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연구목적] 본 연구는 기존의 교수 중심의 수동적인 강의에서 학생들에게 능동적인 자기 주도적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수업 방식이 회계전공자들에게 학습 효과가 있는지를 분석하고자 한다. [연구방법] 실제 한 학기 동안 진행된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수업 강의를 수강한 학생들의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수업에 대한 학습자의 학습 효과를 설문지조사(Survey Research)를 통하여 실증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분석 결과 첫째, 문항의 Cronbach’s alpha 값은 대부분 0.7 이상으로 나타났다. 둘째, 플립러닝 수업의 학습 효과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결과 시간적 편의성(TC), 장소적 편의성(LC), 인지적 편의성(CC) 그리고 공감적 편의성(EC) 모두 유의적인 양(+)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수업에 대한 학습자의 학습 효과 분석 결과 장소적 편의성(LC), 인지적 편의성(CC) 그리고 공감적 편의성(EC)에서 유의적인 양(+)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의 시사점] 회계학전공 과목의 특성을 고려한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수업이 학습자의 학습 효과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 회계학 전공 수업을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수업 방식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9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