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일본어 학습자에게 전언표현을 숙달하는 것은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필수적이지만, 표현의 다양성 때문에 이는 어려운 과제로 여겨집니다. 이러한 어려움은 과거 연구와 교육자료들이 이 표현들을 비교하긴 했으나 주로 문장 수준에서의 사용에 집중되어 있어, 더 넓은 대화에서의 역할을 간과했다는 사실에 일부 기인합니다. 본 연구에서는 '과제별 코퍼스'의'전언 전달'과제를 사용하여 일본어 모국어 화자와 학습자 간의 전언 표현 사용 경향을 대화 수준에서 비교분석하였습니다. 전달 목적에 따라 전언 표현을 분석한 결과, 일본어 학습자는 필요한 상황에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 (예: 확인 요청 시), 일탈적인 표현을 사용하며, 수신자에게 전달되는 메시지의 내용을 전달할 때 "저에게 말했다고 함"을 사용하는 등 모국어 화자와 다른 사용 경향을 보였습니다. 이는 일본어 회화 교육 현장에서 대화의 내용과 구조를 함께 고려하여 전언 표현의 교육을 통합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
韓日の災害情報文のあり方とプレイン・ランゲージの観点からのサバイバル教育 : 日本人の韓国語学習者を中心に | 李尚秀, 金玟住 | p. 7-27 |
|
|
제4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일본어 교과서 분석 : ‘동사+동사’형 복합동사를 중심으로 | 이충규 | p. 29-51 |
|
|
『課題別会話コーパス』から見た日本語学習者による伝聞表現の使用特徴 : 日本語母語話者との比較を通して | 張未未 | p. 53-69 |
|
|
메타버스 기반 일본어 음성수업 실습 사례 연구 | 이윤아 | p. 71-87 |
|
|
日本人幼児の「ようだ・みたいだ」の習得に関する縦断研究 | 崔延朱 | p. 89-104 |
|
|
二字漢語動詞の自動詞構文スル-되다の特徴 : ヴォイスの連続性として | 北見さとみ | p. 105-122 |
|
|
「名詞+ながら」の文中における機能についての一考察 | 沼田浩通 | p. 123-144 |
|
|
聴覚への共感覚的比喩「~+声」に関するメタファー分析 : SNS上のABAB型オノマトペを用いた表現の数量的調査に基づいて | 黄勇, 濱田亮輔 | p. 145-160 |
|
|
미용 분야에서의 일본어계 외래어의 인식과 위상 | 윤상한 | p. 161-180 |
|
|
花咲爺話の一九作合巻『勧善花咲爺』・『昔咄手飼福狗』の作意と滑稽性考 | 康志賢 | p. 181-196 |
|
|
日本の古代結婚に関する二三の習俗. その1, 『古事記』を中心として | 王琪縁 | p. 197-213 |
|
|
『일어일문학』 게재논문의 주제분석 : 일본문학분야(61집-100집)를 중심으로 | 김영찬 | p. 215-232 |
|
|
근대 초기 국내 발행 일본어신문의 광고 심벌라이징 | 나승회 | p. 233-250 |
|
|
간사이국제공항 건설 후 배후도시와 어촌지역의 지속가능 발전 사례 연구 | 孔美熙 | p. 251-271 |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9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