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1

경계선급 지적 기능성(BIF)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필요한 지원요소 탐색 = Assessment of supporting factors in school adjustment of children in the elementary grades with borderline intellectual functioning : from the perspective of public elementary school teachers and teachers in BIF alternative school / 하은경 ; 김동일 1

요약 1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4

Ⅱ. 연구 방법 5

1. 연구 절차 5

2. 연구 대상 7

3. 아이디어 종합 9

Ⅲ. 연구 결과 10

1. 경계선급 지적 기능성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필요한 지원요소 차원 10

2. 경계선급 지적 기능성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필요한 지원요소 군집 12

3. 경계선급 지적 기능성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필요한 지원요소 개념도 16

4. 경계선급 지적 기능성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필요한 지원요소 중요도 19

Ⅳ. 논의 및 제언 21

1. 경계선급 지적 기능성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필요한 지원요소 및 인식의 차원 21

2. 경계선급 지적 기능성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필요한 지원요소 군집 23

3. 경계선급 지적 기능성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필요한 지원요소 중요도 25

참고문헌 26

Abstract 30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경계선급 지적 기능성(BIF)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필요한 지원요소 탐색 = Assessment of supporting factors in school adjustment of children in the elementary grades with borderline intellectual functioning : from the perspective of public elementary school teachers and teachers in BIF alternative school 하은경, 김동일 p. 1-30

보기
교원양성과정 교직이론 담당 교강사의 통합교육 인식과 과목 내 통합교육 고려 현황 = Perspectives of professors instructing teacher education theory courses about inclusive education and the current status of considering inclusive education content within their courses 김소윤, 이희연, 이효정 p. 31-52

보기
발달장애 학생의 공격행동에 대한 특수교사의 대처 경험과 지원 요구에 대한 인식 = Experiences of special education teachers with aggressive behaviors in student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and perceived support needs 박경옥, 오정숙, 한경인, 신윤희 p. 53-73

보기
독일 특수교육의 역사에서 시대별 특수학교 명칭의 변천 과정과 시사점 탐색 = Exploring the change process of special school name and implications by era in the history of special education in Germany 고은 p. 75-91

보기
특수교육 중재전략 연구에서 베이지안 종단자료 분석모형의 유용성 탐색 = Exploring the usefulness of Bayesian longitudinal data analysis models in the study of special education intervention strategies 여승수 p. 93-114

보기
통합교육형 순회교육 담당 교사의 역량 탐색 = A study on the competencies of itinerant teachers in inclusive education : focusing on the Gyeonggi-do Special Education Support Center : 경기도 특수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전봉철, 서효정 p. 115-138

보기
통합교육 지원 순회교육 실태 및 요구 조사 = A study on the current status and needs of inclusion support itinerant education : focus group interviews with special education teachers at the Special Education Support Center of the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 서울특별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사 면담을 중심으로 강은영, 주교영 p. 139-160

보기
고교학점제 선택과목 운영 방안과 지원에 관한 고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인식과 요구 = High school special education teachers’ perceptions and needs regarding operation plans and support for the high school credit system elective course 조영희, 손지영 p. 161-178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