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1

교양 심리학 수업에서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 국내외 선행 연구 고찰을 통한 제안 = What should we teach in a college liberal arts psychology class? : suggestions from a literature review / 이현아 1

목차 1

초록 1

1. 머리말 2

2. 교양으로서의 심리학에 관한 선행 연구 고찰 4

1) 국내 문헌 고찰 4

2) 국외 문헌 고찰 : '심리학적 소양' 개념을 중심으로 6

3. 교양 심리학 수업에서 강조되어야 할 내용에 대한 제안 9

1) 과학적 연구 방법에 대한 이해 9

2) 심리학적 원리의 일상 적용 10

3) 다양성에 대한 존중 11

4. 맺음말 12

참고문헌 13

Abstract 15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대학 교양교육에서 인성교육의 방향 = Direction of character education in university liberal arts education : from the perspective of sustainable development education : 지속가능발전교육 관점에서 강경리 p. 5-23

보기
무전공 신입생과 전공기반 신입생의 학습참여, 대학몰입, 교양교육 만족도 비교 = Comparison of student engagement, institutional commitment, and satisfaction with liberal arts education between pre-major and major-based freshmen 정연재, 주소영 p. 25-43

보기
IPA를 활용한 대학생의 대학 생활 적응에 대한 요구도 분석 = Analysis of needs with IPA of college life adjustment 윤정훈, 김준성 p. 45-58

보기
예비신입생 대상 교양 교육 프로그램에서의 긍정탐구(Appreciate Inquriry[실은 Inquiry]) 적용과 그 효과성 분석 = Implementing appreciate inquiry in a liberal arts program for pre-freshmen and analyzing its effectiveness 허혜연, 임세은 p. 59-72

보기
D대학교 <호모 루덴스 행성의 커리어 알고리즘> 교양교과목 운영 사례 = D university <Career Algorithm for the Planet Homo Ludens> liberal arts program 홍준성, 김철민 p. 73-82

보기
제임스 S. 게일의 『한국민족사』의 통합 인문 교양 교육 교재로서의 가능성 고찰 = Exploring the potential of James S. Gale's The History of the Korean People as an integrated humanities textbook 이진숙 p. 83-99

보기
교양 심리학 수업에서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 What should we teach in a college liberal arts psychology class? : suggestions from a literature review : 국내외 선행 연구 고찰을 통한 제안 이현아 p. 101-115

보기
대학교 교양 영작문 수업의 학습자 영작문과 생성형 AI 기계번역 결과물의 비교를 통한 학습 방안 제시 = Enhancing college EFL writing : comparing student compositions and AI translations 이지연 p. 117-130

보기
외국인 학부 유학생의 대학 생활 적응을 위한 교양과목의 설계와 운영 방안 연구 = A study on the design and operation of liberal arts courses for international undergraduate students to adapt to university life 정미진 p. 131-147

보기
대학생 대상 코칭 기반 비교과 프로그램 효과 분석 = Analysis of the effectiveness of coaching-based extracurricular programs for university students : focusing on the case of S university : S 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김경아, 김지은, 윤희정 p. 149-164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