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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문화도시 정책의 주요 쟁점과 함의 도출에 관한 연구 = A scholarly study on the major issues and implications of cultural city policies 정지은, 윤소민 p. 1-10
산업수명주기에 따른 CSR 활동과 재무적 성과의 관계 = Relationship between CSR activities and financial performance according to the industry life cycle : focusing on the cable television industry : 종합유선방송산업을 중심으로 오정호 p. 11-22
제약바이오산업의 이슈와 지속가능경영 = Issues and sustainable management in the biopharmaceutical industry 노미진, 박순창 p. 23-31
A&R의 관점에서 1980년대 국내 대중가요 음반의 고찰을 통한 재평가 = Re-evaluation through the review of K-pop albums in the 1980s from the perspective of A&R 정우식 p. 33-48
Research on the impact of total rewards system on employee engagement in high-tech enterprises from the perspective of cultural art management : with Chinese enterprises as the research direction Fei, Yuanyuan, Li, Guoxin p. 49-62
공립박물관, 정선 아리랑박물관이 지역 정체성확립과 지역 문화 활성화 전략 연구 = Smart tourism environment influences tourism experience and a study on the revitalization of the cultural tourism industry 최정선, 이종현 p. 63-74
디지털 시대의 문화 경험 = Cultural experiences in the digital era : the correlations among relationship commitment, happiness, and intention to visit tourism destination by utilizing OTT platforms : OTT 정보 플랫폼을 통한 관계몰입, 행복감, 여행지 방문의도 간의 관계 김주희, 하동희 p. 75-86
문화를 통한 지역 혁신 모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regional innovation models through culture : focused on the case of Dresden, Germany : 독일 드레스덴 사례를 중심으로 손예령 p. 87-96
Comparative analysis of traditional Chinese Door God Paintings (門神畵) : focusing on the types and colors Wang, Wenlong, Xiao, Shiwei, Seong, Dongkwon p. 97-11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재무적 성과의 영향 연구 = A study on the impa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financial performance : focusing on comparing technology industrial firms with different cultural backgrounds : 상이한 문화적 배경의 기술 산업기업 비교 중심으로 이현범 p. 113-128
넷플릭스가 국내 콘텐츠 산업 및 미디어 플랫폼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n exploratory study of the effect of Netflix entry on the Korean content industry and on the media platform industry 이선미 p. 129-138
한국과 중국의 유학생 유치 문화 정책 비교 분석 연구 = Comparative analysis of cultural policies to attract international students from Korea and China 최은지 p. 139-146
어항·어촌 시설물의 친환경적·산업 경제적 유지보수를 위한 도료 가이드라인 연구 = A study on paint guidelines for eco-friendly and industrial economical maintenance of fish tank and fishing village facilities 정규상, 김보라 p. 147-156
MZ세대의 새로운 문화콘텐츠 = New cultural content of generation MZ : the effect of Youtube usage motivation on flow, user satisfaction, and brand attitude in web drama branded content : 유튜브 이용동기가 웹드라마 브랜디드 콘텐츠의 몰입, 이용 만족,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문기 p. 157-165
중국인의 한국 기능성 화장품 소비문화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Chinese consumption culture of Korean functional cosmetics : focusing on types of stay experiences in Korea : 한국 체류경험유형을 중심으로 상군평, 이종현 p. 167-176

참고문헌 (68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고길준 (2014), “스마트관광의 열쇠는 DTI 표준화 구축에서 시작된다”, 한국관광정책, (55), 67-78. 미소장
2 고유미, 이인재 (2022), "로봇카페의 지각된 품질과 지각된 위험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 혁신성을 조절변수로“, 호텔경영학연구, 31(5), 75-93. 미소장
3 기동운 (2020), “4차 산업혁명시대의 커피산업동향 분석과 전망, 융합과 통섭”, 3(1), 48-75. 미소장
4 구철모, 김정현, 정남호 (2014), “스마트 관광 생태계의 이론화와 활용”, Information Systems Review, 16(3), 69-87. 미소장
5 구철모, 신승훈, 김기헌, 정남호 (2015), “스마트 관광 발전을 위한 사례 분석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5(8), 519-531. 미소장
6 구철모, 정남호 (2019), 스마트관광, 파주: 백산출판사. 미소장
7 김계홍 (2012), 때론 속마음을, 때론 트렌드를, Big Data, 목표에 꼭 맞게 분석해 내라, Dong-A Business Review, 2012 미소장
8 김동준, 최현준, 조환기, 양정윤(2020), “호텔산업의 언택트 마케팅 사례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9(4), 205-218. 미소장
9 김동호 (2021. 12. 6), 프롭테크의 미래, 가상과 현실 잇는 ‘메타버스 아파트’, 서울경제. 미소장
10 김병국, 박석희 (2001), “관광지 이미지의 형성에 관한 연구: 인지적·정서적 이미지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25(1), 271-290. 미소장
11 김아름 (2020), “여행사 AI 챗봇의 상호작용성, 태도, 애착에 따른 지속사용의도 연구”: 의인화의 조절효과,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12 김정수 (2021), “스마트관광 기술속성이 용이성, 유용성을 통한 관광객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13 김진열, 최정애, 최은지 (2022), “新문화 컨텐츠 메타버스의 현황 분석 및 전망: 국내· 외 주요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 미소장
14 노영선, 이인재 2021), “외식산업의 키오스크 사용에 따른 감정반응이 성과기대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존감의 매개효과 -스키너 강화이론을 바탕으로”, 동북아관광연구 제17권 제4호 (통권55호) pp.163-187,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관광경영학과 박사과정. 미소장
15 문혜영, 문혜선 (2019), “레스토랑 기술기반 셀프서비스 사용의도: 다중집단 분석에 의한 TBSS 기술유형 중심으로. 호텔 관광연구”, 21(3), 161-175. 미소장
16 박상현, 손지호 (2009), “가상세계의 진화와 10 대 이슈 전망“, IT and Future Strategy, 22. 미소장
17 박재은, 이은지, 정남호, 구철모 (2021), “스마트관광 정보기술에 따른 여행 서비스 만족도와 행복 및 재방문 의도”, 관광학연구, 45(4), 157-183. 미소장
18 박혜윤 (2022), “문화관광 SNS 인플루언서의 특성과 소비자 욕구충족성이 콘텐츠몰입과 제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문화산업연구 제22권 제3호(2022년 9월),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교수. 미소장
19 석윤지, 윤병국 (2022), “스마트관광 정보기술과 기억에 남는 관광경험(MTE)이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Volume 36, Number 3, pp. 73-89, 2022.3. ISSN(Print): 1738-3005. 미소장
20 신선진, 김성현,노희섭, 구철모(2018),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관광 생태계 고찰”, 한국기업경영학회 제25권 제6호 pp. 1-17, 광주과학기술원 미래연구센터 선임연구원. 미소장
21 신정아 (2018), “한국 예능콘텐츠에 나타난 대만의 장소 재현 연구”, 대만연구, (13), 43-60. 미소장
22 신현규 (2021), “메타버스시대 도래와 미디어 대응”, 관훈저널, 63(2), 89-96. 미소장
23 심효영, 조성화, 김효정 (2017), “4 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증강현실 (AR) 기반의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문화산업연구, 17(3), 119-127. 미소장
24 송태민 (2013), 우리나라 보건복지 빅데이터 동향 및 활용 방안, 과학기술정책 미소장
25 오승옥 (2021), “스마트관광 정보기술속성, 기억에 남는 관광경험, 지각된 가치, 만족도 연구: 전주시를 중심으로”, 전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26 오정근 (2010), “외국인의 한국관광 후 관광지의 인지적·정서적 이미지와 관광행동의도의 관계“, 관광레저연구, 22(1), 231-248. 미소장
27 윤미정, 고윤희(2020), “외식업체의 비대면 서비스품질이 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학회, 26(6), 184-194. 미소장
28 윤성욱, 김정수 (2020), “스마트관광 정보기술속성이 지각된 품질, 지각된 가치 및 장소애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북아관광연구, 16(2), 123-143. 미소장
29 이근수, 한진수 (2018) “온라인 여행사 (OTA) 의 선택속성이 호텔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일치성 이론 및 애착이론 중심으로”, 기업경영연구. 기업경영학회, 기업경영연구, 제25권 제4호(2018) pp. 107-128. 미소장
30 이금실・이형룡 (2011), “스마트폰 서비스에 대한 여행자의 지각이 태도와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 모델(TAM)과 PAD이론을 기반으로”, 관광학연구, 35(2), 271-292. 미소장
31 이선영, 정남호,구철모 (2018), “스마트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관광 만족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스마트관광도시, 서울을 사례로”, 관광학연구, 42(5), 151-169. 미소장
32 이지현, 서정회, 이종호 (2018), “지역축제 방문동기와 이미지 및 축제만족도, 충성도와의 구조적 관계“, 관광학연구, 42(1), 237-251. 미소장
33 이지훈 (2020), “먹거리 미디어 콘텐츠가 여행지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화산업연구 제20권 제3호(2020년 9월),서원대학교 미래대학 경영학과 전공 교수. 미소장
34 이지훈 (2020), “장· 노년층의 디지털 정보격차 영향요인: 베이비붐 세대와 노인세대의 비교를 중심으로”, 임정훈,이혁준, 이지훈 ,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미소장
35 이찬도, 유호종 (2017), “축제품질만족도가 축제성과에 미치는 영향 및 산학관협력방안 연구, 고양지역축제를 중심으로 “, 문화산업연구, 17(1), 29-39. 미소장
36 이혜연, 이슬기, 서창적 (2019), “SST의 서비스품질 및 지각된 가치가 고객 인게이지먼트에 미치는 영향: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를 중심으로”, 서비스 경영학회지, 20(5), 69-92. 미소장
37 조한나 (2020), “기억에 남을만한 관광경험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38 정남호 (2020), “스마트관광 연구 방향”,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발표대회집, 87, 23. 미소장
39 정병옥 (2015), “ ICT 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관광의 추진사례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5(11), 509-523. 미소장
40 정인영(2020), “외식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채널 사용성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관계품질의 매개효과와 제품품질, 서비스품질의 조절효과”,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41 정용찬 (2013), ‘빅데이터’지은이 정용찬 펴낸이 박영률 초판 1쇄 펴낸날 2013년 2월 25일. 미소장
42 정희정, 정남호, 양성병 (2019), “스마트관광객의 관광경험 및 자서전적 기억이 관광지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호텔관광연구, 21(2), 1-15. 미소장
43 최용석, 고정민 (2021), “축제 이미지와 만족의 유형에 따른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 연구: 제주들불축제를 중심으로”, 최용석, 고정민, 문화산업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박사과정. 미소장
44 최은희 (2017), 국내 스마트관광 사례분석과 시사점, KIET산업경제 229호, 49-57. 미소장
45 최자은 ( 2013), “지역관광발전 추진체계 개선방안 연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미소장
46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7), 4차 산업혁명과 관광산업의 미래, 웹진 문화관광. 미소장
47 황승구, 최완, 허성진, 장명길, 이미영,박종열… 2013 ‘빅데이터 플랫폼 전략’, 전자신문사 미소장
48 한국관광공사, “빅데이터 활용 관광사업 성과 시범분석 , 2013 문화관광축제를 중심으로”, 2013. 미소장
49 Adner, R. and Kapoor, R (2010), “Value creation in innovation ecosystems: How the structure of technological interdependence affects firm performance in new technology generations,“Strategic management journal, 31(3), 306-333. 미소장
50 Benckendorff, P., Sheldon, P., and Fesenmaier, D. R. (2014). Tourism information technology. Oxford: CAB International. 미소장
51 Gretzel, U., Sigala, M., Xiang, Z., and Koo, C. (2015a), “Smart tourism: foundations and developments,” Electronic Markets, 25(3), 179-188. 미소장
52 Gretzel, U., Werthner, H., Koo, C., and Lamsfus, C. (2015b), “Conceptual foundations for understanding smart tourism ecosystem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50), 558-563. 미소장
53 Kim, J. H. (2018), “The impact of memorable tourism experiences on loyalty behaviors: The mediating effects of destination image and satisfaction,” Journal of Travel Research, 57(7), 856-870. 미소장
54 Koo, C, U. Gretzel, W. C. Hunter, and N. Chung (2015), “The role of IT in tourism,”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5(1), 99-104. 미소장
55 Huang, C. D., Goo, J., Nam, K., and Yoo, C. W. (2017), “Smart tourism technologies in travel planning: The role of exploration and exploitation,” Information & Management, 54, 757–770. 미소장
56 Huang, C. D, Goo, J, Nam, K, and Yoo, C. W. (2017), “Smart tourism technologies in travel planning: The role of exploration and exploitation,” Information & Management, 54, 757–770. 미소장
57 Kučera, A. (2015), “Pohled na Jana Amose Komenského z perspektivy sociálního pedagoga,” 미소장
58 Pellas, N., Mystakidis, S., and Kazanidis, I. (2021), “Immersive Virtual Reality in K-12 and Higher Education: A systematic review of the last decade scientific literature,” Virtual Reality, 25(3), 835-861. 미소장
59 Pennington-Gray, L, Reisinger, Y, Kim, J. E, and Thapa, B. (2005), “Do US tour operators' brochures educate the tourist on culturally responsible behaviours? a case study for Kenya,”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11(3), 265-284. 미소장
60 Poon, A. (1993). Tourism, technology and competitive strategies. CAB International, New york. 미소장
61 Tanford, S., and Jung, S. (2017), “Festival attributes and perceptions: A meta-analysis of relationships with satisfaction and loyalty,” Tourism Management, 61, 209-220. 미소장
62 Law, R., Buhalis, D., and Cobanoglu, C. (2014), “Progress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in hospitality and tourism,”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26(5), 727-750. 미소장
63 Neuhofe et al (2015), Pohled na Jana Amose Komenského z perspektivy sociálního pedagoga A Kučera – 2015. 미소장
64 Sigala, M., and Chalkiti, K. (2014), “Investigating the exploitation of web 2.0 for knowledge management in the Greek tourism industry: An utilisation–importance analysi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30, 800-812. 미소장
65 Slater, M., and Sanchez-Vives, M. V. (2016), “Enhancing our lives with immersive virtual reality,” Frontiers in Robotics and AI, 3, 74. 미소장
66 Yoo, K. H., and Gretzel, U. (2011), “Influence of personality on travel-related consumer-generated media creation,”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7(2), 609-621. 미소장
67 Werthner, H, and Klein, S. (1999), “Information technology and tourism: a challenging relationship,” Vienna: Springer. 미소장
68 Werthner (2003), Intelligent systems in travel and tourism H Werthner - IJCAI, 2003 , research gate net.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