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고길준 (2014), “스마트관광의 열쇠는 DTI 표준화 구축에서 시작된다”, 한국관광정책, (55), 67-78. | 미소장 |
2 | 고유미, 이인재 (2022), "로봇카페의 지각된 품질과 지각된 위험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 혁신성을 조절변수로“, 호텔경영학연구, 31(5), 75-93. | 미소장 |
3 | 기동운 (2020), “4차 산업혁명시대의 커피산업동향 분석과 전망, 융합과 통섭”, 3(1), 48-75. | 미소장 |
4 | 구철모, 김정현, 정남호 (2014), “스마트 관광 생태계의 이론화와 활용”, Information Systems Review, 16(3), 69-87. | 미소장 |
5 | 구철모, 신승훈, 김기헌, 정남호 (2015), “스마트 관광 발전을 위한 사례 분석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5(8), 519-531. | 미소장 |
6 | 구철모, 정남호 (2019), 스마트관광, 파주: 백산출판사. | 미소장 |
7 | 김계홍 (2012), 때론 속마음을, 때론 트렌드를, Big Data, 목표에 꼭 맞게 분석해 내라, Dong-A Business Review, 2012 | 미소장 |
8 | 김동준, 최현준, 조환기, 양정윤(2020), “호텔산업의 언택트 마케팅 사례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9(4), 205-218. | 미소장 |
9 | 김동호 (2021. 12. 6), 프롭테크의 미래, 가상과 현실 잇는 ‘메타버스 아파트’, 서울경제. | 미소장 |
10 | 김병국, 박석희 (2001), “관광지 이미지의 형성에 관한 연구: 인지적·정서적 이미지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25(1), 271-290. | 미소장 |
11 | 김아름 (2020), “여행사 AI 챗봇의 상호작용성, 태도, 애착에 따른 지속사용의도 연구”: 의인화의 조절효과,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12 | 김정수 (2021), “스마트관광 기술속성이 용이성, 유용성을 통한 관광객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13 | 김진열, 최정애, 최은지 (2022), “新문화 컨텐츠 메타버스의 현황 분석 및 전망: 국내· 외 주요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 | 미소장 |
14 | 노영선, 이인재 2021), “외식산업의 키오스크 사용에 따른 감정반응이 성과기대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존감의 매개효과 -스키너 강화이론을 바탕으로”, 동북아관광연구 제17권 제4호 (통권55호) pp.163-187,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관광경영학과 박사과정. | 미소장 |
15 | 문혜영, 문혜선 (2019), “레스토랑 기술기반 셀프서비스 사용의도: 다중집단 분석에 의한 TBSS 기술유형 중심으로. 호텔 관광연구”, 21(3), 161-175. | 미소장 |
16 | 박상현, 손지호 (2009), “가상세계의 진화와 10 대 이슈 전망“, IT and Future Strategy, 22. | 미소장 |
17 | 박재은, 이은지, 정남호, 구철모 (2021), “스마트관광 정보기술에 따른 여행 서비스 만족도와 행복 및 재방문 의도”, 관광학연구, 45(4), 157-183. | 미소장 |
18 | 박혜윤 (2022), “문화관광 SNS 인플루언서의 특성과 소비자 욕구충족성이 콘텐츠몰입과 제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문화산업연구 제22권 제3호(2022년 9월),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교수. | 미소장 |
19 | 석윤지, 윤병국 (2022), “스마트관광 정보기술과 기억에 남는 관광경험(MTE)이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Volume 36, Number 3, pp. 73-89, 2022.3. ISSN(Print): 1738-3005. | 미소장 |
20 | 신선진, 김성현,노희섭, 구철모(2018),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관광 생태계 고찰”, 한국기업경영학회 제25권 제6호 pp. 1-17, 광주과학기술원 미래연구센터 선임연구원. | 미소장 |
21 | 신정아 (2018), “한국 예능콘텐츠에 나타난 대만의 장소 재현 연구”, 대만연구, (13), 43-60. | 미소장 |
22 | 신현규 (2021), “메타버스시대 도래와 미디어 대응”, 관훈저널, 63(2), 89-96. | 미소장 |
23 | 심효영, 조성화, 김효정 (2017), “4 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증강현실 (AR) 기반의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문화산업연구, 17(3), 119-127. | 미소장 |
24 | 송태민 (2013), 우리나라 보건복지 빅데이터 동향 및 활용 방안, 과학기술정책 | 미소장 |
25 | 오승옥 (2021), “스마트관광 정보기술속성, 기억에 남는 관광경험, 지각된 가치, 만족도 연구: 전주시를 중심으로”, 전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26 | 오정근 (2010), “외국인의 한국관광 후 관광지의 인지적·정서적 이미지와 관광행동의도의 관계“, 관광레저연구, 22(1), 231-248. | 미소장 |
27 | 윤미정, 고윤희(2020), “외식업체의 비대면 서비스품질이 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학회, 26(6), 184-194. | 미소장 |
28 | 윤성욱, 김정수 (2020), “스마트관광 정보기술속성이 지각된 품질, 지각된 가치 및 장소애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북아관광연구, 16(2), 123-143. | 미소장 |
29 | 이근수, 한진수 (2018) “온라인 여행사 (OTA) 의 선택속성이 호텔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일치성 이론 및 애착이론 중심으로”, 기업경영연구. 기업경영학회, 기업경영연구, 제25권 제4호(2018) pp. 107-128. | 미소장 |
30 | 이금실・이형룡 (2011), “스마트폰 서비스에 대한 여행자의 지각이 태도와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 모델(TAM)과 PAD이론을 기반으로”, 관광학연구, 35(2), 271-292. | 미소장 |
31 | 이선영, 정남호,구철모 (2018), “스마트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관광 만족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스마트관광도시, 서울을 사례로”, 관광학연구, 42(5), 151-169. | 미소장 |
32 | 이지현, 서정회, 이종호 (2018), “지역축제 방문동기와 이미지 및 축제만족도, 충성도와의 구조적 관계“, 관광학연구, 42(1), 237-251. | 미소장 |
33 | 이지훈 (2020), “먹거리 미디어 콘텐츠가 여행지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화산업연구 제20권 제3호(2020년 9월),서원대학교 미래대학 경영학과 전공 교수. | 미소장 |
34 | 이지훈 (2020), “장· 노년층의 디지털 정보격차 영향요인: 베이비붐 세대와 노인세대의 비교를 중심으로”, 임정훈,이혁준, 이지훈 ,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미소장 |
35 | 이찬도, 유호종 (2017), “축제품질만족도가 축제성과에 미치는 영향 및 산학관협력방안 연구, 고양지역축제를 중심으로 “, 문화산업연구, 17(1), 29-39. | 미소장 |
36 | 이혜연, 이슬기, 서창적 (2019), “SST의 서비스품질 및 지각된 가치가 고객 인게이지먼트에 미치는 영향: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를 중심으로”, 서비스 경영학회지, 20(5), 69-92. | 미소장 |
37 | 조한나 (2020), “기억에 남을만한 관광경험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38 | 정남호 (2020), “스마트관광 연구 방향”,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발표대회집, 87, 23. | 미소장 |
39 | 정병옥 (2015), “ ICT 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관광의 추진사례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5(11), 509-523. | 미소장 |
40 | 정인영(2020), “외식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채널 사용성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관계품질의 매개효과와 제품품질, 서비스품질의 조절효과”,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41 | 정용찬 (2013), ‘빅데이터’지은이 정용찬 펴낸이 박영률 초판 1쇄 펴낸날 2013년 2월 25일. | 미소장 |
42 | 정희정, 정남호, 양성병 (2019), “스마트관광객의 관광경험 및 자서전적 기억이 관광지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호텔관광연구, 21(2), 1-15. | 미소장 |
43 | 최용석, 고정민 (2021), “축제 이미지와 만족의 유형에 따른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 연구: 제주들불축제를 중심으로”, 최용석, 고정민, 문화산업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박사과정. | 미소장 |
44 | 최은희 (2017), 국내 스마트관광 사례분석과 시사점, KIET산업경제 229호, 49-57. | 미소장 |
45 | 최자은 ( 2013), “지역관광발전 추진체계 개선방안 연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 미소장 |
46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7), 4차 산업혁명과 관광산업의 미래, 웹진 문화관광. | 미소장 |
47 | 황승구, 최완, 허성진, 장명길, 이미영,박종열… 2013 ‘빅데이터 플랫폼 전략’, 전자신문사 | 미소장 |
48 | 한국관광공사, “빅데이터 활용 관광사업 성과 시범분석 , 2013 문화관광축제를 중심으로”, 2013. | 미소장 |
49 | Adner, R. and Kapoor, R (2010), “Value creation in innovation ecosystems: How the structure of technological interdependence affects firm performance in new technology generations,“Strategic management journal, 31(3), 306-333. | 미소장 |
50 | Benckendorff, P., Sheldon, P., and Fesenmaier, D. R. (2014). Tourism information technology. Oxford: CAB International. | 미소장 |
51 | Gretzel, U., Sigala, M., Xiang, Z., and Koo, C. (2015a), “Smart tourism: foundations and developments,” Electronic Markets, 25(3), 179-188. | 미소장 |
52 | Gretzel, U., Werthner, H., Koo, C., and Lamsfus, C. (2015b), “Conceptual foundations for understanding smart tourism ecosystem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50), 558-563. | 미소장 |
53 | Kim, J. H. (2018), “The impact of memorable tourism experiences on loyalty behaviors: The mediating effects of destination image and satisfaction,” Journal of Travel Research, 57(7), 856-870. | 미소장 |
54 | Koo, C, U. Gretzel, W. C. Hunter, and N. Chung (2015), “The role of IT in tourism,”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5(1), 99-104. | 미소장 |
55 | Huang, C. D., Goo, J., Nam, K., and Yoo, C. W. (2017), “Smart tourism technologies in travel planning: The role of exploration and exploitation,” Information & Management, 54, 757–770. | 미소장 |
56 | Huang, C. D, Goo, J, Nam, K, and Yoo, C. W. (2017), “Smart tourism technologies in travel planning: The role of exploration and exploitation,” Information & Management, 54, 757–770. | 미소장 |
57 | Kučera, A. (2015), “Pohled na Jana Amose Komenského z perspektivy sociálního pedagoga,” | 미소장 |
58 | Pellas, N., Mystakidis, S., and Kazanidis, I. (2021), “Immersive Virtual Reality in K-12 and Higher Education: A systematic review of the last decade scientific literature,” Virtual Reality, 25(3), 835-861. | 미소장 |
59 | Pennington-Gray, L, Reisinger, Y, Kim, J. E, and Thapa, B. (2005), “Do US tour operators' brochures educate the tourist on culturally responsible behaviours? a case study for Kenya,”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11(3), 265-284. | 미소장 |
60 | Poon, A. (1993). Tourism, technology and competitive strategies. CAB International, New york. | 미소장 |
61 | Tanford, S., and Jung, S. (2017), “Festival attributes and perceptions: A meta-analysis of relationships with satisfaction and loyalty,” Tourism Management, 61, 209-220. | 미소장 |
62 | Law, R., Buhalis, D., and Cobanoglu, C. (2014), “Progress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in hospitality and tourism,”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26(5), 727-750. | 미소장 |
63 | Neuhofe et al (2015), Pohled na Jana Amose Komenského z perspektivy sociálního pedagoga A Kučera – 2015. | 미소장 |
64 | Sigala, M., and Chalkiti, K. (2014), “Investigating the exploitation of web 2.0 for knowledge management in the Greek tourism industry: An utilisation–importance analysi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30, 800-812. | 미소장 |
65 | Slater, M., and Sanchez-Vives, M. V. (2016), “Enhancing our lives with immersive virtual reality,” Frontiers in Robotics and AI, 3, 74. | 미소장 |
66 | Yoo, K. H., and Gretzel, U. (2011), “Influence of personality on travel-related consumer-generated media creation,”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7(2), 609-621. | 미소장 |
67 | Werthner, H, and Klein, S. (1999), “Information technology and tourism: a challenging relationship,” Vienna: Springer. | 미소장 |
68 | Werthner (2003), Intelligent systems in travel and tourism H Werthner - IJCAI, 2003 , research gate net.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4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