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자발화 표본에 나타난 3-5세 아동의 어미 사용 연구 = A study on the using of endings ("Eomi") of 3- to 5-year-old children in spontaneous language samples 이윤경, 오소정, 임수아 p. 185-197
성인과의 상호작용식 책읽기 전략에 따른 일반아동 및 어휘발달지연아동의 이야기 이해력 비교 연구 = The comparative study of narrative comprehension in children according to interactive reading strategies with adults 임혜은, 이소라, 이지수, 이지현, 임동선 p. 198-210

학령전기 한국어-영어 이중언어 어휘발달지연 아동과 일반 아동의 이야기 이해 및 이야기 문법 산출 능력과 집행기능의 관계 = The relationship between story comprehension, story grammar production, and executive function in preschool-age Korean-English bilingual children with and without vocabulary delay 오유림, 임동선 p. 211-235

초등 1학년 어휘발달지연 아동의 읽기이해 및 읽기이해 모니터링 능력 = Reading comprehension and comprehension monitoring in first-grade children with vocabulary delay 윤효진 p. 236-245
종단적으로 살펴본 초등 1학년 난독 학생의 문단글 읽기유창성 발달 특성 = Longitudinal observation of text reading fluency in 1st graders with and without dyslexia 유해림, 배소영 p. 246-257
초등 1학년 발달성 난독 아동과 일반 아동의 철자 쓰기 발달 = Spelling development of Korean 1st graders with and without developmental dyslexia 김희진, 유해림, 이가현, 배소영 p. 258-268
언어치료 전문가와 교사의 원격 협력을 통한 음운인식 및 파닉스 중재가 초등 저학년 읽기 부진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해독 능력에 미치는 효과 = The effect of PA intervention through remote collaboration for CCK 안은솔, 전지혜, 이민주, 김영태 p. 269-288
음운인식 및 형태인식에 기반한 파닉스 훈련이 읽기부진 아동의 읽기 및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 The effects of phonics training based on phonological and morphological awareness on reading and writing abilities in children with reading difficulties 변세진, 김수경, 정경희 p. 289-309
이중언어 사용의 인지적 이득 탐구 = Exploring bilingual benefits : verbal and nonverbal information updating in working memory : 작업기억 업데이트 기능을 중심으로 정고은, Azzaya Luvsantseren, 민윤기 p. 310-322
일반 노인의 자발화 과제 유형에 따른 단어찾기 행동의 산출 특성 = Characteristics of word-finding behaviors in healthy elderly adults according to the type of spontaneous speech task 박지현, 최현주 p. 323-338

시간 간격 및 간섭효과 조절이 실어증 환자의 따라말하기 및 이름대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Effects of time interval and interference manipulations on word-level repetition and naming performance in persons with aphasia 최유진, 성지은, 최수진 p. 339-354

오류배제학습기반 의미자질분석 이름대기 중재가 알츠하이머성 치매 환자의 언어 및 인지 능력에 미치는 효과 = Effects of errorless learning-based semantic feature analysis treatment on naming and cognitive abilities for individuals with Alzheimer's disease 김주은, 성지은 p. 355-383

알츠하이머형 치매 환자의 AAC 상징유형에 따른 상징선택 능력 연구 = Study on symbol selection ability according to AAC symbol types for patients with dementia of Alzheimer's type 이인미, 손민균, 송라윤, 박세연, 신상은 p. 384-397
아동의 발성을 촉진시키는 성인의 반응 = Adult verbal responses facilitating child vocalizations 하승희, 이라연 p. 398-408
5-6세 한국 아동의 음운기억 = Phonological memory in 5 to 6 year-old Korean children 하승희, 홍예봄, 이라연 p. 409-420
Qualitative content analysis of code-switching behaviors in Kannada-English bilingual adults who stutter = 칸나다어-영어 이중언어 말더듬 성인의 코드전환 행동에 대한 질적 연구 Vasupradaa Manivannan, Santosh Maruthy p. 421-437
음성 피로 성인에서 반폐쇄환기마스크와 말 과제를 이용한 중재의 효과 = Effects of voice therapy using semi-occluded ventilation mask and speech tasks on adults with vocal fatigue 신원석, 이승진 p. 438-451

어머니-영유아 상호작용에서 어머니의 단서 유형에 따른 인공와우이식 영유아의 공동주의 특성 = Characteristics of joint attention and maternal cues in mother-child interactions for toddlers with cochlear implants 김진주, 이영미 p. 452-461

화자의 말속도, 청자의 성별, 연령과 말속도가 청자의 호감도 평가에 미치는 영향 = Perception of voice attractiveness : effects of speaking rate, gender, and age 천은빈, 정유라, 김희연, 김나현, 김수진, 이영미 p. 462-472
IT 기반 화용언어 중재에 대한 다문화언어발달지도사의 인식 및 요구 분석 = Analysis of language developmental supporters for multicultural family's perception and demand on IT-based pragmatic language intervention 윤소정, 정상임, 최윤정, 김영태 p. 473-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