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본고는 2025학년도부터 본격적으로 확대 시행될, 전공자율선택제(무전공제) 학습자를 위해 융복합 교과목 개발을 제안한 논문이다. 학습개요, 목적, 목표, 수업설계 및 내용 등을 단계별로 제시하였으며, 『자산어보』 텍스트를 중심으로 읽기 융복합 교과목으로 구성하였다. 『자산어보』는 융복합 교재로서 충분히 활용 가치가 있으며 다양한 학문의 영역으로 확장하여 학습자들이 흥미를 갖고, 관심있는 분야의 전공분야를 선택하여 일정정도 탐색할 수 있는 의미있는 텍스트이다.
융복합의 방식은 다학문적 유형을 변형하여 사용한 것으로, 주제나 이슈를 중심에 두지 않고 텍스트를 중심으로 『자산어보』를 다학문의 관점에서 더 심도있게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인물, 역사, 스토리텔링, 국문학, 인간학, 영화영상, 교육학, 콘텐츠 개발, 생물학, 식품공학, 의학, 음식학, 책 출판, 바다의 지형, VR(공학), 생물그리기(예술) 등 다양한 영역을 융복합으로 학습할 수 있다.
기존의 융복합 교과목이 다소 단선적이고 어렵다는 점을 극복하며 텍스트 중심의 융복합 교과목을 설계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그리고 텍스트를 넘어 다양한 유형의 융복합 활동 및 과제를 통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융복합 교과목이 구성된 점도 특징이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5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