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본 연구는 한국어를 학습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수업에서 사용하는 역할극에 대한 교사와 학습자의 인식을 조사하여 비교하고자 한 연구이다. 이를 위해 대학 부설 한국어 교육 기관에서 학습하는 한국어 중급 학습자 30명과 교사 18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수업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역할극의 유형은 ‘단서가 제공된 역할극’이었으며 교사는 역할극을 수업에서 운영할 때 어려운 점으로 학습자들 간의 실력 차이가 나고 수업 시간의 부족하다는 점을 꼽았다. 또한 역할극이 학습자의 의사소 능력 향상, 정의적 요인 변화, 문화 학습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한 결과, 교사와 학습자 모두 역할극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교사와 학습자는 모두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