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본 연구에서는 교양 과목인 〈미디어로 보는 일본〉에 PBL을 적용하여 활동의 결과를 핵심 역량, 주제에 따른 인식 및 지식 변화, 수업의 만족도를 분석하였다. 교수 설계에 있어 중간에 학생이 수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세밀한 교수 설계 배려가 필요했다. 중간고사를 제외하고 1주 차부터 9주 차까지 일반 강의에 토론을 병행하며 학생들이 수업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수업을 운영했다. 프로젝트는 10주 차부터 진행하였다.
프로젝트에는 확실한 목표가 있었다. 한일 외교 문제 속에서 해결되지 않은 '독도', '위안부', '강제징용' 문제를 활동 주제로 한일 주장 비교를 통해 역사의 왜곡을 바로잡고 우리 국민의 정체성을 다시 일깨우고자 하였다. 또한 팀 활동을 통해 핵심 역량을 향상시키고 주제에 따른 인식과 지식을 향상시키고자 하였다.
그 결과 '문제해결', '창의사고', '의사소통', '자기주도' 역량 모두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다. 다음으로 각 주제에 따른 인식과 지식의 정도도 높은 향상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수업의 전반적인 만족도도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다.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한국 정부와 일본 정부의 주장 차이를 올바르게 인식하게 되었고, 각각의 주제에 근거와 주장을 확실히 할 수 있게 되었다.*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