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본 논문은 최근 COVID-19로 인해 새로운 교육의 한 형태로 자리 잡은 원격교육 중 상호 간의 원활한 소통을 중심으로 운영되어야 하는 디자인 실기교육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였다. 연구목적은 원격교육을 활용한 디자인 실기교육의 효과적인 교육 방안을 제시하는 것으로, 실제 원격으로 운영된 디자인 실기교육의 현황을 통해 그에 대한 문제점을 시스템 환경 및 육체적 피로, 상호 간의 소통에 대한 어려움으로 제시했다. 이에 전문가 FGI를 활용하여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 학습자와 교수자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영상 모듈과 음성 모듈로 분류된 가상공간 시스템을 각각 설계하여 원활한 디자인 실기교육이 운영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공간을 시각화하여 구현했다. 본 연구를 통해 구현된 메타버스 플랫폼은 향후 디자인 실기교육뿐 아니라 원격으로 운영되는 다양한 교육에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9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