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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호캉스 경험적 가치가 과시적 자기표현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A study on the impact of hocance experiential value on conspicuous self-expression and revisit intention : focusing on those in their 20s and 30s : 20~30대를 중심으로 강동훈, 김진희, 노형준 p. 9-26
치킨프랜차이즈의 진화와 소비자 발전 트렌드 분석 = An analysis of the evolution and consumer development trends of chicken franchise 진부경 p. 27-52
성격특성이 진로자기효능감과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personality traits on career self-efficacy and career preparation behavior : focused on university students majoring in hotel & tourism·aviation service·cruise : 호텔관광·항공서비스·크루즈전공 대학생을 중심으로 민혜성 p. 53-75
요트참여자의 해양레저경험과 재미, 회복경험, 심리적 탄력성의 구조적 관계 =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marine leisure experience, fun, recovery experience and psychological resilience of yacht participant 문상정, 박상훈 p. 77-96
목적지 이미지, 지각된 가치, 그리고 환경책임행동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among destination image, perceived value, and environmentally responsible behavior : focusing on coastal destination visitors : 해안 관광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한승훈, 진진희, 한진석 p. 97-114
농어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부별 농어촌민박 정책 이슈 의미연결망 분석 = Semantic network analysis of governmental rural homestay policy issues for rural tourism : a media-based study(2008-2024) : 언론보도를 중심으로(2008~2024) 서은경, 이호영 p. 115-134
공유 리더십이 호텔 직원의 조직 감정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 A study on the impact of shared leadership on organizational emotions of hotel employees : the mediating effect of job engagement : 직무 열의의 매개효과 조재영 p. 135-154
해양관광 체험요소가 관광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perceived value of marine tourism experiences on tourist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 by using the perceived value of Shinan-gun as a mediating effect : 신안군의 지각된 가치를 매개효과로 활용하여 최영수, 이학곤 p. 155-172
MZ세대의 관광기업 사회적 책임이 기업이미지, 기업신뢰, 행동의도 및 추가 지불의사에 미치는 영향 연구 = The impa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f tourism companies on corporate image, corporate trust, behavioral intentions, and willingness to pay among generation MZ 전정아 p. 173-195
호텔종사원의 소명의식과 조직기반 자긍심, 직무열의, 혁신행동의 구조적 관계 =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calling, organizational-based self-esteem, job engagement and innovative behavior of hotel employees 추윤경 p. 197-213
서비스 혁신, 고객경험,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 of service innovation on customer exper[i]ence and loyalty : focusing on smart hotel customers : 스마트호텔 이용고객을 중심으로 최호수 p. 215-231
엔데믹시대 여행기업의 정체성과 평판이 조직 동일시,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 Impact of corporate identity and reputation on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and citizenship behavior in travel companies in the endemic era 이진석, 이호영 p. 233-255
여수 낭만 감성 보존 법칙과 관광 지속성 고찰 = A study on the law of preserving romantic emotions in Yeosu City and sustainability of tourism 강준수, 송영민 p. 257-275
섬 관광에서의 위험지각이 위험감소행동과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risk perception on risk-reduction behavior and visiting intention in island tourism : analyzing the moderating effect of visit experience : 방문경험의 조절효과 분석 박은주, 문태윤, 김남조 p. 277-301
크루즈 선상 카지노 정책과 제도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ruise ships casino policy & regulation 김종남 p. 303-319
호텔기업의 공유가치창출(CSV)과 조직신뢰, 조직충성도와의 영향관계 분석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creating shared value (CSV), organizational trust, and organizational loyalty in hotel companies 김기성, 김영신, 조현진 p. 321-337
호텔식음료부서 종사원이 지각하는 조직지원인식이 심리적 안정감과 자발적 서비스행동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perceived organizational support on psychological stability and voluntary service behavior by employees of the hotel's food and beverage department 구동우 p. 339-357
지역예술자원에 대한 잠재관광객의 행동의도 분석 = The prospective tourists' behavioral intention on local art tourism resources in Gwangju : 광주지역 예술관광자원을 중심으로 이은수 p. 359-373
반려동물 동반여행객의 관광목적지 선택요인 연구 = A study of destination selection attributes for travelers with pets : moderating effects of pet attachment and past travel experience : 반려동물 애착과 과거 동반여행경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여순심 p. 375-393
다문화가족의 관광요인이 관광활동과 관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he effect of tourism factors on tourism activities and tourism satisfaction in multicultural families 최인광 p. 395-411
해안가 베이커리카페 종사원의 일과 삶의 불균형이 직무스트레스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work-life imbalance of coastal bakery cafe employees on job stress and turnover intention : focused on moderating effect on employment type : 고용형태 조절효과 중심으로 강경구 p. 413-428
체험마케팅을 적용한 크루즈관광 체험 분석 = A analysis of cruise tourism experiences from an experiential marketing perspective : the case of Costa Serena : 코스타 세레나호 크루즈를 중심으로 손선미, 강해상, 한현숙 p. 429-446
기대 편익과 지각된 행동 통제에 따른 무인 스터디카페 이용 행동 의도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behavioral intention to use unmanned study cafes according to expected benefits and perceived behavioral control 이용일 p. 447-462
텍스트 마이닝과 CONCOR 분석을 통한 해양치유 동향 탐색 연구 = A study on marine healing trends through text mining and CONCOR analysis 한장헌 p. 463-479
화성뱃놀이 축제의 세계화를 위한 전략적 제언 = Strategic proposal for globalization of Hwaseong Boating Festival 우경진, 김승준 p. 481-497
중·장년층의 여가 인식과 여가 의미에 관한 근거이론적 분석 = A grounded theoretical analysis on perceptions of middle-aged people toward leisure and its meaning : focused on their 50s & 60s : 50~60대를 중심으로 여영숙 p. 499-517
크루즈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 만족과 재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cruise servicescape on customer satisfaction, repurchasing intention and word of mouth intention 손유정, 이형탁 p. 519-535

참고문헌 (37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공상기·오승헌(2021). 전주한옥마을의 물리적 환경과 방문객 만족에 관한 연구--체험동기의 조절효과. 『한중경제문화연구』 16, 93-110. 미소장
2 김도경·김인신(2017).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온라인 리뷰의 호텔 선택속성 분석.『관광학연구』 41(9), 109-127. 미소장
3 김민수·오승욱·한진욱(2019). 소셜빅데이터를 이용한 레저스포츠관광 트렌드 분석.『한국체육학회지』 58(4), 259-270. 미소장
4 김연선(2019). 전주 한옥마을 관광객의 관광동기가 만족도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1), 196-204. 미소장
5 김영남(2022). 농어촌마을의 지역사회 기반 관광 거버넌스 형성 요인 중요도 분석:제주 세화마을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34(3), 105-125. 미소장
6 김정매·이원옥(2020). 관광동기에 따른 문화유산 관광도시 선택속성의 중요도-만족도 분석: 전주한옥마을 사례를 중심으로. 『MICE 관광연구』 20(2), 163-184. 미소장
7 김창식·곽기영·윤혜진(2017). 관광분야 연구동향 분석: 토픽모델링과 시계열분석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9(12), 25-39. 미소장
8 남춘호(2016). 일기자료 연구에서 토픽모델링 기법의 활용가능성 검토. 『비교문화연구』 22(1), 89-135. 미소장
9 노형남(2014). 워드 클라우드에 의한 환대 경영 전략. 『관광연구』 29(4), 335-353. 미소장
10 노희경(2019). 금강산관광에 대한 인식 변화 연구: 소셜미디어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관광경영연구』 91, 923-938. 미소장
11 류시영·유선욱(2017). 소셜미디어에 나타난 강원도 관광에 대한 인식 연구: 빅데이터 분석을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31(2), 63-81. 미소장
12 박경열·안희자(2019).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DMZ 관광 이슈의 토픽 모델링 분석. 『관광레저연구』 31(4), 143-159. 미소장
13 박수경·이봉규(2019). 토픽 모델링을 통한 공유숙박업의 이슈 분석: 뉴스 데이터를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31(7), 209-229. 미소장
14 박준형․오효정(2017). 국내 기록관리학 연구동향 분석을 위한 토픽모델링 기법 비교: LDA와 HDP 를 중심으로.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48(4), 235-258. 미소장
15 송혜민·김홍범(2022). 토픽모델링을 활용한 코로나 19 관련 관광이슈 및 정부 정책 분석 정부 정책자료와 온라인 뉴스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46(3), 161-182. 미소장
16 심영석·김홍범(2016).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관광지 이미지 구성요인 및 측정에 관한 연구. 『관광학연구』 40(7), 221-245. 미소장
17 윤태일․이수안(2018). 「파이썬으로 텍스트 분석하기」. 서울: 늘봄. 미소장
18 윤호민․최규완(2021). 감성분석을 활용한 레스토랑 선택속성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외래관광객 온라인 리뷰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30(6), 99-117. 미소장
19 이새미·유승의(2020). 온라인 리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흰여울문화마을 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호텔리조트연구』 19(1), 115-130. 미소장
20 이현주(2017). 빅데이터를 활용한 경복궁 방문 경험 분석: Tripadvisor. com 온라인 리뷰의 활용. 『관광연구』 32(2), 297-318. 미소장
21 임영희·김홍범(2019). 호텔 온라인 리뷰 빅데이터를 활용한 감성분석에 관한 연구.『호텔경영학연구』 28(7), 105-123. 미소장
22 최원준·윤화묵·설재욱·정희석(2018). Performance Analysis of Topic Classification Algorithms for Nation Digital Science Library’s Academic Achievements. 미소장
23 최정윤·김형곤(2022). 코로나 19 전과 후 스테이케이션 만족도 영향 요인: 호캉스 온라인 리뷰를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34(9), 381-400.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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