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서체의 모티브 및 조형요소 분석 연구 = A study on the motif and formative elements of identity typefaces : focused on the local government identity typefaces : 지방자치단체 전용서체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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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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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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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URE 모형 기반의 비대면 실시간 원격교육 사용자경험(UX) 연구 = User experience research on ASSURE model-based non-face-to-face real-time distance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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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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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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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관과 패션 및 산업 디자인 전시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museums and fashion/industrial design exhibition : focusing on The Art of the Motorcycle and Giorgio Armani at the Guggenheim Museum : 구겐하임의 명품 브랜드 전시 《모터사이클의 예술》, 《조르지오 아르마니》 전시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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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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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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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블디퓨전 페이스 스왑 유사도 비교 연구 = Study on similarity comparison of face swap methods in stable diff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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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륭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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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0-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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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상성을 활용한 남원아트센터 아이덴티티 디자인 구축 = Establishing the identity of Namwon Art Center by using iconograp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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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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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3-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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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증 연상 색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pain association col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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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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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6-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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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influence of opinion leader credibility on viewer purchase intention in live commerce = 라이브 커머스에서 오피니언 리더의 공신력이 시청자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타오바오 콘텐츠 특성을 매개 변인으로 : Taobao content characteristics as a medi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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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u, Yating, Xie Chunxiao, Kim, Jong M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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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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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미니즘을 기저로 한 임모탄 조의 아내들 캐릭터 비교 연구 = A comparative study of the characters of Immortan Joe's wives based on femin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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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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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06-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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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스크 수행 과정에서 이모지의 시각적 표현 차이가 미치는 영향 = Influence of the effect of the differences in visual representation about emoji on the tas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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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순규, 권민지, 김경미, 이나리, 윤재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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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18-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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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문화 관점에서 본 도시 아이덴티티 디자인 전략 연구 = A study on urban identification design strategy from a local culture perspective : centered on the urban LOGO : 도시 LOGO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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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혁우, 정원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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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30-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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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미술의 유형에 따른 심리적 효과 = Psychological effects of different types of public 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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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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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48-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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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 디자인에 있어서 베리어블 폰트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 연구 = A study on effective methods of utilizing variable fonts in logo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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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경, 이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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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60-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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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보안 알림 유형별 보안 위험 레벨에 따른 사용자 경험 연구 = User experience study on security risk level for mobile security notif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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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가현, 임영송, 국선영, 윤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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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72-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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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장애인을 위한 모바일 랜드마크 시스템 디자인 제안 = A mobile landmark system design for individuals with visual impairments : a qualitative study of walking experiences : 보행경험에 대한 질적 탐색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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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미하, 석소연, 황의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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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87-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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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한국 여행 브이로그 콘텐츠의 지각된 가치와 시청자 행동 관계에서 콘텐츠 인게이지먼트의 매개 역할 = The mediating role of content engagement in the relationship between perceived value and viewer behavior in YouTube Korean travel Vlo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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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의혜, 이현희, 김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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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0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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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중국 신화 애니메이션 전통 건물 제작 연구 = Generative AI Chinese mythology animation traditional building production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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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운초, 곡위광, 저우이쉬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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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14-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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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 에이전트 외형 디자인에 대한 사용자 경험 = User experience study on chatbot agent appearance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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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우, 윤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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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26-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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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보행자를 위한 정보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 A study on information design guidelines for child pedestrian : focused on the elementary school commuting roads : 초등학교 통학로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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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경, 정선희, 황의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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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44-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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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화민국 시기 화장품 광고 디자인에서 여성 이미지에 대한 분석과 시각 문화적 재해석 = An analysis of the female image in cosmetic advertisement design and a reanalysis of visual culture during the Republic of China period : focused on the cosmetic advertisements in the Shun Pao from 1910 to 1930 : 1910~1930년 <신보>(申報)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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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지아, 김경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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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58-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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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환경 속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 연구 = A study on the influence of online shopping platforms on consumers' purchasing decisions in a meta-universe environment : centered on online shopping platforms in China : 중국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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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우즈으위엔, 이창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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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78-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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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화된 일러스트레이션이 소비자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 of localized illustrations on consumer purchase intentions : focusing on the Chinese case : 중국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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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나, 구자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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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94-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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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설계 기반 UX 디자인의 사용자 경험 영향 분석 = Analysis of the impact of AI-based UX design on user experience : focusing on the moderating role of self-construal : 자기 해석 성향의 조절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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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창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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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14-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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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징적 브랜드 로고에 나타난 시각적 특성 분석 연구 = A study on the analysis of visual characteristics in iconic brand log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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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광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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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26-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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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 design of city tourism map = 도시관광지도 시각디자인 : 선전 관광 지도를 예로 들어보자 : Shenzhen tourism map as an exam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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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 Yingy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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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40-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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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기반 게임의 어포던스 속성이 게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affordance attributes in generative AI-based games on game satisfaction : mediating role of flow experience : 플로우(Flow) 경험을 매개 변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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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우잉츄, 김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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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58-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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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작용 의례 사슬의 관점에서 본 가상 아이돌 팬 커뮤니티의 상호작용 분석 = An analysis of interaction within virtual idol fan communities from the perspective of the interaction ritual chains : the case of the "Luo Tianyi" fan community : '뤄톈이'(洛天依:Luo Tianyi) 팬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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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운, 정원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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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72-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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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스토리텔링이 전시장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storytelling in exhibition on exhibition hall loyal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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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진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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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86-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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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대학 로봇디자인 교육 방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direction of robot design education in cyber universit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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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회, 이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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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04-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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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틴 하이데거의 존재론적 관점으로 본 인공지능과 AI 융합 예술 교육 = Artificial intelligence and AI convergence art education from Martin Heidegger's ontological perspec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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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위광, 후우헌, 장운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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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22-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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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으로 인한 인간 소외 현상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human alienation due to artificial intelligence : focused on the movie <Ron's Gone Wrong> : 영화 <고장난 론>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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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가석, 박상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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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34-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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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행동 유도를 위한 모바일 앱의 사용자 특성에 따른 디자인 가이드라인 = Design guidelines for mobile apps to promote exercise behavior based on user characteristics : focusing on user expected values and exercise preference : 사용자 기대 가치와 운동 선호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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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선민, 류한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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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48-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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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상해 MZ세대의 한국 스포츠 브랜드 선택 속성과 브랜드 충성도 간의 영향 관계 = The relationship of influence between the attributes of generation in Shanghai, China MZ's Korean sports brand selection and the brand loyalty : with a focus on the mediating effect of brand attitude : 브랜드 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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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엔쑤치, 한정민, 김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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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62-4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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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영화 제작을 위한 캐릭터 일관성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character consistency for AI movie production : focusing on the face and outfit : 얼굴과 의상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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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장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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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80-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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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비전공자를 위한 통합 리터러시 교육의 탐색적 연구 = An exploratory study on integrated literacy education for non-design majors : focused on AI & visual literacy : 인공지능과 비주얼 리터러시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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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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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92-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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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간 시각적 관점에 따른 한국 영화 포스터 서체 디자인 연구 = A study on Korean movie poster font design from an intercultural visual perspective : focused on Chinese international students : 중국 유학생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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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활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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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08-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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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프팅 기업을 활용한 텍스타일디자인 개발 = Development of textile design using the tufting technique : focusing on Loop & Cut Pile : loop & cut pile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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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기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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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26-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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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쇠퇴진단 및 잠재력 분석을 통한 지역활성화 실행연구 = Study on regional revitalization through diagnosis of regional decline and potential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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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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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40-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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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창작 지원을 위한 로봇 디자인 방향 제안 = Proposal of robot design direction to support artistic creation : focused on the inspiration-promoting function and human-robot interaction : 영감 촉진 기능과 인간 로봇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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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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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52-5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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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를 활용한 편집디자인 교육 설계를 위한 연구 = A study on the educational design of editorial design using generative AI : based on triarchic theory of intelligence : 삼원지능이론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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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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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62-5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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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프린팅 원격제어 인터페이스에 대한 사용성 분석 = Usability analysis for 3D printing remote control interface : focused on Klipper and OctoPrint : 클리퍼와 옥토프린트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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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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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75-5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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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 인플루언서의 외형과 표현 방식에 관한 분석 = An analysis of virtual influencers' appearance and representation forma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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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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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94-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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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봄학교 문화·예술프로그램 운영관리를 위한 효율화 연구 = An analysis of efficiency based education and management of the Neulbom educare school pro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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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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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08-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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