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본 연구는 복잡한 문제들을 혁신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융합교육이 강조되는 시대적 요구에 맞춰 대학교육 현장에서 이를 실천할 수 있는 방안으로 융합 프로젝트기반 팀티칭 수업을 개발하여 학습자의 경험을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문헌연구, 융합 프로젝트기반 팀티칭 수업개발, 현장적용, 자료수집 및 결과분석을 실시하였다. 2023학년도 2학기 A대학의 39명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였고 융합 프로젝트기반 팀티칭 수업에 대한 질적자료를 분석한 결과, 학습자들은 ‘개인 내적 융합경험’, ‘구성원들 간의 융합경험’, ‘실제 세계와의 융합경험’의 3가지 측면에서 융합적 사고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대학교육 현장에서 교수자들이 융합 프로젝트 수업의 방향과 목표에 알맞게 설계하는 실천적 방안을 제시한 기초연구로서의 의의가 있다.
This study analyzes learners' experiences by developing a convergence project-based team-teaching class as a method to implement convergence education in university. To achieve this, the study conducted a literature review, developed a convergence project-based team-teaching class, and applied it in the field, followed by data collection and result analysis. The class was conducted with 39 students at A University during the second semester of 2023. Qualitative analysis of the data from the convergence project-based team-teaching class revealed that learners experienced convergent thinking in three aspects: 'intrapersonal convergence experiences,' 'convergence experiences among group members,' and 'convergence experiences with the real world.' The findings of this study provide foundational research for practical strategies that educators can use to design convergence project classes in alignment with the goals and direction of university education.*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 전화번호 |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8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