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emotional design in smartphone MMORPGs and impact on player immersion = 스마트폰 MMORPG에서 감성 디자인의 적용과 플레이어 몰입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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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n Wenjun, Ken N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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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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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customer satisfaction index in home furniture business = 홈퍼니싱 비즈니스의 고객만족지수 개발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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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n, Suqin, Nah, K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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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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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gorithmic framework for design thinking = 디자인 사고를 위한 확률적 프레임워크 : 복잡한 문제 공간에서 혁신 증진 : enhancing innovation in complex problem spa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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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nalva Tebar, Jose iguel, Nah, K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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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8-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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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study on the application of home furniture product service system =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한 홈 퍼니처 제품 서비스 시스템 적용에 관한 사례 연구 : focus on the Chinese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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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n, Suqin, Nah, K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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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2-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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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ffect of AI integration on designers' creativity in the sketching process for design ideation = 디자인 아이데이션 스케치 과정에서 AI의 활용이 디자이너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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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n, Hayo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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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5-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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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HD 아동 보호자를 위한 자기모니터링 기반 모바일 앱 서비스 제안 = A mobile application proposal for self-monitoring by caregivers of children with ADHD : the potential for behavioral improvement in ADHD caregivers through mobile technology : 모바일 기술을 활용한 ADHD 아동 보호자 행동 개선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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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예림, 조은이, 허지윤, 오세정, 최종인, 박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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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7-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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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P-AD-TOPSIS 기법을 활용한 해변 공공시설 디자인 연구 = A study on the design of public facilities at coastal areas using AHP-AD-TOPSIS method : focusing on the beaches of Busan : 부산 지역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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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신, 강원, 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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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7-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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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 사용자 경험 측정모형의 구성타당도와 이해타당도 평가 = An assessment of construct validity and nomological validity of the measurement model for ChatGPT UX evalu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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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다운, 나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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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08-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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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A 분석을 통한 아트부산 2023 참관자의 선택속성 중요도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importance and satisfaction of selective attributes at Art Busan 2023 through IPA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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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영희, 나건, 김현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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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23-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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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NO-AHP 모델을 이용한 하드쉘 재킷(바람막이)의 사용자 수요에 관한 연구 = Study on the demand of hardshell jacket users based on KANO-AHP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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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우범, 이성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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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35-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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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 세대의 지속가능한 디자인 요인에 대한 인식이 지속가능한 명품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MZ generation's perception of sustainable design factors on their intention to purchase sustainable luxury goo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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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가섭, 나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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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51-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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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RF와 3DGS 기술을 적용한 콘텐츠 활용 사례 연구 = Study on trends in NeRF and 3DGS technologies and content application ca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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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수진, 김단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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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65-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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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MU 콘텐츠 개발 전략 방안 연구 = A study on OSMU content development strategy : focusing on webtoons : 웹툰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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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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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81-1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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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R 모델을 기반으로 한 중국 금박 문화상품의 소비자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A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consumer purchase intention for Chinese gold foil cultural and creative products based on the SOR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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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 정원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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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9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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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리서치 과정 중 리서처-디자이너 간 의견차이 패턴 이해 = Understanding dissensus patterns between researchers and designers in UX research process : focusing on case study of practical research projects : 실무 리서치 프로젝트 사례 분석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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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혜린, 나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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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06-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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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 디자인-AHP 기반 해양 박물관 전시실 디자인 연구 = A study on exhibition room design of marine museums based on emotional design and A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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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신, 이민, 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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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16-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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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 이론에 기반한 자폐증 전시회 포스터 시각 요소 연구 = A study on the visual elements of posters in autism exhibitions based on theory of emo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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펑효첩, 정의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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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26-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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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지각 가치 이론에 기반한 중국 안양은허(安陽殷墟) 문화상품의 디자인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Examining the impact of the design of cultural products of the Yinxu in Anyang, China on consumer purchase intention based on the theory of perceived va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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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가로, 정원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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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4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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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자 주거 복지 정책의 한계와 개선 방향 연구 = A study on limitations and improvement directions of senior housing welfare policy : focusing on Seoul apartments : 서울 아파트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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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승화, 김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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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52-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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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주의 포스터에서 발현되는 낯설음의 그래픽 해석 = Graphic interprettation[실은 interpretation] of unfamiliarity in constructivist pos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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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신, 양재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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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63-2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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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홍보 영상 트렌드 변화의 기호적 분석을 통한 국가 브랜드 고찰 = A study on the national brand through symbolic analysis of changes in national public promotional video trends : focusing on Korea's overseas promotional videos : 한국의 홍보 영상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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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기준, 김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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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78-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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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프리미엄 식품관에서 나타나는 스페이스 브랜딩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space branding in premium food halls in Korea : focusing on domestic department store food halls : 서울 소재 백화점 브랜드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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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지, 박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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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89-2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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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영화제 포스터에 나타난 3D 이미지 시각 요인 특성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3D image visual factors appearing i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posters : focusing on the official posters of Korea's three major international film festivals : 국내 3대 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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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광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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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99-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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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피티에 대한 한국 대학생의 의식 조사 = Investigation of Korean university student's consciousness on graffi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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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문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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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1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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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이론-AHP 혼합모델을 이용한 지속가능한 가상전시 디자인 전략 연구 = A study on sustainable virtual exhibition design strategies using a grounded theory-AHP hybrid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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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란, 정의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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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20-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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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가정의 한국 식재료 관리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개발 = Development of an application design for managing Korean food ingredients in multicultural famil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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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영, 박수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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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33-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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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브랜드 이미지 전략 및 도시 로고 디자인의 상징성 관한 연구 = A study on urban brand image strategy and the symbolism of city logo design : centering on Hangzhou's urban brand : 항저우에 도시 브랜드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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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효정, 한숙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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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46-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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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이미지 디자인의 포지셔닝 요소 및 정체성 연구 = Study on the positioning elements and identity in city image design : centering on New York, Hong Kong and Seoul : 뉴욕, 홍콩, 서울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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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효정, 한숙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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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58-3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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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의 생성형 인공지능(AIGC) 이용 만족도와 지속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designers' satisfaction with generative artificial intelligence (AIGC) use on their intention to continue us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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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초잠, 정의태, 이선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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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69-3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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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씽킹을 통한 주민 참여형 예술 마을 개발 사례 연구 = A case study on developing a resident participation-based art village through design thinking : focused on Sinri Village, Gyuam-myeon, Buyeo-gun : 부여군 규암면 신리마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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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혜선, 나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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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84-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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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전공의 취업 능력 향상을 위한 전공플랫폼 모델 개발 = Development of a major-specific platform model for enhancing employability in design majors : focused on communication design major in K university : K대학교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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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아, 이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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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99-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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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창의성 교육을 위한 인공지능과 인간 디자이너의 협업 기반 창작 프로세스 연구 = A study on the collaboration-based creative process between artificial intelligence and human designer for design creativity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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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치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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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12-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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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기술의 상호작용 경험 응용 연구 = Research on the application of interactive experience of digital technology : focusing on museums utilizing digital technology in China after 2010 : 2010년 이후 중국지역 디지털 기술 적용 박물관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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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만치, 박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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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22-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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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브랜드의 플래그십스토어에 나타난 파사드 디자인 연구 = A study on facade design in flagship stores of luxury brands : focused on Louis Vuitton : LOUIS VUITTON 중점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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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흥, 김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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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35-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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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맨스 웹툰 배경의 시각적 특징 연구 = Study of visual characteristics of romance webtoon background : focusing on the top 5 Naver Webtoon romance genres : 네이버 웹툰 로맨스 장르 상위 5편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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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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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48-4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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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브랜딩 배경에서 브랜드 심벌마크 유형이 수용자 인지반응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brand symbol mark types on audience cognitive response under the background of rebranding : focusing on the university brand : 대학 브랜드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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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우이쉬안, 호지달, 장빙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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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63-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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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이시 ‘중국 농민 수확절’을 위한 브랜드 디자인 = Brand design for Linyi City's Chinese Farmers' Harvest Festiv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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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예설, 공욱, 정의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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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73-4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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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 콘텐츠 창작 교육을 위한 일본 대학 교과과정 분석 및 제언 = Analysis and suggestions of university curriculum in the Japan for cartoon content creation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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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석래, 옥진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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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89-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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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어포던스 디자인 확장성 연구 = A study on the scalability of affordance design in the metaverse environment : focusing on case analysis in the business platform sector : 비즈니스 플랫폼 분야의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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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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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02-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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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수중독립도시의 연구 동향 분석 = Analysis of research trends in future underwater independent cities : based on the analysis of CiteSpace literature metrology : CiteSpace 문헌계량학 분석 방법을 기반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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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국청, 민경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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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12-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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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커뮤니티 어플리케이션의 UI/UX 디자인이 사용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A study on the impact of UI/UX design of pet community applications on user satisfaction : focused on the cat community mobile applications : 반려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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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동민, 남원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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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22-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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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주론적 분석을 통한 디자인 씽킹 개념 정립 = Establishing the concept of design thinking through categorical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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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민수, 나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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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36-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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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구역 도로표지 개발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developement of protection zone road signs : focusing on the school zone in Korea : 한국의 어린이보호구역(School Zone) 안내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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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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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47-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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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아이덴티티(VI) 시스템에 무안경 증강현실(AR) 기술의 통합적 응용 = Glasses-free AR (augmented reality) technology convergent application in VI (visual identity) design : focusing on Kuan Er San Tea brand : 관이삼 차(寬⼆三茶) 브랜드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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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운호, 유연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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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62-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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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중국 도시공원 공공시설물의 디자인 평가 연구 = A study on the design evaluation of public facilities at urban park in China based on big data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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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강, 이상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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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76-5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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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경험을 통한 배달 앱의 UI 디자인 요소가 사용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UI design elements of takeout apps on user satisfaction through user exper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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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동, 추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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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87-5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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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와 인간의 협업을 통한 데이터 기반 디자인 수행 및 평가 = Data-driven design and evaluation with generative AI and human collaboration : Korean kimbap package for the U.S. market : 미국시장 진출용 한국 김밥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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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서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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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98-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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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형 디자인산업생태계 모형개발 = Development of Seoul design industry ecosystem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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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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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09-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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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플레저보트 저항성능 향상을 위한 선형디자인 연구 = A study on hull design to improve resistance performance of small pleasure boa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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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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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2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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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적 은유 광고를 수용하는 Z세대의 체험속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n purchase intention of generation Z's experiential attributes by embracing visual metaphor adverti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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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익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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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3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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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도 다다오 건축공간에 나타난 빛의 표현특성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light expression in the architectural spaces of Tadao An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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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이송, 김슬기 , 윤성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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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42-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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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VR박물관 체험 특성이 방문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online VR museum experience characteristics on visitor satisfaction : a case study of Chinese cultural heritage museums : 중국 문화유산 박물관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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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미자, 구자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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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54-6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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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구매 모델 기반 의류 브랜드 마케팅 전략 연구 = A study on marketing strategies of clothing brands based on online shopping models : centered on sales data analysis of China's TikTok : 중국 틱톡 판매 데이터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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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기, 이성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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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68-6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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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의 시각적 표현 요소와 구성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visual expression elements and composition of webtoons : focusing on the media and visual of webtoons : 웹툰의 매체적·시각적 특징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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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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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82-6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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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의 친환경 생애 교육을 위한 분리배출 교구 디자인 = Design of the waste separation educational tools for infants to eco-friendly life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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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한새, 장민지, 김성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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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96-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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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한 콘텐츠를 위한 브랜드 세계관 디자인 방법 = The methodology of designing a brand universe for flexible cont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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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민수, 나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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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1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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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 가상 사용자를 활용한 참여적 디자인 연구 = A study on participatory design with data-driven virtual users built by AI : focusing on fitness app KEEP in China : 중국 피트니스 앱 KEEP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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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신게, 리메이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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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25-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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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세 시대의 지속 가능한 바이오모픽 디자인 연구 = Research on sustainable biomorphic design in the anthropoce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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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숙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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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11[실은 738-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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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화 검사를 활용한 굿즈 디자인 수업이 특성화 고등학생의 자아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goods design classes utilizing draw-a-person tests on self-identity of specialized high school stud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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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희, 남원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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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49-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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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군 스마트팜과 조경 디자인의 융합 연구 = Integration of smart farms and landscape design in Jangsu County : focusing on enhancing ecological and aesthetic values : 생태 및 미적 가치 향상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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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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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59-7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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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플랫폼 디자인의 선호도에 따른 브랜드 태도 및 전환의도 분석 = Analysis of brand attitudes and switching intentions according to e-book platform design p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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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경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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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69-7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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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디자인을 위한 이미지 생성형 AI 프롬프트 구성요소 사례 연구 = A case study on prompt components for image-generative AI in product design : focusing on midjourney and chair : 미드저니와 의자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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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예찬, 주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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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80-7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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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병원 모바일 앱 GUI 사용성 연구 = A study on general hospital mobile app GUI usability : focusing on the case of a general hospital in the Chungcheongnam-do : 충청남도 지역 상급 종합 병원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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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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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96-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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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년 여성층 트로트 팬을 위한 팬 플랫폼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 User interface design for a fan platform targeting middle-aged female trot fa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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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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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1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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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 비즈니스모델을 통한 가방디자인 연구 = Development of bag design through a sustainable business model : focusing on upcycled fishing net products from the KOOK brand : 페그물 업사이클링 KOOK 브랜드 제품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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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희명, 기희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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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25-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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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책 표지디자인의 의미와 시각적 표현 패턴 연구 = A study on the meaning and visual expression patterns of book cover designs by region : focusing on Harry Potter series : 해리포터 시리즈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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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은정, 엄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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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39-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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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화인지 기반 몰입형 체험 특성 연구 = A study on immersive experience characteristics based on embodied cognition : focusing on archaeological site museums in China in the third quarter of 2024 : 2024년 중국 3분기 고고학 유적 박물관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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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만치, 박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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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52-8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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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스(Chaos)광고에 표현되는 프랙탈(Fractal)이미지의 속성 = Properties of fractal images represented in Chaos adverti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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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양, 양재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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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64-8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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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랩 보더리스를 통한 미디어아트의 확장성에 관한 고찰 = A study on the extensions of media art through teamLab Borderless : focusing on Marshall Mcluhan's understanding media : 마셜 매클루언의 ‘미디어의 이해’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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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은석, 원종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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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79-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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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메트릭 디자인 기반 디지털 건축의 유기적 표현 특성 연구 = Research on the organic expression characteristics of digital architecture based on parametric design : focusing on prominent digital architecture projects completed since 1997 : 1997년 이후 준공된 대표적인 디지털 건축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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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자한, 박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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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89-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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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프트의 우선순위가 생성형 AI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 A study of how the prioritization of prompts affects generative AI images : focus on examples of generative AI works : 생성형 AI 작품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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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수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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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0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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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렉서블디자인패턴을 활용한 아트키트 제품화 가능성 검토 = A study on the possibility of commercializing art kits using flexible design patterns : through the analysis of the effect of FDP's hedonic characteristics on user favorability : FDP의 유희적 특성이 사용자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분석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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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봉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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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1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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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그마를 활용한 UX 디자인 교육에 관한 연구 = A research on UX design education using Figma : focusing on prototyping for implementation of parallax web : 패럴랙스 웹 구현을 위한 프로토타이핑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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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순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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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22-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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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정당 심벌마크의 연대기 = The chronology of Korean political party symbol marks : evolution within the sparse signification : 빈약한 의미화 과정 속의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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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정, 홍재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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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32-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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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테로토피아 관점에서 현대미술관의 전시 특성 연구 = A study of the exhibition characteristics of modern art museums from the perspective of heterotop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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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사항, 윤성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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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47-9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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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뮤지엄 전시공간의 디지털 융합 전시 특성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digital convergence exhibitions in contemporary museum exhibition spa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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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현, 윤재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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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64-9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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