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기반 가상 장면 합성 응용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reality-based virtual scene synthesis application
|
김진모, 나기리
|
p. 3525-3534
|
|
|
|
AI 기술을 활용한 텍스타일 디자인 연구 = Study on textile design using AI (MidJourney) technology : focusing on pop art : Pop Art를 중심으로
|
유철명, 하진주, 김숙진
|
p. 3535-3546
|
|
|
|
AAA 게임의 컷신 애니메이션 속 중국 문화에 나타난 서사 표현에 관한 연구 = Study on the narrative expression of Chinese culture in AAA game cutscene animation : focusing on <Black Myth: Wukong> : <검은 신화: 오공>을 중심으로
|
라영, 한창완
|
p. 3547-3560
|
|
|
|
AI 활용한 제너러티브 아트 영상물에서 창작자의 작가성 인식 분석 = Analysis of perception of author for creators in generative art video using AI
|
이나겸, 김지윤
|
p. 3561-3571
|
|
|
|
지자체 메타버스 활성화를 위한 인공지능 활용 방안 = Leveraging artificial intelligence for local government metaverse policy activation : a scenario network mapping approach : 시나리오 네트워크매핑 접근법
|
전경진, 김수빈, 김영서
|
p. 3573-3582
|
|
|
|
1980년대 한국 CG 산업의 태동과 메가 이벤트의 역할 = Emergence of the Korean computer graphics industry in the 1980s and the role of mega events
|
나소미
|
p. 3583-3592
|
|
|
|
확장된 UTAUT 모형을 활용한 AI 이미지 생성 도구 사용자들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 Study on continuous use intention of AI image generation tools based on extended UTAUT model : comparison of DALL-E 3, Midjourney, and Stable Diffusion : DALL-E 3, Midjourney, Stable Diffusion의 비교를 중심으로
|
진지훈, 민자경
|
p. 3593-3610
|
|
|
|
전자책 동일시와 심리적 소유의 영향 = Influence of e-book identification and psychological ownership : role of interaction support of platform and reading authentic experience : 플랫폼의 상호성 지원과 독서 진정성 경험의 역할
|
황인호
|
p. 3611-3621
|
|
|
|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하는 간호대학생의 비만스트레스, 섭식억제, 외모만족이 건강관리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obesity stress, dietary restraint, and appearance satisfaction on health management self-efficacy among nursing students using social networking services
|
김지원
|
p. 3623-3630
|
|
|
|
내몽골 지역 바오터우시 청소년의 가상 아이돌에 대한 선호도 연구 = The perception of virtual idols among adolescents in Inner Mongolia
|
유상영, 이철희
|
p. 3631-3642
|
|
|
|
온라인 구전정보가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online word-of-mouth information on consumers’ intentions to purchase : focus on China Xiaohongshu : 중국 샤오홍슈를 중심으로
|
왕샤오퉁, 박복재
|
p. 3643-3651
|
|
|
|
기계학습을 이용한 미세먼지 측정 음영지역의 농도 예측 연구 = Predicting concentrations of particulate matter in shaded areas using machine learning
|
김진희, 황현석
|
p. 3653-3662
|
|
|
|
머신러닝 기반 약물 이상사례(KARES DB)분석을 통한 인체 장기 장애 예측 = Machine learning-based adverse drug event (KARES DB) analysis to predict human organ dysfunction
|
권혜준, 김종윤, 최승호
|
p. 3663-3682
|
|
|
|
배 병해충 이미지 분류를 위한 딥러닝 최적 모델 선택에 관한 연구 = Study on selecting the optimal deep learning model for classifying pear pest images
|
이진, 레황안, 김진영, 당탄부, 유광현
|
p. 3683-3692
|
|
|
|
VR 시뮬레이션 기반 손동작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도자기 보존처리 교육 시스템 개발 = Development of a VR simulation-based hand gesture interface system for ceramic conservation treatment education
|
권오양, 권승준, 유정민
|
p. 3693-3705
|
|
|
|
Establishing flood risk criteria for vehicles based on flood damage assessment = 홍수피해액을 활용한 차량별 침수 위험 기준 설정 연구
|
Cheon Kyu Choi, Narae Kang, Hui-Seong Noh, Ki-Hong Park
|
p. 3707-3714
|
|
|
|
이동 경험과 콘텐츠 경험이 접목된 모빌리티 기반 차세대 내비게이션 서비스 = A next-generation mobility-based navigation service integrating travel and content utilization experiences
|
신동선, 김나은, 김건동
|
p. 3715-3727
|
|
|
|
숏 폼을 활용한 디지털 리터러시 미술 수업 = A study on digital literacy art classes using short form
|
이윤지, 허윤정
|
p. 3729-3742
|
|
|
|
딥러닝 모델을 이용한 실시간 부정맥 감지 이중화 모바일 시스템 = Duplexing mobile system for real-time arrhythmia detection using a deep learning model
|
김세진, 이헌주, 박라영, 원용관
|
p. 3743-3750
|
|
|
|
상담 및 심리치료에서 대규모 언어 모델(LLM)의 적용 = Applications of large language models in counseling and psychotherapy : opportunities, limitations, and ethical considerations : 기회와 한계 및 윤리적 고려 사항
|
강수정
|
p. 3751-3759
|
|
|
|
자원기반학습이 대학생의 디지털 리터러시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Impact of resource-based learning on digital literacy and academic achievement in undergraduate students
|
권종실, 이연주
|
p. 3761-3770
|
|
|
|
YOLOv8과 3D 모델링 기반의 화재 대응 로봇 시스템 구현 = Development of a YOLOv8 and 3D modeling-based fire response robot system
|
김민서, 김남호, 문희정, 최광미
|
p. 3771-3777
|
|
|
|
예비 중등교사의 디지털 매체에 관한 인식 탐색 = Exploration of pre-service secondary teachers’ perceptions of digital media
|
박선희, 박양주
|
p. 3779-3787
|
|
|
|
정보 검색을 위한 AI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 비교 연구 = Comparative study on user experience of AI-based information retrieval services : focusing on Naver Cue and Bing Copilot : Naver CUE:, Bing Copilot을 중심으로
|
박창준, 이정진
|
p. 3789-3797
|
|
|
|
자율 배송 로봇의 효율성 향상을 위한 배터리 충전 상태 기반 경로 선택 알고리즘 = Battery state of charge-based route selection algorithm for enhancing autonomous delivery robot efficiency
|
강륜, 김스잔, 김진술, 엄태원
|
p. 3799-3810
|
|
|
|
이미지 내 다중 음원 객체 분석을 통한 스테레오 오디오 생성 = Image-to-stereo audio generation from multiple audio-source objects
|
박형희, 변혜원
|
p. 3811-3820
|
|
|
|
AI 커버곡의 공정 이용에 관한 연구 = Study on the fair use of artificial intelligence cover songs
|
이성현, 한경훈
|
p. 3821-3835
|
|
|
|
분별 프롬프트 학습을 통한 고객 질의응답 데이터의 계층 구조 표현 및 시각화 = Hierarchical representation and visualization of customer query response data through discriminative prompt learning
|
이채별, 최권택
|
p. 3837-3846
|
|
|
|
NeRF와 3DGS를 사용한 공간 스캔 데이터의 영상화 작업을 위한 소프트웨어 활용성 비교 연구 = Comparative study on the usability of software for visualization tasks in spatial scanning data
|
조수진, 황윤정
|
p. 3847-3859
|
|
|
|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가상현실 입문자 이동훈련 콘텐츠 연구 = Developing gamification-based virtual reality training content to enhance beginner adaptation
|
장민준, 박성연
|
p. 3861-3870
|
|
|
|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역대 대통령 연설문에 나타난 정치적 담론 분석 = Analysis of political discourse in presidential speeches using text-mining
|
김수윤, 한수미
|
p. 3871-3884
|
|
|
|
주야간 로봇 배송시스템을 위한 경로 최적화 연구 = A study on route optimization for a day-night robot delivery system
|
김스잔, 김진술, 엄태원
|
p. 3885-3895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