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니까’의 불확정적 인과성과 공손성 = The uncertain causality and politeness in "-nikka" 정예은 p. 1-29
‘우리 손흥민 선수’ = '우리 Mr. Son' : when '우리' is combined with proper names : ‘우리’와 고유명사가 만날 때 최성호 p. 31-58
말뭉치 분석을 통한 태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시제 오류 연구 = A study on tense errors by Thai learners through corpus analysis Tungrakwattanakul Poollak, 김영주 p. 59-89
남녀 모욕적 발화의 언어 전략과 차별 내용 = Analyzing the use of insulting utterance for men and women : focusing on comments of the Everytime Hot Forum : 에브리타임 핫게시판의 댓글을 중심으로 리니나, 김진웅 p. 91-122
한국어 부사 ‘일단’의 의미 기능적 확장에 대한 말뭉치 기반 연구 = A corpus-based study on the semantic and functional expansion of the Korean adverb 'ildan' : using <messenger corpus> : <메신저 말뭉치>를 활용하여 공나형 p. 123-150
「평양문화어보호법」을 통해 본 북한의 언어 통제 = North Korea's language control seen through the 'Pyongyang Cultural Language Protection Act' 최효정, 도원영 p. 151-175
‘우리’와 ‘우리의’의 용법 = Differences between 'wuli' and 'wuli-ui' in Korean : 조사 ‘-의’ 실현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이경은 p. 177-206
‘-을 바에’ 구문의 의미와 통사적 특징 = Semantic and syntactic characteristics of '-ul paey' construction 한지수 p. 207-230
의사소통의 관점에서 본 유튜브 자막의 기능 = The function of YouTube subtitles from a communication perspective : focusing on the comedy genre : 코미디 장르 유튜브를 중심으로 이혜용, 방영심 p. 231-255
생성형 AI 기반 읽기 교육에서의 질문 발전 모델 = The question development model in generative AI-based reading education : from imagination to logic : 상상에서 논리로 정주리 p. 257-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