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조 시대 인동문을 활용한 벽지 패턴디자인 개발 = Development of wallpaper pattern design utilizing honeysuckle motif from the Northern and Southern Dynast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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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잠, 엄경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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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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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장애인을 위한 기획전시 데이터 시각화에 대한 맹학교 중학생의 관람 후기 분석 = Analysis of blind middle school students' feedback on the data visualization of exhibitions for visually impaired individu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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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미화, 현은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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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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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보편 문법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universal grammar of design : focusing on the logical tautology system : 논리적 동어반복 체계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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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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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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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에이징 테크 패키지 활용 방안 연구 = A study on the utilization of aging tech packaging for active seniors : focusing on skincare cosmetics with NFC technology : NFC 적용 기초 화장품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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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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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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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드리안 신조형주의 작품을 응용한 텍스타일디자인 개발연구 = Research on the development of textile design utilizing techniques from Mondrian's neo-plastic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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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맹, 엄경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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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9-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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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활동에 있어서 개인의 성격과 협력적 창의성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Research on the correlation between individual personality and collaborative creative tendencies in team activities : focusing on the case of MBTI-based team building practices in convergent design class at university level : D대학교 융합형 디자인 수업에서 MBTI 기반 팀 구성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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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원, 윤우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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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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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통신 기술(Wireless Communication Technology) 적용 패키지를 통한 소비자 편의성 연구 = A study on consumer convenience through wireless communication technology applied to packaging : focusing on locating products in hypermarkets : 대형마트 내 상품 위치 파악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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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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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7-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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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의 거주지 기반 여가활동 증진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연구 = Service design to enhance residence-based leisure activities for seniors : focused on the baby boomer generation : 베이비부머 세대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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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담이, 김선유, 장예빈, 이해나, 이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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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5-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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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운전자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전략 제안 = Proposing communication design strategies to enhance elderly driver traffic saf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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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정, 차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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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1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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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학제 협업 기반 아이디어 발상 단계의 ChatGPT 활용 연구 = A study on the use of ChatGPT in the idea generation based on interdisciplinary collab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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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주, 정재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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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23-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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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AI협업을 통한 성인 ADHD의 자발적 인지 행동 개선 서비스 제안 = Proposed voluntary cognitive behavior improvement services for adult ADHD through human-AI collab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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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희, 정유진, 조현서, 구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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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37-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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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그먼트 기반 ChatGPT의 고객 경험 개선 연구 = A study on the improvement of customer experience in segment-based ChatG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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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연, 김민주, 조성환, 정재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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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51-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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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제조 기술자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리빙랩 운영 사례 연구 = A case study on operating living lab to solve aging problem of clothing manufacturing technicians : focusing on analysis of the causes of the youth inflow disruption and defining design problems in the clothing manufacturing cluster in Beomil-dong, Busan : 부산 범일동 의류 제조 집적지의 청년층 유입 단절 원인 분석 및 디자인 문제 정의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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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정, 김미영, 서미화, 이경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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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65-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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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순환 경제 관점에서 중고거래에 대한 탐색적 연구 = An exploratory study on second-hand transactions from the perspective of the fashion circular economy : based on focus group interview : 표적 집단 면접조사(FGI)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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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린, 성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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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83-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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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공학 이론에 기반한 아동 의약품 패키지의 감성 요소 연구 = A study on the emotional elements of children's medicines package based on emotional engineering theory : focusing on the paracetamol package for children in China : 중국 아동용 파라세타몰 패키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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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일범, 김응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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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0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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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테크 서비스의 고객 세그먼트 분석을 통한 고객 경험 개선 방안 연구 = A study on improving customer experience through customer segment analysis of fintech services : focusing on fintech investment services : 핀테크의 투자 서비스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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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경연, 김솔아, 김민재, 정재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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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17-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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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과의 협업을 통한 디자인 교육 혁신에 관한 연구 = Research on design education innovation through collaboration with artificial intellig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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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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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35-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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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S 모델을 기반으로 한 중국 전통의상의 문화적 정체성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influence of cultural identity of traditional Chinese clothes on consumer purchase behavior based on VALS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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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흠우, 이성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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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47-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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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한 보행 보조기 디자인 개발 = Design development of a walking aid for the social integration of disabled per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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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서희, 이지영, 박소현, 이병종, 김한성, 박명숙, 유승현, 최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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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61-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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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tudy on the aesthetic consciousness of Chinese Tujia architectural decoration based on neuroaesthetics = 신경미학에 기반한 중국 토가족 건축 장식의 미의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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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ao, Lu, Cho, Taig Yo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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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73-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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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단지 외부환경의 고령친화성 분석 = Analysis of elderly-friendliness in the external environment of apartment complexes : focusing on the Toegye Jugong Apartments in Chuncheon : 춘천 퇴계 주공 아파트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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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정모, 김진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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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89-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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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문가 고객 세그먼트를 위한 이미지 생성형 AI 서비스디자인 개선 제안 = Proposal for improving service design of image-generative AI service for non-expert customer seg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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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가현, 김여정, 김희진, 정재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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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0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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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필릭 디자인을 반영한 인테리어용 서피스제품디자인 연구 = A study on interior surface product design reflecting biophilic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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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아진, 엄경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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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13-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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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경제이론에 기반한 스포츠 브랜드 팝업스토어 공간디자인 사례연구 = Case study on sports brand pop-up store space design based on experience economy theory : focusing on experiential popup stores of Nike, Adidas, and Puma :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의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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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원, 송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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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29-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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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tudy on the structure of enhancing positive user experience in product design = 제품 디자인에서 사용자 경험의 호감 증진 구조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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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ang, Zhi Qi, Cho, Taig Yo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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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47-3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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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 대학생의 내·외재적 직업가치가 예비취업준비행동과 본격취업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internal and external work values of beauty college students on preliminary employment preparation behavior and full-fledged employment preparation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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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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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65-3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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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GC를 기반으로 한 한국 고건축 스타일 고양이 케이지 디자인 연구 = Research on the design of a Korean architectural style cat cage based on AIG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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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검봉, 주기, 리메이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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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81-3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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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인공지능을 적용한 인테리어용 텍스타일패턴디자인 연구 = A study on interior textile pattern design using generative AI : focused on Midjourney & 2024-2025 Heimtextil design trends : 미드저니 & 2024-2025 하임텍스타일 디자인 트렌드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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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우청, 엄경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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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95-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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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기반의 프랙탈 예술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algorithm-based fractal arts : focusing on case studies of artwork : 작품 사례 연구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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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민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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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09-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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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해체주의적 관점에서 본 데님 패션의 특성 = The characteristics of denim fashion from the neo-deconstructive perspec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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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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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2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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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경험을 기반한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 UI/UX디자인 개선 연구 = A study on the improvement of UI/UX design for mobile carrier customer center application based on digital exper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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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훈, 강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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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35-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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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의 혁신을 위한 절박감 활용 전략에 관한 고찰 = A study on strategies to utilize sense of desperation for designers' innov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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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원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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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49-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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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L(Problem Based Learning)과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미술교육 학습 프로그램 연구 = A study on art education learning program using PBL(problem based learning) and design thin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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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아, 곽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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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59-4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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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를 활용한 현대 주얼리의 고찰과 조형적 특성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ontemporary jewelry and its formative characteristics using bea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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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진, 이형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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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69-4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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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이론-AHP 기반 한국전통시장 사인시스템 디자인 평가 연구 = A study on the evaluation of sign system design in Korean traditional markets based on grounded theory and A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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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양, 폭건, 정의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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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81-4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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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를 활용한 동양 신화 속 용(龍) 캐릭터 제작 연구 = Research on the creation of dragon characters in oriental mythology using generative AI : focusing on the depiction of dragons in traditional mythology : 전통 신화 속 용의 묘사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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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운초, 곡위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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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93-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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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GC를 이용한 황산시 도시브랜드 캐릭터 디자인 연구 = A study on designing the city brand character of Hangshan city using AIG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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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언연, 정의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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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03-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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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기반 홈 뷰티디바이스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 분석 = Analysis of consumer perception changes in home beauty devices based on big data : focusing on 2020 to 2024 : 2020년부터 2024년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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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선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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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15-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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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fety perception design proposals considering the impact of familiar living environments on place attachment in older adults = 노인들의 익숙한 생활 환경이 고령층의 장소애착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안정감지 디자인 제안 : 인지신경과학을 기반으로 : based on cognitive neurosc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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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ao, Pei Xu, Cho, Taig Yo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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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3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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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이론과 결합한 S-O-R 기반 지역 ‘국조’ FMCG 패키지 디자인 모델 요소의 유효성 검증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validation of regional 'Guochao' FMCG package design model elements based on S-O-R and grounded the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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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기, 이유란, 정의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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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47-5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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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통 융화기법의 현대적 장신구 활용응용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traditional Chinese ronghua techniques in modern jewel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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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루시, 이형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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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61-5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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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uroscience perspective investigation on the stress and pocket park design of elderly people as inter-generational caregivers = 세대 간 돌봄 제공자로서 노령층의 스트레스와 포켓 공원 설계에 대한 신경과학적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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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ao, Pei Xu, Cho, Taig Yo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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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79-5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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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 소비자의 과시적 소비성향이 인스타그램의 패션 인플루언서 속성 평가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generation Z consumers' conspicuous consumption tendencies on the evaluation of fashion influencer attributes on Insta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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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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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95-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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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 브랜드 공간에서 스페이스 브랜딩 전략 연구 = A study on space branding strategy in the home appliance brand 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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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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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09-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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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를 활용한 디자인씽킹 프로세스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design thinking process utilizing generative AI : focused on space design : 공간 디자인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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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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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2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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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석류문양을 이용한 텍스타일 패턴디자인 제안 = Development of a textile pattern design in use of traditional pomegranate patterns : focusing on pomegranate patterns on blue and white porcelains : 청화백자에 표현된 석류문양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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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정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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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35-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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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 디자인 관점에 기반한 장가계 우링위안 관광 브랜드 사용자 경험 분석 = User experience analysis of Zhangjiajie Wulingyuan tourism brand based on emotional design the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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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가흔, 펑효첩, 리메이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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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49-6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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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기 유물 무늬의 인스타그래머블 전시 효과 분석 = Analysis of the effectiveness of instagrammable exhibitions of ceramic artifacts : a case study of the "Patterns and Principles" exhibition at The Place Museum in China : 중국 The Palace Museum의 "무늬의 도리(纹以载道)" 전시 대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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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설풍, 현은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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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63-6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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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오타이주 브랜드 리뉴얼 디자인 프로세스 연구 = A study on the design process of Moutai liquor brand renewal using generative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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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윤정, 무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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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75-6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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