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 물동량 급등은 '제한적', 공급과잉 '우세'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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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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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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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트럼프 관세 인상, 공급망 차질 미리 대비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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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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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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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2기 영향 1기보다 적을 가능성 있다" : 해사포럼 연말조찬회에서 신영증권 엄경아 위원 강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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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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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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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리스크·항만 재파업으로 1분기 운임 상승··· 수급불균형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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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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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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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확실성 속 기회 노리는 항만들··· '아세안' '중동' '미 동남부'로 공급망 재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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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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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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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경제 장기적 성장둔화 속에 진정한 G2시대 개막" : 트럼프 시대, 중국경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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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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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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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정부 2기에 해운시황 출렁··· 교역 위축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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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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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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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조세리스, 친환경해운 전환에 기여방안 논의·공감 : 제6회 부산해양금융세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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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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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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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 크루즈선 기항 제주 4배 증가, 부산·인천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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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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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4-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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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주 중심의 디지털 전환으로 새 가치 창출해야" : '해양산업 디지털전환 컨퍼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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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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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8-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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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영화 필요하나 국가지원은 지속돼야" 한목소리 : HMM의 진로에 대한 전문가 좌담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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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인현, 이기환, 하영석, 한종길, 권성원, 안광헌, 타쿠마 마쯔다 [좌담] ; 이인애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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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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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고부가가치 항만 투자개발 사업 1% 수준··· 컨소시엄 활성화해야" : '2024년 해외항만개발 정기협의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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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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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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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어나는 법적분쟁, 해상법 중요성 더 커졌다 : 2024년 해상법 이슈 좌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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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장: 김인현 ; [좌담]: 최수범, 장세호, 이종덕, 강동화, 김재희, 이현균, 안광헌 ; 취재·정리: 이인애, 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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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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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산 붐으로 본 한국 조선업을 향한 경고 : 일본조선업의 전철을 밟지 말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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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종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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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0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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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사의 전략적 재무관리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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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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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04-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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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크루즈 산업 2024년 성과와 2025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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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진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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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06-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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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선원 클레임의 처리와 선원기본법(일명 '마그나 카르타')의 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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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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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13-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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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기사를 위한 P&I보험. 1, 화물클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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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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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18-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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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리한 운항과 조선 미숙으로 조류발전기지와 접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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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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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24-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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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경제학 나쁜 경제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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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영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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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30-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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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수부, '45년까지 진해신항 14조원 투자··· 3만TEU급 접안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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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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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48-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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