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교육과정이란 무엇이고, 이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
|
이형빈
|
p. 8-15
|
|
|
|
교육과정, 수-평을 잡다
|
장군
|
p. 18-21
|
|
|
|
협력적 주도성으로 함께 성장하는 학교 : 천안부성초
|
김유신, 김선애, 조수현
|
p. 22-30
|
|
|
|
토론의 주인공 만들기 프로젝트!
|
우혜경
|
p. 31-35
|
|
|
|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낭독극 수업
|
이민수
|
p. 39-42
|
|
|
|
창의력과 자기주도성을 길러주는 자연미술 수업
|
이성원
|
p. 43-46
|
|
|
|
비폭력대화로 만나는 우리 아이들
|
김소미
|
p. 47-51
|
|
|
|
아이들과 함께 '1등이 아니어도 괜찮아!'
|
박서윤
|
p. 56-61
|
|
|
|
꿈과 희망을 여는 IT 교육으로 실력Up, 자신감Up : 특수학급과 KT-IT서포터즈 연계 IT교육프로그램
|
길민영
|
p. 62-65
|
|
|
|
비슷하지만 또 다른 싱가포르의 교육
|
한솔
|
p. 70-76
|
|
|
|
숲에서 인생을 만나다 : 2024 좌담회
|
사회: 박창옥 ; [좌담]: 김기수, 류은정, 박선영, 박은영, 백승구, 유용경, 유혜정
|
p. 82-93
|
|
|
|
『삼시세끼』 교감편 : 2024 좌담회
|
신학진, 유수종, 차기복, 양경화, 조문주, 강미숙, 백재흠 [좌담]
|
p. 94-106
|
|
|
|
마음 꽃밭 가꾸는 우리는 인성 원예가!
|
한주연
|
p. 108-112
|
|
|
|
수업 나눔 공동체, 이래서 하는구나!
|
이경은
|
p. 118-121
|
|
|
|
글쓰니까 청춘이다 : 책쓰기 프로젝트 동아리 '글청춘'의 이야기
|
성민지
|
p. 129-133
|
|
|
|
함께 나누는 수업으로 수업 성장의 꽃을 피우다
|
김미영
|
p. 134-136
|
|
|
|
천안인애학교 학교기업 해미래! : 전국장애학생 e 페스티벌 카페테리아 운영을 통해 직업인으로 한 단계 Up!
|
전슬기
|
p. 137-139
|
|
|
|
학생 수 감소 통계로 보는 충남교육의 과제
|
이병도
|
p. 140-143
|
|
|
|
업무 개선과 효율화로 학교업무 최적화 실현
|
노윤정
|
p. 144-148
|
|
|
|
학교 딥페이크 성범죄 예방과 대응을 위한 노력
|
손성빈
|
p. 149-152
|
|
|
|
교육자치 시대, 교육정책연구소의 기능과 책무
|
김양선
|
p. 153-161
|
|
|
|
모두가 누리고, 함께 키우는 충남형 늘봄학교
|
이규훈
|
p. 162-166
|
|
|
|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맞춤형 진로 설계
|
박진근
|
p. 167-170
|
|
|
|
다수가 패자 되는 내 자식 지상주의 끝은 공멸
|
고형식
|
p. 171-173
|
|
|
|
사진, 시가 되다
|
최종득
|
p. 52-55
|
|
|
|
긴장감에서 설렘으로 시작된 싱가포르 국외 연수
|
정선희
|
p. 66-69
|
|
|
|
일본 IB학교 탐방기
|
오서현
|
p. 77-80
|
|
|
|
에듀테크와 함께하는 '대박 재미있는 365일 학교활동 이야기'
|
정선구
|
p. 113-117
|
|
|
|
작지만 큰 학교의 고군분투기
|
이미영
|
p. 122-128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