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 소통과 관계 소통은 서로 상호작용한다
|
글: 윤대현
|
p. 18-19
|
|
|
|
HR 2024 : 변화관리형 HR의 대두
|
글: 박형철
|
p. 20-21
|
|
|
|
인간지성을 극대화해서 도구의 역습에 반격하라 : 신태균 KAIST 겸직교수/전 삼성인력개발원 부원장 [인터뷰]
|
[인터뷰이]: 신태균 ; 대담: 엄준하 ; 정리: 이정구 ; 사진: 홍희지
|
p. 22-25
|
|
|
|
소프트스킬 부상과 미래형 HRD : 기술과 인구 변화의 산물
|
글: HRD 편집부
|
p. 26-33
|
|
|
|
AI 교육 생태계 조성하며 국가 역량개발 견인 : 정제영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대담]
|
대담: 정제영, 엄준하 ; 정리: 이정구 ; 사진: 홍희지
|
p. 36-41
|
|
|
|
국가 기업생태계 강건화를 향해 중소기업의 내일을 여는 믿음직한 역량개발 파트너 : 박은숙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원장
|
글·사진: 홍희지
|
p. 42-45
|
|
|
|
HR 전반의 품질과 가치를 제고하다 : 한상부 얀센백신 이사/HR Leader [인터뷰]
|
[인터뷰이]: 한상부 ; 글·사진: HRD 편집부
|
p. 46-49
|
|
|
|
일터의 격을 높여줄 온보딩 : 최선의 시작을 안내하라
|
기획·취재·정리: HRD 편집부
|
p. 52-57
|
|
|
|
창의성과 즐거움, Fit의 공존, 차별화된 '로그인 to 레벨업' : NEXON
|
기획·취재·정리: HRD 편집부
|
p. 58-59
|
|
|
|
시대와 환경, 현재와 미래를 보며 어렵고 까다로운 '처음'을 돕다 : SK브로드밴드
|
기획·취재·정리: HRD 편집부
|
p. 60-61
|
|
|
|
사람에 대한 진정성 있는 관심으로 신규입사자들의 마음을 얻다 : LX인터내셔널
|
기획·취재·정리: HRD 편집부
|
p. 62-63
|
|
|
|
적시성, 태도, 현장 중심, 건강한 조직을 향한 초석 마련 : 연세대학교 의료원
|
기획·취재·정리: HRD 편집부
|
p. 64-65
|
|
|
|
회사의 급격한 성장세에 맞춘 'Why?'와 'How?' 중심 온보딩 : t오더
|
기획·취재·정리: HRD 편집부
|
p. 66-67
|
|
|
|
교육과 학습, 일터와 정보에서 리더를 위한 AI 리터러시 조명 : 글로벌 공공 HR 컨퍼런스
|
글·사진: HRD 편집부
|
p. 70-73
|
|
|
|
실태조사와 글로벌 트렌드로 통찰하는 2025 HR 전략 수립 방안 : KHR포럼
|
글·사진: HRD 편집부
|
p. 74-77
|
|
|
|
피터 드러커의 컨설팅 접근방법 및 모델 : 질문을 통한 퍼실리테이션
|
글: 장영철
|
p. 78-81
|
|
|
|
하이브리드 워크 : 글로벌 트렌드와 업무 환경의 변화
|
글: 오용석
|
p. 82-85
|
|
|
|
열심히만 살면 행복할까? : 뇌과학적 마음처방전
|
글: 사공정규
|
p. 88-91
|
|
|
|
AI 맞춤형 학습시스템을 이용한 기업교육과 평생교육 : 당연히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자
|
글: 최재원
|
p. 92-95
|
|
|
|
조직과 게이미피케이션 : 조직 활성화 관점
|
글: 이동현
|
p. 96-99
|
|
|
|
IDP(Individual Development Plan)의 실무적 이슈와 해결방안. 1
|
글: 윤세현
|
p. 100-103
|
|
|
|
글로벌 종합 외식 기업을 향해 : HRD For GRow with uS : 롯데GRS 인재육성팀
|
글·사진: 홍희지
|
p. 106-109
|
|
|
|
조직의 Share&Growth 길잡이 : 네이버웹툰 Share&Growth팀
|
글·사진: HRD 편집부
|
p. 110-113
|
|
|
|
CJ올리브영의 '러닝CON'
|
글: HRD 편집부
|
p. 114-117
|
|
|
|
HRD와 학습의 역할, 변화에 준비된 조직을 만들자
|
글: 고미라
|
p. 118-119
|
|
|
|
'프로'를 꿈꾸는 직장인들의 내비게이션 : 프로클래스(PROCLASS)
|
글: 홍희지
|
p. 126-128
|
|
|
|
따로 또 같이, 그리고 즐겁게, 더 나은 내일을 맞는 교육 선사 : 이지선 에듀파이교육센터 대표
|
글: 홍희지
|
p. 129-131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