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자로만 뉴스를 만들 수 있을까 : AI 기반 뉴스 미디어의 탄생
|
박윤정
|
p. 8-12
|
|
|
|
뉴스룸에서 AI가 할 수 없는 것들 : AI 도입된 뉴스룸, 미디어의 방향성을 모색하다
|
박수빈
|
p. 13-16
|
|
|
|
제작 효율성 vs 핑크 슬라임, AI 뉴스의 한계와 위협 : AI 도입된 저널리즘의 미래는
|
최지향
|
p. 17-20
|
|
|
|
상상력 구현에 지원 아끼지 않는 넷플릭스, 내수 콘텐츠 시장, 지켜낼 수 있을까? : <흑백요리사>로 본 미디어 산업의 변화
|
이성민
|
p. 22-24
|
|
|
|
'K씨'의 임무 : 한강의 노벨상 수상과 'K-문학'에 관한 생각 :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언론 보도는 어땠나
|
김유태
|
p. 25-28
|
|
|
|
AI 기반 정량평가로 제평위 대체, 완성형 아니나 노력은 긍정적 : 다음뉴스 신규 입점 모델 발표
|
유홍식
|
p. 29-31
|
|
|
|
저널리즘의 본질 지키며 새로운 세대의 뉴스 소비 방식 충족시킬 방법 찾아야 : 하버드대 니먼재단 앤 마리 리핀스키 인터뷰
|
앤 마리 리핀스키 [인터뷰이] ; 김현지 [취재]
|
p. 32-35
|
|
|
|
전화가 사라진다, 콜 포비아(Call Phobia) : 연구 <문자 선호와 전화 불안의 세대 차이>
|
진보래
|
p. 37-41
|
|
|
|
지역민의 삶을 담아내는 살아있는 기록, 지역신문의 시계는 멈추지 않는다 : 2024 지역신문 컨퍼런스
|
김미라
|
p. 42-45
|
|
|
|
디지털 기기가 낳은 개인주의, 공동체를 회복해야 하는 '우리' 세대 [서평]
|
조재희 [평]
|
p. 46-49
|
|
|
|
한국언론史 40년, AI 조사 혁신의 경계에 서다 : <언론수용자 조사> 40주년 기념 세미나
|
유광종
|
p. 50-53
|
|
|
|
우리가 카메라를 들고 달리는 이유 : 렌즈 뒤에서 현장을 기록하는 영상기자들 [대담]
|
선상원, 현기택, 하륭, 홍성노, 홍성철 [대담]
|
p. 55-59
|
|
|
|
발품 두 달, 심층 인터뷰 통해 자영업자 51명의 목소리 담아내 : 중앙일보 <2024 자영업 리포트> 취재기
|
박진석
|
p. 64-67
|
|
|
|
영화가 아닌 현실, 국제화된 리딩방 범죄 실태를 파헤치다 : KBS <캄보디아의 내부자들-불법 리딩방의 비밀> 취재기
|
최인영
|
p. 68-71
|
|
|
|
언론사가 정부 기관 홈페이지를 전수 조사한 이유는? : 비즈워치 <버려진 공공사이트> 취재기
|
김보라
|
p. 72-76
|
|
|
|
미디어 친화적인 인물로 내각 구성해 국민과 투명한 소통 강화 : 영국 新정부의 내각 구성과 정책 방향
|
엄새린
|
p. 78-85
|
|
|
|
공영방송 텍스트 기사 제한, 언론계에 수익 돌아올까? : 공영방송 개혁과 '신문유사성' : 독일
|
장성준
|
p. 86-90
|
|
|
|
인도 미디어 시장을 장악하는 초거대 미디어 콘텐츠 기업의 탄생 : 릴라이언스와 디즈니 합병 완료
|
맹현철
|
p. 91-95
|
|
|
|
뉴스 출처 확인 가능한 '오리지네이터 프로필(OP)' 인증 도입 : 日 미디어, 새해부터 가짜뉴스와 전면전
|
김상진
|
p. 96-100
|
|
|
|
AI 글로벌 리더십 확보 목표로 총력, 엄격한 규제는 여전히 넘어야 할 산 : 미국 이어 글로벌 AI 기술 경쟁력 2위 : 중국
|
류성한
|
p. 101-105
|
|
|
|
어린이·청소년의 디지털 미디어 이용, 전면 금지가 답일까? : 확산되는 미성년자 미디어 이용 규제
|
정현선
|
p. 106-111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