톤세제 일몰연장 입법발의 국회 심의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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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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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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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학적 리스크와 운하장애 여파, 시황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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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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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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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민영화 좌초, 여전히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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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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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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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조선 현장 인력난, 해외 선원양성 등 자구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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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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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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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티모어교각 충돌사고, '사상 최대' 손해배상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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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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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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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중립연료 고심, LNG연료선 재부상과 바이오연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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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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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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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박람회장 정부선투자금 상환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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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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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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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업계에 밀려드는 AI 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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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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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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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정기선사의 얼라이언스 지각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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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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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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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연한 기후변화와 친환경 컨테이너선 발주 '러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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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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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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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선사들의 터미널 확대와 녹색운송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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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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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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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대 농해수위 위원 면면, 재추진되는 해운항만법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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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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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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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해운항로 구축과 친환경 벙커링 인프라구축 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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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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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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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달은 전기차·리듐배터리[실은 리튬배터리] 화재로 더욱 강화된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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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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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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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첫 자동화부두로 개장한 부산항 신항 2-5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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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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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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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황속 한국·중국 조선 수주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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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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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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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디지털화 기술개발 경쟁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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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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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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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탈탄소화 기술개발 경쟁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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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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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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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물류산업법 탄생 위해 최선 다할 터" : 원제철 한국국제물류협회(KIFFA) 회장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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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제철 [인터뷰이] ; 강미주 [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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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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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해 리스크 장기화… 3분기에도 흑자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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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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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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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물류사업 물량 증가, 정기선해운 업황 개선으로 순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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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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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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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부가선박 수주 확대로 빅 3사 매출·영업익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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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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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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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울산... 항만별 특성화전략으로 북극항로 대응해야" : 2024 북극항로 토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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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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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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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정책 후퇴… 해운사 부담 줄어도 경쟁력 저하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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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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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4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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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입물류플랫폼의 개혁을 촉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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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종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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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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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해양산업 생태계 세계 최고… 집단 리더십으로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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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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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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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트럼프 시대… 글로벌 공급망 재편 화두, 해운업 '기회'될까 : 제43회 KMI 세계해운전망 세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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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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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56-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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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년 드라이벌크 견고한 케이프·중소선형은 약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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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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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4-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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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CS 40~50% CO2 배출저감 한계… '45년 탈탄소 규제 달성 어려워" : MacNet 전략세미나-'탄소중립 핵심수단 CCUS 기술개발 현황과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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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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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67-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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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선 발주 18년만에 고수준, '컨'선 준공은 사상 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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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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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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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질적인 선원 안전 및 사고 조치 프로세스 관련 법·제도 개정 필요" : 제39차 해양사고방지 세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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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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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4-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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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친환경선 발주도 늘어… 한국조선 핵심기술 개발해야" : 제11회 조선해양 국제 컨퍼런스(Kormarine Conference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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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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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78-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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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한 일괄인상을 허(許)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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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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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4-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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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사에 지금 필요한 사람은? 마케팅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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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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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87-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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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의 크루즈 동향과 시사점 : 한국과 비교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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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진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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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90-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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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수심에서 근접한 선박 간의 간섭력으로 선수가 회두하는 상황 초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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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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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06-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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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수송로를 포함한 공급망의 안전과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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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영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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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12-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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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선하증권의 현주소와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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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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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18-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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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 3분기 전국 항만물동량 3억 8,974만톤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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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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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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