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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톤세제 일몰연장 입법발의 국회 심의중 이인애 p. 20
지정학적 리스크와 운하장애 여파, 시황상승 이인애 p. 21
HMM 민영화 좌초, 여전히 이슈 이인애 p. 22
해운·조선 현장 인력난, 해외 선원양성 등 자구책 이인애 p. 23
볼티모어교각 충돌사고, '사상 최대' 손해배상 규모 이인애 p. 24
탄소중립연료 고심, LNG연료선 재부상과 바이오연료 이인애 p. 25
여수박람회장 정부선투자금 상환 논란 이인애 p. 27
해운업계에 밀려드는 AI 파고 강미주 p. 28
글로벌 정기선사의 얼라이언스 지각변동 강미주 p. 29
확연한 기후변화와 친환경 컨테이너선 발주 '러시' 강미주 p. 30
글로벌 선사들의 터미널 확대와 녹색운송 트렌드 강미주 p. 32
제22대 농해수위 위원 면면, 재추진되는 해운항만법안들 강미주 p. 33
녹색해운항로 구축과 친환경 벙커링 인프라구축 채비 류지훈 p. 34
잇달은 전기차·리듐배터리[실은 리튬배터리] 화재로 더욱 강화된 '안전' 류지훈 p. 35
국내 첫 자동화부두로 개장한 부산항 신항 2-5단계 류지훈 p. 36
호황속 한국·중국 조선 수주 경쟁 류지훈 p. 37
선박의 디지털화 기술개발 경쟁 본격화 류지훈 p. 38
선박의 탈탄소화 기술개발 경쟁 본격화 류지훈 p. 39
"국제물류산업법 탄생 위해 최선 다할 터" : 원제철 한국국제물류협회(KIFFA) 회장 [인터뷰] 원제철 [인터뷰이] ; 강미주 [취재] p. 40-41
홍해 리스크 장기화… 3분기에도 흑자행진 강미주 p. 42-43
글로벌·물류사업 물량 증가, 정기선해운 업황 개선으로 순항 류지훈 p. 44
고부가선박 수주 확대로 빅 3사 매출·영업익 호조 류지훈 p. 45
"부산, 울산... 항만별 특성화전략으로 북극항로 대응해야" : 2024 북극항로 토론회 이인애 p. 46-47
친환경 정책 후퇴… 해운사 부담 줄어도 경쟁력 저하 우려 강미주 p. 48-49
수출입물류플랫폼의 개혁을 촉구한다 한종길 p. 52-53
"韓 해양산업 생태계 세계 최고… 집단 리더십으로 선도" 강미주 p. 54-55
다시 트럼프 시대… 글로벌 공급망 재편 화두, 해운업 '기회'될까 : 제43회 KMI 세계해운전망 세미나 강미주 p. 56-63
"25년 드라이벌크 견고한 케이프·중소선형은 약세" 이인애 p. 64-66
"OCCS 40~50% CO2 배출저감 한계… '45년 탈탄소 규제 달성 어려워" : MacNet 전략세미나-'탄소중립 핵심수단 CCUS 기술개발 현황과 한계' 류지훈 p. 67-71
에너지선 발주 18년만에 고수준, '컨'선 준공은 사상 최다 이인애 p. 72-73
"실질적인 선원 안전 및 사고 조치 프로세스 관련 법·제도 개정 필요" : 제39차 해양사고방지 세미나 류지훈 p. 74-77
"중국 친환경선 발주도 늘어… 한국조선 핵심기술 개발해야" : 제11회 조선해양 국제 컨퍼런스(Kormarine Conference 2024) 류지훈 p. 78-83
충분한 일괄인상을 허(許)하라 문병일 p. 84-86
조선사에 지금 필요한 사람은? 마케팅 전문가 양종서 p. 87-89
대만의 크루즈 동향과 시사점 : 한국과 비교를 중심으로 황진회 p. 90-95
저수심에서 근접한 선박 간의 간섭력으로 선수가 회두하는 상황 초래 김준옥 p. 106-111
'해상수송로를 포함한 공급망의 안전과 확보' 강영민 p. 112-117
전자선하증권의 현주소와 활용 해양한국 p. 118-120
'24년 3분기 전국 항만물동량 3억 8,974만톤 처리 해양한국 p. 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