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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머리말 7
제1장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정치사회화의 서설적 연구 11
제1절 정치체제와 정치사회화 11
제2절 매스 미디어의 정치사회화 기능 19
제3절 커뮤니케이션 체계의 성격과 정치사회화 32
제4절 매스 미디어에 의한 정치사회화의 한국적 특성 42
제2장 일본의 정치체제와 정치적 커뮤니케이션 56
제1절 서론 56
제2절 정치적 커뮤니케이션 네트웍의 형태 59
제3절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의 유통양태 73
제4절 결론 88
제3장 일본의 정치적 커뮤니케이션 패턴 93
제1절 서론 93
제2절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의 내용 97
제3절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국민의 반응관계 111
제4절 결론 122
제4장 한국의 커뮤니케이션 발전 127
제1절 커뮤니케이션 발전의 또 하나의 시작 127
제2절 매스 미디어의 발달여건 129
제3절 커뮤니케이션상의 제약 135
제4절 커뮤니케이션 발전의 새로운 과제 140
제5장 정치적 커뮤니케이션 패턴의 비교연구 146
제1절 서론 146
제2절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의 네트웍과 흐름 148
제3절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의 내용 160
제4절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국민의 반응 169
제5절 결론 177
제6장 텔리비젼이 정치에 미친 영향 182
제1절 서론 182
제2절 텔리비젼의 대영향론 183
제3절 텔리비젼의 소영향론 185
I. Ithiel de Sola Pool의 견해 185
II. Elihu Katz의 견해 186
III. Angus Campbell의 견해 187
제4절 대영향론과 소영향론의 비교 189
제5절 결론 193
제7장 소련의 신문 196
제1절 서론 196
제2절 소비에트 신문의 일반적 성격 198
제3절 소비에트 신문의 구조 205
제4절 소비에트신문의 기능 213
I. 선동(煽動)의 기능 215
II. 선전(宣傳)의 기능 217
III. 조직(組織)의 기능 219
제5절 결론 220
제8장 신문과 여론에 관한 연구 223
제1절 여론의 인식 223
제2절 여론의 본질 228
제3절 여론의 형성 234
제4절 여론형성과 신문 241
제9장 선거 커뮤니케이션론 245
제1절 선거와 커뮤니케이션 245
제2절 선거와 매스 커뮤니케이션 249
제3절 선거와 대면(對面) 커뮤니케이션 252
제4절 바람직한 선거 커뮤니케이션 256
제10장 조직체와 발전 커뮤니케이션 262
제1절 커뮤니케이션 과정의 재검토 262
제2절 사회조직의 형태와 기능 268
제3절 커뮤니케이션의 발전 274
제11장 여론에 의한 정치 280
제1절 여론의 야누스적 성격 280
제2절 여왕에 의한 지배 284
제3절 마녀에 의한 조작 287
제4절 올바른 여론형성 290
저자 약력 295
판권기 2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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