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政治的 커뮤니케이션論 / 張乙炳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太陽文化社, 1979
청구기호
320 ㅈ127ㅈ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서울관] 의원열람실(도서관)
형태사항
366 p. ; 23 cm
제어번호
MONO1198001430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등]

서언

목차

제1장 정치적 커뮤니케이션론 9

제1절 정치와 커뮤니케이션 9

I. 어원상의 유사성 9

II. 기능상의 관계 11

III. 민주정치와 커뮤니케이션 15

제2절 정치체계와 커뮤니케이션 체계 20

I. 사회와 커뮤니케이션의 진화 20

II. 사회체계와 커뮤니케이션 체계 24

III. 정치체계와 커뮤니케이션 체계 32

제3절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40

I.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이란? 40

II.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의 요소 44

III.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의 패턴 51

제4절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의 연구방법 58

I. 정치학과 커뮤니케이션과학 58

II. 새로운 정치학의 접근방법 : 정치문화이론 62

III.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과학의 모색(커뮤니케이션 문화이론) 67

제2장 정치적 커뮤니케이션과 여론 76

제1절 여론의 개념 76

I. 여론의 인식 76

II. 여론의 성립 81

III. 여론의 본질 85

제2절 여론의 형성과정 91

I. 여론형성의 계기 91

II. 개인의식의 형성 92

III. 집단의견의 형성 98

IV. 사회적 결정 103

V. 여론형성과 매스 미디어 106

제3절 여론의 유형과 기능 114

I. 여론의 유형 114

II. 여론의 기능 123

제3장 정치적 커뮤니케이션과 선전 132

제1절 선전의 발전 132

I. 선전의 발생 132

II. 대량선전의 출현 138

제2절 정치적 선전 145

I. 정치적 커뮤니케이션과 선전 145

II. 정치선전의 특성 152

제3절 현대정치체제와 선전 159

I. 현대정치와 선전 159

II. 독재선전과 민주적 선전 163

제4절 정치선전과 매스 미디어 172

I. 선전의 수단 172

II. 선전과 신문 174

III. 선전과 라디오 176

IV. 선전과 텔리비젼 179

제5절 선전의 효과 183

I. 선전의 수용자 183

II. 선전의 효과 188

III. 선전의 유형과 효과 194

제4장 정치적 커뮤니케이션과 PR 199

제1절 PR의 발전 199

I. PR의 성장 199

II. PR의 체계화 204

제2절 PR의 본질 217

I. PR의 범람 217

II. PR의 개념 223

III. PR의 기술 229

제3절 정치적 PR 240

I. 정치적 PR의 필요성 240

II. 정치적 PR의 특성 246

제5장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론 252

제1절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논쟁 252

I.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론 252

II. 대효과이론 256

III. 소효과이론 260

IV. 대효과론과 소효과론의 비교 268

제2절 커뮤니케이션의 유통설과 효과론 277

I. 일단계유통설 277

II. 이단계유통설 279

III. 다단계유통설 284

IV.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287

제6장 한국의 정치적 커뮤니케이션 299

제1절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정치체제의 변천 299

I.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정치 299

II.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이데올로기 투쟁기 301

III.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정리기 306

IV.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저항기 311

V.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자유과잉기 315

VI.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퇴영기 320

VII. 종속형으로의 귀착 327

제2절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의 패턴 334

I. 권위주의적 정치문화 334

II. 커뮤니케이션 체계와 정치체계 342

III. 정치적 커뮤니케이션의 특성 348

색인 363

판권기 369

태양문화사의 양서안내 370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0294643 320 ㅈ127ㅈ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0294644 320 ㅈ127ㅈ [서울관] 의원열람실(도서관)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