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원문불량]
[표제지 등]=0,1,2
서문=0,3,3
목차=1,6,2
제1장 제안=3,8,2
(1) 정부관리기업체의 발전을 위한 정책 및 제도에 관한 제안=5,10,26
(2) 행정면에 있어서의 각사별 조성정책에 관한 건의=31,36,8
(3) 각사별 경영관리개선에 관한 제안=39,44,2
순서=41,46,1
1. 국정교과서주식회사=42,47,3
2. 국제관광공사=45,50,6
3. 대한주택공사=51,56,3
4. 대한통운주식회사=54,59,6
5. 대한항공공사=60,65,5
6. 대한해운공사=65,70,8
7. 한국수산개발공사=73,78,4
8. 한국조폐공사=77,82,6
제2장 경영합리화를 저해하는 문제의 소재=83,88,2
(1) 각사 공통적인 문제점=85,90,20
(2) 각사 개별적인 문제점=105,110,2
순서=107,112,2
1. 국정교과서주식회사=109,114,5
2. 국제관광공사=114,119,6
3. 대한주택공사=120,125,5
4. 대한통운주식회사=125,130,8
5. 대한항공공사=133,138,4
6. 대한해운공사=137,142,5
7. 한국수산개발공사=142,147,3
8. 한국조폐공사=145,150,4
제3장 경영평가=149,154,2
(1) 경영관리면을 통해본 경영평가=151,156,23
(2) 경영분석을 통해본 경영평가=168-6,179,17
제4장 민영화여부에 관한 결론=169,196,16
제5장 자료 : 경영분석비율일람표=185,212,14
목차=1,6,4
제1장 결론=5,10,2
제1절 경영합리화를 위한 제안=7,12,3
1. 정책 및 제도에 관한 제안=9,14,3
2. 행정면에서의 조성정책에 관한 건의=12,17,3
3. 경영관리 개선에 관한 제안=15,20,6
제2절 경영합리화를 저해하는 문제의 소재=21,26,2
1. 경영외적 여건에서 온 문제점=23,28,11
2. 경영내부관리상의 문제점=34,39,13
제3절 민영화 여부에 관한 결론=47,52,4
제2장 본론=51,56,2
제1절 개요=53,58,8
제2절 경영합리화를 위한 문제점과 개선방안=61,66,2
A. 정책및제도에 관한 사항=63,68,2
1. 감독및감사체제가 중복되어 있어 경영의 자율성이 없다=65,70,6
2. 현행예산회계제도는 경당의 자주성을 저해하는 면이 많다=71,76,12
B. 행정면에서의 조성정책에 관한 사항=83,88,2
1. 교과서 정가책정 원칙이 확립되어 있지않다=85,90,23
2. 교과서체제가 여백이 불필요하게 많게 되어있다=108,113,11
3. 부족시설로 인하여 일괄작업이 불가능하며 작업능률이 떨어지고 있다=119,124,8
C. 경영내부관리의 개선에 관한 사항=127,132,2
1. 조직관리가 불합리화하다=129,134,39
2. 원가계산방법이 불합리하다=168,173,5
3. 생산계획에 모순성이 있다=172,177,50
4. 자재구입 및 수불업무는 간소화될 여지가 많다=222,227,10
5. 교과서공급의 직영제도에 대한 연구가 없다=232,237,5
6. 임금체계의 확립이 요청되고 있다=236,241,13
7. 설비관리의 강화가 요망된다=249,254,21
8. 인사관리를 위한 과학적 기준이 없다=270,275,15
9. 시설과 여력의 활용이 요망된다=285,290,26
제3절 경영분석을 통해 본 경영평가=311,316,3
1. 개황=313,318,4
2. 수익성=317,322,3
3. 안정성=320,325,3
4. 발전성=323,328,2
5. 생산성=325,330,2
6. 비율통계표=327,332,4
7. 경영분석=331,336,46
부표=377,382,4
도표=381,386,18
8. 분석의 요령=399,404,28
제4절 민영화여부에 관한 결론=427,432,18
표제지=0,1,2
목차=1,6,6
제1장 결론=7,12,2
제1절 경영합리화를 위한 제안=9,14,3
1. 정책및 제도에 관한 사항=11,16,2
2. 행정면에서의 조성정책에 관한 건의=13,18,2
3. 경영관리개선에 관한 제안=15,20,8
제2절 경영합리화를 저해하는 문제의 소재=23,28,3
1. 경영외적여건에서 온 문제점=25,30,4
2. 경영내부관리상의 문제점=29,34,6
제3절 민영화 여부에 관한 결론=35,40,4
제2장 본론=39,44,2
제1절 개요=41,46,6
제2절 경영합리화를 위한 문제점과 개선방안=47,52,2
A. 정책및제도에 관한 사항=49,54,2
1. 정부의 감독과 감사중첩되여 기업의 자율적인 경영이 저해 되고있다=51,56,9
2. 예산의 승인절차가 복잡하다=60,65,7
3. 특정외래품 판매소의 취급품목이 지나치게 제한되여 고객의 이용률이 낮다=67,72,2
B. 행정면에서의 조성정책에 관한 사항=69,74,2
1. 경영규모의 적정화가 검토되고 있지않다=71,76,7
2. 최고경영층의 이동이 빈번하여 경영의 안정을 기하지 못한다=78,83,2
3. 워커힐에 이르는 관광도로가 협소 하여 영업에 지장이 있다=80,85,3
C. 경영내부관리의 개선에 관한 사항=83,88,2
1. 합리적인 경영목표가 수립되지 못하고 있다=85,90,16
2. 워커힐의 영업활동이 소극적이다=101,106,14
3. 본사의 조직은 비능률적이다=115,120,10
4. 워커힐의 조직은 영업량에 비추어 비대하다=125,130,12
5. 관리부서의 인력관리가 불합리하다=137,142,9
6. 기부용 연료로서 경유를 사용함은 불합리하다=146,151,15
7. 워커힐의 용수는 자급자족되지 못하고 있다=161,166,10
8. 현유노동력의 집약적인 활용이 되지 못하고 있다=171,176,19
9. 워커-힐의 식당부 각영업장소 개장의 시간이 비합리적이다=190,195,11
10. 워커힐의 수익성에 대한 분석 검토가 미비하다=201,206,68
11. 원가관리제도가 미비하다=269,274,22
12. 과학적인 설비관리제도가 미비하다=291,296,22
13. 운전자금의 운용이 불합리하다=313,318,22
14. 사무절차가 복잡하다=335,340,16
15. 월할비용의 정확한 계산을 행하지 않고 있다=351,356,4
제3절 경영분석을 통해 본 경영평가=355,360,3
1. 개황=357,362,2
2. 수익성=359,364,5
3. 안정성=364,369,2
4. 발전성=366,371,2
5. 생산성=368,373,1
6. 비율통계표=369,374,4
7. 경영분석=373,378,30
부표=403,408,4
도표=407,412,16
8. 분석의 요령=423,428,26
제4절 민영화여부에 관한 결론=449,454,17
2. 행정면에서의 조성정책에 관한 건의=12,17,2
3. 경영관리개선에 관한 제안=14,19,3
제2절 경영합리화를 저해하는 문제의 소재=16-1,22,2
1. 경영외적 여건에서온 문제점=17,23,4
2. 경영내부 관리상의 문제점=21,27,4
제3절 민영화 여부에 관한 결론=25,31,4
제2장 본론=29,35,2
제1절 개요=31,37,5
제2절 경영합리화를 위한 문제점과 개선방안=36,42,1
A. 정책및제도에 관한 사항=36-1,43,1
1. 경영감독체제가 중복되어 공사의 책임과 권한이 희박하여지고 혼란을 이르키고 있다=37,44,7
2. 감사기관이 중첩되어 있고 감사방향은 경영능률을 저해하고 있다=44,51,5
3. 예산회계 제도는 경영의 경제성을 제약하는 면이 많다=49,56,11
4. 주택금고법의 조속한 입법 조치=60,67,5
B. 행정면에서의 조성정책에 관한 사항=65,72,2
1. 주택건설확대를 위한 대응이 실현되고 있지 않다=67,74,23
2. 마포 아파트운영에 있어 적자가 막심하다=90,97,12
3. 빈번한 최고경영층의 인사이동은 방심하다=102,109,12
C. 경영내부관리의 개선에 관한 사항=114,121,1
1. 주택건설계획이 비합리적하다=115,122,24
2. 분양계획이 비합리적이다=139,146,10
3. 인사관리가 비합리적이다=149,156,20
4. 외국인 입주임대주택이 부족하다=169,176,6
5. 회계제도가 불합리하다=175,182,15
6. 감리비의 책정이 불합리하다=190,197,9
제3절 경영분석을 통해 본 경영평가=199,206,3
1. 개황=201,208,3
2. 수익성=204,211,3
3. 안전성=207,214,2
4. 발전성=209,216,2
5. 생산성=211,218,2
6. 비율통계표=213,220,5
7. 경영분석=218,225,36
부표=254,261,5
도표=259,266,16
8. 분석의 요령=275,282,26
제4절 민영화여부에 관한 결론=301,308,21
1. 정책 및 제도에 관한 제안=9,14,2
2. 행정면에서의 조성정책에 관한 건의=11,16,3
3. 경영관리개선에 관한 제안=14,19,7
제2절 경영합리화를 저해하는 문제의 소재=21,26,3
1. 경영외적여건에서온 문제점=23,28,7
2. 경영내부관리상의 문제점=30,35,6
제3절 민영화 여부에 관한 결론=36,41,3
A. 정책 및 제도에 관한 사항=49,54,2
1. 정부의 감독체제가 중복되어 있어 능률적인 경영관리를 저해하고 있다=51,56,4
2. 정부의 감독기관은 중첩되어 있고 감사방향은 경영능률을 저해하고 있다=55,60,4
3. 하역노무자의 자유취업노동형태가 화물조작에 있어 능률향상을 저해하고 있다=59,64,6
4. 세관화물취급업자면허규정이 불합리하다=65,70,4
1. 징발재산의해제 및 보상금의 미지급으로 영업에 지장이 있다=71,76,4
2. 대정부채권의 회수부진은 자금난을 초래하고 있다=75,80,6
3. 소운송업의 신규면허가 많이 발급되어 경쟁으로 인한 출혈이 우려된다=81,86,21
4. 관허료율의 비합리적인 책정은 기업의 희생을 강요하고 있다=102,107,7
5. 비료조작에 따른 사무가 복잡하다=109,114,12
6. 정부도입물자 하역감량의 책임한계가 불합리하다=121,126,4
7. 정부도입 양곡조작책의 일부 작업단계에 대한 작업임이 지급되지 않고 있다=125,130,4
C. 경영내부관리의 개선에 관한 사항=129,134,2
1. 장비의 적정규모에 대한 결정방법이 불합리하다=131,136,52
2. 설비의 경제적인 대체방안이 미비하다=183,188,19
3. 소급도착 및 발송업무에 있어서 Service가 소홀하다=202,207,16
4. 운전자금이 부족하다=218,223,36
5. 인사 및 노무관리시책 미비점이 있다=254,259,13
6. 전결규정이 불합리하다=267,272,2
7. 사무절차가 빈잡하다=269,274,18
8. 적자영업부문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미비하다[파오손면;p.323~324]=287,292,62
9. 하역작업이 원시적이다=349,354,20
10. 원가관리체제가 미비하다=369,374,44
11. 재무구조가 건실치 못하다=413,418,13
12. 설비관리가 제도상으로 미비하다=426,431,5
제3절 경영분석을 통해 본 경영평가=431,436,3
1. 개황=433,438,2
2. 수익성=435,440,2
3. 안정성=437,442,3
4. 발전성=440,445,2
5. 생산성=442,447,1
6. 비율통계표=443,448,4
7. 경영분석=447,452,28
부표=475,480,4
도표=479,484,16
제4절 민영화여부에 관한 결론=495,500,18
2. 행정면에서의 조성책에 관한 건의=10,15,2
3. 경영관리 개선에 관한 제안=11,16,6
제2절 경영합리화를 저해하는 문제의 소재=17,22,3
1. 경영외적 여건에서 오는 문제점=19,24,3
2. 경영관리 내부의 문제점=21,26,10
제3절 민영화 여부에 관한 결론=31,36,4
제2장 본론=35,40,2
제1절 개요=37,42,4
제2절 경영합리화를 위한 문제점과 개선방안=41,46,2
A. 정책및제도에 관한 사항=43,48,2
1. 감사기관이 중첩되어 있고 감사방향은 경영능률을 저해하고 있다=45,50,5
2. 예산회계제도는 경영의 경제성을 제약하는 면이 많다=50,55,11
B. 행정면에서의 조성정책에 관한 사항=61,66,2
1. 국제영업확장에 애로점이 많다=63,68,18
C. 경영내부관리의 개선에 관한 사항=81,86,2
1. 기종별 노선별 운항계획이 과학적 방법에 의하여 수립되고 있지 않다=83,88,50
2. 항공기의 대체방안은「설비의 경제계산」에 의하여 결정한다=133,138,18
3. 연료및 oil의 효율적인 재고관리가 필요하다=151,156,32
4. 영업분석을 소홀히하고 영업활동의 개선을 위하여 적극적인 적용이 없다=189,188,16
5. 본사및 사무소의 조직을 합리적으로 개편한다=199,204,22
6. 능률향상을 위한 인사관리가 못되고있다=221,226,28
7. 대여객 Service의 개선이 이루어 져야한다=24,254,10
8. 내부견제 조직이 불충분하다=259,264,4
9. 감가상각을 합리적으로 하지 못하고 있다=263,268,6
10. 계정과목에 일관성이 없다=269,274,9
11. 경영관리에 필요한 원가계산제도가 되어 있지 않고 그 이용방안이 없다=278,283,19
제3절 경영분석을 통해 본 경영평가=297,302,3
1. 개황=299,304,3
2. 수익성=302,307,3
3. 안정성=304,309,2
4. 발전성=306,311,2
5. 생산성=308,313,2
6. 비율통계표=310,315,5
7. 경영분석=315,320,29
부표=344,349,5
도표=349,354,18
8. 분석의 요령=367,372,24
제4절 민영화여부에 관한 결론=391,396,14
부표=405,410,7
제1절 경영합리화를 위한 제안=7,12,2
1. 정책 및 제도에 관한 제안=9,14,1
2. 행정면에서의 조성정책에 관한 제안=9,14,4
3. 경제관리개선에 관한 제안=13,18,6
제2절 경영합리화를 저해하는 문제의 소재=19,24,2
1. 경영외적여건에서온 문제=21,26,5
2. 경영관리상의 문제점=25,30,10
1. 감사기관은 중첩되여 있고 감사방향은 경영능률을 저해하고 있다=51,56,6
B. 행정면에서의 조성정책에 관한 사항=51,62,2
1. 최고 경영층의 이동이 빈번하여 경영면의 안정을 기하지 못하고 있다=59,64,3
2. 해운 수지향상을 위한 조성책이 없다=62,67,23
3. 우리나라 (해공)선복량이 부족하여 외화획득의 기회를 놓치고 있다=85,90,70
C. 경영내부관리의 개선에 관한 사항=155,160,2
1. 선박수리를 위한 합리화방안=157,162,56
2. 수하량의 증가를 위한 영업활동의 강화책이 없다=213,218,38
3. 조직관리의 합리화방안=251,256,26
4. 선원관리의 합리화방안이 강구되고 있지 않다=277,282,21
5. 선장의 평가와 포상제도의 실시가 요망된다=298,303,9
6. 보급업무의 간소화가 요망된다=307,312,12
7. 수익성증가를 위한 선박가동률의 증가방안이 없다=319,324,44
8. 삼국간의 화물량 증가방안이 없다=363,368,16
9. 대외 활동의 강화가 요망된다=379,384,18
10. 목표이익을 설정하여 경영의 지침으로 하여야 한다=397,402,14
11. 자금운용의 원활화을 기하지 못하고 있다=411,416,34
12. 표준원가계산 제도의확립=445,450,22
제3절 경영분석을 통해 본 경영평가=467,472,3
1. 개황=469,474,3
2. 수익성=472,477,2
3. 안정성=474,479,2
4. 발전성=476,481,2
5. 생산성=478,483,2
6. 비율통계표=480,485,5
7. 경영분석=485,490,31
부표=515,520,6
도표=521,526,18
8. 분석의 요령=539,544,26
제4절 민영화여부에 관한 결론=565,570,23
2. 경영관리개선에 관한 제안=11,16,4
제2절 경영합리화를 저해하는 문제의 소재=15,20,3
1. 경영외적 여건에서 본 문제점=17,22,2
2. 경영내부관리상의 문제점=19,24,2
제3절 민영화 여부에 관한 결론=21,26,4
제2장 본론=25,30,2
제1절 개요=27,32,4
제2절 경영합리화를 위한 문제점과 개선방안=31,36,2
A. 정책및제도에 관한 사항=33,38,2
1. 정부의 감독 및 감사체제가 중복되어 있어 경영능률의 향상을 저해하고 있다=35,40,6
B. 경영내부관리의 개선에 관한 사항=41,46,2
1. 선박주기관용연료로 A중유를 사용함은 원가고를 초래 할 것이다=43,48,7
2. 주, 보조, 기관 및 갑판 기계부분품에 대한 국산품 공급계획이 없다=50,55,20
3. 선원관리의 효과적인 방안이 강구되지 못하고 있다=70,75,5
4. 선원관리부서의 조직이 미약하다=75,80,2
5. 내부통제기능이 징약하다=77,82,6
6. 장기연불차관에 의하여 도입되는 고정자산의 계리방안이 명확하지 못하다=83,88,8
7. 어구 및 주보조기관부속품의 감가상각방법에 대한 확고한 방안이 없다=91,96,3
8. 어획장려평당계산방식이 복잡하다=94,99,6
9. 회항경비의 계리방안이 확정되어 있지 않다=100,105,3
제3절 경영분석을 통해 본 경영평가=103,108,3
1. 개황=105,110,3
2. 수익성=108,113,2
3. 안정성=110,115,2
4. 발전성=112,117,1
5. 생산성=113,118,1
6. 비율통계표=114,119,4
7. 경영분석=118,123,14
부표=132,137,5
도표=137,142,14
8. 분석의 요령=151,156,26
제4절 민영화 여부에 관한 결론=177,182,12
서문=0,3,2
목차=1,5,4
제1장 결론=5,9,2
제1절 경영합리화를 위한 제안=7,11,3
1. 정책 및 제도에 관한 제안=9,13,3
2. 행정면에서의 조성정책에 관한 건의=12,16,1
3. 경영관리 개선에 관한 제안=13,17,4
제2절 경영합리화를 저해하는 문제의 소재=17,21,2
1. 경영외적 여건에서 온 문제점=19,23,4
2. 경영내부관리상의 문제점=23,27,6
제3절 민영화 여부에 관한 결론=29,33,4
제2장 본론=33,37,2
제1절 개요=35,39,6
제2절 경영합리화를 위한 문제점과 개선방안=41,45,2
A. 정책및제도에 관한 사항=43,47,2
1. 정부의 감독과 감사가 중첩되여 기업의 자율적인 경영이 저해되고 있다=45,49,5
2. 현행예산회계제도는 경영의 자주성을 저해하는 면이 많다=50,54,17
B. 행정면에서의 조성정책에 관한 사항=67,71,2
1. 시설확충계획에 따른 소요자금은 자주적 조달이 불가능하다=69,73,5
C. 경영내부관리의 개선에 관한 사항=74,78,1
1. 금강의 대체기준이 수립되어야 한다=75,79,11
2. 표준원가계산제도의 정상화를 기해야 한다=86,90,26
3. 마 넝마의 수집량감소에 대한 대책이 없다=72,116,5
4. 수입원료중 국산대체화연구가 없다=117,121,7
5. 조직관리가 불합리하다=124,128,27
6. 합리적인사관리를 위한 연구와 자율성이 확보되어있지 않다=151,155,12
7. 자금운용의 원활화를 기하지 못하고 있다[파오손면;p.175~176]=163,167,42
8. 이익관리가 되고있지 못하다=205,209,19
9. 표준작업시간에 모순이 있다=224,228,40
10. 인쇄작업에 있어서의 일정계획수립에 있어 기계부하량을 고려치 않고 있다=264,268,8
11. 창고관리가 불합리하다=272,276,5
제3절 민영화 여부에 관한 결론=277,281,3
1. 개황=279,283,2
2. 수익성=281,285,2
3. 안정성=283,287,2
4. 발전성=285,289,2
5. 생산성=287,291,1
6. 비율통계표=288,292,5
7. 경영분석=293,297,54
8. 분석의 요령=347,351,26
제4절 민영화여부에 관한 결론=373,377,15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