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택시運輸業 勞使關係의 實態와 課題 / 韓國勞動硏究院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韓國勞動硏究院, 1990
청구기호
331.181388 ㅎ155ㅌ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18 p. ; 27 cm
제어번호
MONO119910001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0,1,1

목차=0,2,1

표목차=0,3,3

그림목차=0,6,1

Ⅰ. 서론=1,7,1

1. 문제의 제기=1,7,2

2. 연구의 방법과 범위=3,9,2

3. 연구의 한계=4,10,1

Ⅱ. 택시운수업의 개관=5,11,1

1. 교통수단으로서의 택시의 위치=5,11,5

2. 택시제도의 변천=9,15,3

3. 택시의 운임체계=12,18,6

4. 택시의 교통사고=18,24,3

5. 택시의 승차난=20,26,3

6. 승객에 대한 안전ㆍ서비스의 부재=22,28,4

Ⅲ. 택시 노사관계의 일반적 실태=26,32,1

1. 기업경영의 전근대성=26,32,11

2. 노동조합 조직력ㆍ응집력의 미확립=36,42,17

3. 노사분규의 다발화=52,58,6

Ⅳ. 택시운수업의 현실적 노사문제와 해결방안=58,64,1

1. 노사 상호간의 불신감=58,64,17

2. 고용의 불안정성=74,80,10

3. 보상제도의 불합리성=83,89,29

4. 기업별 교섭의 한계=111,117,4

Ⅴ. 결론=115,121,2

참고문헌=117,123,2

판권지=119,125,1

(표Ⅱ-1) 교통수단의 운송실태=6,12,1

(표Ⅱ-2) 영업용자동차와 택시의 운송실태=7,13,1

(표Ⅱ-3) 택시의 운송실적 추이=8,14,1

(표Ⅱ-4) 서울특별시 통행인구 운송분담율=9,15,1

(표Ⅱ-5) 운임체계의 변화=15,21,1

(표Ⅱ-6) 택시운임의 체감율=16,22,1

(표Ⅱ-7) 교통사고의 추이=19,25,1

(표Ⅱ-8) 택시의 교통사고 발생추이=20,26,1

(표Ⅱ-9) 서울과 동경의 택시운행실태=21,27,1

(표Ⅱ-10) 승합의 인식=23,29,1

(표Ⅱ-11) 승객에 대한 불만=24,30,1

(표Ⅲ-1) 택시사업체수의 추이=27,33,1

(표Ⅲ-2) 택시 사업체의 규모별 추이=28,34,1

(표Ⅲ-3) 택시 사업체의 규모(1989.12.31)=29,35,1

(표Ⅲ-4) 교통운임에 대한 부가가치세 과세현황=31,37,1

(표Ⅲ-5) 연료에 대한 특별소비세 과세현황=31,37,1

(표Ⅲ-6) 차량에 대한 특별소비세=32,38,1

(표Ⅲ-7) 회사택시 및 개인택시의 경영실태 비교=35,41,1

(표Ⅲ-8) 실제원가(1인대당)=36,42,1

(표Ⅲ-9) 택시운수업 노동조합 조직 및 조합원 증감현황=38,44,1

(표Ⅲ-10) 택시노동조합 조직률의 추이=38,44,1

(표Ⅲ-11) 택시 노동조합의 현황=39,45,1

(표Ⅲ-12) 택시노련의 지역별 조직 현황(1990.3월말)=40,46,2

(표Ⅲ-13) 노동조합의 가입동기=43,49,1

(표Ⅲ-14) 회사내 고충처리상대자=43,49,1

(표Ⅲ-15) 노동조합의 인식도=44,50,2

(표Ⅲ-16) 임금교섭과정하에서의 근로자들과의 관계=47,53,1

(표Ⅲ-17) 노조내 분열의 이유=48,54,1

(표Ⅲ-18) 직전 조합장의 교체원인=50,56,1

(표Ⅲ-19) 업종별 노사분규 발생현황(1987)=53,59,1

(표Ⅲ-20) 년도별 노사분규 발생현황=54,60,1

(표Ⅲ-21) 시도별ㆍ원인별 노사분규 발생현황=55,61,1

(표Ⅲ-22) 노사분규의 주요원인=56,62,1

(표Ⅳ-1) 바람직한 노사관계상=60,66,1

(표Ⅳ-2) 노동운동의 장기적 기여도=61,67,1

(표Ⅳ-3) 6.29 이후 노사분규의 성과=61,67,1

(표Ⅳ-4) 노동조합 운동의 미발전 이유=62,68,1

(표Ⅳ-5) 노사문제에 대한 정부의 역할=63,69,1

(표Ⅳ-6) 노사분규 해결에 대한 정부의 개입=64,70,1

(표Ⅳ-7) 노동조합의 정치활동=65,71,1

(표Ⅳ-8) 노사관계의 개선점=66,72,1

(표Ⅳ-9) 상호 신뢰성=67,73,1

(표Ⅳ-10) 운전기사의 노동관=69,75,1

(표Ⅳ-11) 회사내 노조관계 업무의 운영=70,76,1

(표Ⅳ-12) 노조에 대한 회사의 태도=70,76,1

(표Ⅳ-13) 노사간의 의사소통 경로=71,77,1

(표Ⅳ-14) 노사협의회의 운영도=72,78,1

(표Ⅳ-15) 노사간 대화의 원활성=73,79,1

(표Ⅳ-16) 노동조합의 중점기능=74,80,1

(표Ⅳ-17) 운전기사의 속인적 상황=76,82,1

(표Ⅳ-18) 6대도시의 업무형태=78,84,1

(표Ⅳ-19) 1일 2교대 근무제도=80,86,1

(표Ⅳ-20) 서울택시 근무실태=80,86,1

(표Ⅳ-21) 운전기사의 정착도=82,88,1

(표Ⅳ-22) 근무예정=83,89,1

(표Ⅳ-23) 김씨의 운행 및 수입실태=86,92,2

(표Ⅳ-24) 조합원 협정임금수준(1989)=90,96,1

(표Ⅳ-25) 택시 운전기사의 임금수준(1989)=91,97,1

(표Ⅳ-26) 임금인상율의 추이=92,98,1

(표Ⅳ-27) 임금협약현황(1989)(소형, 1년이상 근속자기준)=94,100,3

(표Ⅳ-28) 서울시 협정임금구조(1989년 7월 1일)=98,104,1

(표Ⅳ-29) 완전월급제의 추진계획=104,110,1

(표Ⅳ-30) 임금제도의 개선방안=105,111,1

(표Ⅳ-31) 임금제도=106,112,1

(표Ⅳ-32) 복지후생시설의 만족(충족도)=108,114,1

(표Ⅳ-33) 복지후생시설 상태=109,115,1

(표Ⅳ-34) 필요한 복지후생시설=110,116,1

(표Ⅳ-35) 건강진단=110,116,1

(표Ⅳ-36) 교섭의 관철의지=113,119,1

(표Ⅳ-37) 분규기간중 행동=114,120,1

[그림Ⅰ-1] 택시교통기능의 각 요소별 상호관련성과 실태=2,8,1

[그림Ⅱ-1] 택시제도의 변천=11,17,1

[그림Ⅱ-2] 서울ㆍ東京 중형택시의 거리별 운임비교=14,20,1

[그림Ⅱ-3] Km당 운임의 체감(소형택시)=17,23,1

[그림Ⅱ-4] 서울의 시간대별 택시교통량 분포와 운송용량(1986)=25,31,1

[그림Ⅲ-1] 서울ㆍ東京의 택시운송원가 구성비=34,40,1

[그림Ⅳ-1] 박씨의 운행실태=79,85,1

[그림Ⅳ-2] 운송수입금의 구성요소=85,91,1

[그림Ⅳ-3] 임금관리시스템=89,95,1

[그림Ⅳ-4] 임금구조의 분해=97,103,1

[그림Ⅳ-5] 업적급 폐지와 파생적 문제=103,109,1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0504954 331.181388 ㅎ155ㅌ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