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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MONO1199100012" (전체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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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명/저자사항 택시運輸業 勞使關係의 實態와 課題 / 韓國勞動硏究院 이용률 보통
  • 발행사항 서울 : 韓國勞動硏究院, 1990
  • 청구기호 331.181388 ㅎ155ㅌ
  • 자료실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형태사항 118 p. ; 27 cm
  • UCI G901:A-0008338029 UCI공유하기
  • 제어번호 MONO119910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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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0504954 331.181388 ㅎ155ㅌ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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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0,1,1

목차=0,2,1

표목차=0,3,3

그림목차=0,6,1

Ⅰ. 서론=1,7,1

1. 문제의 제기=1,7,2

2. 연구의 방법과 범위=3,9,2

3. 연구의 한계=4,10,1

Ⅱ. 택시운수업의 개관=5,11,1

1. 교통수단으로서의 택시의 위치=5,11,5

2. 택시제도의 변천=9,15,3

3. 택시의 운임체계=12,18,6

4. 택시의 교통사고=18,24,3

5. 택시의 승차난=20,26,3

6. 승객에 대한 안전ㆍ서비스의 부재=22,28,4

Ⅲ. 택시 노사관계의 일반적 실태=26,32,1

1. 기업경영의 전근대성=26,32,11

2. 노동조합 조직력ㆍ응집력의 미확립=36,42,17

3. 노사분규의 다발화=52,58,6

Ⅳ. 택시운수업의 현실적 노사문제와 해결방안=58,64,1

1. 노사 상호간의 불신감=58,64,17

2. 고용의 불안정성=74,80,10

3. 보상제도의 불합리성=83,89,29

4. 기업별 교섭의 한계=111,117,4

Ⅴ. 결론=115,121,2

참고문헌=117,123,2

판권지=119,125,1

(표Ⅱ-1) 교통수단의 운송실태=6,12,1

(표Ⅱ-2) 영업용자동차와 택시의 운송실태=7,13,1

(표Ⅱ-3) 택시의 운송실적 추이=8,14,1

(표Ⅱ-4) 서울특별시 통행인구 운송분담율=9,15,1

(표Ⅱ-5) 운임체계의 변화=15,21,1

(표Ⅱ-6) 택시운임의 체감율=16,22,1

(표Ⅱ-7) 교통사고의 추이=19,25,1

(표Ⅱ-8) 택시의 교통사고 발생추이=20,26,1

(표Ⅱ-9) 서울과 동경의 택시운행실태=21,27,1

(표Ⅱ-10) 승합의 인식=23,29,1

(표Ⅱ-11) 승객에 대한 불만=24,30,1

(표Ⅲ-1) 택시사업체수의 추이=27,33,1

(표Ⅲ-2) 택시 사업체의 규모별 추이=28,34,1

(표Ⅲ-3) 택시 사업체의 규모(1989.12.31)=29,35,1

(표Ⅲ-4) 교통운임에 대한 부가가치세 과세현황=31,37,1

(표Ⅲ-5) 연료에 대한 특별소비세 과세현황=31,37,1

(표Ⅲ-6) 차량에 대한 특별소비세=32,38,1

(표Ⅲ-7) 회사택시 및 개인택시의 경영실태 비교=35,41,1

(표Ⅲ-8) 실제원가(1인대당)=36,42,1

(표Ⅲ-9) 택시운수업 노동조합 조직 및 조합원 증감현황=38,44,1

(표Ⅲ-10) 택시노동조합 조직률의 추이=38,44,1

(표Ⅲ-11) 택시 노동조합의 현황=39,45,1

(표Ⅲ-12) 택시노련의 지역별 조직 현황(1990.3월말)=40,46,2

(표Ⅲ-13) 노동조합의 가입동기=43,49,1

(표Ⅲ-14) 회사내 고충처리상대자=43,49,1

(표Ⅲ-15) 노동조합의 인식도=44,50,2

(표Ⅲ-16) 임금교섭과정하에서의 근로자들과의 관계=47,53,1

(표Ⅲ-17) 노조내 분열의 이유=48,54,1

(표Ⅲ-18) 직전 조합장의 교체원인=50,56,1

(표Ⅲ-19) 업종별 노사분규 발생현황(1987)=53,59,1

(표Ⅲ-20) 년도별 노사분규 발생현황=54,60,1

(표Ⅲ-21) 시도별ㆍ원인별 노사분규 발생현황=55,61,1

(표Ⅲ-22) 노사분규의 주요원인=56,62,1

(표Ⅳ-1) 바람직한 노사관계상=60,66,1

(표Ⅳ-2) 노동운동의 장기적 기여도=61,67,1

(표Ⅳ-3) 6.29 이후 노사분규의 성과=61,67,1

(표Ⅳ-4) 노동조합 운동의 미발전 이유=62,68,1

(표Ⅳ-5) 노사문제에 대한 정부의 역할=63,69,1

(표Ⅳ-6) 노사분규 해결에 대한 정부의 개입=64,70,1

(표Ⅳ-7) 노동조합의 정치활동=65,71,1

(표Ⅳ-8) 노사관계의 개선점=66,72,1

(표Ⅳ-9) 상호 신뢰성=67,73,1

(표Ⅳ-10) 운전기사의 노동관=69,75,1

(표Ⅳ-11) 회사내 노조관계 업무의 운영=70,76,1

(표Ⅳ-12) 노조에 대한 회사의 태도=70,76,1

(표Ⅳ-13) 노사간의 의사소통 경로=71,77,1

(표Ⅳ-14) 노사협의회의 운영도=72,78,1

(표Ⅳ-15) 노사간 대화의 원활성=73,79,1

(표Ⅳ-16) 노동조합의 중점기능=74,80,1

(표Ⅳ-17) 운전기사의 속인적 상황=76,82,1

(표Ⅳ-18) 6대도시의 업무형태=78,84,1

(표Ⅳ-19) 1일 2교대 근무제도=80,86,1

(표Ⅳ-20) 서울택시 근무실태=80,86,1

(표Ⅳ-21) 운전기사의 정착도=82,88,1

(표Ⅳ-22) 근무예정=83,89,1

(표Ⅳ-23) 김씨의 운행 및 수입실태=86,92,2

(표Ⅳ-24) 조합원 협정임금수준(1989)=90,96,1

(표Ⅳ-25) 택시 운전기사의 임금수준(1989)=91,97,1

(표Ⅳ-26) 임금인상율의 추이=92,98,1

(표Ⅳ-27) 임금협약현황(1989)(소형, 1년이상 근속자기준)=94,100,3

(표Ⅳ-28) 서울시 협정임금구조(1989년 7월 1일)=98,104,1

(표Ⅳ-29) 완전월급제의 추진계획=104,110,1

(표Ⅳ-30) 임금제도의 개선방안=105,111,1

(표Ⅳ-31) 임금제도=106,112,1

(표Ⅳ-32) 복지후생시설의 만족(충족도)=108,114,1

(표Ⅳ-33) 복지후생시설 상태=109,115,1

(표Ⅳ-34) 필요한 복지후생시설=110,116,1

(표Ⅳ-35) 건강진단=110,116,1

(표Ⅳ-36) 교섭의 관철의지=113,119,1

(표Ⅳ-37) 분규기간중 행동=114,120,1

[그림Ⅰ-1] 택시교통기능의 각 요소별 상호관련성과 실태=2,8,1

[그림Ⅱ-1] 택시제도의 변천=11,17,1

[그림Ⅱ-2] 서울ㆍ東京 중형택시의 거리별 운임비교=14,20,1

[그림Ⅱ-3] Km당 운임의 체감(소형택시)=17,23,1

[그림Ⅱ-4] 서울의 시간대별 택시교통량 분포와 운송용량(1986)=25,31,1

[그림Ⅲ-1] 서울ㆍ東京의 택시운송원가 구성비=34,40,1

[그림Ⅳ-1] 박씨의 운행실태=79,85,1

[그림Ⅳ-2] 운송수입금의 구성요소=85,91,1

[그림Ⅳ-3] 임금관리시스템=89,95,1

[그림Ⅳ-4] 임금구조의 분해=97,103,1

[그림Ⅳ-5] 업적급 폐지와 파생적 문제=103,1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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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부기관 원문 발행년도 [PublicationYear] :1990
  • 자료명/저자사항 [_TI] :택시運輸業 勞使關係의 實態와 課題 / 韓國勞動硏究院
  • 자료명/저자사항 [TI] :택시運輸業 勞使關係의 實態와 課題 / 韓國勞動硏究院
  • 발행사항 [PublicationStatement] :서울 : 韓國勞動硏究院, 1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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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CI [UCI] :G901:A-0008338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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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어번호 [CN] :MONO119910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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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행지 [PP] :서울
  • 발행자 [Publisher] :韓國勞動硏究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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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행년 [PD1] :1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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