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학술연구조성비에의한)연구보고서. 1982,75-77, 체육학계 / 문교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학술진흥재단, 1982
청구기호
041.1 ㅇ25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冊 ; 26 cm
제어번호
MONO1199301076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0,1,1

국민교육헌장=0,2,1

차례=0,3,1

각급학교의 학교레크리에이션의 운영실태에 관한 조사연구/송석영=0,4,1

목차=1,5,1

I.서론=1,5,1

1.연구목적 및 필요성=1,5,2

2.이론적 배경=2,6,1

1)레크리에이션개념 정의를 위한 살핌=2,6,1

2)레크리에이션 정의에 대한 견해=3,7,1

3)학교레크리에이션=3,7,2

3.연구의 제한점=4,8,1

II.연구내용 및 방법=5,9,1

1.연구내용=5,9,1

2.연구방법=5,9,2

III.결과 및 고찰=6,10,1

1.결과=6,10,1

1)학생을 대상으로 한 조사=6,10,17

2)지도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체육교사)=23,27,4

3)레크리에이션 협회=26,30,4

2.고찰=30,34,1

V.결론 및 제언=30,34,1

1.결론=30,34,2

2.제언=31,35,2

참고문헌=32,36,1

ABSTRACT=33,37,1

고단백식 투여가 역도경기 향상에 미치는 영향

고단백식 투여가 역도경기 향상에 미치는 영향/김종훈=84,38,1

목차=85,39,1

I.서론=85,39,2

II.연구방법=86,40,1

1.피검자=86,40,1

2.운동부하=86,40,2

3.실험방법=87,41,2

III.실험결과=88,42,1

1.혈액의 생화학적 분석=88,42,2

2.운동 능력 변화=89,43,1

IV.고찰=92,46,2

V.결론=93,47,1

참고문헌=93,47,2

영문초록=95,49,1

교사의 방향이 시력에 미치는 영향

교사의 방향이 시력에 미치는 영향/박형하=286,50,1

목차=287,51,1

I.서론=287,51,2

II.연구방법=288,52,1

1.연구대상 및 측정기간=288,52,1

ㄱ)연구대상=288,52,1

ㄴ)측정기간=289,53,1

2.측정방법 및 기구=289,53,1

ㄱ)시력측정=289,53,1

ㄴ)측정방법=289,53,1

ㄷ)근시, 난시측정=289,53,1

3.제한점=289,53,1

III.결과 및 고찰=289,53,1

1.시력분포=289,53,2

2.방향별 비교=290,54,4

3.시력 약화율=293,57,2

4.교정시력=294,58,2

5.근시, 난시=295,59,1

IV.요약 및 제언=296,60,1

1.요약=296,60,1

2.제언=296,60,2

V.참고문헌=297,61,1

VI.Summary=298,62,2

구기종목별 경기자의 의식구조에 대한 조사연구

구기종목별 경기자의 의식구조에 대한 조사연구/권판근;정선태=99,64,1

Abstract=100,65,1

I.서론=100,65,2

II.연구대상과 방법=101,66,1

III.결과 및 고찰=101,66,7

IV.결론=107,72,1

참고문헌=107,72,2

국민학교 "즐거운 생활": 지도 실태 조사 연구

국민학교 "즐거운 생활": 지도 실태 조사 연구/성의용=0,74,1

목차=1,75,1

I.연구의 개요=1,75,1

1.연구 동기=1,75,2

2.연구 목적=2,76,1

3.연구 대상 및 방법=2,76,2

4.연구 내용=3,77,2

II.결과분석 및 고찰=4,78,1

1.즐거운 생활 체육지도 방법=4,78,5

2.즐거운 생활 학습지도 방향=8,82,4

3.즐거운 생활 학습지도 내용 분석=11,85,2

1)1학년 학습지도 내용 실태 분석=12,86,4

2)2학년 학습지도 내용 실태 분석=15,89,5

III.요약 및 제언=19,93,1

1.요약=19,93,5

2.제언=23,97,1

참고문헌=24,98,1

Abstract=25,99,1

궁도경기의 Shooting동작에 관한 근전도적 분석

궁도경기의 Shooting동작에 관한 근전도적 분석/최형윤;윤이중=0,100,1

목차=1,101,2

I.서론=3,103,2

II.실험방법=5,105,1

1.피험자=5,105,1

2.실험기간 및 장소=5,105,1

3.실험측정 피험근=5,105,2

4.실험과정=7,107,1

5.근전도(EMG) 기록 절차=7,107,2

III.실험결과=9,109,4

IV.고찰=12,112,5

V.결론=16,116,2

참고문헌=18,118,3

Abstract=21,121,1

농구경기내용 분석에 관한 연구

농구경기내용 분석에 관한 연구/이종희=0,122,1

목차=i,123,4

I.서론=1,127,2

II.연구내용 및 방법=3,129,1

A.연구대상=3,129,1

B.연구내용=3,129,1

C.연구방법=3,129,4

III.연구 성적=7,133,1

A.주파거리(Running Distance)=7,133,9

B.pass연결회수=16,142,14

C.리바운드 볼(Rebound ball)=30,156,14

D.속공(Fast break)=44,170,10

IV.고찰=54,180,1

A.주파거리(Running Distance)=54,180,5

B.패스(Pass)=58,184,6

C.리바운드(Rebound)=64,190,5

D.속공(Fast break)=68,194,4

V.결론=72,198,3

참고문헌=75,201,1

영문초록=76,202,3

(표1-1)한국대표팀의 주파거리 현황=7,133,1

(표1-2)스웨덴대표팀의 주파거리 현황=8,134,1

(표1-3)인도네시아팀의 주파거리 현황=9,135,1

(표1-4)뉴질랜드팀의 주파거리 현황=10,136,1

(표1-5)오스트리아팀의 주파거리 현황=11,137,1

(표1-6)자유중국팀의 주파거리 현황=12,138,1

(표1-7)말레이지아팀의 주파거리 현황=13,139,1

(표1-8)한국대학 선발팀의 주파거리 현황=14,140,1

(표1-9)미국팀의 주파거리 현황=15,141,1

(표2-1)한국대표팀의 pass 연결회수 현황=16,142,1

(표2-2)스웨덴대표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18,144,1

(표2-3)인도네시아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19,145,1

(표2-4)뉴질랜드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21,147,1

(표2-5)오스트리아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23,149,1

(표2-6)자유중국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24,150,1

(표2-7)말레이지아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26,152,1

(표2-8)한국대학 선발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27,153,1

(표2-9)미국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29,155,1

(표3-1)한국대표팀의 Rebound 현황=30,156,1

(표3-2)스웨덴팀의 Rebound 현황=32,158,1

(표3-3)인도네시아팀의 Rebound 현황=33,159,1

(표3-4)뉴질랜드팀의 Rebound 현황=35,161,1

(표3-5)오스트리아팀의 Rebound 현황=36,162,1

(표3-6)자유중국팀의 Rebound 현황=38,164,1

(표3-7)말레이지아팀의 Rebound 현황=39,165,1

(표3-8)한국대학선발팀의 Rebound 현황=41,167,1

(표3-9)미국팀의 Rebound 현황=42,168,1

(표4-1)한국대표팀의 속공 현황=44,170,1

(표4-2)스웨덴팀의 속공 현황=45,171,1

(표4-3)인도네시아팀의 속공 현황=46,172,1

(표4-4)뉴질랜드팀의 속공 현황=47,173,1

(표4-5)오스트리아팀의 속공 현황=48,174,1

(표4-6)자유중국팀의 속공 현황=49,175,1

(표4-7)말레이지아팀의 속공 현황=51,177,1

(표4-8)한국대학선발팀의 속공 현황=52,178,1

(표4-9)미국팀의 속공 현황=53,179,1

(표5-1)국별평균 주파거리=54,180,1

(표5-2)시간별 평균 주파거리 현황=57,183,1

(표6-1)국별 평균 pass연결 현황=59,185,1

(표6-2)pass연결 실태 비교=61,187,1

(표7-1)국별 평균 Rebound 현황=65,191,1

(표7-2)Rebound실태 비교 현황=67,193,1

(표8-1)국별 평균 Fast breat=69,195,1

(도1)주파거리 기록용지(1/50) 농구장 축소도=4,130,1

(도2)국별 평균 주파거리=55,181,1

(도3)시간별 주파거리 비교=57,183,1

(도4)국별 평균 pass연결 현황=60,186,1

(도5)pass연결 실태 비교=62,188,1

(도6)국별 평균 Rebound 현황=66,192,1

(도7)연도별, 팀별 Rebound 비교=67,193,1

(도8)국별 평균 Fast break=70,196,1

(도9)유형별 평균 속공 현황=71,197,1

농구 Shooting의 정확도향상을 위한 실험적 연구

농구 Shooting의 정확도향상을 위한 실험적 연구/정동선;민충기;이창섭=0,205,1

ABSTRACT=1,206,1

I.서론=2,207,1

II.연구방법=2,207,2

III.결과 및 고찰=3,208,3

IV.결론=5,210,2

단거리 달리기의 속도에 관한 연구

단거리 달리기의 속도에 관한 연구/조복덕=0,212,1

Abstract=1,213,1

I.서언=2,214,1

II.연구계획=2,214,3

III.결과 및 고찰=4,216,7

IV.결언=10,222,2

참고문헌=11,223,2

대학생의 신체 운동능력(PWC170)에 관한 연구

대학생의 신체 운동능력(PWC170)에 관한 연구/강신복;김진원;임계장;이애주=0,225,1

I.서론=1,226,2

II.연구방법=2,227,2

III.연구결과=3,228,1

IV.고찰=4,229,3

V.결론=6,231,1

참고문헌=6,231,3

ABSTRACT=8,233,1

대학생의 직립자세 분석

대학생의 직립자세 분석/최기수;박인호=254,234,1

Abstract=255,235,1

I.서론=256,236,2

II.연구방법 및 절차=257,237,1

1.연구의 대상=257,237,2

2.연구방법=258,238,3

3.기간=260,240,1

4.측정상의 제한과 문제점=260,240,1

III.자세 측정에 관한 제 연구=260,240,2

IV.조사결과 및 고찰=261,241,8

V.결론 및 제언=268,248,2

REFERENCES=269,249,1

Wrestling 선수의 체형(급) 체력특성에 관한 연구

Wrestling 선수의 체형(급) 체력특성에 관한 연구/정동구=0,250,1

목차=1,251,1

I.서론=1,251,3

II.연구계획=3,253,1

1.연구대상=3,253,1

2.연구기간 및 장소=3,253,1

3.연구방법=4,254,1

1)연구내용=4,254,1

2)측정에 사용한 도구=4,254,1

3)측정요령=4,254,3

4.자료처리=6,256,2

III.결과 및 고찰=7,257,23

IV.결론=29,279,2

참고문헌=30,280,1

영문초록=31,281,2

무용학과 교육과정의 현황과 그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무용학과 교육과정의 현황과 그개선방안에 관한 연구/이은주=0,283,1

목차=0,284,1

I.서론=1,285,1

II.이론적 배경=2,286,1

1.전문대학의 역사적 변천과정=2,286,1

2.전문대학 무용과에서 제기되어온 문제점의 분석=2,286,3

III.일반대학 및 전문대학 무용과 교육과정의 분석=5,289,1

1.일반대학 무용과 교육과정=5,289,5

2.전문대학 무용과 교육과정=9,293,3

3.일반대학ㆍ전문대학 무용과 교육과정 비교분석=11,295,5

IV.전문대학 무용과 교육과정의 모형=16,300,6

V.결론 및 운영을 위한 제의=22,306,3

참고문헌=25,309,2

영문초록=27,311,2

체육

체육=0,313,1

화보=0,314,5

목차=5,319,1

책머리에=6,320,1

재조명해본 서울 올림픽의 향방/홍종서=7,321,5

복싱, 사상 첫 중량급 금메달로 빛나고/이경재=12,326,4

양궁, 남ㆍ여 모두 세계를 다시 석권/김태현=16,330,3

축구, 어렵게 어렵게 LA행 1차 관문 통과=19,333,1

태권도, 세계 6연패를 이루다/이규석=20,334,3

아이스하키, 알라스카 전지훈련에서 무엇을 얻었던가/(아이스하키,알라스카전훈에서 무엇을 얻었던가)/문윤필=23,337,3

Jr.핸드보올, 세계3위로 부상/서입규=26,340,4

고 정월타 KOC 상임고문을 보내며/정주영=30,344,3

KASA 단신=33,347,1

'88서울올림픽과 메달의 조건/류한평=34,348,5

농구경기를 위한 트레이닝체조12=39,353,3

양궁ㆍ사격 경기를 위한 코우치의 현장 심리학/김수중=42,356,3

20년 걸려푼 '2개의 중국' 퍼즐/이희상=45,359,8

배구경기에 있어서의 기술요인과 득점율/이영웅=53,367,3

철학사상과 체육철학의 변천/김대식=56,370,9

신체분절에 의한 중심고 증가율이 Sargent jump에 미치는 영향/김광회=65,379,6

목차

표제지=7,1,1

국민교육헌장=8,2,1

차례=9,3,1

배구 서어브기능의 효율적인 지도방법:중학교 체육정과수업지도를 중심으로/성수남=10,4,1

목차=11,5,1

I.서론=11,5,1

1.연구의 동기=11,5,2

2.연구의 목적=12,6,1

3.이론적 배경=12,6,3

II.연구계획=14,8,1

1.연구대상=14,8,1

2.연구일정=14,8,2

3.연구내용=15,9,2

4.자료처리방법=16,10,1

III.연구결과분석 및 고찰=16,10,1

1.서어브의 잠재능력검사결과=16,10,2

2.연습후 서어브의 능력검사결과=17,11,5

3.학습방법별 기능향상도 분석=21,15,1

IV.결론=22,16,1

참고문헌=22,16,1

영문초록=23,17,1

비만학생의 운동능력개선에 관한 연구

논문집=0,18,1

비만학생의 운동능력개선에 관한 연구/임상학=1,19,1

목차=1,19,1

I.서론=1,19,2

II.연구의 방법=2,20,1

1.연구의 대상=2,20,2

2.연구기간 및 장소=3,21,1

1)연구기간=3,21,1

2)실험장소=3,21,1

3.실험방법=3,21,1

1)줄넘기=3,21,1

2)조깅=3,21,1

3)사우나=4,22,1

III.연구결과=4,22,1

1.줄넘기=4,22,2

2.조깅=5,23,1

1)심박수=5,23,2

2)혈압=7,25,1

3.사우나=7,25,1

1)체중=7,25,3

2)피지후=9,27,4

IV.고찰=12,30,2

V.결론=13,31,2

Abstract=14,32,1

서구실학주의 사상이 근대체육의 형성에 미친 영향

서구실학주의 사상이 근대체육의 형성에 미친 영향/노희덕=210,33,1

I.서론=211,34,3

II.실학주의(Realism)=213,36,4

III.언어적 실학주의(Verbal Realism)=216,39,5

IV.사회적 실학주의(Social Realism)=220,43,4

V.감각적 실학주의(Sense Realism)=223,46,4

VI.실학주의 체육의 특징=226,49,3

VII.근대 체육의 형성=228,51,4

VIII.결론=231,54,2

참고문헌=232,55,2

Abstract=234,57,1

서양제국의 체육교육의 비교연구

서양제국의 체육교육의 비교연구/유성영=0,58,1

목차=1,59,1

Abstract=1,59,2

I.서언=2,60,1

II.캐나다 체육교육의 배경과 현황=2,60,5

III.핀란드 체육교육의 배경과 현황=6,64,5

IV.영국 체육교육의 배경과 현황=10,68,6

V.3개국 체육교육의 특성비교=15,73,3

VI.결언=17,75,1

참고문헌=17,75,1

소년체전 대표선수와 일반학생의 성격특성과 자아개념의 비교연구

소년체전 대표선수와 일반학생의 성격특성과 자아개념의 비교연구/김동득;강정호=0,76,1

목차=1,77,1

Abstract=1,77,4

I.서론=5,81,1

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5,81,2

II.이론적 배경=6,82,1

1.성격의 개념=6,82,2

2.운동선수와 성격과의 관계=7,83,3

3.운동선수의 성격 특성=9,85,3

4.자아개념의 의의=11,87,6

5.자아개념의 이론=16,92,2

III.연구문제=17,93,2

IV.연구의 방법=18,94,1

1.연구대상 및 기간=18,94,1

2.검사도구=19,95,1

1)인성검사=19,95,2

2)자아개념검사=20,96,3

3.검사실시=22,98,1

4.자료처리=22,98,1

V.연구의 결과=22,98,7

VI.논의=28,104,4

VII.요약=31,107,3

참고문헌=34,110,1

스포츠에 있어서의 동기유발

스포츠에 있어서의 동기유발/류정무;임번장=118,111,1

I.서론=119,112,1

II.동기의 개념=119,112,3

III.동기유발의 기능과 종류=121,114,3

IV.동기유발의 제측면=124,117,9

V.결론=133,126,2

참고문헌=134,127,2

Abstract=136,129,1

스포츠 활동에 있어서 사회성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machanism에 관한 연구

스포츠 활동에 있어서 사회성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machanism에 관한 연구/김성옥=0,130,15

신체운동에 대한 태도와 체력과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신체운동에 대한 태도와 체력과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김계욱=0,145,1

목차=1,146,1

I.서론=1,146,1

1.연구목적=1,146,3

2.이론적 배경=3,148,1

1)개념정립=3,148,1

(1)태도=3,148,4

(2)체력=6,151,2

3.이론모형=7,152,1

4.연구의 제한점=8,153,1

II.연구방법=8,153,1

1.연구대상=8,153,1

2.연구기간=8,153,1

3.조사방법=9,154,1

1)태도조사=9,154,1

2)체력검사=9,154,2

4.자료처리방법=10,155,1

III.조사분석=10,155,1

1.서론=10,155,3

2.관련성 분석=12,157,1

1)성별 태도요인과 체력과의 상관관계=12,157,2

2)학년별 태도요인과 체력과의 상관관계=13,158,2

3)태도요인과 체력상하위집단과의 상관관계=14,159,5

IV.결론 및 제언=18,163,1

1.결론=18,163,1

2.제언=18,163,2

참고문헌=19,164,2

영문초록=21,166,1

검사질문지=22,167,11

신체의 정적유연성에 관한 인자 분석적 연구

신체의 정적유연성에 관한 인자 분석적 연구/박길준=0,178,11

싸이클 선수들의 효과적인 훈련을 위한 모터로러(Motor Driven Roller)제작과 그 기대 효과

싸이클 선수들의 효과적인 훈련을 위한 모터로러(Motor Driven Roller)제작과 그 기대 효과/윤희중=0,189,1

목차=1,190,1

I.서론=1,190,2

II.모터로러(Motor Driven Roller)의 제작=2,191,1

1.모터 로러의 제작과정 및 재원=2,191,2

2.모터 로러의 용도 및 성능=3,192,4

III.모터로러의 이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대 효과=6,195,2

IV.결론=8,197,1

참고문헌=8,197,2

아시아권 민속무용의 문화사적 고찰

아시아권 민속무용의 문화사적 고찰/정청자=198,199,1

목차=199,200,1

I.서론=199,200,2

II.아시아권 민속무용의 유형=200,201,1

1.동남아시아권의 민속무용=200,201,11

2.동부아시아권의 민속무용=210,211,6

III.아시아권 민속무용의 특징=216,217,4

IV.아시아권 민속무용의 문화사적 배경=220,221,1

1.문화사적 배경=220,221,2

2.유형으로 본 공통점=222,223,4

3.샤머니즘과 민속무용=225,226,3

4.신화 전설과 민속무용=227,228,4

V.결론=230,231,2

참고문헌=231,232,1

Abstract=232,233,1

Aerobic Dancing이 중년기 한국여성들의 신체적성에 미치는 효과

Aerobic Dancing이 중년기 한국여성들의 신체적성에 미치는 효과/이예순=0,234,1

목차=1,235,1

I.서론=1,235,2

II.연구방법=2,236,1

1.피험자 및 기간=2,236,2

2.Aerobic Dancing Program=3,237,1

3.체격 및 체력측정=3,237,2

4.폐기능 검사=4,238,2

III.실험결과=5,239,1

1.Aerobic Dancing Program 실시 전후의 체격 및 체력측정 결과비교=5,239,1

2.폐기능 검사결과 비교=5,239,3

IV.고찰=8,242,3

V.결론=10,244,1

참고문헌=11,245,2

영문초록=13,247,1

운동선수들의 자세에 관한 비교연구

운동선수들의 자세에 관한 비교연구/정승용;이규문;김규진=0,248,1

목차=1,249,3

I.서론=4,252,4

II.자세의 이론적 배경=8,256,3

III.연구방법=11,259,1

1.연구대상=11,259,1

2.연구기간=11,259,1

3.연구방법=11,259,4

IV.연구결과 및 고찰=15,263,1

1.머리 측면 편향도=15,263,1

2.낮은 어깨=15,263,2

3.척추측만곡=16,264,3

4.낮은 엉덩이=18,266,1

5.발목내전과 편평족=18,266,2

6.두전경=19,267,2

7.축추후만=20,268,2

8.견갑골의 돌출=21,269,2

9.원배=22,270,2

10.몸통 과신전=23,271,1

11.복부돌출=24,272,1

V.결론 및 제언=25,273,2

1.결론=26,274,2

2.제언=27,275,3

참고문헌=30,278,3

SUMMARY=33,281,2

(표1)Lateral Head Deviation=15,263,1

(표2)Low Shoulder=16,264,1

(표3)Scoliosis=16,264,1

(표4)Low Hip=18,266,1

(표5)Pronted Ankles and Flat Feet=18,266,1

(표6)Forword Head=20,268,1

(표7)Kyphosis=20,268,1

(표8)Protruding Shoulder Blade and Lordosis=21,269,1

(표9)Round Back=22,270,1

(표10)Trank Hyper Extension=23,271,1

(표11)Sagging Abdomen=24,272,1

(그림1)New York State Pasture Testing Station=12,260,1

(그림2)Posture Rating Chart=14,262,1

운동종목별 운동선수의 심장용적에 관한 연구

운동종목별 운동선수의 심장용적에 관한 연구/이강평=0,283,1

목차=0,284,1

ABSTRACT=1,285,2

I.서론=3,287,1

II.연구대상 및 방법=4,288,1

1.연구대상=4,288,1

2.연구방법=5,289,2

III.연구성적=7,291,1

1.운동선수의 평균치 및 일반학생의 평균치(Table 2 참조)=7,291,1

2.운동종목별 계측치=8,292,9

3.신장별 계측치=16,300,6

4.체중별 계측치=21,305,6

IV.고찰=27,311,3

V.결론=30,314,1

REFERENCES=31,315,3

운동후 선수와 일반대학생간의 피로도에 관한 연구

운동후 선수와 일반대학생간의 피로도에 관한 연구/김무영=0,318,8

중ㆍ단거리달리기 훈련에 있어서 거리와 음향효과가 PACE조절에 미치는 영향

중ㆍ단거리달리기 훈련에 있어서 거리와 음향효과가 PACE조절에 미치는 영향 /심갑호=0,326,1

목차=1,327,4

I.서론=5,331,3

II.연구계획=8,334,1

A.연구기간 및 장소=8,334,1

1)연구기간=8,334,1

2)측정장소 및 연구장소=8,334,1

B.대상자,사용도구=9,335,1

1)대상자=9,335,1

2)사용도구=9,335,1

3)대상자 체격검사=10,336,2

III.연구방법=12,338,1

A.측정종목=12,338,1

B.측정방법=13,339,1

1)실험군=13,339,1

2)비실험군=13,339,2

IV.연구결과 분석=15,341,1

A.회수간 변량분석결과=16,342,2

B.거리집단간 변량분석결과=17,343,3

C.거리별 기록분석=19,345,1

1)800M의 기록분석 결과=19,345,3

2)1,000M 기록분석 결과=22,348,2

3)1,600M의 기록분석 결과=24,350,3

4)2,000M의 기록분석 결과=26,352,4

V.결론=30,356,1

참고문헌=31,357,2

영문초록=33,359,1

(Table-1)대상자 체격검사 성적=11,337,1

(Table-2)회수간 변량분석 결과=16,342,1

(Table-3)회수간 구간기록의 표준편차=17,343,1

(Table-4)거리ㆍ집단간 변량분석 결과=18,344,1

(Table-5)거리별 및 음향효과제시별 표준편차=19,345,1

(Table-6)800M EㆍG의 변량분석결과=20,346,1

(Table-7)800M CㆍG의 변량분석결과=20,346,1

(Table-8)1,000M EㆍG의 변량분석결과=22,348,1

(Table-9)1,000M CㆍG의 변량분석결과=23,349,1

(Table-10)1,600M EㆍG의 변량분석결과=24,350,1

(Table-11)1,600M CㆍG의 변량분석결과=25,351,1

(Table-12)2,000M EㆍG의 변량분석결과=26,352,1

(Table-13)2,000M CㆍG의 변량분석결과=27,353,1

(Fig-1)800M 집단간 기록의 회수별 분석=21,347,1

(Fig-2)1,000M 집단간 기록의 회수별 분석=23,349,1

(Fig-3)1,600M 집단간 기록의 회수별 분석=25,351,1

(Fig-4)2,000M 집단간 기록의 회수별 분석=27,353,1

(Fig-5)전체집단간 기록의 회수별 분석=29,355,1

(Pic-1)연구자 음향전달 송신기 사용모습=14,340,1

(Pic-2)피검자 음향전달 수신기 착용모습=14,340,1

(Pic-3)음향전달 송신기 Set=14,340,1

(Pic-4)충전기=14,340,1

(Pic-5)음향전달 수신기 Set=14,340,1

목차

표제지=0,1,1

국민교육헌장=0,2,1

차례=0,3,2

전문대학 체육과 교육과정 연구/옥명철;최규남;백정범;홍영우=0,5,2

목차=1,7,2

I.서론=3,9,1

A.연구목적=3,9,2

B.연구의 내용 및 범위=2,10,3

C.연구방법 및 절차=4,12,1

1.연구추진위원회 구성 및 운영=4,12,1

2.문헌고찰 및 의견조사=4,12,2

3.전문대학 체육교육의 실태조사=5,13,1

4.연구추진일정=5,13,2

II.전문대학 교육현황=7,15,1

A.전문대학 교육제도=7,15,4

1.전문대학의 교육목적=10,18,2

2.전문대학의 수업연한과 입학자격=11,19,1

3.교육과정 운영기준=12,20,2

B.전문대학 체육과의 교육 현황=13,21,1

1.전문대학 체육과 설치 현황=13,21,2

2.전문대학 체육과의 교육과정운영 현황=14,22,8

III.전문대학 체육과교육과정 설정의 기초=22,30,1

A.체육전문교육의 방법=22,30,1

1.운동을 중심으로한 과학의 종합=22,30,1

2.체육전문교육의 기초과학=23,31,1

B.한국과 미국대학의 교과목 비교=23,31,8

IV.전문대학 체육과의 교육과정 개선방안=31,39,1

A.전문대학 체육교육의 당면문제와 개선방향=31,39,3

1.문제점=33,41,2

2.개선방향=34,42,3

B.전문대학 체육과의 교육목적과 기능의 재검토=36,44,9

C.전문대학 체육과교육과정 개선의 기본방향=45,53,1

1.교육목표 재정립=45,53,3

V.결론=48,56,1

A.모형교육과정의 제시=48,56,2

B.맺음말=49,57,2

참고문헌=51,59,3

정신연습이 선수 및 비선수의 체력증감에 미치는 효과

정신연습이 선수 및 비선수의 체력증감에 미치는 효과/정성태=76,62,1

I.서론=77,63,1

II.문헌연구=77,63,4

III.연구방법=80,66,2

결과 및 고찰=81,67,5

Literature Cited=85,71,2

ABSTRACT=87,73,1

존 듀이 철학과 체육

존 듀이 철학과 체육/정응근=52,74,1

I.서론=53,75,1

II.듀이 철학의 배경=53,75,3

III.듀이의 교육론=55,77,3

IV.듀이의 체육론=57,79,4

V.결론=60,82,3

준비운동으로서의 Overload practice가 대학생들의 뛰기운동 수행에 미치는 효과

준비운동으로서의 Overload practice가 대학생들의 뛰기운동 수행에 미치는 효과/최창준=0,85,1

목차=1,86,1

Abstract=1,86,2

I.서론=2,87,1

1.연구의 필요성=2,87,2

2.연구의 목적=3,88,1

II.이론적 배경=3,88,1

1.준비운동의 구분=3,88,2

2.준비운동의 생산적 효과=4,89,1

3.준비운동의 심리적 효과=4,89,2

III.연구방법=5,90,1

1.연구대상=5,90,3

2.측정기간 및 방법=7,92,2

3.연구의 제한점=8,93,1

IV.연구의 결과 및 고찰=8,93,1

1.제1단게 연구에 대한 결과 및 고찰=8,93,4

2.제2단계 연구에 대한 결과 및 고찰=11,96,3

V.결론=13,98,2

지체 부자유학생의 체육활동 향상을 위한 조사연구

지체 부자유학생의 체육활동 향상을 위한 조사연구/박복룡=0,100,1

목차=1,101,1

I.서론=1,101,1

A.연구의 필요성=1,101,2

B.연구의 목적=2,102,2

C.연구문제의 제시=3,103,1

D.용어의 정의=3,103,2

E.연구의 제한점=4,104,1

II.이론적 배경=4,104,1

A.지체 부자유학생 교육의 문제점=4,104,10

1.지체 장애아동관의 발달=4,104,1

2.지체 부자유학생의 분류 및 구분=4,104,2

3.지체 부자유학생 체육교육의 문제점=5,105,2

B.지체부자유 학생의 체육지도=6,106,1

1.체육의 가치와 효과=6,106,2

2.지체 부자유학생의 체육지도=7,107,1

3.지체 부자유학생의 체육지도 목표=7,107,2

C.지체 부자유학생의 체격 및 체력의 의미=8,108,1

1.체격=8,108,1

2.체력=8,108,2

D.선행연구=9,109,1

III.연구방법 및 절차=9,109,1

A.연구대상=9,109,2

B.사용된 도구=10,110,1

C.검사실시 방법 및 기간=10,110,1

D.결과처리=10,110,1

E.연구의 제한점=10,110,1

IV.연구결과 및 고찰=10,110,1

A.신체장애의 원인 및 발생시기=10,110,2

B.체육수업의 현황=11,111,3

C.체육활동의 일반적인 관심=13,113,6

D.체육활동에 대한 태도=19,119,1

V.요약 및 결론=20,120,1

A.요약=20,120,1

B.결론=20,120,2

C.제언=21,121,1

D.참고문헌=21,121,2

Abstract=23,123,2

체격지수와 성격요인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체격지수와 성격요인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임병만=0,125,1

목차=1,126,1

I.서론=1,126,2

II.연구 계획=2,127,1

1.연구 대상=2,127,1

2.연구 기간=2,127,1

3.연구 방법=2,127,3

III.연구 결과 및 고찰=4,129,1

1.체격 검사의 성적=4,129,3

2.성격 검사의 성적=7,132,3

3.Pelidisi's Index의 군별 성격 요인 점수 =9,134,1

4.Pelidisi's Index와 성격 요인간의 상관관계=11,136,3

IV.결론=13,138,2

참고문헌=14,139,1

ABSTRACT=15,140,1

체육고등학생들의 생활실태와 의식구조에 대한 조사연구

체육고등학생들의 생활실태와 의식구조에 대한 조사연구/전영진=0,141,1

목차=1,142,1

I.서론=1,142,1

1.연구의 의의 및 목적=1,142,1

II.연구방법 및 과정=1,142,1

1.연구기간=1,142,2

2.연구대상=2,143,1

3.연구전제=2,143,1

III.결과 및 고찰=2,143,1

1.결과=2,143,5

2.고찰=6,147,3

IV.결론=8,149,1

Abstract=9,150,1

체육과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연구

체육과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연구/이범석=0,151,1

목차=1,152,1

I.서론=1,152,1

1.서=1,152,2

2.연구방법=2,153,1

II.실험대학 운영이 체육교육에 미친 영향=2,153,1

1.전공학점의 비율감소=2,153,1

2.실기과목의 감축=2,153,1

III.현행교육과정의 내용분석=2,153,1

1.전공필수에 있어서의 이론과 실기의 비중=2,153,2

2.한국체육교육의 현황과 교육과정 내용분석=3,154,2

3.한국과 미국의 교육과정 비교=4,155,3

IV.결론=6,157,2

참고문헌=7,158,2

영문초록=9,160,1

체육교육론:교재개발을 위한 방향모색

체육교육론:교재개발을 위한 방향모색/류정무=234,161,1

1.서론=235,162,1

2.체육학의 발전=236,163,4

3.체육교육의 현장=239,166,2

4.교육과정 및 교사용 지도서의 과학적 연구=240,167,3

5.체육교육에의 기대=242,169,5

6.결론=246,173,5

Abstract=251,178,1

체육사회학과 스포츠사회학의 관계론적 고찰

체육사회학과 스포츠사회학의 관계론적 고찰/민창기=0,179,1

목차=0,180,1

ABSTRACT=1,181,1

I.서론=2,182,1

II.체육개념의 형성과정=2,182,2

III.스포츠개념의 형성과정=3,183,2

IV.연구의 기본적 성격=4,184,1

V.연구대상=4,184,2

VI.연구방법 및 과제 영역=5,185,2

VII.체육사회학과 스포츠사회학과의 관계=6,186,2

VIII.결어=7,187,1

참고문헌=7,187,2

체육활동을 통한 청소년선도에 관한 연구

체육활동을 통한 청소년선도에 관한 연구/조경욱;이종각=80,189,1

목차=81,190,1

I.문제의 제기=81,190,3

II.체육의 이론적 준거=83,192,3

1.체육교육의 당면된 과제=86,195,1

1)체육의 과학화=86,195,1

2)체육의 체계화=86,195,2

3)체육의 인간화=87,196,1

III.청소년선도를 위한 체육의 역할=87,196,2

1.성격형성을 위한 체육=88,197,3

2.청소년의 여가구조와 체육의 역할=90,199,7

IV.체육을 통한 청소년선도책=96,205,1

1.청소년의 욕구충족을 위한 체육공헌=96,205,3

2.체육활동과 청소년의 인격함양=98,207,1

3.지도자의 양성과 새 전망=98,207,2

V.결론=99,208,4

체조경기선수 전문체력에 관한 시안연구

체조경기선수 전문체력에 관한 시안연구/임호근=0,212,1

목차=1,213,1

Abstract=1,213,1

I.서론=2,214,1

1.연구의 목적=2,214,1

II.검사내용 및 방법=2,214,1

1.검사대상=2,214,2

2.검사기간 및 절차=3,215,1

3.검사항목=3,215,2

4.검사방법=4,216,2

5.측정 및 검사기기=5,217,1

III.검사결과 및 고찰=5,217,1

1.체격 및 전문체력=5,217,1

1)체격=5,217,3

2)전문체력=7,219,9

IV.결론 및 제언=15,227,1

1.결론=15,227,1

2.제언=16,228,1

체조선수의 외상과 기술분석

체조선수의 외상과 기술분석/강신일=0,229,1

목차=1,230,1

I.서론=1,230,1

A.연구의 필요성=1,230,2

B.연구의 목적=2,231,1

C.조사의 제한점=2,231,1

II.검사내용 및 방법=3,232,1

A.조사대상=3,232,2

B.조사기간 및 절차=5,234,1

C.조사방법=5,234,2

III.조사결과 및 고찰=7,236,3

A.종목별 외상발생 기술명 현황=9,238,3

B.종목별 외상발생명 현황=12,241,2

C.부위별 외상발생 종목현황=13,242,2

D.월별 외상발생자수=14,243,3

E.치료장소별 외상발생종목현황=16,245,2

F.치료장소별 외상발생종목현황=18,247,2

G.치료기간=19,248,2

IV.결론 및 제언=20,249,1

A.결론=20,249,2

B.제언=21,250,2

참고문헌=22,251,1

Summary=23,252,1

투척물의 종류에 따른 신체분절운동의 운동량 전달에 관한 연구

투척물의 종류에 따른 신체분절운동의 운동량 전달에 관한 연구/백승일=0,253,1

목차=1,254,1

ABSTRACT=1,254,2

I.서론=2,255,2

II.이론적 배경=3,256,1

III.연구 방법=9,262,1

1.연구 대상=9,262,1

2.측정 방법=9,262,2

3.연구 기간=10,263,1

4.측정 도구=10,263,2

5.자료처리 방법=11,264,1

6.연구의 제한점=11,264,1

IV.결과=12,265,6

V.고찰=18,271,2

VI.결론=19,272,2

참고문헌=20,273,2

투포환에 있어서 신체분절의 운동량에 관한 연구

투포환에 있어서 신체분절의 운동량에 관한 연구/최대우;백명기=0,275,1

목차=0,276,1

ABSTRACT=1,277,1

I.서론=2,278,1

II.연구방법=2,278,4

III.결과 및 논의=6,282,1

IV.결론=6,282,1

참고문헌=6,282,2

High Hurdle의 기능학적 분석

High Hurdle의 기능학적 분석/신성휴=0,284,1

Abstract=1,285,2

I.서론=2,286,1

II.연구방법=2,286,6

III.결과 및 고찰=7,291,9

IV.결론=15,299,2

학교 스포츠와 실제와 당면과제

학교 스포츠와 실제와 당면과제/이진갑=0,301,1

목차=1,302,1

I.서론=1,302,1

1.문제의 제기=1,302,3

2.연구의 범위=3,304,2

3.선행연구 조사=4,305,2

II.학교스포츠의 실태=6,307,1

1.전체학생의 스포츠활동=6,307,4

2.선수중심의 스포츠활동=9,310,2

III.당면과제=10,311,2

1.입시위주 학교교육의 탈피=11,312,3

2.스포츠활동에 대한 부정적 인식=13,314,5

IV.결론=17,318,1

1.결어=18,319,1

2.제언=19,320,1

참고문헌=19,320,2

영문초록=21,322,2

학교체육지도시의 사고와 법적 책임에 관한 연구

학교체육지도시의 사고와 법적 책임에 관한 연구/이유복=0,324,1

목차=1,325,1

I.서론=1,325,1

1.연구의 필요성=1,325,2

2.연구의 목적=2,326,1

II.학교체육 사고의 법적 책임=2,326,1

1.행정법상의 책임=2,326,2

2.민법상의 책임=3,327,4

3.형사상의 책임=6,330,3

III.연구의 방법=8,332,1

1.연구의 방법과 절차=8,332,1

2.연구의 대상 및 표집=8,332,1

3.연구의 도구=8,332,1

4.자료의 처리=9,333,1

5.연구의 제한점=9,333,1

IV.결과및 고찰=9,333,1

1.체육지도시 사고에 대한 인식=9,333,2

2.사고의 빈도와 종류=11,335,5

3.사고에 대한 대책=15,339,3

V.결론 및 제언=17,341,2

참고문헌=18,342,2

한국의 기계체조 저변확대책을 위한 국민학교 체조교육 기초의 실태조사에 관한 연구(I)

한국의 기계체조 저변확대책을 위한 국민학교 체조교육 기초의 실태조사에 관한 연구(I)/권운택=0,344,1

목차=1,345,2

I.서론=3,347,4

II.이론적 배경=7,351,1

1.수업의 개념=7,351,2

2.수업전개를 위한 기본조건=8,352,7

3.기계운동의 기본기능=15,359,1

1)아동과 운동으로부터 기본기능을 찾는다=15,359,6

III.연구방법=21,365,1

1.연구대상=21,365,1

2.연구절차 및 일정=21,365,1

3.측정도구=22,366,1

4.연구내용=22,366,1

5.연구제한점=22,366,1

IV.결과 및 고찰=23,367,1

1.결과=23,367,21

2.고찰=44,388,2

V.결론 및 제언=46,390,2

참고문헌=48,392,4

한국투기의 사적고찰

한국투기의 사적고찰/이성진=0,396,1

목차=1,397,1

서언=1,397,2

I.각저, 수박의 기원=2,398,2

1-1 각저=3,399,5

1-2 수박=7,403,4

II.각저, 수박의 방법 및 종류=10,406,1

2-1 각저=10,406,2

2-2 수박=12,408,1

III.각저, 수박의 기능=12,408,1

3-1 각저=12,408,1

3-2 수박=13,409,3

결언=15,411,5

한ㆍ일 체육과 교육과정 변천 비교연구(I)

한ㆍ일 체육과 교육과정 변천 비교연구(I)/엄기진=152,416,1

목차=153,417,1

서언=153,417,2

I.종전직후의 일본교육(1945∼1946)=154,418,3

II.학교 체육지도요강 작성(1947-1948)=156,420,4

III.소ㆍ중ㆍ고등학교 체육과 학습지도요령 작성(1949∼1951)=159,423,4

IV.제1차 소ㆍ중ㆍ고등학교 체육과 학습지도요령 개정(1953∼1956)=162,426,5

V.제2차 소ㆍ,중ㆍ고등학교 체육과 학습지도요령 전면적 개정(1958∼1960)=166,430,4

VI.제3차 소ㆍ중ㆍ고등학교 체육과 학습지도요령 전면적 재개정(1968∼1970)=170,434,5

VII.제4차 소ㆍ중ㆍ고등학교 체육과 학습지도요량 전면적 재재개정(1977∼1978)=174,438,4

결언=177,441,4

현대국민체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

현대국민체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이영희;이종각=42,445,1

목차=43,446,1

I.서론=43,446,2

II.한국체육의 과거와 현상=44,447,1

1.긍정적인 면에서 본 체육=44,447,2

2.부정적인 면에서 본 체육=45,448,2

III.국민체육의 문제상황=46,449,2

1.국민체육의 개념규정=47,450,2

2.건강과 체육의 새 의미=48,451,2

3.학교체육과 문제성=49,452,3

4.사회체육과 그 중요성=51,454,3

IV.국민체육의 개선과 기본방향=53,456,1

1.이념과 새 모색=53,456,2

2.체육관리자의 자질요건=54,457,2

3.과제와 전망=55,458,2

V.결론=56,459,1

참고문헌=57,460,2

Summary=58,461,1

현대무용의 계보 및 기법에 관한 연구

현대무용의 계보 및 기법에 관한 연구/권윤방=62,462,1

I.서언=63,463,1

II.현대무용의 개념=63,463,1

III.현대무용의 발생과 선구자들=64,464,3

IV.현대무용의 발달과 계보=66,466,8

V.결론=73,473,2

ABSTRACT=75,475,1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0387027 041.1 ㅇ253 1982v.7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0387028 041.1 ㅇ253 1982v.7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0387029 041.1 ㅇ253 1982v.7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