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0,1,1
국민교육헌장=0,2,1
차례=0,3,1
각급학교의 학교레크리에이션의 운영실태에 관한 조사연구/송석영=0,4,1
목차=1,5,1
I.서론=1,5,1
1.연구목적 및 필요성=1,5,2
2.이론적 배경=2,6,1
1)레크리에이션개념 정의를 위한 살핌=2,6,1
2)레크리에이션 정의에 대한 견해=3,7,1
3)학교레크리에이션=3,7,2
3.연구의 제한점=4,8,1
II.연구내용 및 방법=5,9,1
1.연구내용=5,9,1
2.연구방법=5,9,2
III.결과 및 고찰=6,10,1
1.결과=6,10,1
1)학생을 대상으로 한 조사=6,10,17
2)지도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체육교사)=23,27,4
3)레크리에이션 협회=26,30,4
2.고찰=30,34,1
V.결론 및 제언=30,34,1
1.결론=30,34,2
2.제언=31,35,2
참고문헌=32,36,1
ABSTRACT=33,37,1
고단백식 투여가 역도경기 향상에 미치는 영향
고단백식 투여가 역도경기 향상에 미치는 영향/김종훈=84,38,1
목차=85,39,1
I.서론=85,39,2
II.연구방법=86,40,1
1.피검자=86,40,1
2.운동부하=86,40,2
3.실험방법=87,41,2
III.실험결과=88,42,1
1.혈액의 생화학적 분석=88,42,2
2.운동 능력 변화=89,43,1
IV.고찰=92,46,2
V.결론=93,47,1
참고문헌=93,47,2
영문초록=95,49,1
교사의 방향이 시력에 미치는 영향
교사의 방향이 시력에 미치는 영향/박형하=286,50,1
목차=287,51,1
I.서론=287,51,2
II.연구방법=288,52,1
1.연구대상 및 측정기간=288,52,1
ㄱ)연구대상=288,52,1
ㄴ)측정기간=289,53,1
2.측정방법 및 기구=289,53,1
ㄱ)시력측정=289,53,1
ㄴ)측정방법=289,53,1
ㄷ)근시, 난시측정=289,53,1
3.제한점=289,53,1
III.결과 및 고찰=289,53,1
1.시력분포=289,53,2
2.방향별 비교=290,54,4
3.시력 약화율=293,57,2
4.교정시력=294,58,2
5.근시, 난시=295,59,1
IV.요약 및 제언=296,60,1
1.요약=296,60,1
2.제언=296,60,2
V.참고문헌=297,61,1
VI.Summary=298,62,2
구기종목별 경기자의 의식구조에 대한 조사연구
구기종목별 경기자의 의식구조에 대한 조사연구/권판근;정선태=99,64,1
Abstract=100,65,1
I.서론=100,65,2
II.연구대상과 방법=101,66,1
III.결과 및 고찰=101,66,7
IV.결론=107,72,1
참고문헌=107,72,2
국민학교 "즐거운 생활": 지도 실태 조사 연구
국민학교 "즐거운 생활": 지도 실태 조사 연구/성의용=0,74,1
목차=1,75,1
I.연구의 개요=1,75,1
1.연구 동기=1,75,2
2.연구 목적=2,76,1
3.연구 대상 및 방법=2,76,2
4.연구 내용=3,77,2
II.결과분석 및 고찰=4,78,1
1.즐거운 생활 체육지도 방법=4,78,5
2.즐거운 생활 학습지도 방향=8,82,4
3.즐거운 생활 학습지도 내용 분석=11,85,2
1)1학년 학습지도 내용 실태 분석=12,86,4
2)2학년 학습지도 내용 실태 분석=15,89,5
III.요약 및 제언=19,93,1
1.요약=19,93,5
2.제언=23,97,1
참고문헌=24,98,1
Abstract=25,99,1
궁도경기의 Shooting동작에 관한 근전도적 분석
궁도경기의 Shooting동작에 관한 근전도적 분석/최형윤;윤이중=0,100,1
목차=1,101,2
I.서론=3,103,2
II.실험방법=5,105,1
1.피험자=5,105,1
2.실험기간 및 장소=5,105,1
3.실험측정 피험근=5,105,2
4.실험과정=7,107,1
5.근전도(EMG) 기록 절차=7,107,2
III.실험결과=9,109,4
IV.고찰=12,112,5
V.결론=16,116,2
참고문헌=18,118,3
Abstract=21,121,1
농구경기내용 분석에 관한 연구
농구경기내용 분석에 관한 연구/이종희=0,122,1
목차=i,123,4
I.서론=1,127,2
II.연구내용 및 방법=3,129,1
A.연구대상=3,129,1
B.연구내용=3,129,1
C.연구방법=3,129,4
III.연구 성적=7,133,1
A.주파거리(Running Distance)=7,133,9
B.pass연결회수=16,142,14
C.리바운드 볼(Rebound ball)=30,156,14
D.속공(Fast break)=44,170,10
IV.고찰=54,180,1
A.주파거리(Running Distance)=54,180,5
B.패스(Pass)=58,184,6
C.리바운드(Rebound)=64,190,5
D.속공(Fast break)=68,194,4
V.결론=72,198,3
참고문헌=75,201,1
영문초록=76,202,3
(표1-1)한국대표팀의 주파거리 현황=7,133,1
(표1-2)스웨덴대표팀의 주파거리 현황=8,134,1
(표1-3)인도네시아팀의 주파거리 현황=9,135,1
(표1-4)뉴질랜드팀의 주파거리 현황=10,136,1
(표1-5)오스트리아팀의 주파거리 현황=11,137,1
(표1-6)자유중국팀의 주파거리 현황=12,138,1
(표1-7)말레이지아팀의 주파거리 현황=13,139,1
(표1-8)한국대학 선발팀의 주파거리 현황=14,140,1
(표1-9)미국팀의 주파거리 현황=15,141,1
(표2-1)한국대표팀의 pass 연결회수 현황=16,142,1
(표2-2)스웨덴대표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18,144,1
(표2-3)인도네시아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19,145,1
(표2-4)뉴질랜드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21,147,1
(표2-5)오스트리아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23,149,1
(표2-6)자유중국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24,150,1
(표2-7)말레이지아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26,152,1
(표2-8)한국대학 선발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27,153,1
(표2-9)미국팀의 pass 연결관계 현황=29,155,1
(표3-1)한국대표팀의 Rebound 현황=30,156,1
(표3-2)스웨덴팀의 Rebound 현황=32,158,1
(표3-3)인도네시아팀의 Rebound 현황=33,159,1
(표3-4)뉴질랜드팀의 Rebound 현황=35,161,1
(표3-5)오스트리아팀의 Rebound 현황=36,162,1
(표3-6)자유중국팀의 Rebound 현황=38,164,1
(표3-7)말레이지아팀의 Rebound 현황=39,165,1
(표3-8)한국대학선발팀의 Rebound 현황=41,167,1
(표3-9)미국팀의 Rebound 현황=42,168,1
(표4-1)한국대표팀의 속공 현황=44,170,1
(표4-2)스웨덴팀의 속공 현황=45,171,1
(표4-3)인도네시아팀의 속공 현황=46,172,1
(표4-4)뉴질랜드팀의 속공 현황=47,173,1
(표4-5)오스트리아팀의 속공 현황=48,174,1
(표4-6)자유중국팀의 속공 현황=49,175,1
(표4-7)말레이지아팀의 속공 현황=51,177,1
(표4-8)한국대학선발팀의 속공 현황=52,178,1
(표4-9)미국팀의 속공 현황=53,179,1
(표5-1)국별평균 주파거리=54,180,1
(표5-2)시간별 평균 주파거리 현황=57,183,1
(표6-1)국별 평균 pass연결 현황=59,185,1
(표6-2)pass연결 실태 비교=61,187,1
(표7-1)국별 평균 Rebound 현황=65,191,1
(표7-2)Rebound실태 비교 현황=67,193,1
(표8-1)국별 평균 Fast breat=69,195,1
(도1)주파거리 기록용지(1/50) 농구장 축소도=4,130,1
(도2)국별 평균 주파거리=55,181,1
(도3)시간별 주파거리 비교=57,183,1
(도4)국별 평균 pass연결 현황=60,186,1
(도5)pass연결 실태 비교=62,188,1
(도6)국별 평균 Rebound 현황=66,192,1
(도7)연도별, 팀별 Rebound 비교=67,193,1
(도8)국별 평균 Fast break=70,196,1
(도9)유형별 평균 속공 현황=71,197,1
농구 Shooting의 정확도향상을 위한 실험적 연구
농구 Shooting의 정확도향상을 위한 실험적 연구/정동선;민충기;이창섭=0,205,1
ABSTRACT=1,206,1
I.서론=2,207,1
II.연구방법=2,207,2
III.결과 및 고찰=3,208,3
IV.결론=5,210,2
단거리 달리기의 속도에 관한 연구
단거리 달리기의 속도에 관한 연구/조복덕=0,212,1
Abstract=1,213,1
I.서언=2,214,1
II.연구계획=2,214,3
III.결과 및 고찰=4,216,7
IV.결언=10,222,2
참고문헌=11,223,2
대학생의 신체 운동능력(PWC170)에 관한 연구
대학생의 신체 운동능력(PWC170)에 관한 연구/강신복;김진원;임계장;이애주=0,225,1
I.서론=1,226,2
II.연구방법=2,227,2
III.연구결과=3,228,1
IV.고찰=4,229,3
V.결론=6,231,1
참고문헌=6,231,3
ABSTRACT=8,233,1
대학생의 직립자세 분석
대학생의 직립자세 분석/최기수;박인호=254,234,1
Abstract=255,235,1
I.서론=256,236,2
II.연구방법 및 절차=257,237,1
1.연구의 대상=257,237,2
2.연구방법=258,238,3
3.기간=260,240,1
4.측정상의 제한과 문제점=260,240,1
III.자세 측정에 관한 제 연구=260,240,2
IV.조사결과 및 고찰=261,241,8
V.결론 및 제언=268,248,2
REFERENCES=269,249,1
Wrestling 선수의 체형(급) 체력특성에 관한 연구
Wrestling 선수의 체형(급) 체력특성에 관한 연구/정동구=0,250,1
목차=1,251,1
I.서론=1,251,3
II.연구계획=3,253,1
1.연구대상=3,253,1
2.연구기간 및 장소=3,253,1
3.연구방법=4,254,1
1)연구내용=4,254,1
2)측정에 사용한 도구=4,254,1
3)측정요령=4,254,3
4.자료처리=6,256,2
III.결과 및 고찰=7,257,23
IV.결론=29,279,2
참고문헌=30,280,1
영문초록=31,281,2
무용학과 교육과정의 현황과 그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무용학과 교육과정의 현황과 그개선방안에 관한 연구/이은주=0,283,1
목차=0,284,1
I.서론=1,285,1
II.이론적 배경=2,286,1
1.전문대학의 역사적 변천과정=2,286,1
2.전문대학 무용과에서 제기되어온 문제점의 분석=2,286,3
III.일반대학 및 전문대학 무용과 교육과정의 분석=5,289,1
1.일반대학 무용과 교육과정=5,289,5
2.전문대학 무용과 교육과정=9,293,3
3.일반대학ㆍ전문대학 무용과 교육과정 비교분석=11,295,5
IV.전문대학 무용과 교육과정의 모형=16,300,6
V.결론 및 운영을 위한 제의=22,306,3
참고문헌=25,309,2
영문초록=27,311,2
체육
체육=0,313,1
화보=0,314,5
목차=5,319,1
책머리에=6,320,1
재조명해본 서울 올림픽의 향방/홍종서=7,321,5
복싱, 사상 첫 중량급 금메달로 빛나고/이경재=12,326,4
양궁, 남ㆍ여 모두 세계를 다시 석권/김태현=16,330,3
축구, 어렵게 어렵게 LA행 1차 관문 통과=19,333,1
태권도, 세계 6연패를 이루다/이규석=20,334,3
아이스하키, 알라스카 전지훈련에서 무엇을 얻었던가/(아이스하키,알라스카전훈에서 무엇을 얻었던가)/문윤필=23,337,3
Jr.핸드보올, 세계3위로 부상/서입규=26,340,4
고 정월타 KOC 상임고문을 보내며/정주영=30,344,3
KASA 단신=33,347,1
'88서울올림픽과 메달의 조건/류한평=34,348,5
농구경기를 위한 트레이닝체조12=39,353,3
양궁ㆍ사격 경기를 위한 코우치의 현장 심리학/김수중=42,356,3
20년 걸려푼 '2개의 중국' 퍼즐/이희상=45,359,8
배구경기에 있어서의 기술요인과 득점율/이영웅=53,367,3
철학사상과 체육철학의 변천/김대식=56,370,9
신체분절에 의한 중심고 증가율이 Sargent jump에 미치는 영향/김광회=65,379,6
표제지=7,1,1
국민교육헌장=8,2,1
차례=9,3,1
배구 서어브기능의 효율적인 지도방법:중학교 체육정과수업지도를 중심으로/성수남=10,4,1
목차=11,5,1
I.서론=11,5,1
1.연구의 동기=11,5,2
2.연구의 목적=12,6,1
3.이론적 배경=12,6,3
II.연구계획=14,8,1
1.연구대상=14,8,1
2.연구일정=14,8,2
3.연구내용=15,9,2
4.자료처리방법=16,10,1
III.연구결과분석 및 고찰=16,10,1
1.서어브의 잠재능력검사결과=16,10,2
2.연습후 서어브의 능력검사결과=17,11,5
3.학습방법별 기능향상도 분석=21,15,1
IV.결론=22,16,1
참고문헌=22,16,1
영문초록=23,17,1
비만학생의 운동능력개선에 관한 연구
논문집=0,18,1
비만학생의 운동능력개선에 관한 연구/임상학=1,19,1
목차=1,19,1
I.서론=1,19,2
II.연구의 방법=2,20,1
1.연구의 대상=2,20,2
2.연구기간 및 장소=3,21,1
1)연구기간=3,21,1
2)실험장소=3,21,1
3.실험방법=3,21,1
1)줄넘기=3,21,1
2)조깅=3,21,1
3)사우나=4,22,1
III.연구결과=4,22,1
1.줄넘기=4,22,2
2.조깅=5,23,1
1)심박수=5,23,2
2)혈압=7,25,1
3.사우나=7,25,1
1)체중=7,25,3
2)피지후=9,27,4
IV.고찰=12,30,2
V.결론=13,31,2
Abstract=14,32,1
서구실학주의 사상이 근대체육의 형성에 미친 영향
서구실학주의 사상이 근대체육의 형성에 미친 영향/노희덕=210,33,1
I.서론=211,34,3
II.실학주의(Realism)=213,36,4
III.언어적 실학주의(Verbal Realism)=216,39,5
IV.사회적 실학주의(Social Realism)=220,43,4
V.감각적 실학주의(Sense Realism)=223,46,4
VI.실학주의 체육의 특징=226,49,3
VII.근대 체육의 형성=228,51,4
VIII.결론=231,54,2
참고문헌=232,55,2
Abstract=234,57,1
서양제국의 체육교육의 비교연구
서양제국의 체육교육의 비교연구/유성영=0,58,1
목차=1,59,1
Abstract=1,59,2
I.서언=2,60,1
II.캐나다 체육교육의 배경과 현황=2,60,5
III.핀란드 체육교육의 배경과 현황=6,64,5
IV.영국 체육교육의 배경과 현황=10,68,6
V.3개국 체육교육의 특성비교=15,73,3
VI.결언=17,75,1
참고문헌=17,75,1
소년체전 대표선수와 일반학생의 성격특성과 자아개념의 비교연구
소년체전 대표선수와 일반학생의 성격특성과 자아개념의 비교연구/김동득;강정호=0,76,1
목차=1,77,1
Abstract=1,77,4
I.서론=5,81,1
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5,81,2
II.이론적 배경=6,82,1
1.성격의 개념=6,82,2
2.운동선수와 성격과의 관계=7,83,3
3.운동선수의 성격 특성=9,85,3
4.자아개념의 의의=11,87,6
5.자아개념의 이론=16,92,2
III.연구문제=17,93,2
IV.연구의 방법=18,94,1
1.연구대상 및 기간=18,94,1
2.검사도구=19,95,1
1)인성검사=19,95,2
2)자아개념검사=20,96,3
3.검사실시=22,98,1
4.자료처리=22,98,1
V.연구의 결과=22,98,7
VI.논의=28,104,4
VII.요약=31,107,3
참고문헌=34,110,1
스포츠에 있어서의 동기유발
스포츠에 있어서의 동기유발/류정무;임번장=118,111,1
I.서론=119,112,1
II.동기의 개념=119,112,3
III.동기유발의 기능과 종류=121,114,3
IV.동기유발의 제측면=124,117,9
V.결론=133,126,2
참고문헌=134,127,2
Abstract=136,129,1
스포츠 활동에 있어서 사회성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machanism에 관한 연구
스포츠 활동에 있어서 사회성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machanism에 관한 연구/김성옥=0,130,15
신체운동에 대한 태도와 체력과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신체운동에 대한 태도와 체력과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김계욱=0,145,1
목차=1,146,1
I.서론=1,146,1
1.연구목적=1,146,3
2.이론적 배경=3,148,1
1)개념정립=3,148,1
(1)태도=3,148,4
(2)체력=6,151,2
3.이론모형=7,152,1
4.연구의 제한점=8,153,1
II.연구방법=8,153,1
1.연구대상=8,153,1
2.연구기간=8,153,1
3.조사방법=9,154,1
1)태도조사=9,154,1
2)체력검사=9,154,2
4.자료처리방법=10,155,1
III.조사분석=10,155,1
1.서론=10,155,3
2.관련성 분석=12,157,1
1)성별 태도요인과 체력과의 상관관계=12,157,2
2)학년별 태도요인과 체력과의 상관관계=13,158,2
3)태도요인과 체력상하위집단과의 상관관계=14,159,5
IV.결론 및 제언=18,163,1
1.결론=18,163,1
2.제언=18,163,2
참고문헌=19,164,2
영문초록=21,166,1
검사질문지=22,167,11
신체의 정적유연성에 관한 인자 분석적 연구
신체의 정적유연성에 관한 인자 분석적 연구/박길준=0,178,11
싸이클 선수들의 효과적인 훈련을 위한 모터로러(Motor Driven Roller)제작과 그 기대 효과
싸이클 선수들의 효과적인 훈련을 위한 모터로러(Motor Driven Roller)제작과 그 기대 효과/윤희중=0,189,1
목차=1,190,1
I.서론=1,190,2
II.모터로러(Motor Driven Roller)의 제작=2,191,1
1.모터 로러의 제작과정 및 재원=2,191,2
2.모터 로러의 용도 및 성능=3,192,4
III.모터로러의 이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대 효과=6,195,2
IV.결론=8,197,1
참고문헌=8,197,2
아시아권 민속무용의 문화사적 고찰
아시아권 민속무용의 문화사적 고찰/정청자=198,199,1
목차=199,200,1
I.서론=199,200,2
II.아시아권 민속무용의 유형=200,201,1
1.동남아시아권의 민속무용=200,201,11
2.동부아시아권의 민속무용=210,211,6
III.아시아권 민속무용의 특징=216,217,4
IV.아시아권 민속무용의 문화사적 배경=220,221,1
1.문화사적 배경=220,221,2
2.유형으로 본 공통점=222,223,4
3.샤머니즘과 민속무용=225,226,3
4.신화 전설과 민속무용=227,228,4
V.결론=230,231,2
참고문헌=231,232,1
Abstract=232,233,1
Aerobic Dancing이 중년기 한국여성들의 신체적성에 미치는 효과
Aerobic Dancing이 중년기 한국여성들의 신체적성에 미치는 효과/이예순=0,234,1
목차=1,235,1
I.서론=1,235,2
II.연구방법=2,236,1
1.피험자 및 기간=2,236,2
2.Aerobic Dancing Program=3,237,1
3.체격 및 체력측정=3,237,2
4.폐기능 검사=4,238,2
III.실험결과=5,239,1
1.Aerobic Dancing Program 실시 전후의 체격 및 체력측정 결과비교=5,239,1
2.폐기능 검사결과 비교=5,239,3
IV.고찰=8,242,3
V.결론=10,244,1
참고문헌=11,245,2
영문초록=13,247,1
운동선수들의 자세에 관한 비교연구
운동선수들의 자세에 관한 비교연구/정승용;이규문;김규진=0,248,1
목차=1,249,3
I.서론=4,252,4
II.자세의 이론적 배경=8,256,3
III.연구방법=11,259,1
1.연구대상=11,259,1
2.연구기간=11,259,1
3.연구방법=11,259,4
IV.연구결과 및 고찰=15,263,1
1.머리 측면 편향도=15,263,1
2.낮은 어깨=15,263,2
3.척추측만곡=16,264,3
4.낮은 엉덩이=18,266,1
5.발목내전과 편평족=18,266,2
6.두전경=19,267,2
7.축추후만=20,268,2
8.견갑골의 돌출=21,269,2
9.원배=22,270,2
10.몸통 과신전=23,271,1
11.복부돌출=24,272,1
V.결론 및 제언=25,273,2
1.결론=26,274,2
2.제언=27,275,3
참고문헌=30,278,3
SUMMARY=33,281,2
(표1)Lateral Head Deviation=15,263,1
(표2)Low Shoulder=16,264,1
(표3)Scoliosis=16,264,1
(표4)Low Hip=18,266,1
(표5)Pronted Ankles and Flat Feet=18,266,1
(표6)Forword Head=20,268,1
(표7)Kyphosis=20,268,1
(표8)Protruding Shoulder Blade and Lordosis=21,269,1
(표9)Round Back=22,270,1
(표10)Trank Hyper Extension=23,271,1
(표11)Sagging Abdomen=24,272,1
(그림1)New York State Pasture Testing Station=12,260,1
(그림2)Posture Rating Chart=14,262,1
운동종목별 운동선수의 심장용적에 관한 연구
운동종목별 운동선수의 심장용적에 관한 연구/이강평=0,283,1
ABSTRACT=1,285,2
I.서론=3,287,1
II.연구대상 및 방법=4,288,1
1.연구대상=4,288,1
2.연구방법=5,289,2
III.연구성적=7,291,1
1.운동선수의 평균치 및 일반학생의 평균치(Table 2 참조)=7,291,1
2.운동종목별 계측치=8,292,9
3.신장별 계측치=16,300,6
4.체중별 계측치=21,305,6
IV.고찰=27,311,3
V.결론=30,314,1
REFERENCES=31,315,3
운동후 선수와 일반대학생간의 피로도에 관한 연구
운동후 선수와 일반대학생간의 피로도에 관한 연구/김무영=0,318,8
중ㆍ단거리달리기 훈련에 있어서 거리와 음향효과가 PACE조절에 미치는 영향
중ㆍ단거리달리기 훈련에 있어서 거리와 음향효과가 PACE조절에 미치는 영향 /심갑호=0,326,1
목차=1,327,4
I.서론=5,331,3
II.연구계획=8,334,1
A.연구기간 및 장소=8,334,1
1)연구기간=8,334,1
2)측정장소 및 연구장소=8,334,1
B.대상자,사용도구=9,335,1
1)대상자=9,335,1
2)사용도구=9,335,1
3)대상자 체격검사=10,336,2
III.연구방법=12,338,1
A.측정종목=12,338,1
B.측정방법=13,339,1
1)실험군=13,339,1
2)비실험군=13,339,2
IV.연구결과 분석=15,341,1
A.회수간 변량분석결과=16,342,2
B.거리집단간 변량분석결과=17,343,3
C.거리별 기록분석=19,345,1
1)800M의 기록분석 결과=19,345,3
2)1,000M 기록분석 결과=22,348,2
3)1,600M의 기록분석 결과=24,350,3
4)2,000M의 기록분석 결과=26,352,4
V.결론=30,356,1
참고문헌=31,357,2
영문초록=33,359,1
(Table-1)대상자 체격검사 성적=11,337,1
(Table-2)회수간 변량분석 결과=16,342,1
(Table-3)회수간 구간기록의 표준편차=17,343,1
(Table-4)거리ㆍ집단간 변량분석 결과=18,344,1
(Table-5)거리별 및 음향효과제시별 표준편차=19,345,1
(Table-6)800M EㆍG의 변량분석결과=20,346,1
(Table-7)800M CㆍG의 변량분석결과=20,346,1
(Table-8)1,000M EㆍG의 변량분석결과=22,348,1
(Table-9)1,000M CㆍG의 변량분석결과=23,349,1
(Table-10)1,600M EㆍG의 변량분석결과=24,350,1
(Table-11)1,600M CㆍG의 변량분석결과=25,351,1
(Table-12)2,000M EㆍG의 변량분석결과=26,352,1
(Table-13)2,000M CㆍG의 변량분석결과=27,353,1
(Fig-1)800M 집단간 기록의 회수별 분석=21,347,1
(Fig-2)1,000M 집단간 기록의 회수별 분석=23,349,1
(Fig-3)1,600M 집단간 기록의 회수별 분석=25,351,1
(Fig-4)2,000M 집단간 기록의 회수별 분석=27,353,1
(Fig-5)전체집단간 기록의 회수별 분석=29,355,1
(Pic-1)연구자 음향전달 송신기 사용모습=14,340,1
(Pic-2)피검자 음향전달 수신기 착용모습=14,340,1
(Pic-3)음향전달 송신기 Set=14,340,1
(Pic-4)충전기=14,340,1
(Pic-5)음향전달 수신기 Set=14,340,1
차례=0,3,2
전문대학 체육과 교육과정 연구/옥명철;최규남;백정범;홍영우=0,5,2
목차=1,7,2
I.서론=3,9,1
A.연구목적=3,9,2
B.연구의 내용 및 범위=2,10,3
C.연구방법 및 절차=4,12,1
1.연구추진위원회 구성 및 운영=4,12,1
2.문헌고찰 및 의견조사=4,12,2
3.전문대학 체육교육의 실태조사=5,13,1
4.연구추진일정=5,13,2
II.전문대학 교육현황=7,15,1
A.전문대학 교육제도=7,15,4
1.전문대학의 교육목적=10,18,2
2.전문대학의 수업연한과 입학자격=11,19,1
3.교육과정 운영기준=12,20,2
B.전문대학 체육과의 교육 현황=13,21,1
1.전문대학 체육과 설치 현황=13,21,2
2.전문대학 체육과의 교육과정운영 현황=14,22,8
III.전문대학 체육과교육과정 설정의 기초=22,30,1
A.체육전문교육의 방법=22,30,1
1.운동을 중심으로한 과학의 종합=22,30,1
2.체육전문교육의 기초과학=23,31,1
B.한국과 미국대학의 교과목 비교=23,31,8
IV.전문대학 체육과의 교육과정 개선방안=31,39,1
A.전문대학 체육교육의 당면문제와 개선방향=31,39,3
1.문제점=33,41,2
2.개선방향=34,42,3
B.전문대학 체육과의 교육목적과 기능의 재검토=36,44,9
C.전문대학 체육과교육과정 개선의 기본방향=45,53,1
1.교육목표 재정립=45,53,3
V.결론=48,56,1
A.모형교육과정의 제시=48,56,2
B.맺음말=49,57,2
참고문헌=51,59,3
정신연습이 선수 및 비선수의 체력증감에 미치는 효과
정신연습이 선수 및 비선수의 체력증감에 미치는 효과/정성태=76,62,1
I.서론=77,63,1
II.문헌연구=77,63,4
III.연구방법=80,66,2
결과 및 고찰=81,67,5
Literature Cited=85,71,2
ABSTRACT=87,73,1
존 듀이 철학과 체육
존 듀이 철학과 체육/정응근=52,74,1
I.서론=53,75,1
II.듀이 철학의 배경=53,75,3
III.듀이의 교육론=55,77,3
IV.듀이의 체육론=57,79,4
V.결론=60,82,3
준비운동으로서의 Overload practice가 대학생들의 뛰기운동 수행에 미치는 효과
준비운동으로서의 Overload practice가 대학생들의 뛰기운동 수행에 미치는 효과/최창준=0,85,1
목차=1,86,1
Abstract=1,86,2
I.서론=2,87,1
1.연구의 필요성=2,87,2
2.연구의 목적=3,88,1
II.이론적 배경=3,88,1
1.준비운동의 구분=3,88,2
2.준비운동의 생산적 효과=4,89,1
3.준비운동의 심리적 효과=4,89,2
III.연구방법=5,90,1
1.연구대상=5,90,3
2.측정기간 및 방법=7,92,2
3.연구의 제한점=8,93,1
IV.연구의 결과 및 고찰=8,93,1
1.제1단게 연구에 대한 결과 및 고찰=8,93,4
2.제2단계 연구에 대한 결과 및 고찰=11,96,3
V.결론=13,98,2
지체 부자유학생의 체육활동 향상을 위한 조사연구
지체 부자유학생의 체육활동 향상을 위한 조사연구/박복룡=0,100,1
목차=1,101,1
I.서론=1,101,1
A.연구의 필요성=1,101,2
B.연구의 목적=2,102,2
C.연구문제의 제시=3,103,1
D.용어의 정의=3,103,2
E.연구의 제한점=4,104,1
II.이론적 배경=4,104,1
A.지체 부자유학생 교육의 문제점=4,104,10
1.지체 장애아동관의 발달=4,104,1
2.지체 부자유학생의 분류 및 구분=4,104,2
3.지체 부자유학생 체육교육의 문제점=5,105,2
B.지체부자유 학생의 체육지도=6,106,1
1.체육의 가치와 효과=6,106,2
2.지체 부자유학생의 체육지도=7,107,1
3.지체 부자유학생의 체육지도 목표=7,107,2
C.지체 부자유학생의 체격 및 체력의 의미=8,108,1
1.체격=8,108,1
2.체력=8,108,2
D.선행연구=9,109,1
III.연구방법 및 절차=9,109,1
A.연구대상=9,109,2
B.사용된 도구=10,110,1
C.검사실시 방법 및 기간=10,110,1
D.결과처리=10,110,1
E.연구의 제한점=10,110,1
IV.연구결과 및 고찰=10,110,1
A.신체장애의 원인 및 발생시기=10,110,2
B.체육수업의 현황=11,111,3
C.체육활동의 일반적인 관심=13,113,6
D.체육활동에 대한 태도=19,119,1
V.요약 및 결론=20,120,1
A.요약=20,120,1
B.결론=20,120,2
C.제언=21,121,1
D.참고문헌=21,121,2
Abstract=23,123,2
체격지수와 성격요인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체격지수와 성격요인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임병만=0,125,1
목차=1,126,1
I.서론=1,126,2
II.연구 계획=2,127,1
1.연구 대상=2,127,1
2.연구 기간=2,127,1
3.연구 방법=2,127,3
III.연구 결과 및 고찰=4,129,1
1.체격 검사의 성적=4,129,3
2.성격 검사의 성적=7,132,3
3.Pelidisi's Index의 군별 성격 요인 점수 =9,134,1
4.Pelidisi's Index와 성격 요인간의 상관관계=11,136,3
IV.결론=13,138,2
참고문헌=14,139,1
ABSTRACT=15,140,1
체육고등학생들의 생활실태와 의식구조에 대한 조사연구
체육고등학생들의 생활실태와 의식구조에 대한 조사연구/전영진=0,141,1
목차=1,142,1
I.서론=1,142,1
1.연구의 의의 및 목적=1,142,1
II.연구방법 및 과정=1,142,1
1.연구기간=1,142,2
2.연구대상=2,143,1
3.연구전제=2,143,1
III.결과 및 고찰=2,143,1
1.결과=2,143,5
2.고찰=6,147,3
IV.결론=8,149,1
Abstract=9,150,1
체육과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연구
체육과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연구/이범석=0,151,1
목차=1,152,1
I.서론=1,152,1
1.서=1,152,2
2.연구방법=2,153,1
II.실험대학 운영이 체육교육에 미친 영향=2,153,1
1.전공학점의 비율감소=2,153,1
2.실기과목의 감축=2,153,1
III.현행교육과정의 내용분석=2,153,1
1.전공필수에 있어서의 이론과 실기의 비중=2,153,2
2.한국체육교육의 현황과 교육과정 내용분석=3,154,2
3.한국과 미국의 교육과정 비교=4,155,3
IV.결론=6,157,2
참고문헌=7,158,2
영문초록=9,160,1
체육교육론:교재개발을 위한 방향모색
체육교육론:교재개발을 위한 방향모색/류정무=234,161,1
1.서론=235,162,1
2.체육학의 발전=236,163,4
3.체육교육의 현장=239,166,2
4.교육과정 및 교사용 지도서의 과학적 연구=240,167,3
5.체육교육에의 기대=242,169,5
6.결론=246,173,5
Abstract=251,178,1
체육사회학과 스포츠사회학의 관계론적 고찰
체육사회학과 스포츠사회학의 관계론적 고찰/민창기=0,179,1
목차=0,180,1
ABSTRACT=1,181,1
I.서론=2,182,1
II.체육개념의 형성과정=2,182,2
III.스포츠개념의 형성과정=3,183,2
IV.연구의 기본적 성격=4,184,1
V.연구대상=4,184,2
VI.연구방법 및 과제 영역=5,185,2
VII.체육사회학과 스포츠사회학과의 관계=6,186,2
VIII.결어=7,187,1
참고문헌=7,187,2
체육활동을 통한 청소년선도에 관한 연구
체육활동을 통한 청소년선도에 관한 연구/조경욱;이종각=80,189,1
목차=81,190,1
I.문제의 제기=81,190,3
II.체육의 이론적 준거=83,192,3
1.체육교육의 당면된 과제=86,195,1
1)체육의 과학화=86,195,1
2)체육의 체계화=86,195,2
3)체육의 인간화=87,196,1
III.청소년선도를 위한 체육의 역할=87,196,2
1.성격형성을 위한 체육=88,197,3
2.청소년의 여가구조와 체육의 역할=90,199,7
IV.체육을 통한 청소년선도책=96,205,1
1.청소년의 욕구충족을 위한 체육공헌=96,205,3
2.체육활동과 청소년의 인격함양=98,207,1
3.지도자의 양성과 새 전망=98,207,2
V.결론=99,208,4
체조경기선수 전문체력에 관한 시안연구
체조경기선수 전문체력에 관한 시안연구/임호근=0,212,1
목차=1,213,1
I.서론=2,214,1
1.연구의 목적=2,214,1
II.검사내용 및 방법=2,214,1
1.검사대상=2,214,2
2.검사기간 및 절차=3,215,1
3.검사항목=3,215,2
4.검사방법=4,216,2
5.측정 및 검사기기=5,217,1
III.검사결과 및 고찰=5,217,1
1.체격 및 전문체력=5,217,1
1)체격=5,217,3
2)전문체력=7,219,9
IV.결론 및 제언=15,227,1
1.결론=15,227,1
2.제언=16,228,1
체조선수의 외상과 기술분석
체조선수의 외상과 기술분석/강신일=0,229,1
목차=1,230,1
I.서론=1,230,1
A.연구의 필요성=1,230,2
B.연구의 목적=2,231,1
C.조사의 제한점=2,231,1
II.검사내용 및 방법=3,232,1
A.조사대상=3,232,2
B.조사기간 및 절차=5,234,1
C.조사방법=5,234,2
III.조사결과 및 고찰=7,236,3
A.종목별 외상발생 기술명 현황=9,238,3
B.종목별 외상발생명 현황=12,241,2
C.부위별 외상발생 종목현황=13,242,2
D.월별 외상발생자수=14,243,3
E.치료장소별 외상발생종목현황=16,245,2
F.치료장소별 외상발생종목현황=18,247,2
G.치료기간=19,248,2
IV.결론 및 제언=20,249,1
A.결론=20,249,2
B.제언=21,250,2
참고문헌=22,251,1
Summary=23,252,1
투척물의 종류에 따른 신체분절운동의 운동량 전달에 관한 연구
투척물의 종류에 따른 신체분절운동의 운동량 전달에 관한 연구/백승일=0,253,1
목차=1,254,1
ABSTRACT=1,254,2
I.서론=2,255,2
II.이론적 배경=3,256,1
III.연구 방법=9,262,1
1.연구 대상=9,262,1
2.측정 방법=9,262,2
3.연구 기간=10,263,1
4.측정 도구=10,263,2
5.자료처리 방법=11,264,1
6.연구의 제한점=11,264,1
IV.결과=12,265,6
V.고찰=18,271,2
VI.결론=19,272,2
참고문헌=20,273,2
투포환에 있어서 신체분절의 운동량에 관한 연구
투포환에 있어서 신체분절의 운동량에 관한 연구/최대우;백명기=0,275,1
목차=0,276,1
ABSTRACT=1,277,1
I.서론=2,278,1
II.연구방법=2,278,4
III.결과 및 논의=6,282,1
IV.결론=6,282,1
참고문헌=6,282,2
High Hurdle의 기능학적 분석
High Hurdle의 기능학적 분석/신성휴=0,284,1
Abstract=1,285,2
I.서론=2,286,1
II.연구방법=2,286,6
III.결과 및 고찰=7,291,9
IV.결론=15,299,2
학교 스포츠와 실제와 당면과제
학교 스포츠와 실제와 당면과제/이진갑=0,301,1
목차=1,302,1
I.서론=1,302,1
1.문제의 제기=1,302,3
2.연구의 범위=3,304,2
3.선행연구 조사=4,305,2
II.학교스포츠의 실태=6,307,1
1.전체학생의 스포츠활동=6,307,4
2.선수중심의 스포츠활동=9,310,2
III.당면과제=10,311,2
1.입시위주 학교교육의 탈피=11,312,3
2.스포츠활동에 대한 부정적 인식=13,314,5
IV.결론=17,318,1
1.결어=18,319,1
2.제언=19,320,1
참고문헌=19,320,2
영문초록=21,322,2
학교체육지도시의 사고와 법적 책임에 관한 연구
학교체육지도시의 사고와 법적 책임에 관한 연구/이유복=0,324,1
목차=1,325,1
I.서론=1,325,1
1.연구의 필요성=1,325,2
2.연구의 목적=2,326,1
II.학교체육 사고의 법적 책임=2,326,1
1.행정법상의 책임=2,326,2
2.민법상의 책임=3,327,4
3.형사상의 책임=6,330,3
III.연구의 방법=8,332,1
1.연구의 방법과 절차=8,332,1
2.연구의 대상 및 표집=8,332,1
3.연구의 도구=8,332,1
4.자료의 처리=9,333,1
5.연구의 제한점=9,333,1
IV.결과및 고찰=9,333,1
1.체육지도시 사고에 대한 인식=9,333,2
2.사고의 빈도와 종류=11,335,5
3.사고에 대한 대책=15,339,3
V.결론 및 제언=17,341,2
참고문헌=18,342,2
한국의 기계체조 저변확대책을 위한 국민학교 체조교육 기초의 실태조사에 관한 연구(I)
한국의 기계체조 저변확대책을 위한 국민학교 체조교육 기초의 실태조사에 관한 연구(I)/권운택=0,344,1
목차=1,345,2
I.서론=3,347,4
II.이론적 배경=7,351,1
1.수업의 개념=7,351,2
2.수업전개를 위한 기본조건=8,352,7
3.기계운동의 기본기능=15,359,1
1)아동과 운동으로부터 기본기능을 찾는다=15,359,6
III.연구방법=21,365,1
1.연구대상=21,365,1
2.연구절차 및 일정=21,365,1
3.측정도구=22,366,1
4.연구내용=22,366,1
5.연구제한점=22,366,1
IV.결과 및 고찰=23,367,1
1.결과=23,367,21
2.고찰=44,388,2
V.결론 및 제언=46,390,2
참고문헌=48,392,4
한국투기의 사적고찰
한국투기의 사적고찰/이성진=0,396,1
목차=1,397,1
서언=1,397,2
I.각저, 수박의 기원=2,398,2
1-1 각저=3,399,5
1-2 수박=7,403,4
II.각저, 수박의 방법 및 종류=10,406,1
2-1 각저=10,406,2
2-2 수박=12,408,1
III.각저, 수박의 기능=12,408,1
3-1 각저=12,408,1
3-2 수박=13,409,3
결언=15,411,5
한ㆍ일 체육과 교육과정 변천 비교연구(I)
한ㆍ일 체육과 교육과정 변천 비교연구(I)/엄기진=152,416,1
목차=153,417,1
서언=153,417,2
I.종전직후의 일본교육(1945∼1946)=154,418,3
II.학교 체육지도요강 작성(1947-1948)=156,420,4
III.소ㆍ중ㆍ고등학교 체육과 학습지도요령 작성(1949∼1951)=159,423,4
IV.제1차 소ㆍ중ㆍ고등학교 체육과 학습지도요령 개정(1953∼1956)=162,426,5
V.제2차 소ㆍ,중ㆍ고등학교 체육과 학습지도요령 전면적 개정(1958∼1960)=166,430,4
VI.제3차 소ㆍ중ㆍ고등학교 체육과 학습지도요령 전면적 재개정(1968∼1970)=170,434,5
VII.제4차 소ㆍ중ㆍ고등학교 체육과 학습지도요량 전면적 재재개정(1977∼1978)=174,438,4
결언=177,441,4
현대국민체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
현대국민체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이영희;이종각=42,445,1
목차=43,446,1
I.서론=43,446,2
II.한국체육의 과거와 현상=44,447,1
1.긍정적인 면에서 본 체육=44,447,2
2.부정적인 면에서 본 체육=45,448,2
III.국민체육의 문제상황=46,449,2
1.국민체육의 개념규정=47,450,2
2.건강과 체육의 새 의미=48,451,2
3.학교체육과 문제성=49,452,3
4.사회체육과 그 중요성=51,454,3
IV.국민체육의 개선과 기본방향=53,456,1
1.이념과 새 모색=53,456,2
2.체육관리자의 자질요건=54,457,2
3.과제와 전망=55,458,2
V.결론=56,459,1
참고문헌=57,460,2
Summary=58,461,1
현대무용의 계보 및 기법에 관한 연구
현대무용의 계보 및 기법에 관한 연구/권윤방=62,462,1
I.서언=63,463,1
II.현대무용의 개념=63,463,1
III.현대무용의 발생과 선구자들=64,464,3
IV.현대무용의 발달과 계보=66,466,8
V.결론=73,473,2
ABSTRACT=75,475,1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