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0,1,1
공무원 윤리헌장=0,2,1
발간에 즈음하여=0,3,1
목차=1,4,14
제1편 국기ㆍ국민의례와 나라문장=15,18,1
제1장 국기와 국민의례=15,18,1
제1절 국기=15,18,1
1. 국기제작 및 규격=15,18,5
2. 국기에 대한 예절=19,22,2
3. 국기게양=20,23,9
4. 국기의 관리=28,31,2
제2절 애국가=30,33,1
1. 애국가=30,33,1
2. 애국가를 부를 때와 들을 때=31,34,1
제3절 국민의례=31,34,1
1. 국민의례의 의의=31,34,2
2. 거행방법과 절차=32,35,2
제2장 나라문장=34,37,1
1. 표준규격=34,37,1
2. 확대와 축소=35,38,1
3. 나라문장의 사용=35,38,1
제3장 도기와 문장 및 도가=36,39,1
제1절 도기=36,39,1
1. 도기제작 및 규격=36,39,2
2. 도기의 게양=37,40,1
제2절 문장 및 휘장=38,41,1
제3절 도가=39,42,1
제2편 행사준비 및 진행=40,43,1
제1장 행사계획 및 준비=40,43,1
제1절 기본계획=40,43,1
1. 기본계획수립 및 유의사항=40,43,1
2. 협조사항=40,43,1
제2절 행사준비=40,43,1
1. 일반적 준비사항=40,43,2
2. 식장준비=41,44,6
3. 합창단 및 악대=47,50,1
4. 행사용 꽃준비=47,50,8
5. 시설장비ㆍ기술요원=54,57,1
6. 예비적 준비=54,57,2
제3절 초청 및 안내=55,58,1
1. 초청=55,58,9
2. 안내요령=63,66,3
제4절 확인 및 점검=65,68,1
1. 행사장 장식 및 시설점검=65,68,2
2. 좌석배열 점검=66,69,1
3. 참석자 확인=66,69,1
4. 준비물 확인=66,69,2
5. 기타 점검사항=67,70,5
제5절 예행 연습=72,75,1
1. 교육=72,75,1
2. 분야별 연습=72,75,1
3. 종합연습=72,75,1
제2장 서열 및 좌석배치=73,76,1
제1절 서열조정=73,76,1
1. 지위가 비슷한 경우=73,76,1
2. 여자들간의 서열=73,76,1
3. 2개이상의 지위를 가진 인사=73,76,1
4. 도 행사의 좌석 및 서열사례=73,76,2
제2절 좌석배치 방법=75,78,1
1. 단상좌석=75,78,1
2. 회의장=76,79,4
3. 연회장=80,83,7
4. 응접용 의자=86,89,1
5. 자동차의 좌석=87,90,2
6. 보행시 위치=88,91,2
제3절 좌석배치 사례=90,93,1
1. 대통령 순시시 업무보고장=90,93,1
2. 대통령 순시시 오찬장=91,94,1
3. 내무부장관 순시시 업무보고장=92,95,1
4. 3.1절 기념행사장=93,96,1
5. 도의회의원 당선자 축하연=94,97,1
6. 도의원과의 송년회=95,98,1
7. 근로자 주택 입주식=96,99,1
8. 공무원 정년퇴임식=97,100,1
9. 지역 농업발전 심포지움=98,101,1
10. 이포대교 준공식=99,102,1
11. 수원시 화홍문화재=100,103,1
12. 신갈ㆍ안산간 고속도로 시주=101,104,1
13. 올림픽선수단 개선환영식=102,105,1
제3장 행사진행 및 접대요령=103,106,1
제1절 행사진행=103,106,1
1. 식순=103,106,1
2. 진행요령=103,106,7
제2절 안내요원의 인사 및 안내요령=109,112,1
1. 인사할 때의 몸가짐=109,112,1
2. 인사말을 할 때=110,113,1
3. 사과할 때=110,113,1
4. 안내=110,113,1
5. 손님에 대한 칭호주의=110,113,1
제3절 행사장 행동시 유의사항=111,114,1
제4절 연회의 시중요령=111,114,1
제5절 꽃다발 증정요령=112,115,1
1. 꽃다발 증정=112,115,1
2. 꽃목걸이 증정=112,115,1
3. 표시꽃(코르사지)=112,115,1
제6절 주차안내=112,115,1
제4장 각종식사의 작성과 실용=113,116,1
제1절 경축사 및 축사=113,116,1
제2절 기념사=113,116,1
제3절 식사=114,117,1
제4절 치사=114,117,1
제5절 격려사=115,118,1
제6절 환영사=115,118,1
제7절 환송ㆍ송별사와 답사=116,119,1
1. 환송(송별사)=116,119,1
2. 답사=116,119,1
제8절 조사 및 추도사=117,120,1
제9절 훈시=117,120,1
제10절 담화문=118,121,1
제11절 기타 식사=118,121,1
제3편 축ㆍ조ㆍ위 의례=119,122,1
제1장 축ㆍ조ㆍ위 의례문=119,122,1
제2장 방문의례=120,123,1
제1절 복장=120,123,1
제2절 첫인사와 명함 교환=120,123,1
제3절 인사말씀 예시=120,123,2
제4절 호칭법 예시=122,125,3
제4편 행사별 의식 및 사례=125,128,1
제1장 정례행사=125,128,1
제1절 경축행사=125,128,1
1. 3.1절 기념식=125,128,8
2. 제헌절 경축식=133,136,1
3. 광복절 경축식=134,137,10
4. 개천절 경축식=144,147,1
제2절 기념행사=145,148,1
1. 정부가 주관하는 기념행사=145,148,4
2. 도자체 지정 및 주관 기념행사=148,151,1
3. 기념행사 사례=149,152,1
가. 예비군의 날 기념식=149,152,5
나. 경기도 주부의 날 기념식=154,157,11
다. 저축의 날 기념식=165,168,2
라. 제545돌 한글날 기념식(사례)=167,170,1
제3절 현충일 추념식=168,171,7
제4절 시무ㆍ종무식=175,178,1
1. 도지사 현충탑 참배(사례)=175,178,1
2. 신년하례=175,178,2
3. 1992년도 시무식(사례)=177,180,1
4. 1991년도 종무식(사례)=178,181,2
제2장 수시행사=180,183,1
제1절 도지사 취임ㆍ퇴임식=180,183,1
1. 제24회 심재홍 도지사 취임행사('92.4.21자)=180,183,5
2. 제23대 이재창 도지사 이임행사=184,187,3
3. 도지사 이ㆍ취임 준비 사무분담=186,189,1
제2절 공무원 임용장 교부=187,190,1
1. 임용장 수여=187,190,2
2. 임용장 수여자 선서=189,192,1
3. 임용장 수여자 신고=189,192,2
제3절 공무원 정년퇴임식=191,194,4
제4절 표창장 및 감사장 수여=195,198,1
1. 다른 의식에 부가하여 수여하는 경우=195,198,1
2. 시상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의식에서 수여하는 경우=195,198,3
3. 도지사 명의의 각종 패 수여=197,200,4
제5절 문화상 시상식=201,204,2
제6절 기공식ㆍ준공식ㆍ개통식=203,206,1
1. 기공식=203,206,1
2. 준공식ㆍ개통식=204,207,5
제7절 개청식 및 개관식=208,211,2
제8절 제막식 및 현판식=210,213,1
1. 제막식=210,213,2
2. 현판식=211,214,1
제9절 소방항공대 발대식(사례)=211,214,2
제10절 지역농업발전 심포지움(사례)=213,216,4
제3장 대회=217,220,1
제1절 체육대회=217,220,1
1. 전국체육대회=217,220,4
2. 경기도체육대회=221,224,3
3. 제1회 경기여성한마음체육대회(사례)=224,227,6
제2절 경연대회=230,233,1
1. 제7회 민속예술경연대회(사례)=230,233,3
2. 제1회 경기도 소방기술시범경연대회(사례)=232,235,3
3. 경기도 소인극 경연대회(사례)=234,237,1
제4장 연회 및 만(오)찬=235,238,1
제1절 연회의 준비=235,238,1
1. 연회의 선정=235,238,1
2. 시간 및 장소=235,238,1
3. 초청범위=235,238,1
4. 초청=236,239,2
5. 차림 및 여흥=237,240,1
6. 참석자 확인=237,240,1
7. 좌석배열=237,240,2
8. 연회 사전 준비사항=239,242,1
9. 연회현장 확인사항=240,243,1
제2절 영접=241,244,1
1. 초청객 도착=241,244,1
2. 영접위치=241,244,1
제3절 연회의 시작=242,245,1
제4절 축배=242,245,1
제5절 연회의 종료=242,245,1
제5장 회의=243,246,1
제1절 시장ㆍ군수 회의=243,246,2
제2절 월례조회=245,248,2
제3절 확대간부 회의=247,250,2
제6장 장의행사=249,252,1
제1절 경기도청장=249,252,1
1. 도청장 대상자=249,252,1
2. 장의 위원회=249,252,1
3. 장의 집행위원회 구성=249,252,2
4. 장의공고=250,253,2
5. 빈소=252,255,1
6. 영결식=252,255,2
7. 장례행진=254,257,1
8. 안장식=254,257,2
9. 참고 및 유의사항=255,258,2
제2절 묘비제막식=257,260,1
1. 진행순서=257,260,1
2. 준비사항=257,260,1
제7장 기타 각종 식순사례=258,261,1
제1절 중앙행사=258,261,1
1. 헌법공포식=258,261,1
2. 예총회관 개관식=258,261,1
3. 영구임대주택건설 기공식=258,261,1
4. 중부고속도로 기공식=259,262,1
5. 국립동물검역소 준공식=259,262,1
6. 안산선복선전철 개통식=259,262,1
7. 바로셀로나 올림픽 개회식=259,262,1
8. 자연보호헌장 선포식=260,263,1
9. 묘비제막식=260,263,1
10. 공무원 윤리헌장 선포식=260,263,1
제2절 지방행사=261,264,1
1. 경기미술대전=261,264,1
2. 난파음악제=261,264,1
3. 청소년 문예행사=261,264,1
4. '91새마을운동 활성화 결의대회=262,265,1
5. 어버이날 기념식=262,265,1
6. 노인 휘호대회=262,265,1
7. 축산진흥대회=262,265,1
8. 경기지역 품질관리분임조 경진대회=263,266,1
9. 경기도 공예품 경진대회=263,266,1
10. 경기도지사배 미용 경연대회=263,266,1
11. 아동복지시설 친선체육대회=264,267,1
12. 경기도 4-H경진대회=264,267,2
13. 화홍문화제 및 수원시 체육대회=265,268,2
14. 남양주군 자연보호 다짐대회=266,269,1
제5편 주요인사 영접=267,270,1
제1장 영접계획=267,270,1
제1절 계획수립전 확인사항=267,270,3
제2절 계획수립 단계=269,272,1
1. 기본계획작성=269,272,1
2. 세부계획서 작성=269,272,3
제2장 국내 주요인사의 영접=272,275,1
제1절 중앙 주요인사의 영접계획(예시)=272,275,1
1. 방문개요=272,275,1
2. 방문일정=273,276,1
3. 세부추진계획=274,277,3
4. 장소별 배치도=276,279,2
5. 오찬계획=278,281,1
6. 참석자 도착 및 입장계획(예시)=278,281,1
7. 참석자 안내계획(예시)=279,282,1
8. 주차장 운영계획(예시)=279,282,1
9. 기타 참고사항(예시)=280,283,2
제2절 관내 주요인사의 예방에 대한 영접=281,284,1
제3장 외국 주요인사의 영접=282,285,1
제1절 영접계획=282,285,1
제2절 외국 도(주)지사의 영접=282,285,1
1. 공항도착 및 영접=282,285,1
2. 도청현관 도착 및 영접=282,285,1
3. 수행원 소개=282,285,1
4. 도 간부 소개=283,286,1
5. 선물교환=283,286,1
6. 기념사진 촬영=283,286,1
7. 환담 및 공식회담=283,286,1
8. 방명록 서명=283,286,1
9. 접견(리셉션) 및 오찬(만찬)=284,287,3
10. 도의회 방문=287,290,1
11. 기자회견=287,290,1
제6편 의식의 복장=288,291,1
제1장 남자복장의 종류 및 착용시기=288,291,1
제1절 예복=288,291,1
제2절 약식 예복=289,292,1
제3절 야회복=289,292,1
제4절 약식 야회복=289,292,1
제2장 남자복장의 구성 및 색조=290,293,4
제3장 여자복장=293,296,1
제4장 의식복장의 예시(참고)=293,296,1
1. 예복(Morning Coat)=294,297,1
2. 정식 야회복(White tie)=295,298,1
3. 약식 야회복(Tuxedo)=296,299,1
제7편 국제행사=297,300,1
제1장 국제회의와 협정=297,300,1
제1절 국제회의=297,300,1
1. 국제회의의 종류=297,300,1
2. 국제회의 참가절차=298,301,2
3. 회의참석전 유의사항=300,303,1
4. 회의참가시 유의사항=300,303,2
5. 회의서류 이용=301,304,1
6. 회의 사무국과의 관계=301,304,2
7. 회의참석=302,305,1
8. 토의참가=302,305,2
9. 단체여행ㆍ예방ㆍ리셉션시 행동=303,306,1
10. 회의종결 및 귀국시 행동=303,306,1
제2절 가나가와현 우호협정 체결식(사례)=304,307,2
제2장 동아시아 지역경제 국제심포지움(사례)=306,309,1
제1절 기본계획=306,309,1
제2절 국제심포지움 본회의 개요=306,309,1
제3절 본회의 및 부대행사계획 개요=307,310,1
제4절 세부행사 진행계획=308,311,1
1. 주요인사 접견 및 환담=308,311,1
2. 개회식 및 기조연설=308,311,2
3. 심포지움=309,312,2
4. 분과별 심포지움=310,313,3
5. 경영자 원탁회의(Business Round Table)=312,315,1
6. 폐회식=313,316,1
제5절 오ㆍ만찬 계획=313,316,1
1. 기본방침=313,316,1
2. 오찬=314,317,2
3. 환영만찬=315,318,2
4. 송별연회(오찬)=317,320,1
제6절 통역계획=318,321,1
1. 기본방침=318,321,1
2. 통역 소요예산=318,321,1
3. 통역운용 계획=318,321,1
제7절 숙박계획=319,322,1
1. 숙박소요 판단=319,322,1
2. 숙박예약 현황=319,322,1
3. 객실요금=320,323,1
4. 객실 배정계획=320,323,1
제8절 산업ㆍ문화시찰 계획=321,324,1
1. 기본방침=321,324,1
2. 진행계획=321,324,1
3. 진행방법=322,325,1
제9절 초청=323,326,1
1. 행사별 초청장 발송대상=323,326,1
2. 초청장 발송 방법=324,327,1
3. 초청장(안)=324,327,5
제10절 준비 조직 구성 및 추진=329,332,1
1. 구성 및 운영방침=329,332,1
2. 준비반 편성계획=329,332,1
3. 준비조직위원회 구성=330,333,1
4. 도 부서별 추진업무=331,334,3
제8편 부록=334,337,1
제1장 국호ㆍ연호ㆍ국기ㆍ문장ㆍ관인ㆍ도기 등=334,337,1
1. 국호 및 일부지방명과 지도색 사용에 관한 건=334,337,1
2. 년호에 관한 법률=334,337,1
3. 대한민국 국기에 관한 규정=335,338,14
4. 나라문장규정=349,352,2
5. 국새규정=351,354,1
6. 관인규정=352,355,4
7. 대통령 표장에 관한 건=356,359,3
8. 경기도 도기조례=359,362,4
9. 경기도 명예도민증서 수여조례=363,366,3
제2장 국경일ㆍ기념일ㆍ공휴일=366,369,1
1. 국경일에 관한 법률=366,369,1
2. 각종 기념일등에 관한 규정=366,369,7
3.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373,376,2
제3장 도 직제 영문표기=375,378,1
제4장 기념식수비 제작기준=376,379,2
제5장 악보=378,381,1
1. 애국가=378,381,1
2. 국기에 대한 경례곡=379,382,1
3. 묵념곡=380,383,1
4. 삼일절 노래=381,384,1
5. 제헌절 노래=382,385,1
6. 광복절 노래=383,386,1
7. 개천절 노래=384,387,1
8. 현충의 노래=385,388,1
9. 한글날의 노래=386,389,1
10. 대통령 찬가=387,390,1
11. 경기도 노래=388,391,1
12. 경기찬가(고향의 봄)=389,392,1
13. 작별(Auld lang syne)=390,393,1
제6장 의례용품 예시=391,394,1
1. 방문기념품=391,394,1
2. 생신=391,394,1
3. 회갑(수연)=391,394,1
4. 결혼=391,394,1
5. 취임=391,394,1
6. 시상품=391,394,1
7. 경축, 기념식, 전시회, 개업 등=391,394,1
8. 개청(개관)=392,395,1
9. 조의=392,395,1
10. 많이 이용되는 선물용품=392,395,1
제7장 행사장별 규모=393,396,1
1. 도청시설=393,396,1
가. 상황실=393,396,1
나. 대회의실=393,396,1
다. 공관연회장=394,397,1
라. 여성회관=394,397,1
2. 도 문화예술회관=395,398,1
가. 대공연장=395,398,1
나. 소공연장=396,399,1
3. 수원시 시설=397,400,1
가. 수원시민회관 대강당=397,400,1
나. 수원실내체육관=398,401,1
다. 수원종합운동장(단상)=399,402,1
제8장 경기도 주요특산품=400,403,2
판권지=402,405,1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도서위치안내: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 서가번호: 14,15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