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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서언=0,3,2
목차=i,5,2
표목차=iii,7,2
그림목차=v,9,1
I. 서론=1,10,1
1. 연구목적=1,10,2
2. 폐기물 발생 현황=2,11,4
3. 폐기물 투자사업계획 및 실적 분석=5,14,3
3.1. 광역위생매립지 투자현황=7,16,3
3.2. 부산ㆍ광주 대단위 위생매립지 건설투자현황=10,19,1
3.3. 소규모 위생매립지 건설투자 현황=10,19,2
3.4. 폐기물 소각시설 투자현황=12,21,2
3.5. 특정폐기물 처리시설 투자현황=14,23,1
3.6. 기타 투자현황=14,23,2
II. 폐기물관리체계 및 비용조달 현황 분석=16,25,1
1. 폐기물 분류체계=16,25,2
2. 폐기물 수거 및 처리체계=18,27,1
2.1. 일반폐기물 수거ㆍ처리체계=18,27,6
2.2. 특정폐기물 수거ㆍ처리체계=24,33,6
3. 폐기물 관리비용 조달현황=30,39,1
3.1. 폐기물 관리 재정과 쓰레기 수거료제도=30,39,10
3.2. 특정 폐기물 관리비용=39,48,4
3.3. 폐기물 사후관리비용=42,51,3
III. 외국의 폐기물 관리체계 및 재정적 수단 도입현황=45,54,1
1. 일반폐기물 관리체계=45,54,1
1.1. 미국연방정부의 일반폐기물 관리체계=45,54,8
1.2. 핀란드의 일반폐기물 관리=52,61,1
2. 유해폐기물 관리 및 사후관리 체계=53,62,1
2.1. 미국의 유해폐기물 관리=53,62,7
2.2. 폐기물 처리시설의 사후관리=59,68,7
2.3. 핀란드의 유해폐기물 관리=65,74,2
3. 폐기물 관리를 위한 재정적 수단 분석=66,75,1
3.1. 폐기물 부과금=66,75,12
3.2. 폐기물세제도=77,86,4
3.3. 오염된 부지정화를 위한 재원조달=81,90,5
IV. 폐기물관리를 위한 경제적 수단 도입방안=86,95,1
1. 폐기물 관리의 역할 분담=86,95,2
2. 경제적 수단 도입 방안=87,96,1
2.1. 경제적 수단의 종류와 특징=87,96,4
2.2. 폐기물 오염피해의 측정=91,100,5
2.3. 유해폐기물 부담금제도 도입방안=95,104,5
2.4. 매립지 사후관리 부담금 강화방안=99,108,9
3. 경제적 수단의 효과분석=107,116,1
3.1. 가격파급효과=107,116,9
3.2. 환경적 효과성=115,124,2
V. 결론=117,126,2
참고문헌=119,128,4
부록=123,132,1
부록 I. 자원보전 및 재생법(미국)(Resource Conservation and Recovery Act: RCRA)=124,133,29
부록 II. 종합환경 대응ㆍ보상ㆍ책임법(미국)(Comprehensive Environmental Response Compensation Liability Act: CERCLA)=153,162,33
[판권지 등]=186,195,2
(표I-1) 생활 폐기물 발생량 추이=3,12,1
(표I-2) 특정폐기물 발생량 추이=4,13,1
(표I-3) 특정 폐기물 처리주체별 처리현황=4,13,1
(표I-4) 특정폐기물 처리방식별 비중=5,14,1
(표I-5) 폐기물 분야 주요 투자계획 및 실적 비교(종합)=6,15,1
(표I-6) 광역 위생 매립지 투자계획 및 실적=8,17,2
(표I-7) 부산ㆍ광주 대단위 위생매립지 건설계획 및 실적=10,19,1
(표I-8) 소규모 위생매립지 투자 현황(시군지역)=11,20,1
(표I-9) 폐기물 소각시설 투자 계획 및 실적=13,22,1
(표I-10) 특정폐기물 처리시설 투자 현황=15,24,1
(표II-1) 일반 폐기물 처리주체별 처리현황=19,28,1
(표II-2) 도시 일반폐기물 수거실태 (1990년)=21,30,1
(표II-3) 일반폐기물 처리방법별 처리현황=22,31,1
(표II-4) 일반 폐기물 매립지 현황('93)=23,32,1
(표II-5) 위생매립지 현황 ('93)=23,32,1
(표II-6) 지방청별 특정폐기물 처리업소=26,35,1
(표II-7) 특정폐기물 중간처리시설(민간부문)=26,35,1
(표II-8) 특정폐기물 중간처리시설 (공공부문)=27,36,1
(표II-9) 특정폐기물 매립업체 (민간부문)=27,36,1
(표II-10) 특정폐기물 매립지 (공공부문)=28,37,1
(표II-11) 특정폐기물 매립지 현황(자가처리업체 보유)=29,38,1
(표II-12) 폐기물 관리예산 내역 및 변동추이=31,40,1
(표II-13) 주요 도시의 폐기물 관리비 변동추이=32,41,1
(표II-14) 지방자치단체별 일반폐기물 관리예산 ('94)=33,42,1
(표II-15) 쓰레기 처리예산 및 수거료 징수액=34,43,1
(표II-16) '93년 일반폐기물 처리시설 설치 및 처리비 내역=34,43,1
(표II-17) 주요 도시 쓰레기 수거료 부과기준=36,45,1
(표II-18) 쓰레기 봉투가격의 산정기준(20ℓ)(이미지참조)=38,47,1
(표II-19) 특정폐기물 위탁처리 수수료(공공처리시설)=40,49,1
(표II-20) 화성 사업소 수입ㆍ지출내역=41,50,1
(표II-21) 온산 사업소 수입ㆍ지출 내역=42,51,1
(표III-1) 환경재원조달 프로그램(미국)=67,76,1
(표III-2) 환경부분별 부과금 도입현황(미국)=67,76,1
(표III-3) 폐기물 부과금의 형태(미국)=68,77,1
(표III-4) 폐기물 시설 허가요금 부과현황(미국)=70,79,1
(표III-5) 폐기물 처분 부과금 현황(미국)=72,81,1
(표III-6) OECD 국가 폐기물 관련 부담금=74,83,1
(표III-7) 환경관련 조세제도 도입현황(미국)=78,87,1
(표III-8) OECD 국가의 폐기물 처분세 부과현황=79,88,1
(표III-9) 유해 폐기물 부담금=80,89,1
(표III-10) 특정화학물질에 대한 세율=83,92,1
(표IV-1) 지가함수 추정 결과=94,103,1
(표IV-2) 유해폐기물부담금 실시 대상업체=96,105,1
(표IV-3) 유해폐기물 부담금 부과대상 및 부과규모(추계)=97,106,1
(표IV-4) 사후관리부담금 대상 시설과 업체=102,111,1
(표IV-5) 시도별 사후관리부담금 부과규모(공공부문)=106,115,1
(표IV-6) 시도별 사후관리 부담금 부과규모(민간부문)=107,116,1
(표IV-7) 특정폐기물 처리량의 업종별 분류=109,118,2
(표IV-8) 부담금 실시 대상 및 부과규모(종합)=111,120,1
(표IV-9) 부담금부과의 가격파급효과(위생서비스 부문)=114,123,1
(표IV-10) 1차금속 부문 부담금의 가격파급효과=115,124,1
(그림III-1) 환경보호처예산과 총오염규제 비용중 슈퍼펀드의 비중=84,93,1
(그림IV-1) 주요국의 고형폐기물 매립가격=101,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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