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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발간에 부쳐=i,3,1
제목차례=ii,4,2
표차례=iv,6,1
그림차례=v,7,1
제1장 서론=1,8,2
1.1 시대상황=3,10,2
1.2 주요논점=5,12,4
제2장 배경=9,16,5
2.1 오늘날의 문제=14,21,11
2.2 문제의 핵심=25,32,3
2.3 정책평가기준=28,35,4
제3장 추천사항=32,39,1
3.1 차량이용자 행태의 변화=32,39,1
3.1.1 가격정책=33,40,13
3.1.2 법적 제재=46,53,5
3.2 도시차량의 변형, 차량연료와 기반시설=51,58,1
3.2.1 차량성능의 향상=51,58,3
3.2.2 차량, 연료기술의 향후 전망=54,61,3
3.2.3 지능형 교통시스템(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56,63,5
3.3 통행수단의 증가와 통행필요성의 감소=61,68,1
3.3.1 대중 교통 수단의 개선=61,68,7
3.3.2 환승체계의 개선=67,74,2
3.3.3 교통계획과 토지이용계획의 통합=68,75,2
3.3.4 통신기술의 개발=69,76,1
제4장 결론=70,77,10
(표 1) 발생원별, 오염물질별 총배출량(전국, 1994)=17,24,1
(표 2) 자동차 배출 오염물질의 환경에의 영향=18,25,1
(표 3) 도로교통사고 발생추이=20,27,1
(표 4) 운행중인 자동차 소음 허용기준=21,28,1
(표 5) 수송부문 에너지소비 추이=23,30,1
(표 6) 10년간 석유류 구입증가 추이=24,31,1
(표 7) 혼잡세부과 수준에 따른 수단분담률 변화=35,42,1
(표 8) 유류소비세(휘발유) 인상에 따른 효과=45,52,1
(표 9) 저배기 핵심기술의 현황 및 전망=52,59,1
(표 10) 천연가스 엔진 개발 현황=53,60,1
(표 11) 다인승차량 우선통행 기법별 외국사례 및 기대효과=62,69,1
(그림 1) 수송인원 기준 수단별 분담률=10,17,1
(그림 2) 자동차대수 증가추이=11,18,1
(그림 3) 1인당 GNP 증가추이=12,19,1
(그림 4) 10년간 도로건설 현황=15,22,1
(그림 5) 주행속도에 따른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승용차)=16,23,1
(그림 6) 도로교통사고 사고건수 추이=19,26,1
(그림 7) 수송부문 석유류소비의 증가추이=23,30,1
(그림 8) 요금정산소의 유형에 따른 차선당 용량=37,44,1
(그림 9) 국제 휘발유 가격 비교(1992년)=44,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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