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3,1,1
간행사/원장 박성수=4,2,1
목차=5,3,2
제1장 서론=7,5,2
제2장 이론적 배경=9,7,1
Ⅰ. 비행청소년의 정의=9,7,2
Ⅱ. 비행청소년의 유형=10,8,1
1. 사회적 비행=10,8,2
2. 성격적 비행=11,9,2
3. 신경증적 비행=12,10,3
4. 정신병적ㆍ기질적 비행=14,12,1
Ⅲ. 청소년 비행 형성, 유지 요인=15,13,1
1. 가족 환경=15,13,2
2. 학교 환경=16,14,3
3. 또래 환경=18,16,3
Ⅳ. 비행청소년의 특징=20,18,1
1. 자아개념=20,18,2
2. 감정 및 욕구의 표현능력=21,19,2
3. 관계형성 능력=22,20,2
4. 행동 및 성격의 특징=23,21,2
5. 문제 해결 능력의 부족=24,22,1
Ⅴ. 비행청소년 상담과제=25,23,2
1. 관계의 형성=26,24,4
2. 사회적 기술의 교육=29,27,2
3. 문제해결능력 증진=30,28,5
4. 사회적 지지체제의 구축=34,32,2
Ⅵ. 비행청소년 상담자의 자질=35,33,1
1. 비행청소년에 대한 관심=35,33,2
2. 무조건적 긍정적 존중=36,34,1
3. 온유함과 엄격함의 조화=37,35,2
제3장 프로그램의 실제=39,37,1
Ⅰ. 비행상담모형:체계적-교육적 모형=39,37,2
Ⅱ. 프로그램의 구성=40,38,1
1. 프로그램의 대상=40,38,1
2. 프로그램의 목적=40,38,2
3. 프로그램의 목표=41,39,2
4. 집단의 운영과 절차=42,40,1
Ⅲ. 교재:방황하는 청소년 상담프로그램(다시 만난 나, 내가 만들어가는 나의 생활)=43,41,2
목차=45,43,2
Ⅰ. 시작하기=47,45,2
서로소개=49,47,1
프로그램 소개=50,48,5
집단규칙 소개=55,53,1
역할 맡기=56,54,1
나의 다짐=57,55,2
Ⅱ. 놀이 마당=59,57,2
놀아봅시다=61,59,1
놀이기간의 규칙=62,60,1
놀이마당=63,61,2
Ⅲ. 방황과 학교=65,63,2
학교생활 불만 해소=67,65,6
학교에서의 인간관계=73,71,6
학교 교칙 문제=79,77,4
공부 스트레스 대처=83,81,5
여가 활동=88,86,3
Ⅳ. 방황과 친구=91,89,2
나의 친구들=93,91,1
내 친구 도와주기=94,92,4
새로운 친구 사귀기=98,96,3
Ⅴ. 방황과 가족=101,99,2
가족 안에서 나의 스트레스=103,101,10
가족들의 스트레스=113,111,17
우리 가족의 대화=130,128,3
우리 가족의 갈등 해결=133,131,4
Ⅵ. 다시 만난 나=137,135,2
자존감=139,137,4
자신감=143,141,14
Ⅶ. 또 다른 시작을 준비하며=157,155,2
낙타가 사막을 건너는 법=159,157,5
새하루생활 시나리오=164,162,2
수료식=166,164,1
이별식=167,165,1
Ⅳ. 프로그램 지침서=168,166,44
Ⅴ. 시범운영의 결과 및 평가=212,210,1
1. 시범운영 실시현황=212,210,3
2. 시범운영 진행일정=214,212,4
3. 시범운영의 평가=217,215,4
4. 종합평가=220,218,2
참고문헌=222,220,5
부록=227,225,2
(부록1) 비행청소년의 자아개념 및 가정, 학교, 사회, 친구생활에 대한 설문지=229,227,8
(부록2) 비행청소년의 자아개념 및 가정, 학교, 생활, 친구생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237,235,60
(부록3) 비행청소년 상담 기본 구상 콜로키움 자료:비행청소년 상담 프로그램 기본 구상=297,295,2
목차=299,297,2
사회복지학에서 본 비행청소년 교정방향/조흥식(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301,299,2
Ⅰ. 비행청소년의 교정과 사회복지학=303,301,3
Ⅱ. 비행청소년 교정에의 사회복지의 개입 당위성=305,303,3
Ⅲ. 비행청소년 교정에의 사회복지 개입 방향=307,305,11
참고문헌=318,316,1
심리학에서 본 비행청소년 교정방향/이석재(한양대학교 강사)=319,317,3
Ⅰ. 인상관리 이론=322,320,2
Ⅱ. 인상관리로서의 청소년 비행=324,322,4
Ⅲ. 자기로부터 도피로서의 비행=327,325,3
Ⅳ. 비행청소년의 교정방향=329,327,2
참고문헌=331,329,4
한국 비행청소년 상담의 문제:소년원생을 중심으로/김명권(경상대학교 심리학과 교수)=335,333,2
Ⅰ. 교정상담과 분류의 문제=337,335,2
Ⅱ. 분류와 치료에 관한 대표적 선행연구=338,336,3
Ⅲ. 비행청소년 유형과 상담 양상=340,338,6
Ⅳ. 국내 소년원 집단상담 대상 선정과정의 문제점=345,343,3
Ⅴ. 소년원 직원들이 본 원생 상담=347,345,4
Ⅵ. 교정상담의 방향=350,348,2
참고문헌=352,350,1
비행청소년의 보호 및 교정실태/김숙영(법무부 소년과 서기관)=353,351,2
Ⅰ. 비행소년보호의 의미=355,353,3
Ⅱ. 소년비행의 의의=357,355,6
Ⅲ. 비행소년의 법적처리절차=362,360,2
Ⅳ. 보호처분의 종류=364,362,3
Ⅴ. 비행소년의 처우=366,364,5
Ⅵ. 제언=370,368,2
판권지=372,370,1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