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비행청소년 상담프로그램 Ⅰ 개발연구 / 청소년대화의광장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청소년대화의광장, 1996
청구기호
362.7 ㅊ134ㅊ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71 p. ; 27 cm
총서사항
청소년상담연구 ; 33
표준번호/부호
ISBN: 8982340238
ISBN: 8982340025
제어번호
MONO119970110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3,1,1

간행사/원장 박성수=4,2,1

목차=5,3,2

제1장 서론=7,5,2

제2장 이론적 배경=9,7,1

Ⅰ. 비행청소년의 정의=9,7,2

Ⅱ. 비행청소년의 유형=10,8,1

1. 사회적 비행=10,8,2

2. 성격적 비행=11,9,2

3. 신경증적 비행=12,10,3

4. 정신병적ㆍ기질적 비행=14,12,1

Ⅲ. 청소년 비행 형성, 유지 요인=15,13,1

1. 가족 환경=15,13,2

2. 학교 환경=16,14,3

3. 또래 환경=18,16,3

Ⅳ. 비행청소년의 특징=20,18,1

1. 자아개념=20,18,2

2. 감정 및 욕구의 표현능력=21,19,2

3. 관계형성 능력=22,20,2

4. 행동 및 성격의 특징=23,21,2

5. 문제 해결 능력의 부족=24,22,1

Ⅴ. 비행청소년 상담과제=25,23,2

1. 관계의 형성=26,24,4

2. 사회적 기술의 교육=29,27,2

3. 문제해결능력 증진=30,28,5

4. 사회적 지지체제의 구축=34,32,2

Ⅵ. 비행청소년 상담자의 자질=35,33,1

1. 비행청소년에 대한 관심=35,33,2

2. 무조건적 긍정적 존중=36,34,1

3. 온유함과 엄격함의 조화=37,35,2

제3장 프로그램의 실제=39,37,1

Ⅰ. 비행상담모형:체계적-교육적 모형=39,37,2

Ⅱ. 프로그램의 구성=40,38,1

1. 프로그램의 대상=40,38,1

2. 프로그램의 목적=40,38,2

3. 프로그램의 목표=41,39,2

4. 집단의 운영과 절차=42,40,1

Ⅲ. 교재:방황하는 청소년 상담프로그램(다시 만난 나, 내가 만들어가는 나의 생활)=43,41,2

목차=45,43,2

Ⅰ. 시작하기=47,45,2

서로소개=49,47,1

프로그램 소개=50,48,5

집단규칙 소개=55,53,1

역할 맡기=56,54,1

나의 다짐=57,55,2

Ⅱ. 놀이 마당=59,57,2

놀아봅시다=61,59,1

놀이기간의 규칙=62,60,1

놀이마당=63,61,2

Ⅲ. 방황과 학교=65,63,2

학교생활 불만 해소=67,65,6

학교에서의 인간관계=73,71,6

학교 교칙 문제=79,77,4

공부 스트레스 대처=83,81,5

여가 활동=88,86,3

Ⅳ. 방황과 친구=91,89,2

나의 친구들=93,91,1

내 친구 도와주기=94,92,4

새로운 친구 사귀기=98,96,3

Ⅴ. 방황과 가족=101,99,2

가족 안에서 나의 스트레스=103,101,10

가족들의 스트레스=113,111,17

우리 가족의 대화=130,128,3

우리 가족의 갈등 해결=133,131,4

Ⅵ. 다시 만난 나=137,135,2

자존감=139,137,4

자신감=143,141,14

Ⅶ. 또 다른 시작을 준비하며=157,155,2

낙타가 사막을 건너는 법=159,157,5

새하루생활 시나리오=164,162,2

수료식=166,164,1

이별식=167,165,1

Ⅳ. 프로그램 지침서=168,166,44

Ⅴ. 시범운영의 결과 및 평가=212,210,1

1. 시범운영 실시현황=212,210,3

2. 시범운영 진행일정=214,212,4

3. 시범운영의 평가=217,215,4

4. 종합평가=220,218,2

참고문헌=222,220,5

부록=227,225,2

(부록1) 비행청소년의 자아개념 및 가정, 학교, 사회, 친구생활에 대한 설문지=229,227,8

(부록2) 비행청소년의 자아개념 및 가정, 학교, 생활, 친구생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237,235,60

(부록3) 비행청소년 상담 기본 구상 콜로키움 자료:비행청소년 상담 프로그램 기본 구상=297,295,2

목차=299,297,2

사회복지학에서 본 비행청소년 교정방향/조흥식(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301,299,2

Ⅰ. 비행청소년의 교정과 사회복지학=303,301,3

Ⅱ. 비행청소년 교정에의 사회복지의 개입 당위성=305,303,3

Ⅲ. 비행청소년 교정에의 사회복지 개입 방향=307,305,11

참고문헌=318,316,1

심리학에서 본 비행청소년 교정방향/이석재(한양대학교 강사)=319,317,3

Ⅰ. 인상관리 이론=322,320,2

Ⅱ. 인상관리로서의 청소년 비행=324,322,4

Ⅲ. 자기로부터 도피로서의 비행=327,325,3

Ⅳ. 비행청소년의 교정방향=329,327,2

참고문헌=331,329,4

한국 비행청소년 상담의 문제:소년원생을 중심으로/김명권(경상대학교 심리학과 교수)=335,333,2

Ⅰ. 교정상담과 분류의 문제=337,335,2

Ⅱ. 분류와 치료에 관한 대표적 선행연구=338,336,3

Ⅲ. 비행청소년 유형과 상담 양상=340,338,6

Ⅳ. 국내 소년원 집단상담 대상 선정과정의 문제점=345,343,3

Ⅴ. 소년원 직원들이 본 원생 상담=347,345,4

Ⅵ. 교정상담의 방향=350,348,2

참고문헌=352,350,1

비행청소년의 보호 및 교정실태/김숙영(법무부 소년과 서기관)=353,351,2

Ⅰ. 비행소년보호의 의미=355,353,3

Ⅱ. 소년비행의 의의=357,355,6

Ⅲ. 비행소년의 법적처리절차=362,360,2

Ⅳ. 보호처분의 종류=364,362,3

Ⅴ. 비행소년의 처우=366,364,5

Ⅵ. 제언=370,368,2

판권지=372,370,1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0694322 362.7 ㅊ134ㅊ v.3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