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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0,1,1
목차=i,2,3
표목차=iv,5,3
제1장 연구목적 및 방법=1,8,1
1절 연구목적=1,8,3
2절 연구 대상 및 방법=4,11,2
제2장 조사결과=6,13,1
1절 일반적 배경=6,13,1
1. 농어촌 인력과 농어민후계자=6,13,1
2. 응답자의 개인적 특징=6,13,4
3. 응답자의 경작경력 및 소득=9,16,4
2절 에너지절약 의식 및 태도=13,20,1
1. 에너지절약의 필요성=13,20,4
2. 에너지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인지도=17,24,4
3. 에너지절약에 대한 관심도=21,28,3
4. 에너지문제에 대한 책임의식=23,30,2
5. 농어촌지역과 에너지절약=25,32,2
6. 에너지가치관=27,34,10
3절 에너지관련지식=37,44,1
1. 전문지식=37,44,3
2. 에너지절약 방법 관련 지식=39,46,4
4절 에너지절약 실천=43,50,1
1. 실천 의식 및 주체=43,50,4
2. 에너지절약 실천 유형=46,53,4
3. 여름철 에너지절약 실천=49,56,4
4. 에너지절약 실천의 효능감=52,59,3
5절 정부에 대한 태도=55,62,1
1. 정부 정책/제도에 대한 인지도=55,62,3
2. 정부활동 평가=57,64,3
6절 에너지절약 교육 및 홍보=60,67,1
1. 에너지절약 교육=60,67,2
2. 에너지절약 교육 기관 및 내용=61,68,5
3. 에너지절약 교육의 영향=65,72,4
4. 에너지 교육 채널=69,76,7
5. 대중매체를 통한 교육의 영향=75,82,4
6. 자녀교육=78,85,3
7절 수송에너지=81,88,1
1. 교통수단 이용=81,88,3
2. 자동차 보유실태 및 유지비=83,90,3
제3장 결론=86,93,1
1절 조사결과 요약=86,93,1
1. 에너지절약 의식 및 태도=86,93,4
2. 에너지관련지식=89,96,2
3. 에너지절약 실천=91,98,3
4. 정부에 대한 태도=93,100,2
5. 에너지절약 교육 및 홍보=94,101,6
6. 수송에너지=99,106,2
2절 전업주부, 직장여성, 여성농어민후계자의 에너지 절약 의식 및 태도 비교=101,108,1
1. 에너지절약 의식 및 태도=101,108,4
2. 에너지관련지식=104,111,2
3. 에너지절약 실천=105,112,3
4. 정부 정책/제도에 대한 인지도=107,114,1
5. 에너지절약 교육 및 홍보=107,114,4
6. 수송에너지=110,117,1
3절 정책과제 및 정책제안=111,118,1
1. 회귀분석 결과=111,118,4
2. 정책제안=114,121,3
부록
부록=0,124,1
설문지=0,125,15
부록:단순빈도 및 교차분석표
부록:단순빈도 및 교차분석표=0,140,103
(표1) 연령별 분포=7,14,1
(표1-1) 응답자의 성별 연령분포=7,14,1
(표2) 학력별 분포=8,15,1
(표2-1) 응답자의 성별 학력분포=9,16,1
(표3) 응답자의 경작 경력별 분포=10,17,1
(표4) 응답자의 연 평균소득별 분포=10,17,1
(표5) 영농유형별 분포=11,18,1
(표6) 응답자의 성별 영농유형 분포=12,19,1
(표7) 에너지절약의 필요성=13,20,1
(표8) 에너지절약의 필요성 인지도에 대한 평균값=14,21,1
(표9) 에너지절약이 필요한 이유=15,22,1
(표10) 에너지절약이 환경문제에 미치는 영향=16,23,1
(표11) 에너지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인지도=17,24,1
(표11-1) 에너지문제의 심각성 인지도에 대한 평균값=18,25,1
(표12) 에너지문제가 심각하게 된 이유=19,26,1
(표13) 에너지수급문제가 가장 심각한 시기에 대한 인지도=20,27,1
(표14) 에너지절약에 대한 관심도=21,28,1
(표15) 에너지절약의 관심이 적은 이유=23,30,1
(표16) 에너지문제의 책임소재=24,31,1
(표17) 농어촌지역의 에너지소비=25,32,1
(표18) 농어촌지역의 에너지절약이 경제발전에 미치는 영향=26,33,1
(표19) 에너지문제의 해결 위해 일상생활의 불편감수=27,34,1
(표20) 전기요금 인상 되도 가전제품 사용 줄이기는 힘들다=28,35,1
(표21) 소비자는 에너지 사용권리를 가진다=29,36,1
(표22) 과학기술 발전과 에너지문제의 해결=31,38,1
(표23) 에너지절약과 비용=32,39,1
(표24) 교통수단확충을 위한 세금 중액=33,40,1
(표25) 자녀들에게 에너지절약교육 필요성=34,41,1
(표26) 원자력 발전소의 증설=35,42,1
(표27) 에너지 관련 전문지식=38,45,1
(표28) 남녀별 에너지 전문지식 맞은 개수=39,46,1
(표29) 에너지 절약 방법에 대한 지식=40,47,1
(표30) 남녀별 에너지 절약방법 지식 맞은 개수=41,48,1
(표31) 일반인의 에너지절약 실천 정도=43,50,1
(표32) 본인의 에너지절약 실천 정도=44,51,1
(표33) 가정내 에너지절약 실천주체=45,52,1
(표34) 에너지절약 실천 유형=46,53,1
(표34-1) 에너지절약 실천의 평균값=47,54,1
(표35) 에너지 절약행위 실천점수=48,55,1
(표36) 여름철 전력수급사정에 대한 평가=50,57,1
(표37) 여름철 전력사용=51,58,1
(표38) 가정내 여름철 냉방 기기=52,59,1
(표39) 에너지절약 행위의 효능감=53,60,1
(표39-1) 에너지 절약 효능감의 평균값=54,61,1
(표40) 정부정책 및 제도에 대한 인지도=55,62,1
(표40-1) 정부정책 및 제도에 대한 인지도의 평균값=56,63,1
(표41) 에너지 문제에 대한 정부의 대처 평가=57,64,1
(표42) 에너지소비를 줄이기 위해 필요한 조처=58,65,1
(표43) 에너지절약 교육 여부=60,67,1
(표44) 에너지절약 교육 필요 여부=61,68,1
(표45) 에너지절약교육 기관=62,69,1
(표46) 에너지절약 정보 습득 장소=63,70,1
(표47) 에너지절약 교육 내용=64,71,1
(표48) 희망하는 에너지절약 교육 내용=65,72,1
(표49) 교육이 에너지문제 이해와 관심제고에 미친 영향=66,73,1
(표50) 교육이 에너지절약 실천에 미친 영향=67,74,1
(표51) 교육이 에너지절약의 필요성 홍보에 미친 영향=68,75,1
(표52) 텔레비전을 통한 에너지관련 정보의 접촉빈도=69,76,1
(표53) 라디오를 통한 에너지 관련정보의 접촉빈도=70,77,1
(표54) 잡지를 통한 에너지 관련정보의 접촉빈도=71,78,1
(표55) 신문을 통한 에너지관련정보의 접촉빈도=72,79,1
(표56) 단행본(책)을 통한 에너지 관련정보의 접촉빈도=73,80,1
(표57) 정부홍보물 및 에너지관리공단 안내책자를 통한 에너지관련정보의 접촉빈도=74,81,1
(표58) 에너지 교육채널의 접촉빈도 평균값=75,82,1
(표59) 대중매체가 에너지문제의 심각성 인식에 미친 영향=76,83,1
(표60) 대중매체가 에너지문제의 현황 및 지식에 미친 영향=77,84,1
(표61) 대중매체가 에너지절약 사례 및 방법인지에 미친 영향=78,85,1
(표62) 가정내 에너지교육 정도=79,86,1
(표63) 에너지관련 자녀교육 내용=80,87,1
(표64) 교통수단=82,89,1
(표65) 승용차 보유실태=83,90,1
(표66) 승용차 월 유지비=84,91,1
(표67) 차계부 작성 여부=85,92,1
(표68) 에너지 절약 행위 효능감에 대한 전업주부, 직장여성, 여성농어민후계자의 평균값=106,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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