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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목차=i,3,2
표목차=iii,5,2
그림목차=v,7,1
I. 머리말=1,8,6
II. 교통체계의 이론적 배경=7,14,2
1. 수도권 대중교통과 교통체계=9,16,1
1) 대중교통의 필요성=9,16,2
2) 교통체계의 개념 및 중요성=10,17,2
2. 수도권 대중교통과 정책현안=12,19,1
1) 수도권 교통난의 현황=12,19,4
2) 수도권 교통난의 원인=15,22,6
3) 수도권 교통난의 전망=20,27,3
III. 수도권 교통체계의 현황과 문제점=23,30,2
1. 수도권 교통체계의 문제인식=25,32,1
1) 수도권 교통체계의 정립목적=25,32,3
2) 수도권 교통체계의 접근방법=27,34,3
2. 수도권 교통체계의 유형별 문제점=29,36,1
1) 교통행정체계=30,37,5
2) 교통수단체계=34,41,8
3) 교통관리체계=42,49,3
3. 선진국 도시교통체계와의 비교=44,51,2
1) 일본=45,52,1
2) 프랑스=46,53,2
3) 영국=47,54,2
4) 미국=48,55,7
IV. 수도권 교통체계의 발전적 개선방안=55,62,2
1. 종합적 발전방향=57,64,3
2. 교통행정체계의 측면=59,66,7
1) 조직=65,72,2
2) 기능=66,73,4
3. 교통수단체계의 측면=70,77,2
1) 버스=71,78,6
2) 도시철도=76,83,6
3) 택시=81,88,3
4) 자전거=83,90,1
4. 교통관리체계의 측면=83,90,2
1) 신호 및 안내체계=84,91,5
2) 도로 일반=88,95,8
3) 주차 및 환승체계=96,103,2
4) 기타=97,104,2
V. 맺음말=99,106,5
참고문헌=104,111,4
(표 1) 수도권 집중도 현황(1994)=13,20,1
(표 2) 수도권의 교통현황(1994년)=14,21,1
(표 3) 서울시계 유출입 통행량=15,22,1
(표 4) 수도권 차량보유 추이=15,22,1
(표 5) 수도권 집중현황(1995년)=16,23,1
(표 6) 서울시 주요지점별 교통량 추이=16,23,1
(표 7) 외국 주요도시의 도로율=17,24,1
(표 8) 휘발유가격 및 휘발유과세의 국제비교 : 1993년 2/4=19,26,1
(표 9) 수도권의 승용차보유 전망=21,28,1
(표 10) 현행 수도권 광역행정기구=31,38,1
(표 11) 행정기관별 도로업무 관장내용=32,39,1
(표 12) 수도권내 도시철도 담당기관 및 업무현황=33,40,1
(표 13) 주요국 대도시권의 고속도로 및 철도시설 현황=35,42,1
(표 14) 주요 지점 교통량 추이=36,43,1
(표 15) 신도시 거주자의 통근 통행수단 분담률=37,44,1
(표 16) 외국의 광역교통기구 사례비교=49,56,1
(표 17) 선진외국의 첨단신호시스템=51,58,1
(표 18) 대표적 도로 안내시스템=53,60,1
(표 19) 광역행정의 접근방식 유형=60,67,1
(표 20) 수도권 광역교통행정기구 대안=61,68,1
(표 21) 대안평가 기준=62,69,1
(표 22) 대안별 특성비교=63,70,1
(표 23) 대안의 평가결과=64,71,1
(표 24) 교통수단간 환승형태별 필요시설물 및 특성=76,83,1
(표 25) 수도권 광역 전철망 신노선 계획=77,84,1
(표 26) 수도권 광역전철망 확충 계획=79,86,1
(표 27) 신교통수단의 종류 및 제원=80,87,1
(표 28) 신호체계와 신신호체계의 제어전략 비교=85,92,1
(표 29) 첨단교통시스템의 종류=86,93,1
(표 30) 수도권 공간구조 개편대안=90,97,1
(표 31) 수도권의 주요 병목구간과 용량 과부족 지점=93,100,1
(표 32) 입체화대상 정체교차로=94,101,1
(그림 1) 수도교통권역 현황=14,21,1
(그림 2) 수도권 도시고속도로망 현황=58,65,1
(그림 3) 버스 굴곡 노선도=72,79,1
(그림 4) 수도권 도시철도망 장기구상=78,85,1
(그림 5) 수도권 교통종합 정보센터 구성안=87,94,1
(그림 6) 수도권 간선교통축 구상=91,9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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