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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0,1,1
목차=i,2,3
표목차=iv,5,3
Ⅰ. 연구목적 및 방법=1,8,1
1. 연구목적=1,8,3
2. 연구 대상 및 방법=4,11,2
Ⅱ. 조사결과=6,13,1
1. 응답자의 일반적 배경=6,13,1
1. 개인적 특징=6,13,2
2. 직장경력 및 소득=7,14,3
2. 에너지절약 의식 및 태도=10,17,1
1. 에너지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인지도=10,17,4
2. 에너지절약에 대한 관심도=13,20,3
3. 에너지문제에 대한 책임의식=15,22,2
4. 해결의 주체=16,23,2
5. 에너지가치관=18,25,11
3. 에너지 관련 지식=29,36,1
1. 에너지 문제의 범위=29,36,2
2. 에너지 관련 지식=30,37,6
4. 에너지 절약 실천 유형=36,43,1
1. 실천 주체=36,43,1
2. 에너지 절약 실천 유형=36,43,7
3. 에너지 절약 실천의 효능감=42,49,4
5. 기업 및 정부에 대한 태도=46,53,1
1. 정부 정책/제도에 대한 인지도=46,53,3
2. 정부활동평가=48,55,3
3. 기업 활동 평가=51,58,4
6. 에너지절약 교육 및 홍보=55,62,1
1. 정부정책홍보=55,62,3
2. 에너지교육 채널=57,64,9
3. 대중매체를 통한 교육의 영향=65,72,4
4. 직장에서의 에너지절약교육 여부=69,76,7
5. 에너지절약 교육기관=75,82,2
6. 자녀교육=76,83,3
7. 수송에너지=79,86,1
1. 대중교통수단 이용=79,86,2
2. 자동차보유 실태=80,87,1
3. 자가용 10부제운행/차함께타기 운동=81,88,4
Ⅲ. 결론=85,92,1
1. 조사결과요약=85,92,1
1. 에너지절약 의식 및 태도=85,92,4
2. 에너지관련 지식=88,95,2
3. 에너지 절약 실천 양태=90,97,3
4. 기업 및 정부에 대한 태도=92,99,3
5. 에너지절약 교육 및 홍보=94,101,6
6. 수송에너지=99,106,3
2. 정책과제 및 정책대안=102,109,1
1. 희귀분석결과=102,109,3
2. 정책 제안=104,111,5
부록
부록=0,116,1
설문지=0,117,14
부록:단순빈도 및 교차분석표
부록:단순빈도 및 교차분석표=0,131,98
(표1) 연령별 분포=6,13,1
(표2) 결혼여부 및 학력별 분포=7,14,1
(표3) 재직기간=8,15,1
(표4) 고요상태 및 직급별 분포=8,15,1
(표5) 월평균 총 수입=9,16,1
(표6) 에너지수급문제가 가장 심각한 시기에 대한 인지도=10,17,1
(표6-1) 학력별 전업주부와 직장여성의 에너지심각시기에 대한 평균값=11,18,1
(표7) 에너지수급상황에 대한 인지도=12,19,1
(표7-1) 전업주부와 직장여성의 심각성인지도에 대한 평균값=13,20,1
(표8) 에너지절약에 대한 관심도=14,21,1
(표8-1) 전업주부와 직장여성의 에너지절약관심도에 대한 평균값=14,21,1
(표9) 에너지 문제의 책임소재=15,22,1
(표10) 해결의 주체=17,24,1
(표11) 에너지문제의 해결 위해 일상생활의 불편감수 의향=18,25,1
(표12) 전기요금 인상되도 가전제품 사용 줄이기는 힘들다=19,26,1
(표13) 소비자는 에너지 사용권리를 가진다=20,27,1
(표14) 과학기술 발전과 에너지문제의 해결=22,29,1
(표15) 에너지절약과 비용=24,31,1
(표16) 전기절약은 환경오염 방지에 기여=25,32,1
(표17) 원자력 발전소의 증설=27,34,1
(표18) 에너지 문제의 범위=29,36,1
(표19) 에너지 관련 전문지식=31,38,1
(표20) 직종별 에너지 전문지식의 맞은 갯수=32,39,1
(표21) 에너지 절약 방법에 대한 지식=33,40,1
(표22) 직종별 에너지 절약방법 지식 맞춘 개수 분포=34,41,1
(표23) 실천 주체=36,43,1
(표24) 에너지 절약 실천 유형=37,44,1
(표25) 에너지 절약 실천의 평균값=38,45,1
(표26) 에너지 절약행위 실천점수=39,46,1
(표27) 직장에서 에어컨 사용 여부=40,47,1
(표28) 가정에서 에어컨 사용 정도=41,48,1
(표29) 냉방병에 대한 우려 정도=42,49,1
(표30) 에너지 절약 행위의 효능감=43,50,1
(표31) 에너지 절약 효능감의 평균값=45,52,1
(표32) 정부 정책 및 제도에 대한 인지도=46,53,1
(표33) 정부 정책 및 제도인지도의 평균값=48,55,1
(표34) 정부 활동 평가=49,56,1
(표35) 정부 활동 평가의 평균값=50,57,1
(표36) 기업 활동 평가=51,58,1
(표37) 직종별 기업 활동 평가의 평균값=53,60,1
(표38) 기업의 에너지 절약을 위한 대책=53,60,1
(표39) 정부의 에너지절약정책 회사내 교육 여부=55,62,1
(표40) 정부의 에너지절약 정책에 대한 기업내 교육의 내용=56,63,1
(표41) 텔레비전을 통한 에너지관련정보의 접촉빈도=58,65,1
(표42) 라디오를 통한 에너지 관련정보의 접촉 빈도=59,66,1
(표43) 잡지를 통한 에너지 관련정보의 접촉 빈도=60,67,1
(표44) 신문을 통한 에너지 관련정보의 접촉 빈도=61,68,1
(표45) 단행본(책)을 통한 에너지 관련정보의 접촉 빈도=62,69,1
(표46) 정보홍보물 및 에너지 관리공단 안내책자를 통한 에너지 관련정보의 접촉 빈도=63,70,1
(표47) 기업사보를 통한 에너지관련 정보의 접촉 빈도=64,71,1
(표48) 대중매체가 에너지문제의 심각성 인식에 미친 영향=65,72,1
(표49) 대중매체가 에너지절약의 필요성절감에 미친 영향=66,73,1
(표50) 대중매체가 에너지문제의 현황 및 지식에 미친 영향=67,74,1
(표51) 대중매체가 에너지절약 사례 및 방법인지에 미친 영향=68,75,1
(표52) 직장내 에너지 절약 교육 여부=69,76,1
(표53) 직장내 에너지 교육의 내용=70,77,1
(표54) 직장내 교육이 에너지문제 이해와 관심제고에 미친 영향=71,78,1
(표55) 직장내 교육이 에너지절약실천에 미친 영향=72,79,1
(표56) 직장내 교육이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홍보하는데 미친 영향=73,80,1
(표57) 희망하는 직장내 에너지 교육 내용=74,81,1
(표58) 에너지절약 교육장소=75,82,1
(표59) 가정내 에너지교육 정도=77,84,1
(표60) 에너지관련 교육내용=78,85,1
(표61) 출퇴근시 교통수단=79,86,1
(표62) 자동차 보유실태=80,87,1
(표63) 자가용 10부제 운행에 대한 견해=81,88,1
(표64) 자동차함께타기 참여=82,89,1
(표65) 차함께타기에 참여않는 이유=83,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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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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