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스포츠 저널리즘과 스포츠 마케팅 / 하크포르트 요셉 저 ; 방정배, 송해룡 공역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1998
청구기호
796.0698 J83s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72 p. ; 23 cm
총서사항
커뮤니케이션 총서 ; 8
표준번호/부호
ISBN: 8986099705
제어번호
MONO1199808199
주기사항
원표제: Sportsponsoring : Bilanz eines Booms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0749175 796.0698 J83s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0749176 796.0698 J83s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스포츠 저널리즘과 스포츠 마케팅]은 독일의 저명한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학자인 하크포르트 교수의 를 번역한 책이다. 하크포르트 교수는 쾰른대학 스포츠 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이며 연구소장으로, 자타가 공인하는유럽 제일의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학자이다. 독일에서 발간과 동시에 매진된 스포츠 커뮤니케이션서로, 독일 기업의 광고책임자, 스포츠협회와 스포츠 단체로부터 극찬을 받은 저작이다.스포츠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불과 몇십 년 전에 스포츠는 단순한 놀이행위나 체육행위를 의미했으나 이제는 다양한 문화경제적 요인과 결합하는 소비재적 특성을 갖게 되었다.게다가 요즘의 스포츠는 매스미디어의 보도행위와 결합된 미디어 스포츠로 변화하면서 제3의 특성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 제3의 특성은 스포츠를 다양한 문화 경제적 요인과 결합하는 소비재적 특성을 갖도록한다. 스포츠 협회, 기업 그리고 미디어가 스포츠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내는 소위 마의 삼각관계는 스포츠 자체뿐만 아니라 스포츠 저널리즘까지 변화시킨다.기업이 스포츠를 마케팅 전략에 접목시키는 것은 기업의 공식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수단이 되고 있다. 기업, 텔레비전 그리고 스포츠라는 사회체들은 이제 황금의 삼각관계로 발전하면서 서로 뗄 수 없는 공생적인모습을 확연히 드러낸다.이 책은 바로 이러한 황금의 삼각관계를 가능케 하는 혈류인 스포츠 스폰서링에 대한 방법과 효과를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한다. 스포츠 보도방송과 스포츠 광고 그리고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만들어내는새로운 미디어 경제적 관계에 대한 이 연구는 연구자뿐만 아니라 실무자들에게도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