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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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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0,1,2
발간사=0,3,1
목차=i,4,22
제1장 범죄정세와 경찰활동=1,26,2
제1절 범죄 추세=3,28,1
1. 개관=3,28,1
가. 총범죄=3,28,2
나. 시ㆍ도별 범죄=4,29,1
다. 범죄 원인=5,30,1
라. 요인별 범죄=5,30,1
마. 범죄로 인한 피해=6,31,1
2. 주요범죄 발생 동향=6,31,1
가. 월별 범죄발생 추세=6,31,3
나. 월별 주요 범죄 발생추세 비교=8,33,5
3. 1998년 범죄의 특징=12,37,1
가. 재산범죄 및 생계형범죄 등 대폭 증가=12,37,1
나. 계속 증가하는 강력범죄=12,37,2
다. 형법범죄 크게 늘어나=14,39,1
라. 범죄자의 100명 중 23명이 여성 및 소년=14,39,2
마. 검거된 범죄자의 절반이 재범자=15,40,2
4. IMF 시대의 범죄정책 방향=16,41,1
가. 경찰 현장능력 강화=16,41,2
나. 엄중하면서도 탄력적인 대응=17,42,1
다. 효율적인 협력치안 방범체제 구축 마련=17,42,1
라. 지속적인 범죄대책 마련과 장기적 연구 추진=17,42,1
제2절 주요범죄 단속 및 검거=18,43,1
1. 강ㆍ절도 등 생활주변범죄=18,43,1
가. 민생치안 종합대책 추진=18,43,2
나. 경제질서 문란사범 엄중 단속=19,44,3
다. 기소중지자 검거=21,46,2
2. 조직폭력 범죄=22,47,1
가. 조직폭력배 척결=22,47,2
나. 조직폭력배 범죄유형과 활동분야=23,48,2
3. 대여성ㆍ어린이 범죄 및 가정폭력=24,49,1
가. 여성ㆍ어린이 대상 범죄=24,49,3
나. 여성ㆍ어린이를 범죄 위협에서 보호=26,51,2
다. 가정폭력범죄 적극 대처=27,52,2
4. 하이테크(High-tech) 범죄=29,54,1
가. 갈수록 지능화되는 첨단ㆍ신종범죄=29,54,2
나. 첨단ㆍ신종범죄에 대한 수사역량 강화=30,55,2
5. 기타 주요범죄=31,56,1
가. 공무원 범죄=31,56,3
나. 차량 범죄=33,58,3
다. 마약 범죄=35,60,3
라. 환경파괴 범죄=37,62,2
제3절 경찰수사체제의 발전=39,64,1
1. 인권수사를 위한 경찰의 노력=39,64,2
2. 수사의 과학화=40,65,1
가. 과학수사의 현장 「국립과학수사연구소」=40,65,2
나. 첨단장비를 활용한 현장감식=41,66,3
다. 과학수사의 정수 「유전자 분석」=43,68,2
3. 수사인력의 전문화=44,69,1
가. 수사전문요원을 양성하는 「경찰수사연수소」=44,69,2
나. 조사경찰관의 정예화=45,70,2
다. 범죄현장 감식능력 강화=46,71,2
4. 광역ㆍ공조수사 태세 확립=47,72,1
가. 공조수사의 중요성=47,72,1
나. 적극적인 공조수사활동의 전개=47,72,2
다. 수사자료ㆍ범죄정보의 활용 극대화=48,73,2
제4절 범죄 대응에 국민의 참여와 협력 확보=50,75,1
1. 범죄신고 활성화 대책 추진=50,75,1
가. 범죄수사의 56%를 신고에 의해 착수=50,75,2
나. 범죄신고의 활성화=51,76,2
2. 주민자위 방범역량 확충=53,78,1
가. 주민 「자율방범활동」 활성화=53,78,1
나. 범죄 취약개소에 방범기기의 설치 확대=54,79,2
3. 민간경비 분야의 지도ㆍ육성=55,80,1
가. 민간경비의 발전=55,80,2
나. 용역경비업의 지도ㆍ육성=56,81,2
다. 청원경찰 및 공동주택경비원 지도ㆍ감독=57,82,2
제2장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경찰활동=59,84,2
제1절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제반활동=61,86,1
1. 가까운 이웃 '파출소'=61,86,1
가. 「지역치안서비스센터」로 운영=61,86,2
나. 합리적인 파출소 근무형태 모색=62,87,2
다. 범죄ㆍ사고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위하여=63,88,3
라. 최일선 대민창구로서의 역할=65,90,2
마. 지역봉사활동을 확대하여=66,91,1
바. 기타 주요활동=67,92,1
사. 외근활동의 과학화=68,93,1
아. 외근 경찰관의 근무의욕을 제고=69,94,1
2. 주민의 비상벨 '112'=69,94,1
가. 시민의 비상벨로 자리잡아=69,94,3
나. 경찰은 시민의 3분 거리에=71,96,5
다.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75,100,2
3. 총기류 등 위험물의 단속=76,101,1
가. 총기류ㆍ폭발물에 의한 위협 증대=76,101,2
나. 경찰의 단속활동=77,102,3
다. 총포ㆍ도검ㆍ화약류 등 위험물 관리 강화=79,104,2
4. 기타 주요 활동=80,105,1
가. 「지하철수사대」의 활동=80,105,3
나. 미아ㆍ가출인 등을 찾아주는 「182센터」=82,107,3
다. 유실물의 신속한 처리=84,109,2
제2절 청소년의 지도ㆍ육성=86,111,1
1. 청소년 범죄 현황=86,111,1
가. 청소년 비행을 낳게 하는 요인=86,111,2
나. 1998년 소년범죄 분석=87,112,4
2. 왕따-집단따돌림=91,116,2
3. 청소년 선도 보호 활동=92,117,1
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청소년 지원활동=92,117,2
나. 청소년을 범죄나 비행으로부터 선도ㆍ보호=93,118,2
다. 청소년 풍기단속과 유해환경 정화=94,119,3
라. 약물남용 방지를 위한 활동=97,122,2
마. 오토바이 폭주족 단속 강화=98,123,2
4. 다양한 학교폭력 근절 프로그램 운영=99,124,1
가. 일반화ㆍ흉포화되는 학교폭력의 실태=99,124,2
나. 학교폭력 피해신고의 활성화=100,125,1
다. 학교폭력 예방과 단속 활동=101,126,2
제3절 재해ㆍ사고와 경찰활동=103,128,1
1. 자연재해와 경찰활동=103,128,1
가. 집중호우와 경찰활동=103,128,2
나. 경찰의 재난관리 및 긴급구조체계=104,129,2
다. 경찰항공대의 활약=105,130,2
2. 각종사고와 경찰활동=106,131,1
가. 수상안전 활동=106,131,3
나. 산악구조대 운영=109,134,2
3. 혼잡경비=111,136,1
가. 각종 행사장의 질서 유지 활동=111,136,2
나. 성숙되고 안전한 관람질서를 위해=112,137,1
제4절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113,138,1
1. 기초질서의 생활화=113,138,1
가. 기초질서 정착운동 전개=113,138,1
나. 기초질서 지키기 지도와 단속 활동=113,138,3
2. 범인성 유해환경의 정화=115,140,1
가. 건전한 영업풍토의 조성을 위한 활동=115,140,4
나. 성풍속저해사범의 단속=118,143,2
다. 불법 사행행위 단속 활동=119,144,2
라. 기타 범죄에 이용될 수 있는 영업 단속=120,145,1
제3장 안전과 흐름을 중시하는 교통경찰 활동=121,146,2
제1절 교통환경의 변화=123,148,1
1. 자동차ㆍ운전면허 및 도로여건=123,148,1
가. 자동차 증가세는 둔화=123,148,1
나. 운전면허 소지자 2,000만명에 육박=123,148,2
다. 도로 사정은 더욱 악화=124,149,1
2. 교통사고 및 소통 현황=125,150,1
가. 교통사고사망자 11년만에 1만명 이하로 감소=125,150,2
나. 대도시 교통정체 양상=126,151,1
제2절 교통사고 줄이기=127,152,1
1. 1998 교통사고 분석=127,152,1
가. 운전자의 법규 위반이 교통사고의 주요 원인=127,152,2
나. 음주교통사고의 증가=128,153,1
다. 운전 경력이 짧을수록 교통사고 많아=129,154,1
라. 보행자 사망 중 40.8%가 무단횡단자=130,155,1
마. 커브길ㆍ곡각로 치사율은 직선로의 3배=130,155,1
2. 교통사고 유발행위 단속=131,156,1
가. 도로에는 질서를=131,156,3
나. 음주운전 척결=133,158,2
다. 고속도로에서의 교통안전 확보=134,159,2
3. 교통 안전시설 등 개선=135,160,1
가. 교통안전시설의 정비ㆍ보강=135,160,2
나. 「교통사고 잦은 지점」 개선사업 지속 추진=137,162,1
4. 교통안전 의식의 제고=137,162,1
가. 교통안전 교육 실시=137,162,2
나.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특별대책 추진=138,163,4
다. 민간자율 질서의식의 함양=141,166,1
라. 선진 교통질서 정착운동 전개=141,166,2
제3절 원활한 교통흐름의 확보=143,168,1
1. 교통관리의 과학화=143,168,1
가. 「통정보센터」 운영=143,168,1
나. 첨단 신호체계 도입=144,169,1
2. 합리적인 교통 규제=144,169,1
가. 도시 교통량의 분산ㆍ조절=144,169,2
나. 불법 주ㆍ정차 대책 추진=145,170,1
다.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제의 정착=146,171,1
3. 신속한 교통 정보의 수집ㆍ제공=146,171,1
가. 시민을 위한 푸른 신로등=146,171,2
나. 교통방송 등을 통한 신속한 정보제공=147,172,1
다. 국민 만족의 '교통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하여=147,172,1
4. 특별한 교통수요에 따른 대책 추진=148,173,1
가. 시기별 교통수요에 따른 교통관리=148,173,2
나. 각종 행사에 따른 교통관리=149,174,1
제4절 교통사고조사 및 민원행정 쇄신=150,175,1
1. 신뢰받는 교통사고조사 활동=150,175,1
가. 교통사고처리 체계와 실태=150,175,2
나. 교통사고 조사업무의 신뢰성 확보를 위하여=151,176,2
2. 국민편익 위주의 면허 행정=152,177,1
가. 합리적인 면허관리=152,177,3
나. 자동차 운전 전문학원 관리=154,179,2
다. 운전면허시험 제도의 지속 개선=155,180,2
라. 적성검사제도 개선=156,181,1
마. 기타 면허행정과 관련한 국민불편 해소=156,181,2
3. 뺑소니사범 검거 대책 추진=157,182,1
가. 뺑소니 사고 발생 실태=157,182,3
나. 뺑소니사범 검거율 18.6% 증가=159,184,2
제4장 법질서와 사회안정 확보를 위한 경찰활동=161,186,2
제1절 사회불안 요인의 발굴ㆍ해소=163,188,1
1. 경찰 정보활동=163,188,1
2. 사회안정을 위한 경찰의 노력=163,188,1
가. 집회 및 시위양상=163,188,2
나. 「한총련」 등 과격 학생운동의 퇴조=164,189,3
다. 안정적 노사관계 확보=166,191,1
라. 재야ㆍ종교ㆍ문화계 동향=167,192,1
마. 늘어난 집단민원=167,192,2
바. 노숙자 및 실업자 대책 추진=168,193,1
제2절 여러 가지 경비활동의 전개=169,194,1
1. 선진 시위문화 정착=169,194,1
가. 크게 줄어든 불법ㆍ폭력시위=169,194,3
나. 올바른 집회ㆍ시위풍토 유도=171,196,2
2. 대테러 및 중요 경비활동=172,197,1
가. 테러의 위협 증대=172,197,2
나. 테러 대비태세의 확립=173,198,2
다. 요인 경호 및 주요시설 경비=174,199,2
3. '98 지방자치 선거치안의 완수=175,200,1
가. 개관=175,200,2
나. 선거법 위반사범의 엄정한 단속=176,201,2
다. 빈틈없는 선거 경비=177,202,1
제3절 확고한 국가안보의 유지=178,203,1
1. 안보와 경찰의 역할=178,203,1
가. 안보정세=178,203,1
나. 보안경찰의 역할=178,203,2
2. 대간첩 작전임무 수행=179,204,1
가. 통합 방위태세 구축=179,204,1
나. 도서 및 해안경비=180,205,2
3. 국기수호를 위한 노력=181,206,1
가. 북한의 대남공작=181,206,2
나. 간첩 및 반국가ㆍ이적단체 색출ㆍ검거=182,207,1
다. 각계 침투해 있는 좌익세력 척결=183,208,2
라. 대국민 안보의식 고취=185,210,2
제5장 국제화시대의 경찰활동=187,212,2
제1절 국제정세와 치안환경 변화=189,214,1
1. 국제정세=189,214,1
가. 개관=189,214,1
나. 테러의 양상 변화=190,215,1
다. 확대되는 국제조직범죄의 활동무대=190,215,2
2. 국제적 치안수요의 증가=191,216,1
가. 외국인 입ㆍ출국의 증가=192,217,1
나. 다양한 국적의 장기체류 외국인 증가=192,217,2
3. 국제성 범죄 발생 추세=193,218,1
가. 조직화ㆍ지능화되는 외국인 범죄=193,218,2
나. 경제난으로 불법체류 및 밀입국사범은 감소=194,219,2
다. 국제 조직범죄의 위협 증대=195,220,2
라. 내국인의 외사범죄 증가=196,221,1
제2절 국경없는 범죄에 대응=197,222,1
1. 외국인 범죄 및 밀입국ㆍ불법체류=197,222,1
가. 외국인 범죄 단속=197,222,3
나. 불법체류사범 색출 및 밀입국 차단=199,224,2
2. 국제 조직범죄=200,225,3
3. 내국인의 외사범죄=202,227,1
가. 여권 위조ㆍ외화 밀반출 사범 등 단속=202,227,3
나. 해외도피사범 송환=204,229,2
제3절 경찰의 국제화 역량 강화=206,231,1
1. 국제 경찰 교류 및 협력 증진=206,231,1
가. 해외 경찰주재관 활동=206,231,2
나. 외국경찰기관과 우호ㆍ친선 교류 전개=207,232,2
2. 인터폴과 연계한 국제공조활동=208,233,1
가. 인터폴의 역할과 기능=208,233,2
나. 인터폴의 적극적인 활용=209,234,2
다. 1999년 제68차 인터폴 서울총회 개최 준비=210,235,2
3. 경찰관의 국제적 활동능력 배양=211,236,1
가. 외사 전문요원 양성=211,236,1
나. 해외연수교육의 활성화=211,236,2
다. 경찰관 외국어 교육 강화=212,237,1
라. 외사자료실 운영=212,237,1
제6장 경찰관리 및 지원활동=213,238,2
제1절 경찰 개혁=215,240,1
1. 대대적인 구조조정 실시=215,240,1
가. 5차례에 걸친 구조조정 단행=215,240,1
나. [제1차] 본청ㆍ지방청 기구 개편(2.28)=215,240,2
다. [제2차] 기구ㆍ파출소 통폐합 및 인력재배치(7.1)=216,241,3
라. [제3차] 본청 인력 감축(7.13)=219,244,1
마. [제4차] 기능직ㆍ고용직 감축(8.1)=219,244,1
바. [제5차] 교육기관 기구ㆍ인력 감축(1999.1.1 시행)=219,244,1
사. 「경영진단지원팀」 편성ㆍ운영(10.28)=219,244,2
아. 「울산지방경찰청」 개청 추진=220,245,1
2. 경찰규제개혁 추진=220,245,1
가. 「규제개혁 추진단」 구성ㆍ운영=220,245,2
나. 237건의 규제를 폐지 또는 개선=221,246,3
다. 불가피한 규제의 질 향상=224,249,1
3. 「자치경찰제」도입 추진=225,250,1
가. 지방자치시대의 「자치경찰제」=225,250,2
나. 주요국가의 자치경찰제도=226,251,4
다. 우리나라 자치경찰제의 바람직한 모습=229,254,3
라. 지방자치경찰제의 성공과 경찰개혁을 위하여=232,257,1
제2절 경찰 역량=233,258,1
1. 경찰 조직=233,258,2
2. 경찰 인력=234,259,3
3. 경찰 예산=236,261,2
4. 경찰 장비=237,262,1
가. 경찰 기동장비=237,262,2
나. 경찰장비의 현대화=238,263,1
5. 정보통신=238,263,1
가. 지식기반 경찰의 요체 '정보통신'=238,263,2
나. 「경찰종합정보체제」의 지속적 추진=239,264,2
다. 경찰관의 정보화 능력 향상=240,265,1
6. 싱크탱크 '치안연구소'=240,265,1
가. 치안연구소 운영=240,265,2
나. 1998년 치안시책 연구활동=241,266,2
다. 자치경찰제도 공청회 개최=243,268,1
라. 연구결과에 대한 발간사업=243,268,1
제3절 경찰 인사와 사기관리=244,269,1
1. 합리적인 인사제도 운영=244,269,1
가. 경찰공무원 인사관리=244,269,2
나. 채용시험 개편 및 계급정년 등 개선=245,270,2
다. 여자경찰관의 역할 확대=246,271,2
2. 경찰 교육훈련=247,272,1
가. 개요=247,272,2
나. 경찰대학=248,273,1
다. 경찰종합학교=248,273,2
라. 중앙경찰학교=249,274,1
3. 행정관리=249,274,1
가. 앞서가는 경찰관서 평가=249,274,2
나. 전국 경찰서 민생치안활동 평가=250,275,2
다. 경찰 제안제도 운영=251,276,1
4. 사기 관리=252,277,1
가. 후생복지 관리=252,277,3
나. 하위직 위상제고방안 추진=254,279,1
다. '청룡봉사상' 및 '무궁화봉사왕'=254,279,2
라. 전ㆍ의경의 후생복지=255,280,1
제4절 국민과 함께하는 경찰=256,281,1
1. 경찰위원회 운영=256,281,2
2. 친절한 민원행정 서비스=257,282,1
가. 「경찰서비스헌장」 재정ㆍ시행=257,282,2
나. 민원봉사실 운영=258,283,2
다. 치안행정 정보공개 및 제공=259,284,1
라. 신뢰받는 직무풍토 조성=260,285,1
3. 경찰공보 및 민경 친선 활동=261,286,1
가. 경찰공보 활동=261,286,1
나. 경찰청 「인터넷 홈페이지」 개설 운영=261,286,2
다. 「치안행정모니터제」 운영=262,287,1
라. 경찰박물관 운영=262,287,2
마. 음악ㆍ체육행사 등 개최=263,288,2
바. 경찰백서 표지 공모=264,289,3
부록=267,292,13
판권지=280,305,1
(그림 1-1) 총범죄 발생 및 검거 현황=3,28,1
(그림 1-2) 요일별 범죄발생 현황(1998년)=5,30,1
(그림 1-3) 형법범에 의한 사망자, 부상자 및 재산피해 현황=6,31,1
(그림 1-4) 전체범죄, 형법범죄, 특별법범죄의 월별 발생추세(1998년)=7,32,1
(그림 1-5) 주요 범죄 발생 현황=13,38,1
(그림 1-6) 형법범죄 및 특별법범죄 발생 및 검거현황=14,39,1
(그림 1-7) 여성 및 소년범죄자 현황=15,40,1
(그림 1-8) 기소중지자 발생 및 검거추세=21,46,1
(그림 1-9) 성폭력범죄 발생현황=25,50,1
(그림 1-10) 어린이 상대 살인ㆍ폭력ㆍ강간범죄 현황=26,51,1
(그림 1-11) 분야별 공직비리=32,57,1
(그림 1-12) 공무원 소속기관별 비위 유형=32,57,1
(그림 1-13) 공무원 직급별 비위 유형=33,58,1
(그림 1-14) 도난차량 발생 및 회수 실적=34,59,1
(그림 1-15) 마약류 사범 발생현황=35,60,1
(그림 1-16) 마약류 사범 단속현황=36,61,1
(그림 1-17) 국과수의 감정처리 현황=41,66,1
(그림 1-18) 국과수의 유전자 감정 실적=44,69,1
(그림 1-19) 용역경비의 증가 추세=56,81,1
(그림 1-20) 청원경찰 현황=57,82,1
(그림 2-1) 파출소 근무형태(1998년)=63,88,1
(그림 2-2) 112신고전화 이용 추세=71,96,1
(그림 2-3) 112접수현장 도착시간 3분=73,98,1
(그림 2-4) 112신고시 5대사범 현장검거 현황=74,99,1
(그림 2-5) 허위ㆍ장난ㆍ오인 신고현황(최근 3년간)=75,100,1
(그림 2-6) 총기사고 발생추세=77,102,1
(그림 2-7) 가출인ㆍ미아발생 현황=83,108,1
(그림 2-8) 유실물 종류별 현황(1998년)=84,109,1
(그림 2-9) 소년범죄 현황=87,112,1
(그림 2-10) 소년범죄자 중 학생범죄자 현황=89,114,1
(그림 2-11) 소년범죄 재범률 현황=90,115,1
(그림 2-12) 소년범죄의 연령별 분포=90,115,1
(그림 2-13) 청소년 풍기사범 단속현황=95,120,1
(그림 2-14) 청소년 약물남용 단속실적=98,123,1
(그림 2-15) 오토바이 불법운전행위 단속현황=99,124,1
(그림 2-16) 익사사고 발생 추세=108,133,1
(그림 2-17) 등반사고 발생추세 및 구조 실적=109,134,1
(그림 2-18) 풍속영업소 단속현황=117,142,1
(그림 3-1) 차량증가 현황=123,148,1
(그림 3-2) 운전면허 소지자 현황=124,149,1
(그림 3-3) 교통사고(인적사고) 발생 현황=125,150,1
(그림 3-4) 음주교통사고 발생 현황=128,153,1
(그림 3-5) 운전면허 취득경과 연수별 교통사고 발생 현황(1998년)=129,154,1
(그림 3-6) 차종별 교통사고 발생현황(1998년)=129,154,1
(그림 3-7) 보행자 사고 유형별 현황(1998년)=130,155,1
(그림 3-8) 교통법규위반 단속 및 처리 현황(운전자)=131,156,1
(그림 3-9) 음주 교통사고 및 단속 현황=134,159,1
(그림 3-10) 고속도로 교통사고(인적피해 사고) 발생 현황=135,160,1
(그림 3-11)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절차=139,164,1
(그림 3-12) 어린이 교통사고 추세=140,165,1
(그림 3-13) 교통사고처리 현황=151,176,1
(그림 3-14) 운전면허시험 응시 및 면허취득자 현황=153,178,1
(그림 3-15) 운전면허 행정처분 현황=153,178,1
(그림 3-16)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현황=157,182,1
(그림 3-17) 뺑소니 교통사고 발생 현황=158,183,1
(그림 3-18) 뺑소니 교통사고 운전자의 도주 동기(1998년)=159,184,1
(그림 3-19) 뺑소니 교통사고 피해자 분석(1998년)=159,184,1
(그림 3-20) 뺑소니 교통사범 검거 현황=160,185,1
(그림 4-1) 집회 및 시위발생 현황=164,189,1
(그림 4-2) 집회ㆍ시위 분야별 개최 현황(1998년)=164,189,1
(그림 4-3) 집회ㆍ시위신고에 대한 조치현황=171,196,1
(그림 4-4) 국가보안법 위반사범 검거현황(1998년)=183,208,1
(그림 5-1) 내ㆍ외국인 출ㆍ입국 현황=192,217,1
(그림 5-2) 외국인 불법체류 현황=194,219,1
(그림 5-3) 해외도피사범 현황=196,221,1
(그림 5-4) 불법체류 외국인 단속현황=199,224,1
(그림 5-5) 위조달러 반입ㆍ유통 단속현황=202,227,1
(그림 5-6) 경찰 해외 주재관 현황(1998년)=206,231,1
(그림 6-1) 자치경찰제 도입시 경찰조직체계(가안)=230,255,1
(그림 6-2) 경찰조직의 변화 추이=233,258,1
(그림 6-3) 경찰의 인력 구성(1998년)=234,259,1
(그림 6-4) 경찰인력 및 1인당 담당인구 변화=235,260,1
(그림 6-5) 경찰 계급별 인력 구성(1998년)=235,260,1
(그림 6-6) 경찰예산 내역(1998년)=237,262,1
(그림 6-7) 부서별 여자경찰 배치 현황(1998년)=247,272,1
(그림 6-8) 경찰관 순직자 및 공상자 현황=252,277,1
(그림 6-9) 경찰청 행정정보공개 실적(1998년)=259,2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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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1-5) 주요 범죄 발생 현황=13,38,1
(그림 1-6) 형법 범죄 및 특별법 범죄 발생 및 검거 현황=14,39,1
(그림 1-12) 공무원 소속기관별 비위 유형=32,57,1
(그림 1-16) 마약류 사범 단속현황=36,61,1
(그림 2-6) 총기사고 발생추세=77,102,1
(그림 2-7) 가출인ㆍ미아발생 현황=83,108,1
(그림 2-13) 청소년 풍기사범 단속현황=95,120,1
(그림 2-17) 등반사고 발생추세 및 구조 실적=109,134,1
(그림 3-9) 음주 교통사고 및 단속 현황=134,159,1
(그림 3-10) 고속도로 교통사고(인적피해사고) 발생 현황=135,160,1
(그림 3-12) 어린이 교통사고 추세=140,165,1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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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798526 | R 351.740951 ㄱ284ㄱ | 1999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정기간행물실(524호)) | 이용가능 |
0000798527 | R 351.740951 ㄱ284ㄱ | 1999 |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 이용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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