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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차례=ⅰ,3,2
조사개요=1,5,1
I. 조사목적=1,5,1
II. 조사설계=1,5,1
1. 모집단=1,5,1
2. 표본추출=1,5,1
3. 표본추출방법=1,5,1
4. 자료수집 방법=1,5,1
5. 조사기간:1997.8.27~1997.9.28=2,6,1
III. 자료처리 및 분석=2,6,1
IV. 표본의 특성=3,7,4
조사결과요약=7,11,1
1. 학원폭력 실태=7,11,1
2. 폭력의 종류=7,11,1
3. 폭력피해자 신고 정도=7,11,1
4. 타인에게 폭력을 행사한 경우=8,12,1
5. 타인에게 폭력을 행사한 이유=8,12,1
6. 학원폭력 수준=8,12,1
7. 부모의 연대 책임=8,12,1
8. 청소년 놀이 문화 및 공간=9,13,1
9. 학생들이 원하는 놀이문화공간=9,13,1
10. 사회통념상 학생들의 접촉이 금지 또는 제한되는 환경과 접촉=9,13,1
11. 정부정책에 대한 선생님들의 반응=10,14,1
조사결과 분석=11,15,1
I. 학생대상=11,15,1
1. 학원폭력 피해 경험여부=11,15,1
2. 학원폭력 피해의 최초의 시기=12,16,1
3. 폭력을 당한 피해의 종류, 가해자, 회수=13,17,1
3-1. 폭행(장소별/가해자)=14,18,1
3-2. 금품갈취 등(장소별/가해자)=15,19,1
4. 피해후 신고여부=16,20,1
5. 신고의 대상=17,21,1
6. 신고후 해결정도=18,22,1
7. 또 피해를 당할 경우 신고 여부=19,23,1
8. 신고를 안한 이유=20,24,1
9. 피해 학생이 타인의 폭력경험=21,25,1
10. 타인에게 폭력을 행사한 이유=22,26,1
11. 폭력행사 후 기분=23,27,1
12. 타인폭행 여부=24,28,1
13. 타인에게 폭력을 행사한 이유=25,29,1
14. 폭력후의 기분=26,30,1
15. 학원폭력 수준=27,31,1
16. 학원 폭력 발생 요인=28,32,1
17. 학원폭력에 선생님들 대처 태도=29,33,1
18. 부모의 연대책임=30,34,1
19. 학원폭력 예방 대책=31,35,1
20. 청소년 수련시설 이용 경험=32,36,1
21. 놀이공간 실태=33,37,1
22. 원하는 공간=34,38,1
23. 생활정도=35,39,1
24. 사회통념상 학생들의 접촉이 금지 또는 제한하는 환경과 접촉실태=36,40,1
24-1. 흡연(동기/동행자)=37,41,1
24-2. 카페(동기/동행자)=38,42,1
24-3. 비디오방(동기/동행자)=39,43,1
24-4. 노래방=40,44,1
24-5. 유흥업소(동기/동행자)=41,45,1
24-6. 음란만화, 음란비디오=42,46,1
24-7. 음란 통신물=43,47,1
II. 선생님 대상=44,48,1
1. 학원폭력의 수준=44,48,1
2. 선생님들에게 신고가 들어온 학원폭력의 종류=45,49,1
3. 폭행신고나 상담 접수후 처리 태도=46,50,1
4. 학원폭력에 대한 대처 정도=47,51,1
5. 자녀에 대한 부모의 연대책임=48,52,1
6. 부모의 연대책임의 종류=49,53,1
7. 학원폭력에 대한 경찰 및 검찰권의 강화에 대한 태도=50,54,1
8. 교내에 학원폭력센타 설치와 학원폭력과 관계=51,55,1
9. 학원폭력의 주 원인=52,56,1
10. 학원폭력 예방 대책=53,57,1
11. 학원폭력을 줄이기 위한 특별법 제정에 대해=54,58,1
12. '청소년보호법' 시행과 학원폭력과의 관계=55,59,1
13. 학원폭력 근절을 위한 정부의 '학원담당검사제'에 대해=56,60,1
14. '학원담당검사제'이 지속적인 추진에 대한 견해=57,61,1
15. 학생들의 놀이 공간의 실태=58,62,1
부록=59,63,1
설문지=60,64,8
통계자료(학생전체)=0,7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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