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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발간사=2,3,3
목차=5,6,2
I. 발간 목적과 배경=7,8,2
1. 목적 및 활용방안=8,9,1
2. 배경=9,10,4
II. 양성평등교육과 교원=13,14,2
1. 양성평등교육의 개념=14,15,12
2. 양성평등교육과 교원의 역할=25,26,6
III. 학교와 양성평등의식, 무엇이 문제인가?=31,32,2
1. 남녀 학생의 교육 경험은 평등한가?=32,33,1
가. 교과서 교육 내용과 성차별=32,33,16
나. 교육과정 운영에 숨겨진 여성다움과 남성다움=48,49,7
다. 교원의 성차별적 교육 기대=54,55,3
라. 교원이 격려하는 남녀학생의 능력과 역할=56,57,7
마. 진로지도=62,63,3
바. 성희롱=64,65,4
사. 다르게 커 가는 우리의 아들딸들=67,68,4
2. 교원간에는 어떠한 문제가 있는가?=71,72,2
가. 여교원의 능력에 대한 편견이나 고정관념=72,73,3
나. 성별에 따라 고정된 업무분장=74,75,2
다. 교원으로 보기 이전에 여성으로 대하는 태도=74,76,2
라. 승진 관련 점수나 부장임용의 성차별성=77,78,2
마. 여교원의 모성보호에 대한 불충분한 지원=78,79,5
IV. 양성평등한 학교문화란 어떤 모습인가?=83,84,2
1. 양성평등 교육활동의 실제=84,85,1
가. 양성평등 교육활동을 위한 교원의 기본 전략=84,85,4
나. 양성평등한 교과서와 교육자료 고르기=87,88,3
다. 양성평등한 교육활동을 위한 가이드라인=89,90,5
2. 동반자적 교원관계 증진=93,94,1
가. 동반자적 교원관계를 위한 기본 의식과 태도=93,94,5
나. 동반자적 교원관계 형성을 위한 단계별 점검=98,99,1
3. 교원의 양성평등의식 수준 자가 점검표=98,99,3
부록=1,102,2
I. 남녀차별금지관련 법 및 금지기준=3,104,2
1. 남녀차별금지및구제에관한법률(1999.2.8 재정. 법률 제5934호)=4,105,11
2. 남녀차별금지및구제에관한법률시행령(1999.6.30 제정.대통령령 제16429호)=15,116,10
3. 남녀차별금지기준(여성특별위원회 고시 제1999-1호)=24,125,8
4. 공공기관의 성희롱 예방지침(여성특별위원회 고시 제1999-1호)=32,133,3
II. 외국의 남녀평등교육정책=35,136,2
1. 미국=36,137,6
2. 영국=42,143,4
3. 호주=45,146,5
4. 필리핀=49,150,3
5. 일본=51,152,3
6. 대만=53,154,3
[판권지 등]=56,15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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