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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인사말=ⅰ,3,2
제목차례=ⅲ,5,2
표차례=ⅴ,7,3
그림차례=ⅶ,9,2
요약=ⅸ,11,8
제1장 서론=1,19,1
1. 연구배경 및 목적=1,19,2
2. 연구범위 및 주요 연구내용=2,20,2
3. 연구수행방법 및 추진과정=3,21,2
4. 연구의 한계=5,23,1
제2장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 개발현황=6,24,1
1.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의 정의=6,24,2
2. 관광코스 개발현황=7,25,10
3. 쇼핑관광상품 개발현황=16,34,12
4. 축제관광상품 개발현황=27,45,7
제3장 국내외 관련 사례조사=34,52,1
1. 국내 대형이벤트 개최사례=34,52,12
2. 해외 월드컵 개최사례=45,63,7
제4장 월드컵 관광시장 분석=52,70,1
1. 주요 월드컵 유치시장의 관광특성=52,70,4
2. 방한 외래객 시장의 관광특성=55,73,9
3. 시사점 종합=63,81,2
제5장 월드컵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 개발방안=65,83,1
1. 기본방향=65,83,1
2. 월드컵 관광코스 개발방안=65,83,18
3. 월드컵 관광상품 개발방안=82,100,11
4. 시장성 및 경제성 분석=93,111,6
제6장 선결과제 및 정책지원방안=99,117,1
1. 기본방향=99,117,1
2. 선결과제 및 정책지원 방안=100,118,12
3. 단계별 정책 추진방안=111,129,3
제7장 결론=114,132,2
참고문헌=116,134,2
(부록)=118,136,13
연구진=131,149,1
판권지=131,149,1
(표2-1) 관광상품의 성격에 따른 분류 및 사례=6,24,1
(표2-2) 여행사 관광코스상품의 특징=8,26,1
(표2-3) 외래관광객 주요이용 관광코스=10,28,1
(표2-4) 일반여행사의 자산규모=11,29,1
(표2-5) 국내여행업체 해외지사 설치현황=12,30,1
(표2-6) 여행사의 외래관광객 유치실적=13,31,1
(표2-7) 관광사업체의 서울집중도=14,32,1
(표2-8) 관광코스의 활동내용=15,33,1
(표2-9) 여행사유치 외래객중 일본인 비율=15,33,1
(표2-10) 공예품업체의 종사원규모=17,35,1
(표2-11) 품목별, 지역별 업체분포=18,36,1
(표2-12) 외국인 면세쇼핑 시설현황=20,38,1
(표2-13) 공예품 관련기관의 지원현황=21,39,1
(표2-14) 매력적 쇼핑관광코스 개발사례=23,41,1
(표2-15) 면세제도 및 면세점 현황=25,43,1
(표2-16) 신규 지역축제 증가현황=27,45,1
(표2-17) 지역축제 개최지역 현황=28,46,1
(표2-18) 문화축제 개최시기 분포=28,46,1
(표2-19) 내용에 의한 축제의 분류=29,47,1
(표2-20) 연도별 지정 문화관광축제=30,48,1
(표2-21) 지역축제 지원기관=31,49,1
(표2-22) 월드컵 개최지역별 주요지역축제 행사내용=32,50,1
(표3-1) '88올림픽기간의 전년대비 외래객 입국실적=34,52,1
(표3-2) '88올림픽기간의 전년대비 외화수입 실적=35,53,1
(표3-3) '88서울올림픽 관련 관광이벤트 개최사례=36,54,1
(표3-4) 올림픽 관광코스 개발사례 및 판매실적=37,55,2
(표3-5) 대전엑스포 관광코스 개발사례=40,58,1
(표3-6) 대전엑스포 이벤트 개최사례=41,59,1
(표3-7) 광주 비엔날레 시범관광코스 개발사례=43,61,1
(표3-8) 프랑스 월드컵연계 패키지관광상품 개발사례=48,66,1
(표3-9) 프랑스 월드컵 개최도시별 경기 현황=49,67,1
(표4-1) 지역별 방한 외래객의 선호여행형태=57,75,1
(표4-2) 지역별 방한 외래객의 선호여행활동=58,76,1
(표4-3) 지역별 방한 외래객의 선호방문지=59,77,1
(표4-4) 지역별 방한 외래객의 이용숙박시설=60,78,1
(표4-5) 지역별 방한 외래객의 선호쇼핑품목=61,79,1
(표4-6) 지역별 방한 외래객의 선호 쇼핑장소=63,81,1
(표5-1) 월드컵개최지역별 기존 외래관광객 주요방문지=68,86,2
(표5-2) 서울지역 월드컵 관광코스(예)=71,89,1
(표5-3) 부산지역 월드컵 관광코스(예)=72,90,1
(표5-4) 대구지역 월드컵 관광코스(예)=73,91,1
(표5-5) 광주지역 월드컵 관광코스(예)=74,92,1
(표5-6) 대전지역 월드컵 관광코스(예)=75,93,1
(표5-7) 인천지역 월드컵 관광코스(예)=76,94,1
(표5-8) 울산지역 월드컵 관광코스(예)=77,95,1
(표5-9) 수원지역 월드컵 관광코스(예)=78,96,1
(표5-10) 서귀포지역 월드컵 관광코스(예)=79,97,1
(표5-11) 전주지역 월드컵 관광코스(예)=80,98,1
(표5-12) 월드컵 개최지 연계관광코스(예)=81,99,1
(표5-13) 월드컵대비 전국관광코스(예)=81,99,1
(표5-14) 남·북 연계 월드컵 관광코스(예)=82,100,1
(표5-15) 월드컵관광 표적시장 분석=84,102,1
(표5-16) 월드컵 관광상품 개발환경의 SWOT분석=85,103,1
(표5-17) 월드컵 관광상품 마케팅믹스 전략=86,104,2
(표5-18) 월드컵 개최도시 지역특산품의 관광상품화(예시)=88,106,1
(표5-19) 월드컵 개최도시 토속음식 및 토속주의 관광상품화(예시)=89,107,2
(표5-20) 관광코스별 이용자수 추정=95,113,1
(표5-21) 관광코스 일정별 단가 및 판매수입=96,114,1
(표5-22) 월드컵 관광코스·관광상품의 시장성 및 경제성 분석결과=98,116,1
(표6-1) 외국의 종합교통카드 운영사례=101,119,1
(표6-2) 한국주재 외국관광청(NTO)의 여행사 지원사례=106,124,1
(표6-3) 월드컵 관광협력업체 선정기준(예시)=109,127,1
(표6-4) 관광협력업체 종사자 교육내용(예시)=110,128,1
(표6-5) 월드컵 선결과제의 단계별 추진일정=113,131,1
(그림1-1) 연구추진과정=4,22,1
(그림2-1) 외래관광객의 주요방문지=9,27,1
(그림4-1) 방한 외래관광객의 쇼핑장소=62,80,1
(그림5-1) 월드컵 관광코스 개발과정=66,84,1
(그림5-2) 월드컵 관광코스 유형=70,88,1
(그림5-3) 월드컵 관광상품 개발과정=83,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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