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통한 국가경쟁력 우위전략 / 산업자원부, 정보통신부 [공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정보기술원, 2000
청구기호
658.84 ㅅ194ㅈ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25 p. : 삽도 ; 30 cm
제어번호
MONO1200005936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디지털 경제로의 이행을 위한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 / 박용찬 3

I. 전자상거래가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 6

II. 세계 전자상거래 추진사례 9

III. 우리의 현황과 평가 12

IV. 전자상거래 국가목표 및 추진시책 14

V. 맺음말 19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 / 김대희 21

I. 현황 및 문제점 24

1. 개요 24

2. 현황 25

3. 문제점 26

II. 활성화 방안 28

1. 전자상거래 기반 조성 강화 29

2.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35

3. 기업간 전자상거래 37

III. 부처별 주요 추진과제 40

IV. 향후 추진계획 40

한국통신 EC 호스팅 서비스 / 구본철 41

전자상거래 사업 환경 44

KT전자상거래 호스팅 서비스 46

향후 발전방향 57

프랜차이즈 방식을 이용한 BtoB EC 시스템 구축 및 운영 / 홍영재 59

1. 참여인력 62

1) 대표자 현황 62

2) 참여인력 현황 62

2. 보유 기술력 현황 63

1) 동아대학교 인터넷 쇼핑몰 다우마트 개발 63

2) 국제가상정보공동체 IVIC21 개발 63

3) 디자인(동아팜 CI) 64

3. 사업신청 동기 및 추진배경 64

1) 과일선정 동기 64

2) 기존 과일시장의 복잡한 유통경로 65

3) 과일 가격 구조 65

4) 기존 과일소매점의 실태 66

5) 과일시장의 년도별 거래실적 66

6) 목표 시장 분석 67

7) 과일소매점의 구조적 문제점 해결 전략 67

4. 사업모델 및 사업화 계획 68

1) 동아팜비즈니스 모델 68

2) 동아팜 물류관리 흐름도 68

3) 디프 물류센터(예정) 위치도 69

4) 과일 B-to-B EC시트템 구축 69

5) 동아팜 가맹점 지원 내용 70

6) 가맹 농장 지원 내용 70

7) 산학 협력 내용 71

8) (주)타운뉴스와의 전략적 제휴 71

5. 사업추진 일정계획[내용없음] 61

6. 사업비 사용계획[내용없음] 61

7. 수입 및 지출계획 분석[내용없음] 61

8. 핵심 성공요인 72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 정비방향 / 정완용 73

1.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와 유형 변화 75

2. 전자상거래의 국제적 추이 76

3. 전자상거래의 기본원칙 76

4. 주요 분야별 법제 정비방향 77

소비자 보호분야 77

개인정보보호분야 80

전자결제제도분야 82

전자서명 및 인증 분야 84

B2B EC의 동향과 기술적 과제 / 김형도 85

Introduction 88

Direct Sales Model 91

Buyer-based Procurement Systems 93

Net Marketplaces 94

Technical Requiremnets 97

XML and B2B EC 100

Concluding Remarks 108

전자상거래 국내외 동향 및 전망 / 김민수 111

전자상거래의 개념 114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116

국내 쇼핑몰 조사 결과 118

기업간/기업정부간 전자상거래 123

선진국의 정책 방향 127

전자상거래의 파급 효과 129

결론 130

철강 e-Business의 도입을 위한 전략적 대응방안 / 정창현 131

I. 철강 e-Business의 확산과 방향 133

II. 해외 선진 사례 소개 136

III. CSF 및 전략 수립 과정 139

IV. 철강 e-Business 추진 방향 140

V. 결론 143

전자상거래 도입전략 / 김인제 145

전자상거래를 위한 인증시스템 구축사례 / 윤이중 155

국내 공인인증 시스템 구축 현황 158

표준의 필요성 159

인증 요청 처리 방법 162

루트 CA키 갱신 처리 방법 164

인증서 호환 처리 방법 168

상호 연동을 위한 고려 사항 177

국내 보안 OID 관리 체계 180

응용 서비스 환경 분석 185

결론 187

전자상거래 정보보호기술 / 이홍섭 189

I. 배경 192

II. 정보보호 서비스 194

III. 안전한 전자지불 206

IV. 이슈 : 지적 재산권 보호기술 212

V. 종합의견 216

PKI 기반의 인증솔루션 구축사례 / 임세훈 219

E-Business&KM Solution / 신종호 247

Introduction 250

E-Business Solution 253

Knowledge Management 260

전자상거래 분야 한국산업규격 제정현황과 과제 / 최금호 265

한국 산업 규격(KS) 제정 현황 267

국제 규격 제정 현황 268

정보산업 KS 제정 현황 270

국제표준 제정 동향 271

전자상거래 표준 향후과제 272

전자상거래 표준화 동향 및 이슈 / 조용한 273

I. 전자상거래 표준 개요 276

II. EDI와 EDI 표준 277

III. XML/EDI 및 ebXML 284

벤처기업창업지원 및 육성사례(KIBC사례) / 신기섭 287

I. e-Business 개요 290

1. 개념 290

2. 발전배경 290

3. 구성요소 290

4. e-Business(B2B) 개념 291

5. e-Business(B2B) 분류 291

6. 기업의 e-Business 도입효과 292

II. KIBC 개요 292

III. KIBC 목표 293

IV. KIBC 구성 293

V. KIBC 사업내용 294

1. 중소기업 쇼핑 Portal 사업 294

2. 전자상거래 Infra 자원사업 295

3. 전자상거래 금융 Portal 사업 297

4.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지원 사업 297

VI. 컨소시엄 확대방향 298

VII. e-Business 사업촉진 사례 298

1. 서비스 개념 299

2. 사업모델 299

3. 서비스 구성 및 흐름도 300

4. 서비스 도입효과 300

키오스크를 통한 디지털 NETWORK 방안 / 김효철 301

1. Kiosk의 정의 및 개념 304

2. Kiosk 발전단계 304

3. Kiosk 국내 시장 분석 306

4. Kiosk 국제 시장 분석 306

5. Kiosk의 국제적인 시각 307

6. 정부정책(情報化 大國) 307

7. 정부정책 변화 기대효과 308

1) 수입창출로 건전 재정 확립 308

2) 키오스크로 인원행정 해결 308

3) 행정 주체의 신인도 재고 309

8. 정부정책 변화 모델 310

9. 서비스 맵 310

10. 통합 키오스크 기능 311

11. 통합 키오스크 세부기능 311

12. 정보통신 시장분석 312

13. 비전과 전략 312

14. 네트워크 구성도 313

15. 제휴 모델 - Infra Network 313

16. 제휴 모델 - Contents & Membership 314

17. 컨텐츠 맵 314

18. 비즈니스 로드 맵 315

19. 통합 키오스크 개발 모델 315

20. 결론 316

전자상거래 인재육성 방안 / 이재규 317

1. 전자상거래의 발전 인프라 319

2. 한국 전자상거래의 발전 모형 320

3. 전자상거래 분야의 정의 320

4. 교육 분야 체계 321

5. 외국 경영대학의 동향 321

6.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에서의 e-Biz MBA 과정 (안) 322

7. ECRC의 교육 내용 322

8. 전자상거래 교재의 구성 323

9. 인력의 양성 역활 분담 324

1) 고급인력 324

2) 고급인력 양성체계 324

3) 교수요원 양성체계 325

10. 소요 예산 325

11. 재원과 투자 효과 326

1) 재원 326

2) 투자효과 326

12. 관련법 제정과 추진 시기 327

판권기 328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0820773 658.84 ㅅ194ㅈ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