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0,1,1
제출문=0,2,1
요약문=0,3,3
목차=ii,6,3
표목차=v,9,1
그림목차=vi,10,1
부록목차=vii,11,1
제1장 서론=1,12,1
1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 의약분업 홍보의 필요성=1,12,4
2절 연구개발의 목표와 범위=5,16,1
1. 연구목적=5,16,1
2. 연구내용=6,17,2
3. 연구방법=7,18,2
제2장 홍보에 대한 이론적 고찰=9,20,1
1절 홍보에 관한 일반 이론=9,20,1
1. 홍보의 정의=9,20,1
2.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이론=9,20,3
3. 홍보방법=11,22,2
가. 홍보방법의 종류=12,23,3
나. 홍보의 유형=14,25,3
제3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17,28,1
1절 기존 의약분업 관련 홍보 및 언론보도에 대한 평가=17,28,1
1. 의약분업 관련 보도내용에 대한 평가 : 주요 중앙일간지를 중심으로=17,28,2
가. 시기별 주요 보도 내용=18,29,5
나. 의약분업 관련 보도의 유형별 분석=23,34,3
2. 의약분업 관련 광고홍보내용 평가=25,36,1
가. TV 홍보광고=25,36,3
나. 포스터=27,38,2
다. 인터넷 홈페이지 홍보=28,39,5
라. 기타(홍보만화와 스티커)=32,43,3
2절 의약분업 홍보의 필요성과 기본 방향=35,46,1
1. 의료소비자 측면의 새로운 관행으로서의 의약분업=35,46,1
가. 의약품 소비 행태의 문제점=35,46,2
나. 의료소비자의 의약품 소비 행태 변화가 갖는 의미=36,47,2
2. 의약분업 시행 주체의 제도 수용 제고=37,48,1
가. 단순 제도 홍보가 아닌 역홍보를 전제로 한 의약분업 홍보=37,48,1
나. 의료제공자에 대한 잘못된 정보의 교정과 필요 정보의 제공=37,48,2
3. 의약분업 제도 정착시기의 적극적 홍보의 필요성=38,49,1
3절 의약분업에 대한 설문 결과(일반 시민, 시민사회단체, 약사, 의사)=39,50,1
1. 설문응답자의 일반 현황=39,50,3
2. 질문 항목별 설문 응답 결과=41,52,23
4절 의약분업 홍보의 기본 전략=64,75,1
1. 소비자 주권으로서의 의약분업에 대한 홍보=64,75,1
가. 소비자 주권으로서의 의약분업=64,75,1
나. '환자불편'에 대한 적극적, 공격적 홍보=64,75,2
다. '환자불편'에 대하여 잘못 알려진 내용에 대한 홍보=65,76,2
라. '기관분업'에 대한 공세적 홍보=66,77,2
마. 약에 대한 소비자의 알권리 충족=67,78,2
바. 의약분업 제도 관련 정보의 제공=68,79,1
2. 잘못 알려진 의약분업 내용에 대한 홍보=68,79,2
3. 의약분업 홍보에서의 시민사회단체의 참여=69,80,1
4. 현대적 홍보 기법의 적극적 활용=69,80,2
5. 범 정부 차원에서의 의약분업 홍보 대책=70,81,1
6. 의약분업 실시 시기의 비상 홍보 전략의 강구=70,81,2
5절 의약분업 홍보의 구체적 전략과 방안=72,83,1
1. 대상과 내용에 따른 의약분업 홍보전략=72,83,1
2. 시기 구분에 따른 홍보 내용=73,84,1
3. 의약분업 홍보의 중심적인 주제=73,84,3
4. 내용과 대상에 따른 구체적 홍보전략=76,87,1
가. 의약분업 일반홍보=76,87,3
나. 구체적 제도 홍보=78,89,3
다. 반론 대응 홍보=80,91,3
라. 역할설정 교육 및 홍보=82,93,3
제4장 연구개발목표 달성도 및 대외기여도=85,96,2
제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87,98,2
참고문헌=89,100,3
부록=92,103,73
영문목차
Title Page=0,1,3
SUMMARY=0,4,1
CONTENTS=i,5,7
Chapter 1. Introduction=1,12,8
Chapter 2. Theoretical Review on the Public Relations=9,20,8
Chapter 3. Methods and Results=17,28,68
Chapter 4. Performance and Contributions=85,96,2
Chapter 5. Applications=87,98,2
Chapter 6. References=89,100,76
표 1. 닫힌 홍보와 열린 홍보=16,27,1
표 2. 의약분업 관련 언론 보도 빈도=23,34,1
표 3. 설문응답자(시민사회단체 활동가)의 일반적 특성=39,50,1
표 4. 설문응답자(일반 시민)의 일반적 특성=40,51,1
표 5. 설문응답자(약사)의 일반적 특성=41,52,1
표 6. 의약분업 후의 감기 치료방법 변화=52,63,1
표 7. 의약분업 후의 복통 치료방법 변화=52,63,1
표 8. 분업 이후 현재 약국으로 오는 환자를 병의원으로 가도록 권유하는 비율(약사)=53,64,1
표 9. 의약분업 후 병의원 환자의 약국 방문 비율=55,66,1
표 10. 일반의약품 소분판매 금지에 대한 약사의 의견=57,68,1
표 11. 시민사회단체의 현행 의약분업안에 대한 의견=61,72,1
표 12. 의약분업 효과 및 방안에 대한 시민사회단체의 의견=62,73,1
표 13. 정부의 준비에 대한 시민사회단체의 견해=63,74,1
표 14. 의사들의 반대에 대한 시민사회단체의 견해=63,74,1
표 15. 의약분업 홍보대상과 내용별 구분=72,83,1
표 16. 의약분업 제도도입 전후 시기별 구분에 따른 홍보내용=73,84,1
그림 1. 홍보의 구성요소와 체계=10,21,1
그림 2. 보건복지부 의약분업 홈페이지 초기 화면=29,40,1
그림 3. 보건복지부 의약분업 홈페이지 구성=30,41,1
그림 4. 의약분업 시행에 대한 인지도=42,53,1
그림 5. 전문의약품 구매 및 판매에 대한 인지도=43,54,1
그림 6. 전문의약품이 필요한 경우의 행동=44,55,1
그림 7. 전문의약품이 필요한 경우의 약사 행동=45,56,1
그림 8. 전문의약품이 필요한 경우의 환자 행동 예상=45,56,1
그림 9. 의사 처방없는 조제 판매 금지에 대한 인지도=46,57,1
그림 10. 조제약이 필요한 경우의 행동=47,58,1
그림 11. 조제약이 필요한 경우의 약사 행동=48,59,1
그림 12. 조제약이 필요한 경우의 환자 행동 예상=48,59,1
그림 13. 문진 금지에 대한 인지도=49,60,1
그림 14. 문진 통한 약처방이 필요한 경우의 행동=50,61,1
그림 15. 현재의 감기 및 복통 치료 방법=51,62,1
그림 16. 처방과 조제에 드는 전체 비용에 대한 의견=54,65,1
그림 17. 병의원 방문 유도 예상 본인부담 정도(약사)=54,65,1
그림 18. 비용지불 방법=56,67,1
그림 19. 일반의약품 소분 판매 금지에 대한 의견=57,68,1
그림 20. 일반의약품 슈퍼 판매에 대한 의견=58,69,1
그림 21. 의약분업 실시 가능성에 대한 예상=59,70,1
그림 22. 의약분업 실시 불가능의 이유=60,71,1
그림 23. 성공적인 의약분업 실시를 위한 조건=60,71,1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