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등]
개정판 서문 / 허운나 ; 유영만
목차
제1장 개요 9
제1절 교육과 교육공학 10
제2절 교육공학의 개념 17
제3절 교육공학의 학문적 배경 28
제2장 수업체제설계 47
제1절 수업체제설계의 필요성 48
제2절 수업체제설계 과정 55
제3장 교사중심 접근과 학생중심 접근 83
제1절 교사중심적 접근 84
제2절 학생중심적 접근 90
제4장 학습목표의 영역과 위계 103
제1절 학습목표 104
제2절 학습목표의 영역 112
제3절 학습목표의 장·단점 126
제5장 대집단 수업 방법 131
제1절 강의 방식 132
제2절 실습 136
제3절 영화 및 비디오 상영 138
제4절 교육방송 139
제6장 소집단 학습 방법 143
제1절 소집단 학습 방법의 특성 144
제2절 마이크로 티칭(micro-teaching) 147
제3절 시뮬레이션 게임 158
제4절 역할놀이 학습 175
제7장 개별학습 방법 191
제1절 개별학습 모형 192
제2절 프로그램 학습 197
제3절 개별학습 체제의 사례 205
제8장 교육과 컴퓨터 211
제1절 정보공학과 교육의 결합 213
제2절 컴퓨터의 수업에서의 두 가지 역할 223
제3절 컴퓨터학습의 개념 및 활용의 변천 227
제4절 원격 교육과 정보 공학 299
제9장 교육공학과 평가 327
제1절 교육공학에서 평가의 의미와 유형 328
제2절 교육효과의 평가 335
제3절 교육평가의 바람직한 특성 363
제10장 새로운 수업환경과 교수매체의 역할 367
제1절 학습과정의 운영 369
제2절 학습집단의 구성 371
제3절 교사집단의 구성 378
제4절 학습공간의 배분 381
제5절 시간의 배분 386
제11장 매체의 종류와 특성 391
제1절 영상 매체(Visuals) 392
제2절 오디오 매체(audio) 412
제3절 인쇄 자료 416
제4절 실물 및 모형 418
제5절 컴퓨터 424
제12장 교수 전략과 매체의 선택 429
제1절 교수 매체의 속성 430
제2절 매체 선택상의 문제점 432
제3절 매체 선택의 과정 435
제13장 학습자원(자료) 센터 447
제1절 학습자원과 학생중심 학습 448
제2절 각급 학교 수준에 따른 학습자원센터의 역할 451
제3절 학습자원센터의 계획, 조직 및 운영 452
제4절 교육적 고려점 458
제14장 교육공학에의 비판과 발전방향 463
제1절 교육공학의 비판과 과제 464
제2절 교육공학의 학문적 발전 방향 469
찾아보기 481
판권기 493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