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1-16 / 교육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교육부, 2000
청구기호
373.51 ㅁ317ㄱ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6책 ; 26 cm
제어번호
MONO1200018372
주기사항
이전저자: 문교부
내용: 1. 총론 -- 2. 국어 -- 3. 도덕 -- 4. 사회 -- 5. 수학 -- 6. 과학 -- 7. 기술·가정 -- 8. 체육 -- 9. 음악 -- 10. 미술 -- 11. 외국어(영어) -- 12. 외국어(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아랍어) -- 13. 한문 -- 14. 교련 -- 15. 교양 -- 16. 특별활동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 등]=0,1,2

차례=i,3,2

총론=1,5,1

1.교육 과정의 이해=2,6,1

가. 교육 과정의 의미=2,6,5

나. 교육 과정의 수준과 위상=6,10,12

다. 교육 과정의 관련 법규=17,21,16

2. 고등 학교 교육 과정의 변천=33,37,1

가. 교육에 대한 긴급 조치(1945∼1946)=33,37,2

나. 교수 요목기(1946∼1954)=35,39,3

다. 제1차 교육 과정기(1954∼1963)=37,41,6

라. 제2차 교육 과정기(1963∼1974)=42,46,9

마. 제3차 교육 과정기(1974∼1981)=51,55,9

바. 제4차 교육 과정기(1982∼1988)=60,64,8

사. 제5차 교육 과정기(1988∼1992)=67,71,10

아. 제6차 교육 과정기(1992∼1997)=76,80,23

3. 교육 과정의 구성 방향=99,103,1

가. 개정의 배경=99,103,3

나. 추구하는 인간상=101,105,6

다. 교육 과정의 구성 방침=106,110,9

라. 고등 학교의 교육 목표=114,118,2

4. 교육 과정 편제와 시간 배당=116,120,1

가. 편제=116,120,3

나. 시간(단위) 배당 기준=118,122,2

5. 교육 과정의 편성ㆍ운영 지침=120,124,1

가. 기본 지침=120,124,13

나. 지역 및 학교에서의 교육 과정 편성ㆍ운영=132,136,37

다. 교육 과정의 평가와 질 관리=169,173,3

라. 특수한 학교에서의 교육 과정 편성과 운영=171,175,3

6.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174,178,1

가. 총론의 주요 개정 사항 비교=174,178,3

나. 교과의 주요 개정 사항 비교=177,181,5

다. 재량 활동 및 특별 활동의 주요 개정 사항 비교=182,186,1

라. 기타 사항=182,186,1

부록=183,187,1

1. 제7차 교육 과정의 개정 경과=184,188,2

2. 제7차 교육 과정 개정 업무 추진 과정=185,189,1

3. 교육 과정 개정 업무 처리 흐름도=186,190,3

4. 각급 학교 교육 과정 개발, 고시 및 시행 계획=189,193,1

5. 교육적 인간상의 변천=190,194,1

6. 시간(단위) 배당 기준=191,195,6

7. 추구하는 인간상과 학교급별 교육 목표의 관계=197,201,1

8. 제7차 교육 과정 관련 참고 도서 목록=198,202,7

판권지=205,209,1

[표제지 등]=0,1,2

차례=0,3,2

국어=1,5,1

1. 국어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6,1

가.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 창의적 한국인의 육성=2,6,1

나. 국어과 교육 과정의 내적 문제 개선=2,6,3

2. 국어과 교육 과정의 변천=5,9,1

가. 구성 방향=5,9,1

나. 구성 체제=5,9,1

다. 목표=6,10,1

라. 내용=6,10,1

마. 지도 및 평가상의 유의점=6,10,2

3. 국어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8,12,1

가. 교육 과정 개정의 기본 방향=8,12,1

나.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8,12,10

4. 국어과 과목별 교육 과정 해설=18,22,1

1. 성격=18,22,2

2. 목표=20,24,2

3. 내용=21,25,48

4. 교수ㆍ학습 방법=68,72,12

5. 평가=79,83,9

6. 국어과 교수ㆍ학습 계획과 지도=87,91,2

7.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89,93,2

국어생활=91,95,1

1. 성격=91,95,2

2. 목표=92,96,3

3. 내용=94,98,22

4. 교수ㆍ학습 방법=116,120,3

5. 평가=118,122,4

6. 신ㆍ구 교육 과정 비교=122,126,2

화법=124,128,1

1. 성격=124,128,2

2. 목표=125,129,3

3. 내용=127,131,31

4. 교수ㆍ학습 방법=158,162,4

5. 평가=161,165,3

6. 신ㆍ구 교육 과정 비교=164,168,2

독서=166,170,1

1. 성격=166,170,2

2. 목표=167,171,4

3. 내용=170,174,41

4. 교수ㆍ학습 방법=210,214,7

5. 평가=217,221,4

6. 신ㆍ구 교육 과정 비교=220,224,2

작문=222,226,1

1. 성격=222,226,2

2. 목표=224,228,1

3. 내용=224,228,33

4. 교수ㆍ학습 방법=256,260,4

5. 평가=259,263,4

6. 신ㆍ구 교육 과정 비교=263,267,2

문법=265,269,1

1. 성격=265,269,2

2. 목표=266,270,3

3. 내용=269,273,27

4. 교수ㆍ학습 방법=296,300,3

5. 평가=298,302,2

6. 신ㆍ구 교육 과정 비교=300,304,1

문학=301,305,1

1. 성격=301,305,2

2. 목표=302,306,3

3. 내용=304,308,16

4. 교수ㆍ학습 방법=319,323,8

5. 평가=326,330,6

6. 신ㆍ구 교육 과정 비교=332,336,1

[교육 과정에 사용된 주요 용어 해설]=333,337,8

참고문헌=341,345,9

판권지=350,354,1

[표제지 등]=0,1,2

차례=0,3,1

도덕=1,4,1

1. 도덕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5,4

2. 도덕과 교육 과정의 변천=6,9,9

3. 도덕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15,18,5

4. 교과목별 교육 과정 해설=20,23,1

도덕(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 제10학년)=20,23,18

시민 윤리(일반 선택 과목, 11∼12학년)=38,41,19

윤리와 사상(심화 선택 과목, 11∼12학년)=57,60,25

전통 윤리(심화 선택 과목, 11∼12학년)=82,85,20

5. 도덕과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102,105,3

참고 문헌=105,108,4

판권지=109,112,1

[표제지 등]=0,1,2

차례=0,3,1

사회=1,4,1

1. 사회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5,2

2. 사회과 교육 과정의 변천=4,7,1

가. 교수 요목기(1946∼1954)=4,7,1

나. 제1차 교육 과정기(1954∼1963)=4,7,2

다. 제2차 교육 과정기(1963∼1974)=5,8,2

라. 제3차 교육 과정기(1974∼1981)=6,9,2

마. 제4차 교육 과정기(1981∼1988)=7,10,2

바. 제5차 교육 과정기(1988∼1992)=8,11,1

사. 제6차 교육 과정기(1992∼1997)=8,11,3

아. 제7차 교육 과정기(1997∼ )=10,13,2

3. 사회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12,15,1

가. 개정의 기본 방향=12,15,2

나. 개정의 중점=13,16,2

4. 교과목별 교육 과정 해설=15,18,1

사회=15,18,54

국사=69,72,17

인간 사회와 환경=86,89,26

한국 지리=112,115,19

세계 지리=131,134,21

경제 지리=152,155,18

한국 근ㆍ현대사=170,173,18

세계사=188,191,23

법과 사회=211,214,23

정치=234,237,22

경제=256,259,20

사회ㆍ문화=276,279,15

판권지=291,294,1

[표제지 등]=0,1,2

차례=0,3,1

수학=1,4,1

1. 수학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5,1

가. 개정의 필요성=2,5,2

나. 개정의 방향=3,6,3

2. 수학과 교육 과정의 변천=6,9,1

가. 교수 요목기(1946∼1954)=7,10,3

나. 제1차 교육 과정기(1954∼1963)=9,12,3

다. 제2차 교육 과정기(1963∼1973)=11,14,4

라. 제3차 교육 과정기(1973∼1981)=14,17,3

마. 제4차 교육 과정기(1981∼1987)=16,19,4

바. 제5차 교육 과정기(1987∼1992)=19,22,4

사. 제6차 교육 과정기(1993∼1997)=22,25,4

3. 수학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26,29,1

가. 단계형 수준별 교육 과정의 구성=26,29,2

나. 선택 중심 교육 과정의 구성 및 다양한 선택 과목의 설정=27,30,2

다. 학습 내용의 적정화=28,31,1

라. 심화 과정의 제시=28,31,2

마. 교육 과정 구성 체제 개선=29,32,1

바. 교육 과정 목표와 내용 진술 방식의 변화=29,32,2

사. 영역 구분의 변경과 그에 따른 내용의 재조직=30,33,1

아. 고등 사고 능력의 강조=31,34,1

자. 계산기, 컴퓨터의 활용 권장=31,34,1

차. 다양한 평가 방법의 활용 권장 및 평가 기준의 수준 구분 준거 제시=31,34,1

4. 교과목별 교육 과정 해설=32,35,1

수학(10단계)=32,35,39

실용 수학=71,74,16

수학 I=87,90,19

수학 II=106,109,24

미분과 적분=130,133,11

확률과 통계=141,144,13

이산 수학=154,157,18

참고문헌=171,174,1

판권지=172,175,1

[표제지 등]=0,1,2

차례=0,3,1

과학=1,4,1

1. 과학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5,1

가. 과학과 교육 과정 개정의 필요성=2,5,2

나. 외국의 과학 교육의 동향=3,6,3

다. 우리 나라 과학과 교육 과정 개정의 기본 방향=5,8,1

2. 과학과 교육 과정의 변천=6,9,1

가. 교수 요목기(1946∼1954)=6,9,1

나. 제1차 교육 과정기(1954∼1963)=6,9,1

다. 제2차 교육 과정기(1963∼1973)=6,9,2

라. 제3차 교육 과정기(1973∼1981)=7,10,1

마. 제4차 교육 과정기(1981∼1987)=7,10,1

바. 제5차 교육 과정기(1987∼1992)=7,10,1

사. 제6차 교육 과정기(1992∼1997)=8,11,1

3. 과학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9,12,1

가. 고등 학교 과학과 과목의 구성=9,12,1

나. '과학'의 개발 방향=9,12,3

다. 선택 과목의 개발 방향=11,14,2

라. 과학과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12,15,1

4. 과학과 교과목별 교육 과정 해설=13,16,1

과학=13,16,27

생활과 과학=40,43,22

물리 I=62,65,25

물리 II=87,90,24

화학 I=111,114,26

화학 II=137,140,29

생물 I=166,169,24

생물 II=190,193,12

지구 과학 I=202,205,25

지구 과학 II=227,230,18

판권지=245,248,1

[표제지 등]=0,1,2

차례=0,3,1

기술ㆍ가정=1,4,1

1. 기술ㆍ가정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5,2

2. 기술ㆍ가정과 교육 과정의 변천=4,7,1

가. 교육 과정 변천의 개관=4,7,3

나. 과목별 교육 과정 변천의 특징=7,10,11

3. 기술ㆍ가정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18,21,3

4. 교수ㆍ학습 방법=21,24,1

가. 교수ㆍ학습 방법 개선의 필요성=21,24,1

나. 적용 가능한 교수ㆍ학습 방법과 절차=21,24,5

다. 교수ㆍ학습 방법 적용시 유의해야 할 사항=25,28,5

5. 교과의 평가=30,33,1

가. 평가 방법 개선의 필요성=30,33,1

나. 평가 방법의 종류와 그 적용 방법=30,33,5

다. 평가시에 유의해야 할 사항=34,37,4

6. 교과목별 교육 과정 해설=38,41,1

기술ㆍ가정=38,41,20

정보 사회와 컴퓨터=58,61,22

농업 과학=80,83,27

공업 기술=107,110,24

기업 경영=131,134,21

해양 과학=152,155,23

가정 과학=175,178,30

판권지=205,208,1

[표제지 등]=0,1,2

차례=i,3,2

체육=1,5,1

1. 체육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6,1

가. 체육과 교육 과정 개정의 외재적 요인=2,6,1

나. 체육과 교육 과정 개정의 내재적 요인=3,7,2

2. 체육과 교육 과정의 변천=5,9,1

가. 제1차 체육과 교육 과정(1955.8.1 제정)=5,9,3

나. 제2차 체육과 교육 과정(1963.2.15 개정)=7,11,4

다. 제3차 체육과 교육 과정(1974.12.31 개정)=10,14,4

라. 제4차 체육과 교육 과정(1981.12.31 개정)=13,17,3

마. 제5차 체육과 교육 과정(1988.3.31 개정)=15,19,3

바. 제6차 체육과 교육 과정(1992.10.30 개정)=18,22,3

3. 체육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21,25,1

가. 체육과의 성격 규정=21,25,1

나. 체육과 목표의 일원화=21,25,1

다. 학습 내용 체계의 일원화 및 적정화=21,25,1

라. 교수ㆍ학습 방법 및 평가 지침의 구체화=21,25,1

4. 체육과의 성격=22,26,3

5. 체육과의 목표=25,29,1

가. 목표 체계=25,29,1

나. 총괄 목표=25,29,2

다. 하위 목표=26,30,3

6. 체육과의 내용=29,33,1

가. 내용 체계의 기본 원칙=29,33,2

나. 내용 체계=30,34,4

다. 고등 학교 1학년 영역별 지도 내용=33,37,20

라. 고등 학교 2, 3 학년 영역별 지도 내용=52,56,7

7. 체육과의 교수ㆍ학습 방법=59,63,1

가. 교수ㆍ학습의 기본 방향=59,63,1

나. 교사=59,63,1

다. 학생=59,63,3

라. 교수ㆍ학습 계획=61,65,3

마. 교수ㆍ학습 조직=63,67,2

바. 내용 영역별 지도=64,68,6

사. 교수ㆍ학습에서의 유의점=69,73,3

아. 교수ㆍ학습의 자율적 운영=72,76,3

8. 체육과의 평가=75,79,1

가. 평가의 기본 방향=75,79,2

나. 내용 영역별 평가=77,81,1

다. 평가의 방법=78,82,9

라. 평가의 활용=86,90,1

9. 체육과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87,91,3

참고 문헌=90,94,1

판권지=91,95,1

[표제지 등]=0,1,2

차례=0,3,1

음악=1,4,1

1. 음악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5,2

2. 음악과 교육 과정의 변천=4,7,6

3. 음악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10,13,1

가. 포괄적이고 연계성 있는 음악과 교육 과정=10,13,1

나. 우리 음악 문화의 창달을 위한 국악 교육=10,13,2

다. 활동 중심의 음악 교육=11,14,1

라. 문제해결력과 창의성 신장을 위한 음악 교육=12,15,1

마. 타당성 있는 음악과 평가=12,15,2

바. '학생 선택 중심 교육' 과정과 '음악과 생활'의 신설=13,16,1

4. 교과목별 교육 과정 해설=14,17,1

음악=14,17,37

음악과 생활=51,54,32

5. 음악과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83,86,2

참고 문헌=85,88,2

판권지=87,90,1

[표제지 등]=0,1,2

차례=0,3,1

미술=1,4,1

1. 미술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5,2

2. 미술과 교육 과정의 변천=4,7,1

가. 교육 과정 이전의 미술 교육=4,7,2

나. 제1차 교육 과정의 시기(1954∼1963)=5,8,2

다. 제2차 교육 과정의 시기(1963∼1973)=6,9,3

라. 제3차 교육 과정의 시기(1973∼1981)=8,11,2

마. 제4차 교육 과정의 시기(1981∼1987)=9,12,3

바. 제5차 교육 과정의 시기(1987∼1992)=11,14,3

사. 제6차 교육 과정의 시기(1992∼1997)=13,16,4

3. 미술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17,20,2

4. 교과목별 교육 과정 해설=19,22,1

미술=19,22,45

미술과 생활=64,67,22

참고 문헌=86,89,1

판권지=87,90,1

[표제지 등]=0,1,2

차례=i,3,2

외국어(영어)=1,5,1

1. 영어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6,3

2. 영어과 교육 과정의 변천=5,9,1

가. 교수 요목의 시기(1946∼1963)=5,9,1

나. 제1차 교육 과정의 시기(1954∼1963)=6,10,1

다. 제2차 교육 과정의 시기(1963∼1974)=6,10,1

라. 제3차 교육 과정의 시기(1974∼1981)=6,10,2

마. 제4차 교육 과정의 시기(1981∼1988)=7,11,1

바. 제5차 교육 과정의 시기(1988∼1992)=7,11,2

사. 제6차 교육 과정의 시기(1992∼1997)=8,12,1

아. 제7차 교육 과정의 시기(1997∼ )=8,12,2

3. 영어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10,14,1

가. 개인차를 고려한 학생 중심의 영어 교육=10,14,2

나. 의사 소통 능력을 중시하는 영어 교육=11,15,1

다. 활동과 과업 중심의 영어 교육=11,15,2

라.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영어 교육=12,16,2

마. 국가 발전과 세계화에 기여하는 영어 교육=13,17,1

바. 생활 영어 및 실무 영어 중시=13,17,1

사. 성취 기준의 명료화 및 상세화=13,17,2

아. 과학적인 접근을 통한 내용 선정=14,18,1

자. 열린 교육 체제의 정착 및 활성화=14,18,1

4. 영어과 교육 과정의 편성과 운영 방안=15,19,1

가. 영어과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의 편성과 운영 방안=15,19,5

나. 영어과 심화 선택 과목의 편성과 운영 방안=19,23,5

5. 영어과 교육 과정과 정보화 교육=24,28,2

6. 교과목별 교육 과정 해설=26,30,1

영어=26,30,42

영어과 선택 과목=68,72,30

영어 I=98,102,27

영어 II=125,129,38

영어 독해=163,167,14

영어 회화=177,181,18

영어 작문=195,199,23

참고 문헌=218,222,10

판권지=220,224,1

[표제지 등]=0,1,2

차례=0,3,1

외국어=1,4,1

1. 외국어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5,2

2. 외국어과 교육 과정의 변천=4,7,1

가. 교수 요목기(1945∼1954)=4,7,2

나. 제1차 교육 과정기(1954∼1963)=5,8,6

다. 제2차 교육 과정기(1963∼1973)=10,13,3

라. 제3차 교육 과정기(1973∼1981)=12,15,4

마. 제4차 교육 과정기(1981∼1987)=15,18,3

바. 제5차 교육 과정기(1987∼1992)=17,20,3

사. 제6차 교육 과정기(1992∼1997)=19,22,3

3. 외국어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22,25,1

가. 교수ㆍ학습 분량의 적정화=22,25,2

나. 의사 소통 활동 중심의 외국어 교육=23,26,1

다. 문화 이해 교육의 중시=23,26,2

라. 학습자 중심 교수ㆍ학습 활동의 강조=24,27,1

마. 과목별 내용 체계의 유연성 강조=24,27,3

4. 교과목별 교육 과정 해설=27,30,1

독일어=27,30,39

프랑스어=66,69,43

스페인어=109,112,37

중국어=146,149,36

일본어=182,185,46

러시아어=228,231,31

아랍어=259,262,30

판권지=289,292,1

[표제지 등]=0,1,2

차례=0,3,1

한문=1,4,1

1. 한문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5,1

가. 교육 과정의 편제 변화=2,5,2

나. 한문과 교육 과정 개정의 내재적 요인=3,6,2

2. 한문과 교육 과정의 변천=5,8,1

가. 체제=5,8,1

나. 목표=5,8,1

다. 내용 및 내용 체계=5,8,2

라. 제재 선정의 기준=6,9,1

마. 지도 및 평가상의 유의점=6,9,1

3. 한문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7,10,2

4. 한문과 교육의 특징=9,12,3

5. 한문과 과목별 교육 과정 해설=12,15,1

한문=12,15,52

한문 고전=64,67,32

6. 한문과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96,99,2

참고문헌=98,101,1

판권지=99,102,1

[표제지 등]=0,1,2

차례=i,3,2

교련=1,5,1

1. 교련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6,1

가. 외재적인 요인=2,6,1

나. 내재적인 요인=3,7,1

2. 교련과 교육 과정의 변천=4,8,1

가. 군사 훈련기(1948∼1955)=4,8,1

나. 교련과 교육의 성립기(1969∼1973)=4,8,4

다. 제1차 교련과 교육 과정(1974∼1981)=7,11,3

라. 제2차 교련과 교육 과정(1981∼1985)=9,13,3

마. 제3차 교련과 교육 과정(1985∼1987)=11,15,5

바. 제4차 교련과 교육 과정(1988∼1992)=15,19,4

사. 제5차 교련과 교육 과정 부분 개정(1993∼1995)=18,22,4

아. 제6차 교련과 교육 과정(1992∼1996)=21,25,2

3. 교련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23,27,1

가. 개정의 중점=23,27,1

나. 주요 개정 내용=23,27,1

다. 제6차 교육 과정과 제7차 교육 과정의 비교=24,28,1

4. 교련과의 성격=25,29,1

5. 교련과의 목표=26,30,1

가. 목표 설정의 기준=26,30,1

나. 목표=26,30,1

다. 지도 목표=26,30,1

6. 교련과의 내용=27,31,1

가. 내용 체계의 기본 원칙=27,31,2

나. 내용 체계=28,32,1

다. 영역별 지도 내용=29,33,36

7. 교련과의 교수ㆍ학습 방법=65,69,1

가. 교수ㆍ학습의 기본 방향=65,69,1

나. 교사=65,69,1

다. 학생=66,70,2

라. 수업 목표 확인=67,71,1

마. 교수ㆍ학습 계획=67,71,2

바. 교수ㆍ학습 조직=69,73,1

사. 교수ㆍ학습에서의 유의점=70,74,3

8. 교련과의 평가=73,77,1

가. 평가의 기본 방향=73,77,1

나. 내용 영역별 평가=73,77,1

다. 평가의 방법=73,77,4

라. 평가의 활용=76,80,2

마. 평가의 예=77,81,3

9. 교련과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80,84,1

참고 문헌=81,85,1

판권지=82,86,1

[표제지 등]=0,1,2

차례=i,3,3

총론=1,6,1

1. 교양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7,2

2. 교양 교육 과정의 변천=3,8,4

3. 교양 교육 과정의 기본 방향=6,11,3

철학=9,14,1

1.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10,15,2

2. 교육 과정의 변천=11,16,2

3.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12,17,3

4. 성격=14,19,3

5. 목표=16,21,3

6. 내용=19,24,3

7. 교수ㆍ학습 방법=21,26,3

8. 평가=23,28,2

9.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25,30,4

논리학=29,34,1

1.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30,35,2

2. 교육 과정의 변천=31,36,3

3.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33,38,3

4. 성격=35,40,2

5. 목표=36,41,1

6. 내용=37,42,12

7. 교수ㆍ학습 방법=48,53,3

8. 평가=50,55,1

9.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51,56,2

심리학=53,58,1

1. 성격=54,59,3

2. 목표=56,61,3

3. 내용=59,64,16

4. 교수ㆍ학습 방법=75,80,2

5. 평가=76,81,2

6. 신ㆍ구 교육 과정 비교=78,83,1

교육학=79,84,1

1. 성격=80,85,2

2. 목표=82,87,4

3. 내용=85,90,11

4. 교수ㆍ학습 방법=95,100,4

5. 평가=98,103,3

6.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101,106,2

생활 경제=103,108,1

1. 성격=104,109,1

2. 목표=106,110,2

3. 내용=106,111,12

4. 교수ㆍ학습 방법=117,122,3

5. 평가=119,124,2

7.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121,126,2

종교=123,128,1

1. 종교 교육 과정 설정의 배경=124,129,5

2. 성격=128,133,1

3. 목표=129,134,2

4. 내용=130,135,18

5. 교수ㆍ학습 방법=147,152,2

6. 평가=148,153,1

7. 신ㆍ구 교육 과정 비교=149,154,2

생태와 환경=151,156,1

1.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152,157,2

2. 교육 과정의 변천=153,158,1

3.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153,158,3

4. 성격=155,160,2

5. 목표=156,161,2

6. 내용=158,163,11

7. 교수ㆍ학습 방법=168,173,3

8. 평가=170,175,2

9.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172,177,1

진로와 직업=173,178,1

1.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174,179,6

2. 교육 과정의 변천=179,184,3

3.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181,186,2

4. 성격=182,187,2

5. 목표=183,188,2

6. 내용=184,189,5

7. 교수ㆍ학습 방법=188,193,2

8. 평가=189,194,2

9.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191,196,2

판권지=193,198,1

[표제지 등]=0,1,2

차례=i,3,2

특별활동=1,5,1

1. 특별 활동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6,2

가. 개정의 기본 방향=3,7,4

나. 개정의 중점=6,10,4

2. 특별 활동 교육 과정의 변천=10,14,1

가. 특별 활동 교육 과정의 변천=10,14,7

나. 외국의 특별 활동 교육 과정 운영=16,20,5

3. 특별 활동의 의의와 개념=21,25,1

가. 교육 과정에 있어서 특별 활동의 위치=21,25,3

나. 특별 활동의 의의=23,27,2

다. 특별 활동의 개념=24,28,3

4. 특별 활동의 성격=27,31,3

5. 특별 활동의 목표=30,34,1

가. 전체 목표=30,34,2

나. 영역별 구체적 목표=32,36,2

6. 특별 활동의 내용=34,38,1

가. 내용 선정의 원칙=34,38,2

나. 내용 체계표=35,39,2

다. 각 영역별 구체적 내용=37,41,3

7. 특별 활동의 교수ㆍ학습 방법=40,44,1

가. 기본 원리=40,44,3

나. 운영 방법=42,46,4

다. 영역별 지도 방법=45,49,11

라. 교사용 지도서의 활용=55,59,2

8. 특별 활동의 평가=57,61,1

가. 특별 활동 평가의 특징=57,61,1

나. 특별 활동 평가의 방침=57,61,2

다. 특별 활동 평가의 절차=58,62,3

라. 특별 활동 평가의 방법=60,64,4

마. 평가의 기록과 활용=63,67,2

바. 특별 활동 교육 과정에 대한 평가=64,68,2

9. 학교 특별 활동 교육 과정의 편성ㆍ운영=66,70,1

가. 특별 활동 교육 과정 편성ㆍ운영 관련 변인=66,70,1

나. 특별 활동 편성ㆍ운영의 기본 방향(예시)=66,70,2

다. 특별 활동의 지도 중점(예시)=67,71,1

라. 특별 활동 시간 배당(예시)=68,72,1

10. 특별 활동의 신ㆍ구 교육 과정의 비교=69,73,2

참고 문헌=71,75,1

판권지=72,76,1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0635296 373.51 ㅁ317ㄱ v.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720767 373.51 ㅁ317ㄱ v.10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725567 373.51 ㅁ317ㄱ v.1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725568 373.51 ㅁ317ㄱ v.1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742945 373.51 ㅁ317ㄱ v.1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742946 373.51 ㅁ317ㄱ v.1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747847 373.51 ㅁ317ㄱ v.1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747848 373.51 ㅁ317ㄱ v.1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832076 373.51 ㅁ317ㄱ v.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683929 373.51 ㅁ317ㄱ v.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683930 373.51 ㅁ317ㄱ v.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693629 373.51 ㅁ317ㄱ v.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693630 373.51 ㅁ317ㄱ v.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706902 373.51 ㅁ317ㄱ v.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706903 373.51 ㅁ317ㄱ v.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720766 373.51 ㅁ317ㄱ v.9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