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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서문=I,3,1
Abstract=II,4,1
목차=III,5,3
표차례=VI,8,2
그림차례=VIII,10,1
요약=i,11,14
제1장 서론=1,25,1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1,25,1
1. 연구배경=1,25,2
2. 연구목적=2,26,1
제2절 연구범위 및 주요내용=2,26,1
1. 연구범위=2,26,1
2. 연구 주요내용=3,27,1
제3절 연구방법 및 추진과정=3,27,1
1. 연구방법=3,27,1
2. 연구추진과정=4,28,1
3. 연구한계=4,28,1
제2장 컨벤션 전담기구의 개념 및 해외사례 분석=5,29,1
제1절 개념정의=5,29,1
1. 컨벤션 전담기구의 개념=5,29,2
2. 컨벤션 전담기구의 형태 및 역할=6,30,2
제2절 해외사례분석=7,31,1
1. 분석의 기본방향=7,31,1
2. 주요 컨벤션 전담기구 사례분석=7,31,13
제3절 시사점 분석=19,43,1
1. 설립목적 및 주요기능=19,43,2
2. 기구성격 및 조직구성=21,45,1
3. 예산규모 및 재원조달방법=22,46,1
4. 지원제도=22,46,2
제3장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 여건분석=24,48,1
제1절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 필요성=24,48,1
1. 세계 컨벤션 시장의 지속적 성장=24,48,1
2. 국내 컨벤션 유치 및 개최 증가=25,49,3
3. 국내 컨벤션 시설공급 확대추세=27,51,3
제2절 국내 컨벤션 전담기구 현황분석=30,54,1
1. 중앙정부 컨벤션 전담기구=30,54,1
2. 지방자치단체 컨벤션 전담기구=30,54,5
3. 기타 관련조직=34,58,2
제3절 법적 지원체계=35,59,1
1. 컨벤션 관련법=36,60,2
2. 컨벤션관련 지원제도=38,62,2
제4절 종합분석=39,63,1
1.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 타당성=39,63,2
2. 컨벤션 전담기구 기능 강화=40,64,1
3. 법·제도적 지원체계 확충=41,65,1
제4장 전문가 설문조사 분석=42,66,1
제1절 조사개요=42,66,1
1. 조사목적=42,66,1
2. 조사방법=42,66,1
3. 조사내용=42,66,1
제2절 조사결과분석=43,67,1
1. 설립 필요성=43,67,2
2. 설립형태=45,69,1
3. 기구구성=45,69,4
4. 재원조달방법=48,72,2
5. 업무영역 및 주요기능=50,74,2
6. 정책지원방안=51,75,1
제3절 분석결과 종합=52,76,2
제5장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 및 운영 방안=54,78,1
제1절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방안=54,78,1
1. 기본방향=54,78,1
2. 전제조건=54,78,2
3. 중앙정부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대안=55,79,7
4. 지방자치단체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대안=62,86,7
제2절 컨벤션 전담기구 운영 방안=69,93,1
1. 기본방향=69,93,1
2. 중앙정부 컨벤션 전담기구 운영방안=69,93,6
3. 지방자치단체 컨벤션 전담기구 운영방안=74,98,6
제3절 컨벤션 전담기구 역할분담 및 협력체계 구축방안=79,103,1
1. 기본방향=79,103,1
2. 컨벤션 전담기구 역할분담방안=80,104,2
3. 컨벤션 전담기구 협력체계 구축방안=81,105,3
제4절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 및 운영 추진방안=83,107,1
1. 정책적 지원방안=83,107,2
2. 법·제도 개선방안=84,108,4
3. 단계별 추진계획=87,111,2
4. 단계별·주체별 투자방안=88,112,2
제6장 결론=90,114,2
참고문헌=92,116,2
부록:컨벤션 전담기구 설립·운영방안에 관한 전문가 의견조사=94,118,6
저자약력=100,124,1
판권지=100,124,1
(표2-1) Hongkong Convention & Incentive Travel Bureau 주요현황=8,32,1
(표2-2) Singapore Exhibition & Convention Bureau 주요현황=10,34,1
(표2-3) 국제컨벤션유치센터(Japan Convention Bureau) 주요현황=11,35,1
(표2-4) New York Convention & Visitor's Bureau 주요현황=13,37,1
(표2-5) LA Convention & Visitor's Bureau 주요현황=15,39,1
(표2-6) Office du Tourisme et des Congres de Paris 주요현황=16,40,1
(표2-7) Chiba Convention & Visitors Bureau 수입 및 지출내역(1993)=17,41,1
(표2-8) Chiba Convention & Visitors Bureau 주요현황=17,41,1
(표2-9) Tokyo Convention & Visitors Bureau 수입 및 지출내역(1999)=18,42,1
(표2-10) Tokyo Convention & Visitors Bureau 주요현황=19,43,1
(표3-1) 세계 국제회의 개최건수=24,48,1
(표3-2) 연도별 국제행사 개최 현황=25,49,1
(표3-3) 국제회의 개최현황=26,50,1
(표3-4) 전시회 개최현황=26,50,1
(표3-5) 국내 컨벤션 수요 전망=27,51,1
(표4-1) 컨벤션 전담기구의 필요성=43,67,1
(표4-2) 한국관광공사 컨벤션뷰로 기능의 항목별 만족도=44,68,1
(표4-3) 중앙정부 컨벤션 전담기구의 조직위상=46,70,1
(표4-4) 중앙정부 컨벤션 전담기구의 중심주체=46,70,1
(표4-5) 중앙정부 컨벤션 전담기구의 구성원=47,71,1
(표4-6) 지방자치단체 컨벤션 전담기구의 조직위상=47,71,1
(표4-7) 지방자치단체 컨벤션 전담기구의 중심주체=48,72,1
(표4-8) 지방자치단체 컨벤션 전담기구의 구성원=48,72,1
(표4-9) 중앙정부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 재원=49,73,1
(표4-10) 지방자치단체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시 재원=49,73,1
(표5-1) 중앙정부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대안 비교=61,85,1
(표5-2) 지방자치단체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대안 비교=68,92,1
(표5-3) 중앙정부 컨벤션 전담기구 운영방안=74,98,1
(표5-4) 지방자치단체 컨벤션 전담기구 운영방안=79,103,1
(표5-5)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 컨벤션 전담기구의 역할 분담방안=81,105,1
(표5-6) 단계별 추진계획=88,112,1
(표5-7) 단계별 투자(지원)계획=89,113,1
(그림2-1) 일본국제관광진흥회(JNTO) 산하기구 조직도=12,36,1
(그림3-1) 부산 관광 컨벤션뷰로의 조직도=32,56,1
(그림3-2) 수원컨벤션뷰로 조직도=34,58,1
(그림4-1) 한국관광공사 컨벤션뷰로 역할수행정도=44,68,1
(그림4-2)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형태=45,69,1
(그림4-3) 컨벤션 전담기구 업무영역=50,74,1
(그림4-4) 중앙정부 컨벤션 전담기구 주요기능=51,75,1
(그림4-5) 지자체 컨벤션 전담기구 주요기능=51,75,1
(그림4-6) 지방자치단체 컨벤션 전담기구 지원방안=51,75,1
(그림5-1) 기존 정부기구내 컨벤션 전담부서 확대 개편안=56,80,1
(그림5-2) 관민합동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안=58,82,1
(그림5-3) 민간주도(관광협회)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안(I)=60,84,1
(그림5-4) 민간주도 (자치단체 전담기구)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안(II)=60,84,1
(그림5-5) 지방자치단체 산하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안=63,87,1
(그림5-6) 관민합동 지방자치단체 컨벤션 전담기구 설립안=64,88,1
(그림5-7) 컨벤션시설 업체에 전담기구 기능부여안=66,90,1
(그림5-8) 지역관광협회에 컨벤션 전담기구 기능부여안=67,91,1
(그림5-9)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간 컨벤션 전담기구 협력체계=82,106,1
(그림5-10) 지방자치단체간 컨벤션 전담기구 협력체계=83,10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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