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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지=0,1,1
목차=0,2,2
표차례=0,3,1
I.한국교육 현실의 진단=1,4,1
1.교육개혁 정책의 평가=1,4,1
2.교육을 둘러싼 조건=2,5,1
가.BK21 정책=2,5,1
나.대학 입시제도 개혁 정책의 과제=2,5,2
다.교육재정 확보와 사교육비 문제의 해결=3,6,1
라.7차 교육과정 정책의 문제와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운동의 필요성=3,6,2
3.전략 수정 방안=4,7,1
가.따뜻한 교육개혁 추진=4,7,2
나.인적자원개발(HRD)정책 속에서의 시민성(citizenship) 전략=5,8,1
다.학교 혁신의 강조=6,9,1
II.성장형 교직문화 구축을 위한 교원정책 방향=7,10,1
1.교직사회의 현실=7,10,1
가.교직사회의 좌절=7,10,2
나.가부장적 권위주의체계=8,11,3
다.교직의 고립주의와 개인주의적 공동체 문화=11,14,1
라.교직문화의 비생산성과 비본질주의=11,14,2
2.교원정책에 대한 분석=13,16,1
가.영역별 교원정책에 대한 반응=13,16,2
나.교원정년단축 정책에 대한 의식=14,17,3
다.교원승진제도에 대한 분석=16,19,4
라.교원평가제도에 대한 인식=19,22,4
마.교원연수제도에 대한 분석=22,25,4
3.성장형 교원조직으로서의 대전환을 위한 정책 대안=25,28,1
가.관리형 조직에서 성장형 학습조직으로의 전황=25,28,5
나.교원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단기대책=29,32,3
교원정책 및 교직원 문화에 대한 교직원 여론조사 보고서=32,35,1
목차=33,36,1
제1부 조사의 개요=34,37,3
제2부 조사결과의 요약=37,40,8
제3부 조사결과의 분석=45,48,1
1.교원정책과 관련한 질문=45,48,21
2.교직문화와 관련한 질문=66,69,15
제4부 통계 분석표=81,8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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