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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지=0,1,1
머리말=0,2,2
목차=i,4,2
표목차=iii,6,4
I.연구의 개요=1,10,1
1.연구의 배경=1,10,3
2.연구목적과 내용=3,12,3
3.연구방법=5,14,3
II.국정 100대 과제의 교육부문 과제=8,17,1
1.교육부문 과제의 개관=8,17,4
2.교육부분 5대 과제의 진단=12,21,9
III.교원구조조정 정책=21,30,1
1.교원구조조정 정책의 개관=21,30,2
2.교원정책의 진단=23,32,1
1)교원 정년 단축=23,32,8
2)교원노동조합 합법화=31,40,6
3)교원 실추와 교원사기 저하=36,45,5
IV.새 대학 입시 제도=41,50,1
1.새 대학 입시 제도의 개관=41,50,3
2.새대학입시제도의 진단=44,53,10
V.새학교 문화 창조 정책=54,63,1
1.새학교 문화 창조 정책의 개관=54,63,3
2.새학교 문화 창조 정책의 진단=56,65,1
1)수행평가=56,65,7
2)방과후 특기·적성 교육 활성화=62,71,7
VI.학생 교육 환경 개선 정책=69,78,1
1.학생 교육 환경 개선 정책의 개관=69,78,1
2.학생 교육 환경 개선 정책의 진단=70,79,1
1)학교 폭력 및 집단 따돌림=70,79,6
2)기타 학생 교육 환경=75,84,4
VII.두뇌 한국 21(Brain Korea 21;BK21)사업=79,88,1
1.사업의 개관=79,88,3
2.BK21사업의 진단=81,90,1
1)BK21사업의 배경과 목적=81,90,10
2)BK21사업 추진 과정=90,99,9
3)BK21사업의 파생 문제=99,108,8
3.파생 문제 해결에 대한 대안=106,115,8
VIII.요약 및 제언=114,123,1
1.요약=114,123,5
2.제언=118,127,3
부록=121,130,1
1.김대중 정부 교육개혁 공과 분석(설문지)=121,130,10
2.BK21사업에 대한 면담 조사지=131,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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