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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3
추천사=1,4,2
머리말=3,6,2
목차=5,8,4
제1장 국정의제 이론=9,12,2
제1절 국회의 정책형성/허범=11,14,1
I. 공공정책형성의 의의=11,14,1
1. 정책의 상식적 정의=11,14,2
2. 정책의 유형=12,15,2
3. 공공정책과 정부정책의 관계=13,16,2
4. 정책형성의 개념구조=14,17,3
II. 국회 정책형성의 본질=16,19,1
1. 국회의 위치=16,19,2
2. 국회의 역할=17,20,4
3. 국회의 정책분석=20,23,5
III. 국회 정책개발을 위한 실천적 접근=25,28,1
1. 정책 탐색 지향성의 조성=25,28,1
2. 정책배경의 설정=25,28,2
3. 정책방향과 목표의 정립=26,29,2
4. 정책대안의 개발=28,31,2
5. 정책대안의 비교와 선정=29,32,2
6. 정책의 설득=30,33,3
제2절 국정의제의 형성과 관리/허만형=33,36,1
I. 서론=33,36,2
II. 국정의제 형성이론=34,37,1
1. 국정의제 형성의 의미=34,37,2
2. 국정의제 형성이론=35,38,4
III. 국정의제 형성과정=39,42,1
(1) 국정의제 형성의 일반적 과정=39,42,2
(2) 정책의제설정 과정의 다양성=40,43,3
IV. 국정의제 형성과정의 동태성=42,45,1
1. 문제의 내용에 따른 동태성=42,45,2
2. 조직수준과 접근가능성에 따른 동태성=43,46,3
V. 국정의제 형성과정의 관리=45,48,1
1. 의미=45,48,1
2. 관리방법=46,49,3
3. 관리현황=48,51,1
VI. 결론:국정의제의 효과적 관리방안=49,52,2
제3절 국회의원의 정책추진 전략/박종흡=51,54,1
I. 서론=51,54,3
II. 국회의원의 정책적 역할=53,56,2
1. 정책문제인지 렌즈의 확대=54,57,1
2. Generalist vs. Specialist=54,57,1
3. 정책역할패턴의 정립=54,57,2
4. 제도와 절차의 이해와 활용=55,58,1
III. 정책문제 탐색단계의 전략=55,58,1
1. 전략목표=55,58,2
2. 전략기회로서의 정보활용=56,59,2
3. 정보수집을 위한 전략수단=57,60,4
IV. 정책문제의 의제화 단계의 전략=61,64,1
1. 전략목표=61,64,1
2. 국회에서의 의제화 전략수단=61,64,4
V. 정책의제의 입법의제화 단계의 전략=64,67,1
1. 전략목표=64,67,1
2. 법안의 입안과정=65,68,1
3. 입법의제화 단계별 전략수단=66,69,2
4. 발의자의 선택=67,70,2
5. 법안의 발의=68,71,1
VI. 결어=68,71,3
제2장 국정의제 연구방법/이강두=71,74,3
I. 조사의 목적=73,76,2
II. 조사대상의 선정=74,77,2
III. 조사도구의 제작=75,78,2
IV. 자료조사 및 수집=76,79,1
V. 조사자료 분석ㆍ정리=77,80,2
VI. 국정의제 탐색분야=78,81,1
제3장 국정의제 분야/이강두=79,82,2
PART I. 정치ㆍ행정분야=81,84,26
PART II. 통일ㆍ안보정책=107,110,18
PART III. 교육정책 분야=125,128,26
PART IV. 보건복지ㆍ여성정책=151,154,36
PART V. 경제정책 일반=187,190,42
PART VI. 중소ㆍ벤처기업정책=229,232,46
PART VII. 건설ㆍ교통정책=275,278,30
PART VIII. 농림해양수산=305,308,36
PART IX. 환경ㆍ노동정책=341,344,40
PART X. 정보통신ㆍ과학기술=381,384,32
부록:조사대상 단체/협회/연구기관 현황=413,416,6
[판권지 등]=419,4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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