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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3
목차=i,4,2
표차례=iii,6,2
그림차례=v,8,1
I. 서론=1,9,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9,3
2. 연구의 내용 및 범위=4,12,2
3. 연구의 방법=5,13,3
4. 연구결과의 활용방안=7,15,2
II. 전문대학 교육환경의 변화=9,17,1
1. 전문대학 교육제도의 변천 과정=9,17,6
2. 정부의 전문대학 지원체제=15,23,6
3. 전문대학 교육지표의 변천=21,29,16
4. 전문대학 경영환경의 위기=36,44,7
III. 전문대학에 대한 정부의 재정지원=43,51,1
1. 전문대학에 대한 정부의 재정지원 사례=43,51,4
2. 전문대학에 대한 재정지원 사업 평가=47,55,4
3. 전문대학에 대한 2000년도 재정지원 사업계획=50,58,7
4. 전문대학에 대한 재정지원 사업의 문제점=57,65,3
5. 전문대학에 대한 재정지원 사업의 개선 방향=59,67,2
IV. 선진국의 전문대학 교육개혁 사례=61,69,1
1. 호주의 사례=61,69,23
2. 영국의 사례=84,92,18
3. 미국의 사례=102,110,13
V. 전문대학에 대한 정부의 기능과 역할=115,123,1
1. 정부 부처간의 협력 강화를 위한 체제 구축=115,123,3
2. 전문대학 중심의 인적자원개발 체제 구축=117,125,4
3. 전문대학에 대한 재정지원 사업의 개선 방안=120,128,12
4. 전문대학에 대한 재정지원 예산확대 방안=132,140,3
5. 전문대학에 대한 재정배분 방식의 개선 방안=134,142,2
6. 전문대학에 대한 재정지원 사업평가의 개선 방안=135,143,4
7. 전문대학에 대한 중앙정부의 기능과 역할=138,146,5
VI. 요약 및 제언=143,151,18
참고문헌=161,169,4
부록1. 전문대학 직업교육 정책에서 교육부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연구 설문서=165,173,11
(표 II-1) 전문대학의 변천 과정=10,18,1
(표 II-2) 산업체 위탁교육의 승인 현황=12,20,1
(표 II-3) 교육부 전문대학지원과의 정책 업무=17,25,1
(표 II-4) 전문대학 학교 수의 변천=21,29,1
(표 II-5) 전문대학 학생 수의 변천=22,30,1
(표 II-6) 전문대학 졸업자의 산업별 취업 구성비의 변천=24,32,1
(표 II-7) 전문대학 졸업자의 직종별 취업 구성비의 변천=25,33,1
(표 II-8) 전문대학 졸업자의 전공 분야별 취업률=26,34,2
(표 II-9) 성별에 따른 전공과 취업 분야의 일치도=27,35,1
(표 II-10) 전공 계열에 따른 전공과 취업 분야의 일치도=28,36,1
(표 II-11) 전문대학 졸업자의 성별에 따른 인사제도에서의 대우=29,37,1
(표 II-12) 전문대학 졸업자에 대한 인사제도에서의 대우=30,38,1
(표 II-13) 전문대학 졸업자의 전공 계열별 인사제도에서의 대우=30,38,1
(표 II-14) 학력별 임금 수준의 변화 추이=31,39,1
(표 II-15) 전문대학 졸업자의 성별 임금 수준=32,40,1
(표 II-16) 전문대학 졸업자의 직종별 임금 수준=33,41,1
(표 II-17) 전문대학 졸업자의 직무 만족도 평균=34,42,1
(표 II-18) 전문대학 졸업자의 졸업 연도별 직무 만족도=35,43,1
(표 II-19) 전문대학의 학생정원 미달 실태=37,45,1
(표 II-20) 전문대학 교육재정의 세입 현황, 1998-1999=40,48,1
(표 II-21) 전문대학 세입 중의 전입 기부금 현황=41,49,1
(표 II-22) 전문대학 세출 중의 재산 조성비 현황, 1998~1999년=42,50,1
(표 III-1) 전문대학에 대한 연도별 재정 지원액=44,52,1
(표 III-2) 교육부의 전문대학에 대한 재정지원 사업 개요=45,53,1
(표 III-3) 정통부의 전문대학 주전산기 연도별 보급 계획=46,54,1
(표 III-4) 1997-2000년도 전문대학 재정지원 사업평가 비교=48,56,1
(표 III-5) 2000년도 재정지원 사업 규모=51,59,1
(표 III-6) 특성화 프로그램 사업의 영역 구분=52,60,1
(표 IV-1) TAFE 및 기타 직업교육 기관의 학생 현황(1998년)=64,72,1
(표 IV-2) 호주의 직업교육훈련 제도와 연계 구조=72,80,1
(표 IV-3) 호주의 교육 부문별 국가자격 체제=74,82,1
(표 IV-4) 1993년 전문대학 등록생의 GNVQ 취득 비율=89,97,1
(그림 II-1) 직업교육훈련 관련 직제=15,23,1
(그림 II-2) 취업률=23,31,1
(그림 II-3) 대학 입학정원 및 입학자원 변화 추이(2000년대)=39,47,1
(그림 II-4) 대학 입학정원 및 입학자원 변화 추계(2010년대)=39,47,1
(그림 III-1) 전문대학 재정지원 사업평가의 절차=47,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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