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등]
[판권기 등]
책을 펴내며
목차
제1부 조국에 대한 사랑, 민족에 대한 열정 12
나의 정치입문기 : "영호남의 통합없이 민족사의 전망 없다" 14
작은 물꼬, 역사적 희망 20
역사적 숨결, '3반(反) 3통(統)' 22
물은 배를 띄우지만 뒤집기도! 24
당리당략의 복권(復權) 26
정치초년생 이수인의 국회비판서 28
『전통과 시론』 인터뷰 : 지역통합 없이 민주통합 없고, 민주통합 없이는 남북통합도 있을 수 없다! 38
변화와 개혁시대 문답 45
중국의 개혁 문답 47
역사적 도전과 응전법칙 문답 49
한반도의 역사적 악순환 문답 51
국제화시대의 민족적 정향 53
한반도 주변정세의 기본구조 56
6.3사태 30주년에 북핵문제를 생각한다 59
「칠보시(七步詩)」 그리고 '오십보 백 보(五十步 百步)' 62
개혁과 반개혁의 논리, 어떻게 볼 것인가 65
'개혁세력 결집' 시급하다 68
개혁시대의 '희망의 꽃'은 만개해야 한다 71
'닫는 말'에는 채찍질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74
제2부 개혁과 통합을 위한 대장정 78
'광주'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 -광주항쟁의 역사적 좌표와 현실적 좌표 80
5.18 청산의 길은 광주·호남에 달려 있다 101
광주는 영원한 민족사의 불빛이다 104
5월항쟁의 역사적 재조명 107
신삼국시대의 극복 114
망국병의 진단과 근치의 처방에 대한 정치경제적 접근 -지역분열체제 극복의 역사적 전망은 확보되어 있다 120
정치문화 발전의 몇 가지 과제 123
지역감정의 본질과 선거 129
한국 현대 정치축구사의 승리와 비극 141
개혁시대 대구·경북의 '명예혁명' 144
개혁시대의 종은 누구를 위해 울리나 146
전환기, 대구·경북의 정치문화 148
대구·경북인, 우리는 누구인가 150
제3부 진정한 민족지도자를 위하여 154
『삼국지』를 통해 본 김대중 정치학 : 지략 인화 갖춘 조조·유비식 난국해법 156
제2인자론의 정치학 : DJ에게는 '김유신·정도전'이 필요하다 177
왜 애국자와 배신자를 철저히 가려내야 하는가 -모파상의 『비곗덩어리』를 읽으며 209
워싱턴의 고별사 222
제4부 교육개혁전쟁의 선봉에 서서 226
교육개혁전쟁에서 어떻게 승리할 것인가 228
변화와 개혁시대의 교육개혁 259
변화와 개혁시대를 맞이하는 교육개혁의 기본정신에 대해 266
무엇이 민족의 살길인가 268
세계화의 핵심전략 민족교육강화 271
교육개혁주체 형성은 교육개혁의 일차적 과제이다 273
교육개혁 성패에 달린 민족사 100년 276
교육개혁의 핵심은 교육문화개혁 279
우리 교육의 현실과 개혁방향 : 사립학교 및 사립학교법의 문제점을 중심으로 284
제5부 국운 100년의 신념과 역사적 실천 302
국회의원의 역사적 소신은 존중되어야 한다 -당기위원회 회부에 대한 입장 304
노동자파업의 대혼란 속에서 국익은 정략보다 앞선다 306
국민을 위한 개혁과 통합의 자리를 지키겠습니다 -국민여러분께 드리는 글, 당기위원회의 제명결정에 대한 입장 308
합구필분 분구필합(천하는 합한 지 오래면 반드시 나뉘고 나뉜 지 오래면 반드시 합한다) 310
국가경쟁력의 본질적 기초는 민족문화(民族文化)이다 318
『월간 말』 인터뷰 : 잘못된 당론 따를 수 없었다 329
『대한화보』 인터뷰 : 개혁과 통합이 나의 유일한 정체성이자 존재의 이유입니다 -당론 거부, 한나라당서 출당조치 무소속 이수인 의원 333
이수인 선생 방송인터뷰 : 정치개혁을 위한 정면돌파 338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