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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교육 정보화 정책 진단 및 과제 / 任鍾晳 [著]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임종석의원실], 2001
청구기호
370.285 ㅇ997ㄱ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9 p. ; 24 cm
총서사항
정기국회 교육위원회 정책자료집 ; 3
제어번호
MONO1200132311
주기사항
단면인쇄임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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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목차=ⅰ,3,1

I. 개요=1,4,1

II. 교육정보화의 성과와 문제점=2,5,1

1. 교육정보화의 의미와 목표=2,5,1

(1) 의미=2,5,1

(2) 목표=2,5,1

2. 교육정보화 현황=3,6,2

3. 교육정보화의 문제점=5,8,1

(1) 학생계층에서 디지털 디바이드(Digital Divide)의 심화-대학생의 97.8%가 인터넷을 이용하는 반면 중졸이하는 3.1%에 불과=5,8,2

(2) 불합리한 교사연수-교사 90.5%가 자비연수에 반대=6,9,2

(3) 낙후된 정보화 설비-43.9%의 학교가 '97년도에 제작된 PC 사용중=8,11,2

(4) IT의 교과목 활용 미비-교사의 88%가 ICT 개념을 제대로 이해 못해=9,12,3

(5) 전산지원인력의 부족-서울의 경우 538개 초등학교에 공익보조원이 불과 154명만 있어=11,14,3

III. 5대 정책과제=13,16,1

1. 정보화 소외학생에 대한 PC 보급-컴퓨터 기증 기업에 세제혜택을 부여=13,16,3

2. 교사연수 비용을 국가가 지원해야-'Click 교사' 양산 방지=15,18,2

3. 노후 PC에 대한 Upgrade 및 교체-기구축된 기반시설의 효과적 사용=16,19,1

4. 과목별 30%의 ICT 활용추진-과학-사회-국어 등 과목별로 우선 적용 순서를 설정하고 추진=16,19,3

5. 전국 초·중·고에 전산지원인력 확충-소요비용보다 낭비비용을 먼저 생각해야=18,21,1

IV. 결론=19,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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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0887206 370.285 ㅇ997ㄱ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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